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PS5하드] 2002년 이후 미국 홀리데이 기간 PS와 Xbox 판매량 그래프 [54]

2025.01.26 (18:59:25)
마지막 수정 시간: 25.01.26 18:59
ID | 구분 | 제목 | 글쓴이 | 추천 | 조회 | 날짜 |
---|---|---|---|---|---|---|
156 | 전체공지 | 언론 기사 저작물 단속 강화 | 8[RULIWEB] | 2025.08.07 | ||
1348118 | 공지 | 메타크리틱 점수 게시는 한 페이지 당 하나로 제한합니다. (60) | sickarl | 57 | 1052505 | 2014.03.25 |
234281 | 공지 | 글을 작성하기전에 반드시 확인해주십시오. (33) | 루리 | 55 | 1072186 | 2009.07.28 |
2338744 | PS5소프트 | 루리웹-347928827373 | 9 | 4847 | 2025.08.23 | |
2338743 | PS5소프트 | 루리웹-347928827373 | 22 | 10304 | 2025.08.23 | |
2338741 | PS5소프트 | Taliss | 15 | 13369 | 2025.08.23 | |
2338740 | PS5소프트 | 실명†확인 | 27 | 15041 | 2025.08.23 | |
2338739 | 기타 | echospherics | 1 | 1996 | 2025.08.23 | |
2338738 | 인터뷰 | echospherics | 7 | 4421 | 2025.08.23 | |
2338737 | PS5소프트 | lille | 17 | 18951 | 2025.08.23 | |
2338736 | PS5소프트 | lille | 14 | 13659 | 2025.08.23 | |
2338735 | PS5소프트 | lille | 20 | 37027 | 2025.08.23 | |
2338734 | PS5소프트 | 이토 시즈카 | 17 | 8506 | 2025.08.23 | |
2338731 | PS5소프트 | 루리웹-347928827373 | 9 | 8970 | 2025.08.23 | |
2338729 | PS5소프트 | 이토 시즈카 | 6 | 4946 | 2025.08.23 | |
2338728 | 정보 | 베르세리아2 | 5 | 3866 | 2025.08.23 | |
2338727 | PS5소프트 | 이토 시즈카 | 15 | 7507 | 2025.08.23 | |
2338725 | PS5소프트 | 로메오카이 | 3 | 1910 | 2025.08.23 | |
2338724 | PS5소프트 | 라이센 | 7 | 6611 | 2025.08.23 | |
2338723 | PS5소프트 | lille | 12 | 9680 | 2025.08.23 | |
2338722 | PS5소프트 | lille | 1 | 10663 | 2025.08.23 | |
2338721 | 정보 | Naeri | 2 | 3362 | 2025.08.23 | |
2338719 | PS5소프트 | Trust No.1 | 4 | 2000 | 2025.08.23 | |
2338718 | PS5소프트 | lille | 1 | 3202 | 2025.08.23 | |
2338717 | PS5소프트 | lille | 7 | 7674 | 2025.08.23 | |
2338716 | PS5소프트 | lille | 9 | 5228 | 2025.08.23 | |
2338715 | PS5소프트 | 뒤돌아 보지마 | 4 | 1768 | 2025.08.23 | |
2338714 | 인터뷰 | 뒤돌아 보지마 | 14 | 12718 | 2025.08.23 | |
2338713 | 정보 | 빡통이 | 7 | 4445 | 2025.08.23 | |
2338711 | PS5소프트 | 루리웹-347928827373 | 12 | 14159 | 2025.08.23 | |
2338710 | PS5소프트 | 루리웹-347928827373 | 23 | 14876 | 2025.08.23 |
(IP보기클릭)61.84.***.***
애시당초, 엑박이 잘 팔리는 추세였으면 서버분까지 포함해서 생산 자체를 늘렸겠죠. 그냥 안팔리니까 생산 자체를 줄인거죠.
