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아블로4 시즌8 업데이트 총정리 ::
오늘(8일) 디아블로4 모닥불 대화가 있었습니다. 이번 모닥불 대화에서는 8시즌과 새로운 보스, 개편 차기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들을 공개했습니다. 이에 디아블로4 시즌8 신규 업데이트들을 총정리해보았습니다.
※ 8시즌 공개 테스트 서버
- 시즌 8 공개 테스트 서버는 3월 11일 화요일에 공개될 예정
- 캐릭터 부스팅는 공개 테스트 서버가 오픈된 후 며칠이 지나야 사용 가능
※ 차기 업데이트 구조 변경
- 직업 밸런스 변경은 중간 시즌 패치의 일부로가 아니라 각 시즌의 시작 시에 크게 직업 밸런스 패치를 할 예정
- 시즌 8은 처음 몇 주 동안 밸런스 패치가 계속 있을 가능성이 높음
- 이제 시즌 중간 패치에서 무언가 큰 패치하지 않을 예정
- 중간 패치 큰 업데이트 하지 않을 예정이지만, 그 기간 동안 다음 시즌 업데이트 위한 것을 준비할 예정
- 시즌 중간 패치에서는 버그 수정 위주로 패치할 예정
※ 레벨링 및 난이도 조정
■ 레벨링
- 시즌 7에서는 유저들의 레벨업 및 성장 속도 너무 개발진이 예상한 것 보다 너무 빠르게 성장 했음
- 이번 7시즌에서는 평균 9시간 만에 60레벨을 달성
- 이에 시즌7에서 유저들의 너무 빠른 성장 떄문에 안좋은 결과로 가져옴
- 시즌8에서는 6시즌 비슷하게 성장 속도 늦출 예정
- 6시즌 플레이어가 60레벨을 달성하는 데 평균 15~17시간이 걸림
- 이에 경험치 획득량을 시즌 6의 속도에 더 가깝게 조정해서 만렙 및 전체적인 성장 속도를 늦출 것
■ 난이도 조정
- 8시즌에서 고행 난이도 더욱 증가할 예정
- 고행1 단계가 나락 10단계 해금
- 나락 레벨당 20% 난이도 증가할 예정
- 7시즌 보다 8시즌 난이도 더욱 증가
- 8시즌에서는 고행4 단계는 76단계에서 해금될 예정
※ 아이템 드랍 조정
■ 아이템 드랍률
- 7시즌 레벨업 과정에 너무 과도한 전설급 아이템 드랍되었으며 이를 시즌8에서 조정해서 덜 드랍되도록 너프할 예정
- 고급 아이템들은 2어픽스 및 희귀 아이템들은 3어픽스 나올 예정
- 희귀 아이템과 마법 아이템이 저레벨 플레이어에게 더 유리하도록 조정
※ 8시즌 신규 보스
■ 보스 시스템 개편
- 시즌 8의 주요 초점은 보스 시스템을 개편할 예정
- 이번 개편에는 새로운 우두머리 매커니즘 그리고 편의성 개선이 포함
- 이제 기존 보스들은 새로운 패턴이 추가되어서 기존 보다 처치 난이도가 어려워질 예정
■ 신규 최상위 보스: 벨리알
- 디아블로3 등장했던 벨리알 다시 등장
- 벨리알 8시즌 가장 어려운 상위 보스 등장할 예정이며, 정말로 좋은 보상을 얻을 수 있음
- 벨리알은 2가지의 변신 폼이 존재
- 일반 폼: 일반 변신 폼은 안다리엘과 두리엘 처치 후 랜덤에서 등장하며, 처치 하면 2배의 보상을 지급할 예정
- 거대화 된 폼: 안다리엘, 두리엘 등 디아블로4 존재하는 보스들의 보상을 골라 선택할 수 있으며, 선조 아이템 1개 고정 드랍
:: 안다리엘 및 두리엘 우버 보스 처치 일반 폼 벨리알 랜덤하게 등장한다 ::
:: 원하는 보스의 아이템 선택할 수 있다 ::
■ 신규 보스들
- 벨리알 외에도 신규 보스 2명 등장할 예정
- '우리바르'와 '증오의 사도' 신규 보스로 추가
- 우리바르는 하위 보스이며, 증오의 사도는 안다리엘, 두리엘과 같은 우버 보스로 등장할 예정
:: 신규 우버 보스 '증오의 사도' 게임 플레이 ::
※ 디아블로4 보스 시스템 리워크
■ 보스 소환 재료 리워크
- 이제 은신처 보스를 자유롭게 소환할 수 있으며, 더 이상 소환 재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대신, 플레이어는 보스의 전리품을 잠금 해제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은신처 열쇠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안다리엘, 두리엘, 증오의 사도 열쇠 3가지 존
- 시작 보스는 다음 단계 우버 보스의 열쇠를 제작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칠흑의 을 드롭합니다.
