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태도
체급이 괜찬은 무기이니 만큼 아마 기본 골자 자체는 크게 변하진 않을겁니다
납도술3레벨을 위시한 빠른 특납베기 준비
그리고 원체 모션 자체가 이런말하기가 뭐하지만
개초딩무기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굉장히 좋은 모션을 다수받은 무기이니 많큼
기존의 검사무기들처럼 약특 슈회등 기본에 충실한 셋팅을 할거같습니다.
다만 이와 별개로 아직 베타단계이기때문에 정식버전에서 어떤식으로 바뀔지는 확실친 않으나
이 게임이 만약 하향평준화를 하겟다는 이야기가 내부에서 나온다면
제가 예상할때 가장 먼저 건드릴 기술은 투구깨기 이후의 파생기에서의 배율을 좀 조정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은 듭니다.
원체 무기 골자 자체가 이전부터 느끼지만 어려우면 이거들어라는 식의 버프를 많이 받은듯한 무기로 보여서 크게 걱정할필요는 없지 않을까...
2. 한손검
받은모션은 심심한대 의외로 이번작에서는 철벽손검이란 밸류도 급부상하지 않을까...
사실 가장 놀랐던 무기이긴합니다.
월드의 사과깍기 스타일공격이 아닌 라이즈 골격의 손검공격모션을 가져오긴 했다만...
이번작에서 가장 놀란건 방패의 밸류가 상당히 많이 올라갓다는 점에 있습니다.
원래 기존의 운영 방식 자체가 저스트러시를 위시한 참나눠배기와 라이즈 한정 카운터 진승룡권을 위시한 기절기 등...
사실 방패 자체를 방어에 활용한다는 선택지가 거의 없다시피 했는대
이번작에선 저스트가드를 위시한 랜스에 가까운 말뚝딜과 약점공격으로 일부 머리에서는 카운터 승룡권처럼 방패승룡권이 있는듯
확실히 이번작에서도 손검이 아닌 검방을 좀더 강조하는 느낌이 강해서 좋았습니다.
게다가 조준모드덕분에 짧은 리치문제와 거기에서 파생되는 축맞추기 어렵다는 문제가 일부 상쇄된다는점에선
여전히 유저의 숙련도가 오르면 무기의 퍼포먼스의 고점도 정비례해서 오른다는점이 여전히 강조되는건 좋았던거같습니다.
아마 그리고 지금의 가드성능이 유지가 된다면 유저층이 아마 철벽수세 손검유저와 기존의 저스트러시 난사 유저랑 갈리지 않을까
라고 예상해봅니다.
3. 대검
위사가성은 사라졌지만 저스트 가드와 조준모드로 답답함이 많이 상쇄되다
대검도 개인적으론 조준모드덕에 참모아 운영을 하는대 있어서 한번 몬스터가 제뒤를 잡더라도
조준모드로 다시 360도 회전을 하면 되서 기존의 축이 안맞으면 기도를해야한다라는 말은 많이 줄어들거같습니다.
그리고 가장 놀란점은 위에서 언급햇지만 가드밸류가 높아졌다는 점입니다.
월드 그리고 라이즈때까진 가드를 했을때 예리도 소모가 너무 심했던 상황이라
사실상 태클아니면 구르기말고는 선택지가 없었는대
이번작에서 가드시 예리도 패널티가 생각이상으로 줄어들었다는점에서 철벽대검은 특히 입문유저들에겐 더이상 예능빌드만은 아니지 않을까....
라는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상쇄배기에 관해선... 여전히 잘 모르겠습니다.
유사카운터기로 보는게 맞겠지만 처음 상쇄이후에 상쇄를 하기위해선 상쇄 스택을 쌓아야 다시
상쇄공격이 가능한걸로 봐선 카운터기가 생겻다고 무식하게 지르기엔 좀 위험부담이 크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4. 쌍검
제가 잘 다루지 않는 무기이므로 패스
5. 슬래시 액스
월드때 다뤗다가 라이즈에서 안다뤄서 남한테 왈가왈부할 레벨의 지식은 없으므로 패스
6. 차지액스
운영방식이 기존과 많이 달라져서 오히려 기존유저들이 적응하기 어려울수도 잇는 무기
사실 가장 당황스러웠던 무기입니다.
