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정보] 미국에서 비디오 게임의 가장 큰 경쟁자는 포트나이트이다. [32]


profile_image_default


(5810318)
22 | 32 | 15057 | 비추력 49630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32
1
 댓글


(IP보기클릭)203.229.***.***

BEST
기사 핵심이 굳이 포나 딱하나 집어서 이야기 하는게 아니라 포나는 그냥 대표적인 예시로 드는거고 게이머들이 특정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몰입되서, 또는 몰입되면, 다른 게임을 하러 못빠져 나온다는 말을 하는거임.
25.02.22 20:04

(IP보기클릭)211.246.***.***

BEST
뭐 반대도 마찬가지겠지. 싱글게임 유저들도 저런게임 거의 안하니까..
25.02.22 20:31

(IP보기클릭)203.229.***.***

BEST
진짜 거짓말 1도 안보태고 우리나라는 스팀이나 콘솔겜 하는 사람들 전부다 합쳐도 롤게이들 절반도 안되지 않을까 싶은데...
25.02.22 20:34

(IP보기클릭)182.222.***.***

BEST
멀티랑 리마스터가 많은 이유네 48%를 노리거나 16%가 2번사게하거나
25.02.22 19:58

(IP보기클릭)140.248.***.***

BEST
얼마전 발표내용을 보면 스팀 유저의 85%가 작년에 게임을 단 하나도 구매안함.
25.02.22 22:32

(IP보기클릭)203.229.***.***

우리나라도 비디오 게이머 대부분이 멀티 게임 유저들이죠. 롤 배그 오버워치 발로란트 등등등.
25.02.22 19:56

(IP보기클릭)115.138.***.***

순광자연광역광
특이하게도 우리나라는 포나 인기가 더럽게 없음;;(미국 축구하고 일본 롤이랑 동급) | 25.02.22 20:00 | | |

(IP보기클릭)203.229.***.***

BEST
호동캉!!
기사 핵심이 굳이 포나 딱하나 집어서 이야기 하는게 아니라 포나는 그냥 대표적인 예시로 드는거고 게이머들이 특정 멀티플레이어 게임에 몰입되서, 또는 몰입되면, 다른 게임을 하러 못빠져 나온다는 말을 하는거임. | 25.02.22 20:04 | | |

(IP보기클릭)203.229.***.***

BEST
호동캉!!
진짜 거짓말 1도 안보태고 우리나라는 스팀이나 콘솔겜 하는 사람들 전부다 합쳐도 롤게이들 절반도 안되지 않을까 싶은데... | 25.02.22 20:34 | | |

(IP보기클릭)223.49.***.***

순광자연광역광
롤은 근데 이제 유입이 줄기 시작해서 문제임...스타크래프트와 와우처럼 애들도 진입장벽 높아지기 시작함 | 25.02.22 21:44 | | |

(IP보기클릭)1.243.***.***

순광자연광역광
우리나라는 훨씬 더 심함. 옛날옛적부터 이미 우리나라는 그래왔었슴 | 25.02.22 23:09 | | |

(IP보기클릭)211.197.***.***

호동캉!!
롤하느라 바쁘니까 | 25.02.22 23:48 | | |

(IP보기클릭)182.222.***.***

BEST
멀티랑 리마스터가 많은 이유네 48%를 노리거나 16%가 2번사게하거나
25.02.22 19:58

(IP보기클릭)203.243.***.***

4퍼였네
25.02.22 20:09

(IP보기클릭)118.38.***.***

나도 류웨이겜 시작하고 겜 안산지 몇년됐네;;;
25.02.22 20:23

(IP보기클릭)211.246.***.***

BEST
뭐 반대도 마찬가지겠지. 싱글게임 유저들도 저런게임 거의 안하니까..
25.02.22 20:31

(IP보기클릭)182.212.***.***

아무리 잘 만들어봐야 하던 게임 버리고 딴 게임에 안 감 나 혼자 재미 없어졌다고 다른 게임에 못 가지 다른 친구들은 다 하는데 갑자기 재미없다고 느껴져서 접고 싶어도 또 친구들이랑 하다 보면 재미있거든 뭔 대단한 사건이라도 터져야 기회라도 오지 퍼디 같은 게임이 괜히 여캐들 벗기는 게 아님 지금 포나 하는 애들 상당수가 10년도 더 지난 뒤에도 플6으로 포나 하고 있을 걸 물론 이미 플7이 나온 상태에서 플5 지원 안 끊으면 플5로도 하겠지
25.02.22 21:07

(IP보기클릭)61.84.***.***

원래 콘솔은 아주 예전부터 쭉 이랬음. 한세대 지나가고 콘솔 수 대비 게임 팔린거보면, 대충 1:10 정도 됨. 평균으로 봤을때,대충 콘솔 유저 1명당, 1년이 게임 1개 산다는 것임. 그냥 콘솔은 예전이나 지금이나 수준 쭉 유지하고 있다고 생각하먼 됨,
25.02.22 21:23

(IP보기클릭)223.48.***.***

세컨양초
그치 보통 1년에 많이사도 5개?..중고 패키지로 싸게 사서 모으는 사람들은 10개정도 사니까. 그리고 콘솔사도 몇년간 게임하나 우려먹는 게이머도 많고 | 25.02.22 21:46 | | |

(IP보기클릭)221.153.***.***

라이브게임이랑 싱글게임은 애초에 시장 자체가 다른데 뭔
25.02.22 22:01

(IP보기클릭)14.5.***.***

루리웹-6632178465
시장이 다르다니요 게이머라는 파이를 나눠먹는데 라이브서비스 게임으로 충분하다고 느끼는 게이머들이 많기에 타이틀구매가 축소된다고 분석할 수도 있는 부분임 | 25.02.22 23:04 | | |