- 파티플레이가 이전 처럼 강요되지는 않지만 여전히 파티플레이 시 약간 추가 보상이 있을 예정
- 보스가 존재하는 던전은 지도 아이콘에서 명확하게 표기 되며, 무슨 재료를 드랍하지는 명확하게 표기됨
※ 8시즌 테마 '영혼의 습격'
■ 오픈월드 이벤트
- 8시즌에서는 벨리알 테마인 영혼과 관련된 이벤트가 오픈 월드에서 진행될 예정
- 10명의 보스 영혼들이 등장하고 이벤트 당 3명의 보스 영혼들을 처치할 수 있음
- 오픈월드에서 영혼 소환 진행 곳에서 이벤트를 진행하면 일반 쫄 처치 후 특정 보스 영혼 처치하는식으로 진행
:: 신규 8시즌 필드 이벤트 ::
■ 보스 파워
- 이번 8시즌 보조 능력은 디아블로4 모든 보스들의 능력 가져다 쓰는 컨셉
- 1개의 메인 파워와 3개의 보조 파워 두 종류 존재
- 보스 파워들은 24가지가 존재
- 보스 파워들은 최대 20레벨까지 업그레이드 가능
- 릴리트 돌진 / 두리엘 땅숨기 / 월드 보스 능력 등 다양한 것들 존재
- 보스 파워를 얻으려면 해당 보스를 처치 확률적으로 얻을 수 있음
:: 월드 보스 레이저 기술 ::
:: 릴리트의 돌진 기술 ::
※ 직업 밸런스 패치
■ 일반
- 모든 직업의 궁극기 데미지 200% 추가 피해로 제한
- 패시브 군중 제어 및 행운의 적중 군중 제어 효과가 너프될 예정
- 패시브 군중제어 비중이 너무 높아져서 직접 스킬 사용해서 군중제어 기술 더 사용하게 끔 하려는 의도
- 추가 피해 유형에 따른 지속 피해를 설명하는 새로운 공통 용어가 도입됩니다.
■ 야만용사
- 기존에 너무 야만용사가 마법 위주에 빌드가 많아서 소용돌이, 투척 빌드가 대폭 버프 될 예정
- 이는 기존에 너무 마법류 스킬 위주 빌드가 많아져서 피지컬 적인 요소가 부족해서 이를 보완할 예정
- 신규 고유 아이템으로 가강력한 투척를 던지면 적 근처에 파동에 발생해서 피해주는 신규 유니크 추가
- 신규 위상으로는 강력한 투척의 재사용 대시기산 감소시키지만 적에게 더욱 피해 많이 입게되는 위상 추가
■ 드루이드
- 대격변 스냅샷(특정 시점의 버프를 생성하여 저장하는 기술) 기술들이 제거할 예정
- 암석 폭팔이 제압할 수 있도록 버프 될예정
- 신규 고유 헬멧 아이템으로 인간 변신 폼 상태로 치명타 적중시 '대지의 힘' 및 '완벽한 폭풍' 패시브 활성화되어서 패시브 모두 적용되는 아이템
■ 강령술사
- '피파도'는 기존 시즌에 너무 OP 밸런스를 가지고 있어서 이번 시즌에 너프될 예정
- '피창' 단일 데미지를 버프할 예정
- 신규 고유 아이템으로는 소환 빌드용 아이템으로써 소환수들이 흡협귀 저주 적에게 걸고 저주가 걸린 시체를 시체를 소모하면, 최대 20개 영혼 수집 가능하고 '망자의 군대'를 연계한 영혼 빌드용 아이템 추가
- 신규 위상은 해골 전사가 초당 25% 체력 잃지만, 죽을 때 광역 피해 입히고 학자의 피해가 100% 증가하며, 데미지 감소 90% 증가하는 위상이 추가됩니다.
