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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S5소프트] [리뷰] '소울 해커즈2' - 매력 넘치는 캐릭터와 그렇지 못한 던전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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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 수정 시간: 22.09.01 19: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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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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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0.8.***.***

BEST
스팀 평가마저 대체로 긍정적(73%)로 떨어졌더군요. 완전판이나 기다릴려구요
22.09.01 19:53

(IP보기클릭)220.86.***.***

BEST
던전이 디자인도 구린데 괜히 여기저기 헤매게 만들어놓고 같은 던전 또 돌게 유도하고 좀 다니면서 길 좀 찾아보려고 하면 계속 적 튀어나와서 하고 싶지 않은 노잼 전투 계속 반복 해야 되더군요...
22.09.01 20:16

(IP보기클릭)220.116.***.***

BEST
기억 던전 4층 돌다 빡쳐서 대강 깨고 중고로 파는 중 대강 깨면 플탐 30시간이라 플탐도 애매하고 깊게 파면 할건 많다지만 여튼 맵이 너무 빡침
22.09.01 20:03

(IP보기클릭)61.82.***.***

BEST
망한 작품이 완전판이 나올까요? 토귀전2처럼 끝나는 결말이겠죠.
22.09.01 20:34

(IP보기클릭)211.107.***.***

BEST
역시 메타스코어가 어느 정도 똥겜은 걸러주니 좋단말야
22.09.01 20:20

(IP보기클릭)110.8.***.***

BEST
스팀 평가마저 대체로 긍정적(73%)로 떨어졌더군요. 완전판이나 기다릴려구요
22.09.01 19:53

(IP보기클릭)175.214.***.***

루리웹-5615217734
평가 자체도 적던데 | 22.09.01 20:24 | | |

(IP보기클릭)61.82.***.***

BEST
루리웹-5615217734
망한 작품이 완전판이 나올까요? 토귀전2처럼 끝나는 결말이겠죠. | 22.09.01 20:34 | | |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5615217734
완전판은 원판이 잘 팔려야 나오는 거고요 | 22.09.01 20:58 | | |

(IP보기클릭)110.8.***.***

기밀장부
메타 리뷰란것도 대부분 50개도 안되는데 점수 매기는건데요 뭘. | 22.09.01 21:33 | | |

(IP보기클릭)175.192.***.***

다 맘에드는데 맵디자인은 누가 만들었는지 ㅋㅋㅋ
22.09.01 19:54

(IP보기클릭)222.120.***.***


기대했던 두개의 작품이 다 똥겜이라니..
22.09.01 19:57

(IP보기클릭)115.22.***.***

남훈
실례지만 두개라 하시면 나머지 하나는 무엇인지 여쭙겠습니다. | 22.09.01 22:11 | | |

(IP보기클릭)222.120.***.***

루리웹-9130699555
당신은 이미 알고있어 | 22.09.03 10:07 | | |

(IP보기클릭)218.155.***.***

누가 그러던데 던전은 페르소나5 스크램블 보다 더 심하다고
22.09.01 20:03

(IP보기클릭)223.38.***.***

Dark Road
페5스크램블은 리스크없이 도전 가능한게 단점이지 구성 자체는 잘나왔다고 생각해요 | 22.09.01 21:49 | | |

(IP보기클릭)220.116.***.***

BEST
기억 던전 4층 돌다 빡쳐서 대강 깨고 중고로 파는 중 대강 깨면 플탐 30시간이라 플탐도 애매하고 깊게 파면 할건 많다지만 여튼 맵이 너무 빡침
22.09.01 20:03

(IP보기클릭)112.154.***.***

던전 누가 만들었냐 페르소나5때도 짜증났지만 접고싶진 않았는데 이건 접을뻔했다
22.09.01 20:05

(IP보기클릭)59.20.***.***

그냥 제작비를 적게 투입한 탓이죠. 요즘 돈은 엄청 밝히면서 투자는 안하는걸 보니 아틀라스가 좀 많이 궁한가 봅니다.
22.09.01 20:07

(IP보기클릭)14.5.***.***

Cellsus
확실히, 제작비를 적게 투자한 느낌이 강하게 들더라구요 돈맵 또 돌고 플탐 늘리려고 하는 수작이 강하게 느껴질 정도로... 스토리 볼륨자체가 짧은건 그렇다 쳐도, 만들다만듯한 던전자체가 게임의 완성도를 크게 저하시키는것 같습니다 | 22.09.02 11:35 | | |

(IP보기클릭)218.238.***.***

맵디자인이 어떻길레... 너무 단순한건가?
22.09.01 20:12

(IP보기클릭)175.120.***.***

포카요케
그냥 페르소나3,4 던전 디자인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 22.09.01 21:39 | | |

(IP보기클릭)222.239.***.***

포카요케
아무런 기믹도 없는데 쓸데없이 넓고, 쓸데없이 갈림길도 많습니다. 다른 게임의 경우 막다른 길로 가면 상자가 있고, 거기서 좋은 템을 주기도 하는데 그런 것도 없고요. | 22.09.02 00:46 | | |

(IP보기클릭)222.239.***.***

포카요케
플러스 전투 방식이 심볼 인카운트인데, 그 심볼이 너무 갑자기 튀어나와서 귀찮게 굽니다. 회복도 정해진 구간에서 할 수 있는 게 아니라 랜덤이라 소모가 심하면 아예 던전에서 나갔다 와야 하는데, 맵 하나 이동할 때마다 잔로딩이 긴 편이라 굉장히 스트레스 받습니다. | 22.09.02 00:49 | | |