(IP보기클릭)61.105.***.***

루리웹-6632178465
라이브게임 하는사람은 대체로 라이브게임만하고, 싱글게임 하는사람은 대체로 싱글게임만 하는거 맞죠. 그런데 라이브게임과 싱글게임 둘다 같은 플렛폼에서 할 수 있고, 싱글게임 즐기는 유저라도 라이브게임이 보통 부분유료화니 궁금증에 찍먹으로 시작해봤다가 그대로 눌러앉게되면 라이브게임 하는동안은 싱글게임에 그만큼 손을 때게 됩니다. 밥그릇싸움이라는거죠. | 25.02.23 00:48 | | |

(IP보기클릭)140.248.***.***

BEST
얼마전 발표내용을 보면 스팀 유저의 85%가 작년에 게임을 단 하나도 구매안함.
25.02.22 22:32

(IP보기클릭)14.5.***.***

라이브서비스 게임에 시간, 비용 매몰되고, 그안에서 친구들 사귀고 하면 확실히 다른 게임을 찾는 빈도가 줄긴하는듯... 저도 와우에 빠져살때 다른 게임은 거들떠도 안본듯
25.02.22 23:05

(IP보기클릭)211.177.***.***

그짤있을줄알았는데
25.02.22 23:07

(IP보기클릭)121.129.***.***

"비디오 게이머의 18%는 6개월에 1번씩 매든 NFL, EA FC, 콜 오브 듀티와 같은 게임을 1개 구매" ===> 이 문장은 프로스포츠를 즐기는 미국 시민들이 자기들이 좋아하는 종목(4대 스포츠 + 알파) 시즌권을 매해 구입하는거 같은 느낌일려나요
25.02.22 23:14

(IP보기클릭)58.225.***.***

기레기식 낚시제목 게시글
25.02.22 23:23

(IP보기클릭)61.105.***.***

23년 8월에 전플렛폼 크로스플레이 지원 이라고 해서 얼마나 잘 돌아가나 궁금증에 포트나이트 시작했는데, 전에는 한두달에 타이틀 하나씩은 엔딩봤었는데 포트나이트 시작후에는 거의 텀이 반년으로 늘어났습니다. 포나 입문후에 엔딩본 게임이 1년반동안 P의거짓, 스텔라 블레이드, 사펑 펜텀리버티 셋밖에 없네요. 포트나이트가 재밌으니까 하세요! 란 말이 아닙니다. 라이브서비스게임에 손대면 싱글게임에 그만큼 손을 놓게되는거 같아요. 아! 크로스플레이 아주 잘됩니다. 플스, 엑박클라우드, 안드로이드모바일 다 잘 돌아가요. 에픽이 '니들 포트나이트를 손에서 못때게 하겟다. 물리적으로' 라 하는거 같아요.
25.02.23 00:43

(IP보기클릭)115.22.***.***

얼룩말기사
오 저도..싱글위주로 게임 돌렸는데 포나 빌드제로 나오면서 입문해서 이제 싱글겜은 거의 안하게 되더라구요... | 25.02.23 13:24 | | |

(IP보기클릭)221.158.***.***

게임의 홍수시대에 살고있음.. 모바일,PC온라인,스팀,콘솔 1년에 100개도 넘는 게임이 쏟아짐 게임 할 시간은 한정적이고..요즘은 즐길거리도 많고, 사회가 너무 경쟁적이고 사는게 피곤해서 게임에 집중하기도 힘든 시대임..모바일,PC 온라인,콘솔,스팀... 재밌다 싶은 게임 꾸역꾸역 구입하는데 정작 하는게임은 몇개안됨 ...게임이 그냥 수집이 되어버림...콘솔게임 패키지로 다달에 두세개씩 사는데 사놓고 정작 뜯은건 10%도 안됨...직장 다니다 보니 게임 할 시간도 부족하고 게임 켜놓고 한두시간하다 골아떨어짐..계속 이러다 보니 게임하고싶은 생각도 없어짐
25.02.23 03:41

(IP보기클릭)1.233.***.***

포나는 솔직히.. 배틀 게임말고도 즐길거리를 계속 던져주고 있어서리.. 시간은 한정적인데.. 게이머의 시간을 확실히 확보하고 있으니.. 거기다가.. 계속 이 게임을 업그레이드하고 있잖음.. 그래픽도 그렇고.. 게임 스타일, 모드 추가등등.. 펍지도 배틀그라운드를 그런식으로 계속 업뎃을 하고 있는데.. 결국 인기를 유지하는 비결이지..
25.02.23 11:14

(IP보기클릭)203.249.***.***

일단 게이머 통계 자체를 분리해서 해야할 필요가 있음 특정 게임만 하는 유저는 야구팬, 축구팬처럼 따로 분리해야 의미가 있다고 봄 그렇게 해야 게임업계도 사업 방향 잡을 때 편할 듯
25.02.23 11:44

(IP보기클릭)118.235.***.***

미국에서는 버드와이저의 경쟁상대가 포나라고 까지 하니 말 다한듯 ㅎㅎ
25.02.23 11:52

(IP보기클릭)121.133.***.***

소니가 라이브 서비스 집중하겠다는 전략이 이해갈만함 ㅋㅋ 콩고기 같은게 나와서 문제지
25.02.23 15:57

(IP보기클릭)116.126.***.***

소위 이스포츠 게임은 플레이 타임 자체가 차원이 다름
25.02.23 20:18

(IP보기클릭)110.47.***.***

?????포트나이트도 비디오게임인데???
25.02.23 22:37

(IP보기클릭)211.234.***.***

이제 포트나이트도 반쯤은 로블록스 같은 플랫폼 게임이 되었기 때문에 굳이 다른 타이틀을 살 동기가 없어져서일지도요
25.02.24 19:04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