■ 도적
- 덫 기술들이 대거 상향될 예정입니다.
- 예시로 '건달의 가죽옷' 입은 채로 덫을 사용하면 '죽음의 덫' 추가 발동되게 상향
- 신규 고유 아이템으로는 맹독 덫이 짧은 시간에 큰 데미지를 주게되며, 도적 연계 포인트 추가로 받게됩니다.
■ 원소술사
- 마법사 빌드가 다른 직업과 경쟁할 수 있도록 더욱 버프될 예정
- 운석 낙하 및 얼음 파편 버프 예정
- 신규 고유 아이템으로 얼픔 파편이 추가로 2개 발사되며, 해당 파편을 맞은 적 마다 데미지가 증가하게 됩니다.
■ 혼령사
- 격렬한 할퀴기가 더욱 버프 될 예정
- 차지가 4개에서 12개로 증가하며, 차지를 모두 소모해서 한방에 큰 데미지를 주는 옵션이 추가됩니다.
- 신규 고유 아이템으로는 폭풍깃털을 강화하는 아이템 추가됩니다.
- 빌드에 떨어진 폭풍 깃털을 주우면 큰 데미지를 주는 화염 폭풍에 주변에 생성되고 줍는 중첩에 따라서 데미지가 늘어나는 아이템 추가됩니다.
※ 기타
- 향후에는 웨이포인트와 성채를 자동으로 잠금 해제할 계획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시즌 7의 개구리를 영구 동료로 포함할 계획은 없습니다.
- 은신처 우두머리는 월드 우두머리와 같은 수준의 회복력을 갖지 않습니다.
- 사용 빈도가 낮은 고유 아이템은 제거할 계획이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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ㅄ들 60만렙전까지 아무 의미도 없는 게임을 만들어놓고 무슨 예상보다 빨랐다고 저걸 느리게 한다는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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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4 발표할때 인터뷰로 디아블로는 제일 마지막 확장팩에서 나온다고 이야기 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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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즌7 아이템 드랍률 좋았는데 왜 너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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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망한 쓰레기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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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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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갱이다
디아블로4 발표할때 인터뷰로 디아블로는 제일 마지막 확장팩에서 나온다고 이야기 했어요. | 25.03.08 15: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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씪씪
극초반부 레법 속도조절 하겠단 얘기같습니다 | 25.03.08 16:4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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씪씪
정렙 240 쯤 되면 전설, 풀문양, 괜찮은 희귀노드 다 찍어서 만렙은 사실상 기념이죠. | 25.03.08 17: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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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확히 보스 잡고 전리품 상자가 나오는데 그걸 열 때 팔요한 열쇠가 떨굽니다 | 25.03.09 04:1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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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럼 스펙 충분함 걍 혼자서 뺑뺑이 함 돼겄네요 | 25.03.09 16: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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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즌7 아이템 드랍률 좋았는데 왜 너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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ㅄ들 60만렙전까지 아무 의미도 없는 게임을 만들어놓고 무슨 예상보다 빨랐다고 저걸 느리게 한다는거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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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짜 디아4하다가 poe2를 첨해봤는데 레벨링 하는 과정이 너무 재밌어서 놀라웠음 | 25.03.08 21: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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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 저 같은 경우는 유튭 공략을 일절 참고하지 않기에 60렙 올리면서 대략적인 스케치를 하고 있네요. 의미 없는 분들은 따로 있겠군요. | 25.03.08 21:2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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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망한 쓰레기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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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m sniper
아닙니다 | 25.03.08 20: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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