(IP보기클릭)61.84.***.***
님도 말했다싶이 플스도 똑같아 힘들었잖아요. 그런데, 플스는 잘팔리는 추세가 확실하게 계속되니까, 자신있게 생산을 늘려서 쭉쭉 보급대수가 늘어난거고... 엑박은 자기들 보기에도 앞으로 전망이 안좋으니까, 생산을 줄인거죠. 조건은 플스, 엑박 똑같이 힘들었는데, 4년차에 이리 차이가 나면, 이게 단순히 '엑박이 더 팔수 있었는데 물건 없어서 몬판거예요.' 라고 할수 있을까요? 그럼 플스는 뭐임? 어디 하늘에서 공짜로 칩셋이 떨어져서 그걸로 만들어서 많이 판건가요? 결국 4년차 데이터가 쌓인 지금 결과가 말해줌. 초반 플스, 엑박이 똑같이 품귀였지만, 플스쪽은 품귀 뒤로도 대기수요가 많았으니, 품귀 풀리고도 여전히 잘팔린거고, 엑박은 품귀 뒤로 댁기 수요가 거의 없었는 것임. 있었으면 그 뒤로도 잘팔려서 지금처럼 차이가 벌어지지 않았겠죠. 엑박 서버로 돌린 물랴이 없었다고 가정해도, 품귀나 좀 덜했지, 판매량이 크게 늘어나진 못했을것임.
(IP보기클릭)61.84.***.***
@ 선택과 집중의 결과에 대한 나비효과 얘기하는데 뭔 지금 품귀 풀린 거 얘기하면서 그 당시도 안 팔려서 생산을 줄인 거라고 하냐고요. 지금이야 콘솔 점유율 개박살 나고 안 팔리면서 줄였다는 표현이 맞는 거고. --> 위에서 이야기 했다싶이, 점유율 차이는 오히려 초반이 적었고, 최적화나 게임패싱도 엑박 판매량과는 별 관계없는 요소입니다. '초반에 못 팔아서 점유율이 뒤쳐졌다.' 같은 나비효과 같은건 없어요. 님 혼자만의 상상이죠. 진짜 본격적으로 점유율이 벌어지기 시작한건, 품귀현상이 '끝난 후' 부터였어요. 분명 그 뒤론 엑박도 할 마음만 있었다면 얼마든지, 생산해서 시장에 내놓을수 있었어요. 하지만 그러지 않았죠? 왜..? ...내놔봐야 안팔릴꺼니까. 한번 님의 말을 다시 한번 역산해봅시다. 님의 말대로 마소가 클라우드 서버 만든다고 물량 돌려서 이 모든게 다 스노우볼 된거다.. 라고 한다면, 만약, 마소가 4년전에 클라우드 서버로 물량 안돌리고, 그냥 소비자에게 팔았다면, 점유율도 안떨어지고, 최적화도 잘되었고, 게임도 다 나오고, 그게 현재까지 나비효과 되어서, 플스랑 판매량 차이도 안나고 잘 나갔을꺼다. ... 이렇게 말씀하시는건가요? 이렇게 잘 될꺼였는데, 그만 마소가 '일부러' 물량을 딴데 돌려서 다 이렇게 된거라고? 세상을 너무 물로 보는거 아닙니까?
