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 작업은 사실 DLC 3 가 나오면 할려고 했지만 지금부터 천천히 업데이트 해 갈려고 합니다.
일단 제가 알고 있는 세트 위주로 적긴했는데 혹시 누락된 세트 있으면 뎃글 주시면
바로바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인기가 있는 세트들은 별(☆)표시를 해두었으니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 이 글은 PC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모바일로 보실경우 불편하실수도 있습니다.
세트 효과 : 세트옵션 발동은 해당 세트 2개를 착용했을때부터 발동이됩니다.
그리고 무기&갑옷&악세 에 "세트 효과에 필요한 장비품수 -1"라는 옵션이 있다면
조금은 여유로운 세팅을 해 보실수 있으실겁니다.
이동 가속 : 달리기와 돌진 등의 이동 속도가 상승한다. 이동 감속 : 달리기와 돌진 등의 이동 속도가 저하한다.
기세 활발 : 공격으로 얻는 기세 획득량이 증가한다. 기세 취약 : 적의 공격으로 기세가 감소하는 양이 증가한다.위력 상승 : 공격으로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증가한다. 위력 저하 : 공격으로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감소한다.
부상 경감 : 적의 공격으로 받는 대미지가 감소한다. 부상 증대 : 적의 공격으로 받는 대미지가 증가한다.
맹공 : 적에게 주는 대미지가 증가하지만, 적에게 받는대미지도 증가한다.
▣ 하복의 영웅
1. 드롭률 A
2. 사기 랭크 점수 획득 +8.8%
3. 공격의 받는 대미지 -4.2%
4. 근접 대미지 +11.9%
▣ 신의독렬
1. 원거리 조준 중 이동 속도 향상
2. 원거리 대미지 +12.9%
3. 공격 동작 중 받는 대미지 -6.4%
4. 장검 기세 대미지 +13.9%
▣ 황천당립
1. 기본 공격의 기세 획득 +5.3%
2. 무예 명중 시 적에게 이동 감속
3. 받아치기 성공시 맹공
4. 근접 기세 대미지 +12.9%
▣ 곰의 맹장
1. 받아치기로 기세 획득 +5.7%
2. 받는 기세 대미지 -5.9%
3. 받아치기 성공 시 부상 경감
4. 무예 대미지 +11.9%
▣ 만인지적
1. 초절 무예의 기세 대미지 -3.6%
2. 기세 획득 +4.1%
3. 무예 명중 시 적에게 위력 저하
4. 모 대미지 +11.9%
▣ 옛적의 소호
1. 초절 무예의 기세 소비 -3.6%
2. 무예 명중시 이동 가속
3. 절맥 성공시 위력 상승
4. 직도 대미지 +11.9%
▣ 옛적의 악래
1. 위압 +31
2. 기세 공격으로 주는 체력 대미지 +13.9%
3. 무예 명중 시 부상 경감
4. 기세 획득 +5.1%
▣ 강동의 호랑이
1. 기세 소비 -4.1%
2. 받아치기로 기세 획득 +5.4%
3. 절맥 성공 시 기세 활발
4. 기세 공격으로 주는 기세 대미지 +12.9
▣ 금범적
1. 기세 유지력 +25
2. 공격 동작 중 받는 대미지 -6.1%
3. 무예 명중시 이동 가속
4. 근접 기세 대미지 +12.9%
▣ 용관삼군의 명예
1. 공격으로 받는 대미지 -3.3%
2. 가드의 기세 소비 -5.4%
3. 받아치기 성공 시 적에게 위력 저하
4. 망치 기세 대미지 +12.9%
▣ 원가 필두의 상장
1. 기본 공격의 기세 획득 +5.7%
2. 받아치기의 기세 소비 -4.9%
3. 받아치기 성공 시 기세 활발
4. 곡도 대미지 +11.9%
▣ 손가의 원로
1. 기세 유지력 +25
2. 절맥 성공 시 불리 효과 해재
3. 초절 무예의 기세 소비 -5.8%
4. 무예 기세 대미지 +11.9%
▣ 선등감사
1. 공격으로 받는 대미지 -3.3%
2. 가드의 기세 소비 -5.4%
3. 무예 명중시 위력 상승
4. 대미지 반영(장비의 무거움) A
▣ 요언혹중
