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소감] p의 거짓 분석(장문주의) [10]


profile_image_default


(5149716)
5 | 10 | 6411 | 비추력 331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10
1
 댓글


(IP보기클릭)106.101.***.***

BEST
저는 이 겜 전투관련해서는 대부분 좋은데 보스랑 플레이어 모두 일반 공격시 호밍 성능이 너무 뛰어나서 직관적이지 않았네요 이 것만 좀 고쳤으면 좋겠습니다
23.10.11 12:32

(IP보기클릭)211.36.***.***

BEST
제가 느낀 단점과 유사합니다 리듬만 제외하고요 리듬감은 훌륭합니다 다만 엇박이 기존 프롬겜보다 두 세번씩 더들어가긴 하네요 구르기 대신 스텝과 퍼가를 넣은 점은 나쁘진 않으나, 퍼가가 공격으로 전환되지 않아, 가드 패리나 보복 휘두르기 등 기술을 사용해 끊어야한다는 점이 불만이긴 합니다. 초반에 만난 도가니 기사나 말레니아 물새와 비슷하죠. 그나마 도가니는 한대 한대 였지만..
23.10.11 14:24

(IP보기클릭)106.101.***.***

BEST
저는 이 겜 전투관련해서는 대부분 좋은데 보스랑 플레이어 모두 일반 공격시 호밍 성능이 너무 뛰어나서 직관적이지 않았네요 이 것만 좀 고쳤으면 좋겠습니다
23.10.11 12:32

(IP보기클릭)110.12.***.***

퍼가 위주로 플레이 한다면 손 맛은 좋은데 매일하지 않으면 퍼가감이 점점... 며칠만에 다시하면 몇번 맞으며 참교육 당할 때 없던 집중력까지 끌어 놀려야 해서 피곤한건 사실이죠. 이 게임은 타이밍을 위주로 패링하는 분들께는 갓겜이고 팔이나 무기 반응을 보고 패링하는 분들에겐 정말 피곤한 스타일인듯. 이런 저런 유형을 떠나서 공격 가속 시작점 캐취와 동시에 퍼가 키를 누르는게 완전 적응이 되도 손맛은 정말 좋은데 계속되는 공격에 집중력을 계속 붙들고 있어야 되서 피곤한게 이 게임의 단점이죠. 집중력이 높고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사람들은 문제가 안되겠지만... 물론 편의성 활용도가 높을수록 피곤함은 적어지니 컨디션에 따라 즐겜할 수 있는건 좋은듯.
23.10.11 12:47

(IP보기클릭)175.223.***.***

쌍룡검 잘쓰시네요
23.10.11 12:56

(IP보기클릭)125.137.***.***

잘 만든 보스, 못 만든 보스, 재밌는 보스가 다 다르죠 편하게 리듬감 있게 싸울 수 있는 보스 있습니다 빅토르 이 친구는 회피든 가드든 정직하고 패턴 끝에 쉬는 타이밍이 닼소스럽게 충분해서 공수교대가 쉽죠 그 다음 보스인 녹색 괴물도 전조가 엄청 확실해서 퍼펙트가드는 힘들지언정 일반 가드와 회피는 쉬운 편입니다 이 둘은 잘 만든 보스고 하다보면 익혀지는 류는 보스라고 생각합니다 파수꾼도 나쁘진 않지만 얘는 초반 보스니 넘어가고 나머지가 피로도를 높이긴 하죠 같은 동작에서 다른 타이밍의 파생이 나오는 건 락사시아가 가장 심합니다 칼에 전기가 있는 상태와 없는 상태에 따른 패턴 차이가 동작에선 구분을 할 수 없어서 안 그래도 빠른 템포의 보스전이 더욱 어려워지는 결과가 나오더군요 빅토르 같은 정직한 보스가 둘 정도 더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긴 합니다
23.10.11 13:10

(IP보기클릭)222.235.***.***

저는 말씀 하신 단점이 이 게임의 특성이라고 봅니다. 제가 똥손이라 이런저런것들 때문에 패드 던지면서 하고 있는데, 클리어 할때마다 기분이 좋더라구요. 다시 하라면 또 깰수 있을까 싶은 생각도 들어요 ㅎ
23.10.11 13:15

(IP보기클릭)118.235.***.***

인왕이랑은 별로 안비슷했는데 다크소울 세키로 짬뽕 느낌이었음
23.10.11 13:50

(IP보기클릭)221.162.***.***

비교된 게임도 적응만 되었을 뿐이지 불편한 점이 많았지요 그냥 다른 게임이다 생각하고 즐기고 있네요 앞으로 더 좋은 모습 기대하고 싶네요
23.10.11 14:03

(IP보기클릭)211.36.***.***

BEST
제가 느낀 단점과 유사합니다 리듬만 제외하고요 리듬감은 훌륭합니다 다만 엇박이 기존 프롬겜보다 두 세번씩 더들어가긴 하네요 구르기 대신 스텝과 퍼가를 넣은 점은 나쁘진 않으나, 퍼가가 공격으로 전환되지 않아, 가드 패리나 보복 휘두르기 등 기술을 사용해 끊어야한다는 점이 불만이긴 합니다. 초반에 만난 도가니 기사나 말레니아 물새와 비슷하죠. 그나마 도가니는 한대 한대 였지만..
23.10.11 14:24

(IP보기클릭)125.133.***.***

대부분 공감이되지 않는 부분이네요. 충분히 리듬감 있게 공격패턴이 있구요. 오히려 프롬보다 피의 거짓 몹들은 2~3번만 싸워보면 공격패턴 잘 보입니다. 프롬게임은 어려워서 항상 공략을 보거나 죽는경우가 허다 하지만 피의 거짓은 공략1도 안보고 해도 진행만 잘됩니다. 이것만으로도 더 수월한 난이도라는게 증명이 되지요. 그리고 보스 리듬감 말하는데 그러면 리듬게임을 해야죠. 적이 어떻게 공격할지 모르고 어떤 동작을 취하는지의 순간판단으로 하는게 소울의 장점인데 말입니다
23.10.11 14:46

(IP보기클릭)211.36.***.***

그 불합리함이 이겜의 특징이자 매력임을 생각은 안해봤는지요
23.10.11 14:56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P의 거짓

평점
7.6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PS5, XSX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라운드8 스튜디오


일정
[출시] 2023.09.19 (PC)
[출시] 2023.09.19 (PS4)
[출시] 2023.09.19 (PS5)
[출시] 2023.09.19 (XBOX ONE)
[출시] 2023.09.19 (XSX)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