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 비교는 PC와 콘솔의 차이점에 초점을 맞춥니다.
- PC 버전은 수많은 문제와 축소를 안고 출시되었습니다.
- 프레임 속도가 60fps로 제한되어 있으며, 초광각 지원이나 프레임 생성 기능이 없습니다.
이 세 가지 문제는 커뮤니티의 도움 덕분에 출시 첫날에 해결되었습니다.
- 그래픽 설정은 모호하고 제한적입니다.
실제로 이 게임은 더 높은 품질의 조명을 제공하는 콘솔 버전과 동일한 수준의 그래픽 설정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 PC 버전은 콘솔에 비해 그림자의 해상도가 더 높고 반사도 더 세부적입니다.
- 조명이 시각적으로 줄어들었음에도 불구하고 PC 버전은 RTX 5070이 탑재된 PS5 Pro와 비슷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이는 최적화가 잘 되었다는 것을 보여주지 않습니다.
- 오늘 출시된 최신 패치로 일부 충돌 문제가 해결되었지만, 모든 충돌 문제가 해결된 것은 아닙니다.
이전에는 옵션에서 창 모드를 변경해도 게임이 강제 종료되었습니다.
- PC에서 최적화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게임(특히 언리얼 엔진 5)이 흔해졌지만, 이번 사태는 한 걸음 더 나아갑니다.
단순히 작업 부족이 아니라 관심 부족입니다.
- 메탈 기어 솔리드는 명작 시리즈인데 이런 작품을 내놓을 자격이 없었습니다. 팬으로서 당장은 추천할 수 없다는 사실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IP보기클릭)14.37.***.***
역대급 개적화인듯
(IP보기클릭)175.207.***.***
팬텀페인은 1070으로도 4k 60고정되었던거 같은데...
(IP보기클릭)203.234.***.***
사힐2 리메이크는 오리지널 디렉터가 참여했으니...
(IP보기클릭)114.200.***.***
유튜브 영상 아래에 소개글 펼치면 있어요
(IP보기클릭)121.131.***.***
60프레임 제한인것부터 역대급 개적화 확정
(IP보기클릭)14.37.***.***
역대급 개적화인듯
(IP보기클릭)121.64.***.***
(IP보기클릭)203.234.***.***
아마존슨
사힐2 리메이크는 오리지널 디렉터가 참여했으니... | 25.08.29 08:48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4.200.***.***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아프로멕스
유튜브 영상 아래에 소개글 펼치면 있어요 | 25.08.29 08:25 | | |
(IP보기클릭)1.232.***.***
오그레이트
근데 글자체가 그렇게 되어있으니 오해할만하죠.. 굳이 "이해가 어려우신가"라며 날 세우실 필요는 없으실거같은데.. | 25.08.29 09:16 | | |
(IP보기클릭)106.101.***.***
사람유저
유튜브 더보기 내용을 안보고 쓰신 것 같아서 댓글을 달았는데 한글 번역 부분 문제가 확실히 있네요. 아프로맥스님께 날 선 댓글을 단 것 같아서 사과드립니다 | 25.08.29 09:23 | | |
(IP보기클릭)1.232.***.***
오그레이트
이쁜마음으로 사과하시는모습이 보기가좋습니다! | 25.08.29 09:35 | | |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175.207.***.***
팬텀페인은 1070으로도 4k 60고정되었던거 같은데...
(IP보기클릭)106.250.***.***
걘 스팀덱으로도 60 고정.... | 25.08.29 09:09 | | |
(IP보기클릭)39.116.***.***
1060이면 QHD 풀옵 60프레임 나옵니다 신적화죠 | 25.08.29 12:20 | | |
(IP보기클릭)121.131.***.***
60프레임 제한인것부터 역대급 개적화 확정
(IP보기클릭)218.154.***.***
(IP보기클릭)182.208.***.***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82.216.***.***
(IP보기클릭)58.150.***.***
루리웹-1457825039
저 개인적으로는 메타크리틱 점수를 신뢰하는 편이지만, 특정 IP 한 해서는 팬보이들의 올려치기가 없지는 않는것 같아서요 특히 메탈기어솔리드 델타는 메타 점수 받은것에 비해서는 결과물이 실망스럽습니다. 메탈기어 시리즈의 부활을 위해서 야심차게 리메이크를 시작한게 결국 과거 게임 그대로 가져와서 보기에만 그럴듯하게만 만든게 과거 메탈기어 시리즈를 좋아했던 팬들과 신규로 유입될 팬들에게 적절하지 않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비판하는것 같습니다. 그저 이악물고 망겜이라고 울부짖는게 아니라요 | 25.08.29 10:17 | | |
(IP보기클릭)175.213.***.***
팬보이들의 올려치기 라기엔 지난 루리웹에 올라온 메기솔 글만 봐도 게임 외적으로 코지마랑 코나미 욕땜에 어떻게든 욕하거나 비꼬는 글들이 대다수라 내려쳐졌으면 내려쳐졌죠. 저는 쪽지 협박도 받아봤습니다. 가격, 개적화 같은 단점을 까는건 몰라도 게임은 평범히 할만한데 이유가 있다고 이악물고 망겜이라고 울부 짖는게 꼭 좋다고 보진않습니다. 메타 크리틱 평균 86점, 85점은 평론가들이 팬보이만 있는게 아닌데요. 스팀 평가에서 깐깐한 일본도 대긍이고 전체는 매긍인데 한국 평가가 복합적인건 그냥 그런 한국 여론이 반영된 거 라고 생각합니다. | 25.08.29 11:55 | | |
(IP보기클릭)58.150.***.***
말씀주신 분의 개인적인 사정과 더불어 게시판 분위기에 코나미에 대한 완강한 비토 세력이 있는지 까지는 제가 잘 몰랐네요, 다만 제가 주장하는 내용은 그런 완강한 태도를 가지신 분들의 의견에 전부 동의한다는 뜻은 아니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코지마 감독의 메탈 기어 시리즈가 다시금 재조명 받고 현대적인 감각(게임성, 편의성, 세련됨 등)으로 재해석 되어지길 바랬었지만, 제 기준으로는 그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고 생각했고, 그런 마음이 그저 이악물고 망겜이라고 울부짖는 식의 주장은 아니라고 말씀 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저의 팬보이들의 올려치기 라는 주장은 과거 관련 칼럼에서 메타크리틱 점수가 IP 별로 기준없이 널뛰는 듯한 현상을 꼬집은 기억이 있어 그리 말씀드렸는데, 그부분은 저의 근거가 빈약했음을 인정합니다. | 25.08.29 14:23 | | |
(IP보기클릭)118.1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