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진장1
우선도 : 높음
혼신3 가동률을 크게 올려 주는 스킬이지만, 자체 스펙이 떨어지는 편이라 1파츠 대체 효과가 높습니다.
b머리가 슬롯을 강화하면 다른 고레어 파츠를 대체할 만한 성능이 있습니다.
머리+무기로 무진장1 채용이 유력한 선택지로 보이네요.
연격 강화2
우선도 : 낮음
저번 업데이트로 연격 강화2의 성능이 올라서 실 사용이 가능한 범위까지는 왔지만, 방어구 자체 스펙이 너무 낮습니다.
무기로 대체를 한다고 해도 2까지 올리기에는 무겁습니다.
특히 역전왕 누 이그드라 방어구의 스킬이 너무 좋아서 얘로는 조금 버겁네요.
그나마 팔에 2슬롯이 추가된다면 왕문어와 스킬이 겹치지 않으면서 경쟁력이 생길 것 같습니다.
(추가될지는 모르겠음)
작열화1
우선도 : 매우 낮음
작열화는 쇄인자격과 같은 사양으로 일부 무기에는 사실상 기능하지 않는 스킬입니다.
작열화보다는 몸통과 허리 파츠가 슬롯 강화하면 나름 괜찮아질 것 같네요.
레기오스셋의 천인의 회피와 경쟁하게 되는데, 천인의 회피는 2까지 올리지 않으면 공격력 보너스가 없기에 채용하지 않는다면 수요가 생길 것 같습니다.
블랑고메일b
조 시아b 몸통이 얘 완전 상위호환이라 묻혔던 방어구였지만, 슬롯 강화로 채용 가능성이 생겼습니다.
슈퍼회복력1을 채용하지 않음+1슬롯이 필요할 때 수요가 있을 것 같네요.
속박 반격 1/2
우선도 : 높음
방어구 스펙이 상향된 지금도 힘 겨루기가 가능한 몬스터 한정으로 다하드2라기아2 커스텀은 고점이 가장 높습니다.
이후 역전왕 진 다하드가 추가된다면 근성[과감]도 양립 가능할 가능성이 생깁니다.
개인적으로, 왕다하드 방어구 스킬은 도전자 메인에 소재로 도전의 호석 강화가 가능하지 않을까 추측하고 있습니다.
흑식일체1
우선도 : 높음
간파 약특이 망한 와일즈 환경에서 회심률을 올려 주는 귀중한 스킬입니다.
고어셋의 스킬은 업데이트로 추가된 방어구에 비하면 좋지 않기에 무기로 대체하는 효과가 큽니다.
다만 무아지경3이 필수라 1슬롯을 압박하는 건 어쩔 수가 없네요.
가속 재생, 파괴 충동
우선도 : 낮으려나...?
스킬셋, 역전왕 알슈베르도의 추가를 고려하면 가속 재생이 우선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것 자체로는 그냥 편리한 스킬 정도지만, 역전왕 개체의 추가(없으면 폭동이 일어날 듯...)를 고려해서 리스트에 올려 봅니다.
속성 변환은 특정 몬스터들에게는 괜찮은 스킬이기도 하고요.
슈퍼회복력1/2
우선도 : 헌터 성향에 따라 다를 듯
조 시아b는 도전자5 때문에 많이 쓰이는 방어구이기도 하고,
자연회복이 중요한 상쇄 무기군이나 가드 관통 데미지가 들어오는 몬스터(가드 강화를 강요하는 몬스터)들에게 효과적인 스킬입니다.
속성 흡수를 채용한다면 가치가 더 높아지겠네요.
창뢰일섬1/2
우선도 : 높음
역시 상시 회심률이 죽은 와일즈 환경에서 그나마 회심률을 올려 주는 스킬입니다.
-흑식일체+무아지경3과의 차이점-
상승 회심률이 낮음
번개 속성 고정 데미지 추가
스킬 발동 시간의 차이
극복할 수록 내성이 생겨서 극복이 어려워지는 광룡화에 비해 축적해야 하는 모션치가 일정함
라기아b는 스킬셋이 좋아서 많이 쓰는 파츠이기에 3파츠+무기로 창뢰일섬2 채용이 괜찮아 보입니다.
천인의 회피1/2
우선도 : 특정 무기에서 2 채용 시 높을 듯
교격 발동 시간을 1회 한정 15초 연장
2레벨은 연장 시 무기 공격력의 5%가 공격력에 가산됩니다.
레기오스b의 스킬셋도 교격 메인으로 좋은 성능이기에 3파츠+무기로 천인의 회피2 채용은 괜찮을 것 같네요.
그룹 스킬
근성[과감]
역전왕 3피스로 발동
다른 그룹 스킬도 편리한 것은 종종 있지만, 굳이 무기에 붙여서까지 채용한다면 이것밖에 없습니다.
다만 이 고급 스킬이 붙을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업데이트로 추가된 역전왕 방어구들은 스킬셋이 다들 좋기에 굳이 아티어 무기로 1레벨을 충당하지 않아도 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역전왕 진 다하드도 나온다면 100% 가지고 있을 거라 애매하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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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성몹들 빈틈 없고 다리 상처 파괴로 다운 안 하는 게 마스터 랭크 패턴을 미리 가져온 듯한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그런 방식의 강화가 되지 않을까 싶네요. | 25.11.13 19:0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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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터들 스킬 빠방하게 주고 강해지면 마스터 몬스터 체력은 더 늘어나서 또 질질끌리지 않을까 하네요. ㅎㅎㅎㅎ 9성 고어마냥 ㅎㅎ | 25.11.13 19: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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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격강화는 제 성능을 발휘하려면 2까지 가야 하는데 이 처참한 내성과 스킬로 살릴 수 있을지... 1만 있어도 제 기능을 하는 무진장이 대견하네요 ㅎ | 25.11.13 19:1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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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를 강제하는 몹을 극혐하는 터라 솔플로도 잡을 만 한 녀석이었으면 좋겠습니다. 난이도가 어려운 건 상관이 없지만, 제발 몬헌에 MMORPG 요소를 넣지 말아줬으면 좋겠네요. 모든 무기가 딜러인 게임에 왜 포지션을 나누고 포지셔닝 없으면 정상적인 수렵이 불가능하게 만드는지 | 25.11.13 19:1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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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이거 생각합니다. | 25.11.14 09:3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