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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디게임] [인터뷰] 중국 인디게임 중 ‘글로벌 히트’ 적은 이유는?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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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2.1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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걍 중국 내수시장만 노려도 뽕을 뽑고 먹고 사니까 국제시장을 노리지 않는거지. NC가 굳이 글로벌 히트작을 노리지 않는 것도 무슨 검열 때문이 아니라 걍 내수 린저씨들을 노리고 팔아도 돈이 벌리니까랑 걍 똑같은 거임.
23.08.02 15:01

(IP보기클릭)112.147.***.***

짱궤 영화들이 글로벌에서 흥행못하는거랑 똑같은 이유지 지들 국가가 알아서 검열해주니까 원신도 스토리만 보면 유치뽕짝 그자체고 더 깊게 안하려고 함 스토리를 더 무겁게 더 중후하게 만들어버리면 공산당에 찍히니까 중국 민낮 다들어나는 중국산 인디게임 중국에서 정식발매되면 내 손모가지 자름 ㄹㅇ
23.08.02 14:55

(IP보기클릭)222.102.***.***

BEST
걍 중국 내수시장만 노려도 뽕을 뽑고 먹고 사니까 국제시장을 노리지 않는거지. NC가 굳이 글로벌 히트작을 노리지 않는 것도 무슨 검열 때문이 아니라 걍 내수 린저씨들을 노리고 팔아도 돈이 벌리니까랑 걍 똑같은 거임.
23.08.02 15:01

(IP보기클릭)61.101.***.***

중국인디게임은 중간에 먹튀한거밖에 기억나질않는데
23.08.02 15:02

(IP보기클릭)39.7.***.***

확실히 중국 인디게임은 글로벌에서 조명 받는걸 본적 없는데 중국 내수에서만 알려져서 그런가
23.08.02 15:12

(IP보기클릭)210.117.***.***

Vyranoth
스팀에서 성공을 거둔 게임이 꽤 있지만, 스팀이라도 대부분 중국내에서 판매되었다 하네요 저도 중국 인디겜은 다이슨 스피어 프로그램 빼고 기억 안남 | 23.08.02 15:22 | | |

(IP보기클릭)223.38.***.***

굳이 인디겜 만들 필요가 있을까? 모바일게임이 더 수요가 높은데
23.08.02 16:04

(IP보기클릭)211.60.***.***

중국도 레드오션이라 해외에 나가고 싶은 개발사, 개발자들 많이 있는데 당 규제때문에 뭘 못함 큰 회사들이야 이미 해외로 나가있고 법인설립, 해외근무 인력들이 다 있어서 커버가 되는데 이제 나가려는 회사들은 매우 어려움 해외 퍼블리셔가 현지에 법인설립하고 준비하는것부터가 허들이 너무 높고 당에서 요구하는 사항을 반영해서 개발하다보니 기사에서 말하는 현지색이 너무 짙고 기술적으로도 해외에 나가려면 삽을 엄청 떠야하니 쉬운일이 아님 더군다나 결국 중국인이라 비즈니스 마인드가 아주 고약함 계약 지켜지는걸 기대하기도 어려운데다 중국시장에 팔려면 응 9:1이야~ MG는 없어~ 요구사항은 게임만든것보다 더 많고 크고ㅋ 이래놓고 지들 해외에 나가려면 MG부터 내놓으라는데 누가 같이 일하고싶겠나ㅋ 계약이 법으로 보호도 안되는데
23.08.02 16:06

(IP보기클릭)121.165.***.***

나오는 게임마다 무협+손오공 이니까...
23.08.02 17: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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