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VR] 2013 GDC Oculus Rift Hawken Demo 플레이 영상 [HMD] [12]


profile_image


(1025977)
4 | 12 | 1470 | 비추력 207775
프로필 열기/닫기
마지막 수정 시간: 22.06.03 18:33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12
1
 댓글


(IP보기클릭).***.***

BEST
오큘러스 리프트는 한개의 16:10 비율(소비자용은 FullHD해상도의 16:9로 변경될겁니다.) LCD 패널을 사용합니다. 패널을 좌, 우 두개로 물리적으로 나누어 3D출력용 양안 프레임을 렌더링 합니다. 렌더링 시에는 1. 어안렌즈로 촬영한 결과물처럼 렌더링 합니다. 2. HMD의 렌즈로 볼록한 렌더링 화면을 펴줍니다. ==> 일반적인 평면 모니터에서의 FOV보다 훨씬 넓은 범위의 화면을 눈에 뿌려줍니다. 이런 간단한 아이디어로 시야 전체를 꽉 차게 만들어줍니다. 빈 여백따위는 없고 레이턴시가 극도로 억제된 헤드트래킹이 제공되므로 실제로 게임상의 공간에 있는 느낌을 줍니다.
13.03.26 19:52

(IP보기클릭).***.***

이걸로 영화도 내줬으면 좋겠네
13.03.26 19:25

(IP보기클릭).***.***

렌더이미지를 구로 맵핑하여 장면 두개로 3D 입체적으로 분할하여 하나의 디스플레이에 그려주는건가요? 맞으면 1번 틀리면 2번.
13.03.26 19:38

(IP보기클릭).***.***

아.. 방금... 모니터에 함 해봤는데.. 눈 양갈래로 찢어질라 한다...ㅡ_ㅡ;;; 렌즈같은걸로 뭔가 했을려나보네..
13.03.26 19:39

(IP보기클릭).***.***

배송이 계속 밀려서 4/29 첫 발송.. 그런데 한국엔 배로 보내줄듯 T_T (받으면 4월 중순이 넘네~)
13.03.26 19:40

(IP보기클릭).***.***

개발자 분이신가봐요? 이번에 건대 유니티 행사에서도 오큘러스 리프트 온다던데 받기전에 한번 보시는것도 좋으실듯요 | 13.03.26 19:52 | | |

(IP보기클릭).***.***

BEST
오큘러스 리프트는 한개의 16:10 비율(소비자용은 FullHD해상도의 16:9로 변경될겁니다.) LCD 패널을 사용합니다. 패널을 좌, 우 두개로 물리적으로 나누어 3D출력용 양안 프레임을 렌더링 합니다. 렌더링 시에는 1. 어안렌즈로 촬영한 결과물처럼 렌더링 합니다. 2. HMD의 렌즈로 볼록한 렌더링 화면을 펴줍니다. ==> 일반적인 평면 모니터에서의 FOV보다 훨씬 넓은 범위의 화면을 눈에 뿌려줍니다. 이런 간단한 아이디어로 시야 전체를 꽉 차게 만들어줍니다. 빈 여백따위는 없고 레이턴시가 극도로 억제된 헤드트래킹이 제공되므로 실제로 게임상의 공간에 있는 느낌을 줍니다.
13.03.26 19:52

(IP보기클릭).***.***

위의 동영상에서도 발명자인 파러럭키가 밝혔지만 렌즈 자체가 LCD 화면을 가운데로 다시 모아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가장자리보다 가운데의 화면 밀집도가 높아보입니다. 이는 실제 사람의 눈과 같은 방식이라고 볼 수 있구요. 때문에 1280*800해상도의 개발자킷에서도 볼만한 화면을 보여줄 수 있는거죠.
13.03.26 19:53

(IP보기클릭).***.***

안경쓰는 사람은 어떻게 하나요? 벗어야 하나요? 벗어도 화면이 가까우니까 상관없을까요?
13.03.26 20:15

(IP보기클릭).***.***

http://youtu.be/KBylGcvRuek 이거 보면 그냥 안경쓰고 하셔도 됩니다 | 13.03.26 20:31 | | |

(IP보기클릭).***.***

유로트럭 하면 ㅋㅋ 비행기 시뮬도 재밌겠다
13.03.26 21:11

(IP보기클릭).***.***

이거 기대하던건데 오오 정말 건담을 조정할수있게 되는거 아닌지 몰라 ㅋ
13.03.26 22:50

(IP보기클릭).***.***

흠...
13.04.08 04:27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