(IP보기클릭)61.84.***.***
어째 님의 말은 이리 하나도 맞는게 없습니까? ----------------------------------------- @ 클라우드 접속자 1명당, 하드웨어 1대에요. --> 엑시엑 서버 1대당 2명 접속입니다. @ 게임패스 클라우드가 미국 한정 서비스 되던 것도 아니고 전세계 서비스였으니 그 반도체 수급 안 되던 상황에서 만들 수 있는 엑시엑 하드웨어를 게임패스 하드웨어 교체하는데 때려박았다고요. 그러면서 콘솔 점유율 개박살 나고, --> 위의 그래프 보면 알겠지만, 오히려 초반이 점유률이 더 좋았어요. 왜? 플스도 품귀라서 못팔던 상황이였으니까... 이번 세대 품귀가 유난히 길어서 대략 2년쯤 품귀가 지속되었는데, 그래픽 보세요. 품귀현상이 지속되던 2년 사이에는 플스5랑 엑시리즈 차이가 세로로 '반칸' 정도로 쭉 유지가 되었어요. 22개월차에 차이나던게 꼴랑 500만대 정도예요. 그게 2년 지나고 플스, 엑박 품귀가 풀리니까, 플스는 오히려 더 팔려나가고 엑박은 덜 팔리고 해서, 점점 격차가 벌어져서 지금은 '3칸' 차이가 나게된겁니다. 님말대로 스노우볼이 굴러가기는 커녕, 오히려 플스도 품귀라 격차가 일정 유지되던 엑박에 호재이던 시기라고요. @ 개박살 나니 서드파티 게임사들이 최적화에 힘을 안 쓰거나, --> 초반 엑시리즈 최적화 개판난건, 마소가 개발킷을 등신같이 만들어서 줬기 때문이지, 무슨 개발사가 꼴랑 2년차에 500만대 차이난걸 가지고, 최적화를 힘을 안써요? 님의 논리대로라면, 500만대 차이일때 신경 안썼다면, 3,000만대 차이인 지금은 더욱 더 신경 안쓰겠네요? 그런데, 요즘 엑박만 그리 안좋게 나오는 게임이 많이 있음? 왜 대수 차이가 더 많이 나게 되었는데, 않좋게 나오는 게임은 줄은건데요? 대답해보시죠. @ 게임을 안 내거나 그러면서 더 콘솔 점유율은 나락가고 그러면서 지금처럼 엑박이 더 안 팔리는 거죠. --> 엑박으로 안나오는 게임이 있긴 한데, 그게 그리 많나요? 점유율을 좌지우지할만큼? 특히 초반에 엑박으로만 안나온 게임들이 도데체 몇개나 되는데요? 한 100개 되나요? 일부 게임 좀 안나오는걸로 무슨 점유율 문제까지 끌고오나요. 그렇게 치면 초반에 플스로 안나오고, 엑박으로만 나오는 게임도 있었는데요. 그건 어떻게 설명할려고요?
(IP보기클릭)58.29.***.***
뇌가 꽃밭인가? ㅋㅋㅋ 서버때문에 덜 팔렸다고 생각을 하네 ㅋㅋㅋ
(IP보기클릭)58.226.***.***
(IP보기클릭)220.84.***.***
360은 플삼의 어처구니없는 삽질도 한몫한게 커서... | 25.01.26 19:11 | | |
(IP보기클릭)175.115.***.***
삼돌이는 레드링 빼면 정말 명기였어요 아 근데 말하고보니 이상하네 레드링이면 폐급 게임기인데 그러니까 명기였는데요 아니었네요 | 25.01.26 19:40 | | |
(IP보기클릭)218.227.***.***
걍 미국 영국이 이상한거였음 미국 영국 제외하면 플3이 큰 차이로 이겼음 그래서 판매량이 거의 1:1된거. 미국이 게임시장이 너무 커서 그런거지... 뭐 미국도 자국주의 꽤 강해서 그런거라고 봄 | 25.01.26 20:12 | | |
(IP보기클릭)211.234.***.***
자국주의때문에 x360팔아준거면 그럼 엑원은? 엑시는? | 25.01.26 20:27 | | |
(IP보기클릭)106.101.***.***
자국민에게 게임기가 아닌 tv라고 강조하고 중고거래 막고 키넥트 강매했는데 자국민도 쉴드 못쳐줄듯 | 25.01.27 07:40 | | |
(IP보기클릭)211.234.***.***
