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사 사이오닉스(Psyonix)는 올해 4월 22일에 로켓 리그 에서 e스포츠 토큰 화폐를 제거할 것이라고 밝혔다.
개발자에 따르면, 이 변경 사항은 게임에서 새로운 상품을 구매하는 과정을 간소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플레이어가 로켓리그 에서 여전히 e스포츠 토큰을 가지고 있다면, 이는 크레딧으로 전환될 예정이며, 이는 앞으로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유일한 화폐가 될 예정이다.
2019년 4월 16일에 출시된 패치 1.61에서 로켓리그는 e스포츠 숍을 도입했다. 이 게임 내 상점에서 플레이어는 로켓리그 챔피언십 시리즈(RLCS)와 관련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었고 해당 상점에선 사이오닉스와 트위치의 공동 경쟁 이벤트인 RLCS에 참여하는 팀을 특징으로 하는 데칼, 휠, 플레이어 배너를 판매했다. e스포츠 숍 상품은 순전히 시각적인 상품일 뿐이어서 로켓리그에서 경쟁 우위를 제공하지 못했으며 더군다나 상점에는 자체 프리미엄 통화인 e스포츠 토큰은 실제 돈으로 구매해야만 얻을 수 있었다.
4월 22일부터 로켓리그 에서 e스포츠 토큰이 제거되고 더 이상 구매할 수 없게 될 예정이다. 계정에 여전히 e스포츠 토큰이 있는 플레이어는 이를 크레딧으로 전환하여 10%의 추가 보너스를 받고 가장 가까운 50 단위로 반올림하여 받게 된다. 같은 날, e스포츠 상점은 RLCS 상점으로 이름이 변경되고 새로운 상품으로 로켓리그의 e스포츠 챔피언십을 계속 기념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