1. 기세 획득 +4.1%
2. 속성 대미지 +4.9%
3. 선술 명중 시 적에게 기세 취약
4. 선술 대미지 +11.9%
▣ 일신시담
1. 받아치기의 기세 소비 -3.9%
2. 속성으로 받는 대미지 -6.2%
3. 받아치기 성공 시 위력 상승
4. 창 대미지 +11.9%
▣ 미친 개의 만용
1. 기본 공격의 기세 획득 +5.3%
2. 위압
3. 받아치기 성공 시 적에게 부상 증대
4. 쌍극 대미지 +11.9%
▣ 의박운천
1. 받아치기로 기세 획득 +4.8%
2. 초절 무예의 기세 소비 -4.9%
3. 비기 받아치기 성공 시 부상 경감
4. 대도 대미지 +11.9%
▣ 역천멸도
1. 체력 +30
2. 근접 대미지를 주면 체력 회복 A
3. 절맥 성공 시 적에게 위력 저하
4. 불리 효과 적에 대한 기세 대미지 +12.9%
▣ 산무유책
1. 절맥 대미지 +7.2%
2. 우선 드랍(장비 중인 무기) A
3. 적의 상태 이상 축적 +12.4%
4. 불리 효과 적에 대한 기세 대미지 +13.9%
▣ 호치
1. 공격 동작 중 받는 대미지 -5.9%
2. 초절 무예의 기세 소비 -5.8%
3. 무예 명중시 적에게 이동 감속
4. 망치 대미지 +12.9%
▣ 천주도법
1. 체력 +30
2. 선술의 기세 소비 -5.9%
3. 선술 명중 시 위력 상승
4. 곤 기세 대미지 +12.9%
▣ 초세 지결
1. 사기 랭크 점수 획득 +8.8%
2. 표기 감지
3. 무예 명중시 적에게 이동 감속
4. 검 기세 대미지 +12.9%
5. 무예 명중 시 적에게 기세 취약
▣ 한조 부흥의 뜻
1. 체력 +30
2. 받아치기 성공 시 체력 회복 +12
3. 받은 피해가 없을 때의 받는 기세 -7.2%
4. 체력 회복시 기세 활발
5. 받은 피해가 없을 때의 대미지 +17.9%
▣ 질풍신뢰
1. 화살 및 탄환 소지 상한 +2
2. 절맥 성공 시 화살 및 탄환 보충 +2
3. 원거리 공격 명중 시 화살 및 탄환 보충 11.9%
4. 원거리 공격 명중 시 이동 가속
5. 사격 무기 대미지 +16.9%
▣ 인중여포
1. 체력 +30
2. 적 감지
3. 극 기세 대미지 +12.9%
4. 원거리 공격 명중 시 적에게 이동 감속
5. 무예 대미지 +12.9%
▣ 고곡주랑
1. 체력 +30
2. 대미지 반영(상실 체력 비율) A
3. 사기 랭크 점수 획득 +10.2%
4. 받아치기 성공 시 위력 상승
5. 직도 기세 대미지 +12.9%
▣ 범의 계승자
1. 화살 및 탄환 소지 상한 +2
2. 원거리 공격 명중 시 화살 및 탄환 회수 9.9%
3. 기세 소비 -4.7%
4. 검 대미지 +11.9%
5. 원거리 공격 명중 시 적에게 부상 증대
▣ 세기의 기재
1. 적의 상태 이상 축적 +9.4%
2. 절맥 성공 시 적에게 위력 저하
3. 적의 불리 효과 지속 +5.1%
4. 절맥 성공 시 적에게 부상 증대
5. 불리 효과 적에게 대한 대미지 +13.9%
▣ 왕자지재(발음 주의!!)
1. 선기 획득량 +13.2%
2. 체력 회복 +3.6%
3. 유리 효과의 지속 +6.9%
4. 체력 회복 시 기세 활발
5. 속성을 두른 무기의 대미지 +14.9%
사견이지만 장수세트 보다 축복 쪽의 세트들을 많이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꼭!! 필요하다 하시는분들은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TIP) 장수세트 작업을 쉽게 하고 싶으시면 마을 깃발에서 "원군"으로 가서
장수 목록에서 "교의의 술잔"을 사용해 의형제를 맺으면 해당 장수 세트를 줍니다.
필요한 장수 세트를 착용하고 "우선드랍(장비중인 갑옷&무기)" 옵션 달아주시고 노가다 하시면
쉽게 얻으실수 있으실겁니다.
▣ 청제 태호의 축복
1. 체력 회복 +3.6%
2. 영목술의 기세 소비 -6.4%
3. 선술 명중 시 위력 상승
4. 받은 피해가 없을 때의 대미지 +13.9%
5. 목행 오묘
- 발동 하려면 목덕 수치가 70 이상이 필요 합니다.