x360도 똥볼 안찼나요 똑같이 쫑볼찬거 많은데요 x360이 북미에서 잘팔린건 경쟁기기보다 x360의 상품성이 더 좋아서였죠 단순히 미국제품이라 미국인이 다 사줌 이런 수준 낮은 논리로 접근할게 아니고요 엑원과 엑시가 망한건 경쟁기기보다 상품성이 떨어져서인거고요 님들 스스로는 여러가지 고려해서 매우 합리적인 선택적 소비를 한다 생각하면서 왜 미국인은 무뇌성 구매를 한다고 주장할까요 | 25.01.27 10:25 | | |
(IP보기클릭)106.101.***.***
미국인들이 합리적 구매를 안한다가 아니라 레드링 사건 터졌어도 타이들이 좋은게 많아서 엑원시절에 할만 했는데 돈매트릭이 관짝열고 필스펜서가 관짝에 들어가서 닫아버렸다는거임...오히려 지금 판매량 보면 엑원조차도 사줬던 미국인들이 게임라이브러리까지 포기하고 구매를 안하는건 이유가 있는거죠.오히려 미국유져들도 합리적 소비를 하려고 한다는거임 | 25.01.27 23:04 | | |
(IP보기클릭)211.234.***.***
루리웹-1005059683
무슨 엑박이 부모 원수급이네 ㅋㅋ | 25.01.27 10:18 | | |
(IP보기클릭)106.133.***.***
님한테 엑박이 부모인거겠죠 | 25.01.27 10:21 | | |
(IP보기클릭)121.129.***.***
(IP보기클릭)61.84.***.***
항그르드
애시당초, 엑박이 잘 팔리는 추세였으면 서버분까지 포함해서 생산 자체를 늘렸겠죠. 그냥 안팔리니까 생산 자체를 줄인거죠. | 25.01.26 20:29 | | |
(IP보기클릭)58.29.***.***
항그르드
뇌가 꽃밭인가? ㅋㅋㅋ 서버때문에 덜 팔렸다고 생각을 하네 ㅋㅋㅋ | 25.01.26 23:49 | | |
(IP보기클릭)121.129.***.***
그때 상황이 그랬다니까? 보고싶은것만 쳐봐 PS5보다 더 구하기 힘들었다고 물론 국내한정이었긴 하지만.... | 25.01.27 01:40 | | |
(IP보기클릭)175.114.***.***
클라우드는 xss기반 아닌가요 쓰이는 소재가 비슷해서 그런가 | 25.01.27 07:56 | | |
(IP보기클릭)125.184.***.***
그당시 플스가 더 구하기 힘들었음. 그래서 추첨으로 팔았고 엑박은 생각보다 널널하게 구매 가능했음. 엑박은 20분 지나도 품절 안나고 그랬는데 추첨으로 팔던 플스보다 구하기 힘들었다고?ㅋㅋㅋㅋㅋㅋㅋ | 25.01.27 10:32 | | |
(IP보기클릭)89.147.***.***
직접 구매 해본것임? 내 기준으로는 ps5가 추첨 끝나고 널널할때 구입했는데 xsx은 추첨하고 있어서 한참 후에나 구매했음 지금은 xsx팔고 고사양 PC있음 xsx은 손절해야지... | 25.01.27 12:02 | | |
(IP보기클릭)203.210.***.***
또 얘네ㅋㅋㅋ 참 징그럽다ㅋㅋㅋㅋㅋ | 25.01.27 22:53 | | |
(IP보기클릭)203.210.***.***
하마삼킨 아이유 갑자기 뭔 다른 닉을 갖고 왔는데 이러는 거 맞음? ㅋㅋㅋ 뭔 선동감별사??ㅋㅋㅋㅋㅋㅋ 잘 못 꺼내신 거 아님???ㅋㅋㅋ | 25.01.27 22:56 | | |
(IP보기클릭)210.103.***.***
선동감별사
안팔리니 팹할당량 자체를 적게받은거라 | 25.01.26 20:58 | | |
(IP보기클릭)61.8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선동감별사