(IP보기클릭)175.214.***.***

야생 아르셴
그건 선 넘었는데. 다른 길에 보상이 없다니. 바로 이전 여신5에도 길끝마다 뭐 다 있던데 | 22.09.02 03:24 | | |

(IP보기클릭)14.5.***.***

야생 아르셴
진짜 구닥다리 맵, 힌트나 이런걸로 퍼즐을 푸는 형태도 아니고 직접 계속 다니면서 몸으로 꺠우치고 외워야하는 진~~~~~~짜 고전게임맵 | 22.09.02 11:36 | | |

(IP보기클릭)220.86.***.***

BEST
던전이 디자인도 구린데 괜히 여기저기 헤매게 만들어놓고 같은 던전 또 돌게 유도하고 좀 다니면서 길 좀 찾아보려고 하면 계속 적 튀어나와서 하고 싶지 않은 노잼 전투 계속 반복 해야 되더군요...
22.09.01 20:16

(IP보기클릭)210.105.***.***

게임이 싼티가 너무 나더라
22.09.01 20:16

(IP보기클릭)183.98.***.***

던전디자인이 날이갈수록 구려지는듯...
22.09.01 20:18

(IP보기클릭)59.30.***.***

소울매트릭스는 진짜 선넘었지..
22.09.01 20:20

(IP보기클릭)211.107.***.***

BEST
역시 메타스코어가 어느 정도 똥겜은 걸러주니 좋단말야
22.09.01 20:20

(IP보기클릭)59.17.***.***

Totalmayhem
확실히 잘 만든 겜인지를 판가름 하는건 라오어2같은 오류가 있지만 똥겜은 확실히 걸러내는듯 | 22.09.01 21:35 | | |

(IP보기클릭)14.201.***.***

Totalmayhem
반면에 분위기 휩쓸려서 자기취향에 맞는게임 놓쳐버리는 경우도 있지요 | 22.09.02 07:55 | | |

(IP보기클릭)118.36.***.***

페르소나5에 그 스타일리쉬가 그립네요
22.09.01 20:21

(IP보기클릭)182.218.***.***

게임이 대충 만든티가 많이 남
22.09.01 20:27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21.149.***.***

진여신5때도 그렇고 맵디자인이 구린가보네요
22.09.01 20:28

(IP보기클릭)59.20.***.***

simpul
진여신5 맵이나 페르소나 5 던전이 고품격 디자인으로 보일 정도에요. 전작들보다 오히려 퇴보해서 말이 많은 거죠. | 22.09.01 20:45 | | |

(IP보기클릭)221.155.***.***

던전은 페르소나5도 구렸는데 뭘 새삼스레
22.09.01 20:36

(IP보기클릭)112.152.***.***

루리웹-23724276
던전은 늘 저랬는데 메타 잘나오면 빨았을거고 안나오면 욕함 왜냐면 루리웹 댓글다는 애들은 원래 그럼 ㅋㅋㅋㅋㅋ | 22.09.02 06:48 | | |

(IP보기클릭)14.5.***.***

루리웹-5872217492
늘 저랬다는건 시리즈를 안해봤거나, 이번작을 안해본거임 페르소나5랑 비교하면 극과 극임, 페르소나5는 맵별로 테마라도 다르게 있었지 소울매트릭스는........ 어떤 맵을 가져다놔도 다 똑같음 전 구역 | 22.09.02 11:38 | | |

(IP보기클릭)121.130.***.***

이거 원작?전편?이 오래된 작품이라 들었는데 예전에도 던전이 이런 구조로 플레이했었나요?
22.09.01 21:07

(IP보기클릭)211.201.***.***

선도부
소울해커즈2를 아직 안해봐서, 이런 구조라는 게 어떤건지 모르겠지만;;; 1편은 1인칭 던전RPG 였습니다. 1인칭 시점에 한칸씩 움직이는 구조였고, 하드웨어 성능이 올라감(…) 에 따라 고저차 개념도 생기고 상당히 복잡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인카운터율도 상당히 잦은편이긴 한데, 대신 전투난이도가 낮아지고, 분위기가 비교적 밝아져서 현재 페르소나 같은 취급을 받았었죠. 판매량 당시 여신전생 시리즈중 최고였던걸로 기억합니다 -_-; | 22.09.01 21:45 | | |

(IP보기클릭)124.197.***.***

여신전생5도 실망했는데 이건 진짜 만들다 말았다는 느낌이 확듬 악마도 얼마 안되는데 잭프로스트 색깔놀이에 만들다가 분량이 너무 적다고 느꼈는지 맵에 포탈만들어서 시간억지로 늘리고 스토리는 구리고; ps3때 나온 페르소나5보다도 못함
22.09.01 21:19

(IP보기클릭)175.205.***.***

역시나 던전 ㅋㅋㅋ 캐릭터들은 정말 매력있게 잘뽑아놨는데 던전도는게 재미가 없음...
22.09.01 22:23

(IP보기클릭)59.25.***.***

고퀄 사이버 솔루스
22.09.02 09:10

(IP보기클릭)220.78.***.***

읽어보니 던전 크롤러라고 해서 나는 하고 싶네 ㅋㅋ
22.09.02 09:23

(IP보기클릭)116.39.***.***

메타 70대 점수는 일단 거르는게 맞아요.
22.09.02 11:59

(IP보기클릭)59.5.***.***

그래도 여신전생5보다는 이게 낫긴한데... 이거 할바에야 페르소나 하는게 나은듯 ㅋㅋ
22.09.02 14: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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