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소프트는 마리오 + 래비드 반짝이는 희망이 얼마나 팔렸는지에 대해 명확한 언급을 하지 않았지만, 게임이 회사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 것으로 보인다. 오늘 1월 재무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길모트는 그들이 "2022년 마지막 주와 1월 초의 저조한 실적"에 얼마나 "놀랐다"고 언급했다 저스트 댄스 2023 에디션은 유비소프트가 실적이 저조한 또 다른 게임이었다. 유비소프트는 당분간 전반적으로 힘든 시기를 맞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길모트는 같은 보고서에서 "우리는 최근의 성과에 분명히 실망했다. 우리는 소비자 지출에 영향을 미치는 경제 상황 악화의 맥락에서 산업이 메가 브랜드와 영원한 라이브 게임으로 계속 이동함에 따라 대조적인 시장 역학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다만 마리오 + 래비드 반짝이는 희망이 능가한 한 분야는 비판적인 반응이었다.
다만 내부자들에 의하면 마리오+ 래비드 반짝이는 희망은 잘팔렸지만 회사의 높은 기대치때문에 비현실적인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거라고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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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잘 만들었고, 잘 팔렸는데 내부에서 판매량 목표치를 너무 심하게 잡았다 그 얘기 아님? 댓글에서는 왜들 다 딴 얘기만 하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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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밀할것 같지 않고”는 뭡니까 ㅋㅋ 게임 자체는 모두가 호평입니다 모두까기 하는 얏지 마저 극찬하던 작품인데요 ㅋㅋ 니즈 얘기를 하려면 일단 해보고 말합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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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잘만들었고 재미도 있고 잘 팔리기도 했는데 유비가 너무 비현실적으로 기준을 높게 잡아서 실망했다는 내용이라 유비 경영진의 현실감각을 까는게 맞는데 왜 해보지도 않고 게임을 까는지 모르겠네요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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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혼자 그럴거 같다고 예측하는걸 '뇌피셜'이라 부르기로 사회적 합의를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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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이 무료트라이얼 포함 천만이 플레이한 겜이라 이 장르가 원래 세일 계속 때려서 2~300만 타이틀이면 대박인 분야에서 야심이 컸던거지 성공한건 맞음. 비현실적인 꿈을 꾼거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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솔찍히 1편보다 2편이 훨신 재밋음 | 23.01.12 11:3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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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 판매량을 정확히 나온 기록은 없지만 무료트라이얼 체험도 아마 포함한걸로 천만이 게임을 플레이한거로 나옴 헤비한 엑스컴보다 두세배 유저해 해봤으니 훨씬 많이 해봤단 얘깁니다 니즈는 아주 잘 파악한거임 | 23.01.12 11: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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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243651606
“치밀할것 같지 않고”는 뭡니까 ㅋㅋ 게임 자체는 모두가 호평입니다 모두까기 하는 얏지 마저 극찬하던 작품인데요 ㅋㅋ 니즈 얘기를 하려면 일단 해보고 말합시다 | 23.01.12 11: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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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않아서 보기에 그럴것 같다고 말한것이지요 구입하기전에 느낌만 알수있지 않습니까 당연히 제가 틀린걸수도 있지만(정답이랄게 있겠냐 만은) 제느낌에는 엑스컴류는 그런 게임입니다 엑스컴에서 바라는 게임성은 캐쥬얼하고 가볍게 다루기엔 성에 차지않는면이 있는것 같아요 | 23.01.12 11: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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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정도로 얘기할라면 적어도 해보고 말해야하지 않나 싶은데 ㅎ | 23.01.12 11: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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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즈 드립은 뇌피셜로 치는게 아닙니다. | 23.01.12 11:2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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뇌피셜이 아니라 그럴것 같다는 느낌입니다 니즈는 하기전에도 맞춰질수 있죠 애초에 그게 맞아야 구입하지 않습니까... 여러분들 말이 틀렸다고 얘기하고 있는게 아닙니다 여러분들도 다 맞는 말씀이겠죠 다만 저는 그렇게 생각하고 느끼고 있습니다 답이 있는 주제라면 그렇구나 하겠지만 제얘기도 터무니없는 말은 아니겠지요... 그렇게 생각해 주세요 | 23.01.12 11: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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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가 개인 생각을 가지고 게이머 니즈가 그렇지 않다고 그래요. 게이머들 개개인의 성향을 취합해서 전체적인 니즈라는 걸 말하는거지. 님이 쭉 비추를 받는 건 어려운게 아니고 딱 이 지점에서의 문제임. | 23.01.12 11: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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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5243651606
우리는 혼자 그럴거 같다고 예측하는걸 '뇌피셜'이라 부르기로 사회적 합의를 했습니다 | 23.01.12 11: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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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게이머들의 니즈를 이럴거라고 파악해서 문제군요 하긴 전체적인 통계를 제가 내본적은 없죠;; 그럴것 같다고 생각해서 불편하셨다면 죄송합니다... | 23.01.12 11: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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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로 디테일할수록 매니악해지다보니.. 엑스컴도 발매당시에야 신선했던게 그만한 소스를 활용할정도로 대규모 게임이라는 점이었고, 막상 개발사들도 신선함과 구매력은 별개로 보다보니.. 니즈를 충족해도 판매량에 영향을 미치기 어려운 실정이니까요. 더군다나 이 경우 닌텐도 콜라보면서 매니악하게 갔다면, 막상 니즈를 충족했더라도 동떨어진 느낌이었겠지요. | 23.01.12 11: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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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명히 또 그럴 수 있다는 생각도 드네요 | 23.01.12 11:4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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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럴것 같다는 느낌"이 뇌피셜입니다. | 23.01.12 11:5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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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접 해 본적도 없고 외형만 보고 뇌피셜을 펼치니까 욕먹는거라고 봄 애초에 출격인원이 2~3명밖에 안되는 소규모 전략이고 명중률 표시가 같지 않냐고 하신다면 0%, 50%, 100% 겨우 세개밖에 표시 안되는걸 같다고 보기도 힘듬 겉보기로 마리오 나오고 캐쥬얼 해 보인다고 쉬운게임으로 이야기 하는데, 이것마저도 정답 없는 퍼즐이라고 설명할 정도로 전략성이 강한 게임입니다 겉보기만으로 판단하지 마시고 기회되면 한번 해보시길 추천함 | 23.01.12 16:32 | | |
(IP보기클릭)61.38.***.***
두번쨰 세번째줄은 엑스컴류라고 이야기 한것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적다보니 빠트렸네요 | 23.01.12 16:3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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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마디
전작이 무료트라이얼 포함 천만이 플레이한 겜이라 이 장르가 원래 세일 계속 때려서 2~300만 타이틀이면 대박인 분야에서 야심이 컸던거지 성공한건 맞음. 비현실적인 꿈을 꾼거지 | 23.01.12 11: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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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잘 만들었고, 잘 팔렸는데 내부에서 판매량 목표치를 너무 심하게 잡았다 그 얘기 아님? 댓글에서는 왜들 다 딴 얘기만 하는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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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잘만들었고 재미도 있고 잘 팔리기도 했는데 유비가 너무 비현실적으로 기준을 높게 잡아서 실망했다는 내용이라 유비 경영진의 현실감각을 까는게 맞는데 왜 해보지도 않고 게임을 까는지 모르겠네요 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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