님도 말했다싶이 플스도 똑같아 힘들었잖아요. 그런데, 플스는 잘팔리는 추세가 확실하게 계속되니까, 자신있게 생산을 늘려서 쭉쭉 보급대수가 늘어난거고... 엑박은 자기들 보기에도 앞으로 전망이 안좋으니까, 생산을 줄인거죠. 조건은 플스, 엑박 똑같이 힘들었는데, 4년차에 이리 차이가 나면, 이게 단순히 '엑박이 더 팔수 있었는데 물건 없어서 몬판거예요.' 라고 할수 있을까요? 그럼 플스는 뭐임? 어디 하늘에서 공짜로 칩셋이 떨어져서 그걸로 만들어서 많이 판건가요? 결국 4년차 데이터가 쌓인 지금 결과가 말해줌. 초반 플스, 엑박이 똑같이 품귀였지만, 플스쪽은 품귀 뒤로도 대기수요가 많았으니, 품귀 풀리고도 여전히 잘팔린거고, 엑박은 품귀 뒤로 댁기 수요가 거의 없었는 것임. 있었으면 그 뒤로도 잘팔려서 지금처럼 차이가 벌어지지 않았겠죠. 엑박 서버로 돌린 물랴이 없었다고 가정해도, 품귀나 좀 덜했지, 판매량이 크게 늘어나진 못했을것임. | 25.01.26 21:11 | | |
(IP보기클릭)61.84.***.***
선동감별사
4년 전에는 님말대로, 품귀가 계속되니 어느정도 수요가 있는건지 몰랐지만... 지금은 4년 지났잖아요. 이제 우리는 수요가 얼마나 있었는지 안다고요. 두 콘솔이 동시에 발매해서, 둘다 품귀이다가 품귀 풀리니, 한쪽은 더 잘 팔리고, 다른쪽은 더 안팔리면, 이게 뭘 뜻하겠음? 한쪽은 품귀물량보다 훨씬 이상으로 수요가 많았던거고, 다른쪽은 딱 품귀물량에서 약간 더 정도가 수요였다란 뜻이잖아요. 우리는 이미 답을 알고 있다고요. 4년 지났으니까. 마소도 이걸 4년 전에 알았겠죠. 품귀처럼 보여도 그 뒤의 수요가 없다는거. 그러니 당연히 생산줄였겠죠. 안팔릴꺼 예상되니까. 안그럼 마소가 사실은 플스만큼 생산하는데, 안팔고 어디다 물량 숨겨놓고 있는건가요? 실제로 마소가 수요가 없어서 판매량 줄인거지. 뭔 프레임을 짜요? | 25.01.26 22:12 | | |
(IP보기클릭)61.8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선동감별사
어째 님의 말은 이리 하나도 맞는게 없습니까? ----------------------------------------- @ 클라우드 접속자 1명당, 하드웨어 1대에요. --> 엑시엑 서버 1대당 2명 접속입니다. @ 게임패스 클라우드가 미국 한정 서비스 되던 것도 아니고 전세계 서비스였으니 그 반도체 수급 안 되던 상황에서 만들 수 있는 엑시엑 하드웨어를 게임패스 하드웨어 교체하는데 때려박았다고요. 그러면서 콘솔 점유율 개박살 나고, --> 위의 그래프 보면 알겠지만, 오히려 초반이 점유률이 더 좋았어요. 왜? 플스도 품귀라서 못팔던 상황이였으니까... 이번 세대 품귀가 유난히 길어서 대략 2년쯤 품귀가 지속되었는데, 그래픽 보세요. 품귀현상이 지속되던 2년 사이에는 플스5랑 엑시리즈 차이가 세로로 '반칸' 정도로 쭉 유지가 되었어요. 22개월차에 차이나던게 꼴랑 500만대 정도예요. 그게 2년 지나고 플스, 엑박 품귀가 풀리니까, 플스는 오히려 더 팔려나가고 엑박은 덜 팔리고 해서, 점점 격차가 벌어져서 지금은 '3칸' 차이가 나게된겁니다. 님말대로 스노우볼이 굴러가기는 커녕, 오히려 플스도 품귀라 격차가 일정 유지되던 엑박에 호재이던 시기라고요. @ 개박살 나니 서드파티 게임사들이 최적화에 힘을 안 쓰거나, --> 초반 엑시리즈 최적화 개판난건, 마소가 개발킷을 등신같이 만들어서 줬기 때문이지, 무슨 개발사가 꼴랑 2년차에 500만대 차이난걸 가지고, 최적화를 힘을 안써요? 님의 논리대로라면, 500만대 차이일때 신경 안썼다면, 3,000만대 차이인 지금은 더욱 더 신경 안쓰겠네요? 그런데, 요즘 엑박만 그리 안좋게 나오는 게임이 많이 있음? 왜 대수 차이가 더 많이 나게 되었는데, 않좋게 나오는 게임은 줄은건데요? 대답해보시죠. @ 게임을 안 내거나 그러면서 더 콘솔 점유율은 나락가고 그러면서 지금처럼 엑박이 더 안 팔리는 거죠. --> 엑박으로 안나오는 게임이 있긴 한데, 그게 그리 많나요? 점유율을 좌지우지할만큼? 특히 초반에 엑박으로만 안나온 게임들이 도데체 몇개나 되는데요? 한 100개 되나요? 일부 게임 좀 안나오는걸로 무슨 점유율 문제까지 끌고오나요. 그렇게 치면 초반에 플스로 안나오고, 엑박으로만 나오는 게임도 있었는데요. 그건 어떻게 설명할려고요? | 25.01.26 23:32 | | |