운영방식 자체가 기존의 초고출력 싸개(월드/아이스본기준)과 도끼모드를 위시한 묵직묵직하게 한방을 박아넣는 도끼강화모드 스타일
그런대 이번작에서의 차지액스는
유독 저 두가지스타일이 따로 놀지 않게 하고 서로 연계될수 있도록 중간에 파생기를 많이 집어넣은 기분입니다.
(ex 초고출력을 쌩으로 날리기위해선 가드포인트로 막은 이후에 사용할수 있음/그냥 초고출력 사용시 고출력 이후 파생기로 사용 가능)
게다가 원래도 가드포인트가 있던 무기인만큼 오히려 저스트가드의 존재가 난이도를 올리는 듯한 기분을 받았습니다.
비유하자면 기존에는 짤짤이 이후 필살기를 위시한 한방기를 위시한 무기였다면
현 와일즈의 차지액스는 상대적으로 쓸만한 강공격 견제기를 이용한 견제르 갉아먹는 스타일로 바뀐거같아서
가장 이질감이 강해지지 않았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추가로 오히려 기존의 구작 건랜스 급으로 예리도가 갈려나가는 무기로 바뀐거같아서
이후 운영시에는 칼날연마등의 예리도 관련 스킬들이 강제되지 않을까라는 걱정도 듭니다.
7. 해머
여전히 잘 안다루는 무기라 패스
8. 수렵피리
요즘들어 자주 다루지만 베타때 전혀 건드리질 않아서 패스
9. 랜스
전체적인 무기중에서 기본체급이 너프당한 유일한 무기
사실 전 이 무기에서 가장 기본인 랜스의 기본 찌르기 공격 속도가 떨어질거라고는 상상도 못했습니다.
무엇보다도 이무기의 가장 큰 장점은 공격중에도 가드로의 변환이 용이해서 몬스터의 패턴을 최대한 카운터 가드로 씹으면서
이득을 보면서 지속적인 딜링으로 몬스터를 잡는 무기일탠대
이게 기본 가드전환속도가 빨라져서 그런지 카운터 가드는 무조건 3타에서만 사용이 가능하게끔만 바뀐거때문애
리스크가 올라간점이 문제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왜 전작에서의 랜스의 딜을 올려주는 방법으로
십자배기와 랜스버전 투구깨기가 있었을탠대 그걸 대신해서 뭘 그렇게 죽자고 돌진에 목숨을 걸야하 하는 무기로 바뀐건지를
잘 모르겠습니다.
개인적으론 베타에서 어떤식으로건 개선이 되지 않는다면 기존의 없던 유저마저 다 유출이 되지 않을까 라는 걱정마저 드는 무기...
10. 건랜스
건랜스의 정상화
풀버스트 빠르게 이행할수 잇도록 신규 콤보 줬잔아!
이제 방패도 장식이란 소리 안나오게 가드변환속도도 빠르게 바꿔줫잔아!
용격포도 이제 니가 잘하면 쿨타임이 빠르게 돌게 바꿔줬잔아!
용격포 사거리도 늘려줬잔아!
예리도 소모 문제도 많이 완화해줬잔아!
포격도 이제 무기 기초공격력 따라가게 해줬잔아!
집중약점 모드 공격...시전속도는 느리긴하내...
하지만 전반적으로 부정적인 경험보단 긍정적인 경험이 많이 늘어난점과
이제서야 방패를 활용할수 있다는 점에서
드디어 도스시절때부터 라이즈때까지의 베타기간을 지나
드디어 건랜스가 정식 서버 오픈을 하였습니다.
여러분! 건랜스는 안전합니다!!
11. 조충곤
안해봐서 패스
12. 그외의 거너류 무기
얘내는 결국 셋팅이 완성되야 제대로 알아볼수 잇는무기라 패스
혹시 여기서 패스된 무기들중에 본인들 평가는 다들 어떠하신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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