(IP보기클릭)61.8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선동감별사
@ 선택과 집중의 결과에 대한 나비효과 얘기하는데 뭔 지금 품귀 풀린 거 얘기하면서 그 당시도 안 팔려서 생산을 줄인 거라고 하냐고요. 지금이야 콘솔 점유율 개박살 나고 안 팔리면서 줄였다는 표현이 맞는 거고. --> 위에서 이야기 했다싶이, 점유율 차이는 오히려 초반이 적었고, 최적화나 게임패싱도 엑박 판매량과는 별 관계없는 요소입니다. '초반에 못 팔아서 점유율이 뒤쳐졌다.' 같은 나비효과 같은건 없어요. 님 혼자만의 상상이죠. 진짜 본격적으로 점유율이 벌어지기 시작한건, 품귀현상이 '끝난 후' 부터였어요. 분명 그 뒤론 엑박도 할 마음만 있었다면 얼마든지, 생산해서 시장에 내놓을수 있었어요. 하지만 그러지 않았죠? 왜..? ...내놔봐야 안팔릴꺼니까. 한번 님의 말을 다시 한번 역산해봅시다. 님의 말대로 마소가 클라우드 서버 만든다고 물량 돌려서 이 모든게 다 스노우볼 된거다.. 라고 한다면, 만약, 마소가 4년전에 클라우드 서버로 물량 안돌리고, 그냥 소비자에게 팔았다면, 점유율도 안떨어지고, 최적화도 잘되었고, 게임도 다 나오고, 그게 현재까지 나비효과 되어서, 플스랑 판매량 차이도 안나고 잘 나갔을꺼다. ... 이렇게 말씀하시는건가요? 이렇게 잘 될꺼였는데, 그만 마소가 '일부러' 물량을 딴데 돌려서 다 이렇게 된거라고? 세상을 너무 물로 보는거 아닙니까? | 25.01.26 23:32 | | |
(IP보기클릭)172.224.***.***
선동감별사
“이미 일어난 일”을, “가정과 상상”을 가지고 와서 반박을 하려니 그게 될 턱이 있나요. 요즘 헌재 변론에 자주 나오는 어떤 분이 딱 이런 식의 대응을 하고 있는데, 딱 그 분 보는 것 같습니다. | 25.01.27 00:17 | | |
(IP보기클릭)182.212.***.***
선동감별사
님 닉은 선동감별사인데 글 쓰는 거 보니 선동감별사가 아니라 선동가 같은데요? 그냥 최근 1~2년 정도부터 엑게에서 주장하는 pc2로 다 나오는데 플스 왜 삼? 이거 상위호환 버전이 엑박인데 그나마 갓패스 덕에 게임도 안 팔리니 상황이 이런 거 아닌지? 이래서 저랬을거다 저래서 이랬을거다 뭔 소용임 그게? 그냥 님 망상일 뿐이지 플스5는 항상 정가보다 10만원 싸게 팔았으니 플스5프로도 좀 지나면 10만원 싸게 팔거다 처럼 이전 행보를 봐서 추측하는 것도 아니고 아무 근거도 없이 이래서 이랬을거다! 그걸 선동이라고 하는 거에요!! 초기 물량 모자란 건 플스 엑박 둘 다 해당하던 거고 그 와중에 서버로 물건 뺀 건 마소의 선택인데 누굴 탓하겠음!! 물론 안 뺐다고 해도 별반 차이는 없었을 것 같긴 함 독점 pc로 다 푼다는 플스는 최소 1~2년 텀이라도 있거나 아예 지금도 플스 독점인 게임이라도 있지 pc2랑 동발에 게임 외에 다방면으로 사용이 가능한 진짜 상위호환기 pc2가 있는데 엑박을 왜 사요!! 심지어 플프로랑 동가격 pc2가 플프로보다 성능이 더 좋다는데 엑게 주장에 따르면 엑박보다 싼 pc 1.1이 엑박보다 성능이 훨씬 더 좋겠죠! 이런 상황에서 엑박을 사는 게 멍청한 거지 | 25.01.27 06:53 | | |
(IP보기클릭)203.210.***.***
캐미화이트
내가 생각한 사람이 맞다면 저분은 50대 중후반 됐을 거임 조금 아픈 사람 | 25.01.27 22:58 | | |
(IP보기클릭)126.194.***.***
선동감별사
시장경제 대법칙을 지가 맘대로 바꾸네 ㄷㄷ 대단 | 25.01.27 07:21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18.235.***.***
루리웹-21246523
게임패스에 들어간 게임이 다팔린다니 어쩌니 하더니 ㅋㅋㅋㅋ 말이되냐고 | 25.01.26 23:00 | | |
(IP보기클릭)218.39.***.***
(IP보기클릭)118.235.***.***
엑박 흥해봐야 개ㅈㄹ만 하는데 뭘 흥해야 게이머가 살아 ㅋㅋ 멀티 돈 처음 받은게 마손데 그땐 소니가 죽었나? | 25.01.26 23:01 | | |
(IP보기클릭)98.237.***.***
치고박고 싸워야한다고 살 이유도 없는데 일부러 돈 더 써서 억지로 살리면 그게 더 손해 아닌가요 ㅋㅋㅋ | 25.01.27 07:50 | | |
(IP보기클릭)49.1.***.***
애초에 소니가 거치기에는 의외로 뭔짓 안했어요 오히려 엑박이 더 하면 더 했죠 콘솔쪽 안 좋은건 죄다 엑박에서 나옴 마소가 할려다 소비자한테 욕 먹고 안 한것도 있는데 그거 따져도 많아요... | 25.01.27 15:20 | | |
(IP보기클릭)119.197.***.***
(IP보기클릭)211.234.***.***
뭐 지난일이지만 그때 a/s 받으셨어도 좋았을겁니다. 당시 360사면 레드링은 필연적이라 진짜 재수없으면 2번 걸린다는 둥 a/s받으면 한달 걸린다 불친절하다 이런말도 많았지만 친절하게 응대 받았고 보상의 의미로 라이브 한달(?)이용권도 넣어서 제 기억으로 2주도 안돼서 다시 받았던걸로 기억합니다. 아무튼 그때 360은 최고였죠 | 25.01.27 00:27 | | |
(IP보기클릭)210.103.***.***
(IP보기클릭)39.121.***.***
(IP보기클릭)1.224.***.***
(IP보기클릭)114.200.***.***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4.45.***.***
진짜 어디 갔을까요 안 보이니 또 섭섭하네 | 25.01.26 21:24 | | |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72.224.***.***
(IP보기클릭)121.164.***.***
360을 처음에는 엑스박스2라고 내놓는 안도 나왔었는데, 동세대기인 플스가 3라서 2를 붙이면 엑박2도, 이후에 나올 3나 4도 뒤쳐져 보일거라는 주장에 2가 안붙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 25.01.26 22:01 | | |
(IP보기클릭)222.109.***.***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11.177.***.***
(IP보기클릭)172.225.***.***
(IP보기클릭)182.212.***.***
게임패스로 나오길 몇 년이고 존버 만원에 풀리던 게임도 한 3년 기다려서 게임패스로 하며 모은 돈으로 pc2로 갈아타신 분들이 좀 있는 것 같더라구요!! 물론 글카는 당연 엔비디아로 맞춘 것 같더라구요 엑박은 응원해야 하지만 암드 글카는 안 사!! 왜 사!! | 25.01.27 06:58 | | |
(IP보기클릭)98.237.***.***
(IP보기클릭)153.232.***.***
(IP보기클릭)121.135.***.***
(IP보기클릭)222.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