비기 받아치기 성공 시, 목행 오묘를 획득합니다. 이 유리 효과는 해제되지 않고
영구적으로 지속 됩니다.
목행 오묘 - 주는 체력 대미지와 기본 공격의 획득 기세량이 증가하며, 받는 대미지가 감소합니다.
체력 대미지 8%
받는 대미지 감소 12%
▣ 적제 신농의 축복
1. 기본 공격의 기세 획득 +5.7%
2. 영화술의 기세 소비 -6.4%
3. 추절 무예의 기세 소비 -5.4%
4. 무예 명중시 부상 경감
5. 화행 오묘
- 발동하려면 화덕 수치 70 이상이 필요 합니다.
적에게 무예가 명충했을 때 화행 오묘 를 5 스택까지 획득합니다.
화행 오묘 - 스택 수에 따라, 무예로 주는 체력 대미지가 증가 합니다.
5스택 무예 대미지 17%
▣ 황제 현원의 축복
1. 공격으로 받는 대미지 -4.2%
2. 영토술의 기세 소비 -6.4%
3. 받아치기 성공시 체력 회복 +12
4. 비기 받아치기 성공시 위력 상승
5. 토행 오묘
- 발동하려면 토덕 수치 70 이상이 필요 합니다.
방어력 수치에 따라 무예 대미지가 증가하며, 물리 내성 수치에 따라 기세 공격 대미지가
증가 합니다.
풀 중갑 착용시 무예 대미지 15%, 기세 대미지 13%
▣ 현제 전욱의 축복
1. 받아치기로 기세 획득 +4.8%
2. 영수술의 기세 소비 -6.4%
3. 절맥 대미지 +7.4%
4. 기세 대미지 반영(상한 대비 저중량) A
5. 수행 오묘
- 발동하려면 수덕 수치 70 이상이 필요합니다.
절맥 성공 시 수행오묘를 획득 합나다.
수행오묘 : 기세를 소비하는 액션을 취해도 기세가 감소하지 않습니다.
절맥 성공시 수행오묘 지속시간 7초
▣ 백제 소호의 축복(☆)
1. 적의 상태 이상 축적 +9.4%2. 영금술의 기세 소비 -6.4%
3. 받아치기 성공시 적에게 이동 감속
4. 불리 효과 적에 대한 대미지 +11.9%
5. 금행 오묘
- 발동하려면 금덕 수치 70 이상이 필요합니다.
비기 받아치기 성공 시, 대상이 되는 적에게 금행오묘 를 부여합니다.
이 불리효과는 해제되지 않고 영구적으로 지속됩니다.
금행 오묘 - 주는 체력 대미지와 기세 소모시의 자동 회복량이 감소하며
받는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비기 받아치기 성공시 위력 감소 6%, 부상 증대 6%
▣ 옥진 도군의 축복(☆)
1. 무예 명중시 적에게 기세 취약
2. 선술 명중시 적에게 위력 저하
3. 절맥 성공시 적에게 부상 증대
4. 적의 불리 효과 지속 +5.1%
5. 상청의 이치
- 공격의 대상인 적의 불리 효과 수에 따라 주 는 체력 대미지가 증가 합니다.
대미지 증가량은 불리 효과의 수가 3개일때 최대치가 됩니다.
불리 효과 수가 3개일때 체력 대미지 18%
▣ 치우의 축복
1. 받아치기 반격의 기세 소비 -10.2%
2. 도약 성공시 부상 경감
3. 받아치기 반경 명중 시 이동 가속
4. 물리 내성 +4.7%
5. 백전병주
- 발동하기 위해서는 서로 다른 두 종류의 그접 무기와 서로 다른 두 종류의 원거리 무기를
동시에 장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받아치기 반격, 점프공격, 돌진 공격을 명중시키면, 적에게 백전병주를 부여 합니다.
해당 불리 효과는 받아치기 반격, 점프 공격, 돌진 공격으로 각각 1번씩, 같은 적에 최대 3번까지
부여할 수 있습니다.
백정병주 - 적의 공격으로 받는 대미지가 증가 한다.
1스택 9%, 3스택 27%
도약성공시 부상 경감 15%(20초)
▣ 축융의 축복(☆)
1. 적의 상태 이상 축적 +9.4%
2. 기세 획득 +6.2%
3. 무예 명중시 적에게 이동 감속
4. 위압 +35
5. 축융천화
- 속성을 부여한 근접 무기로 적에게 속성대미지를 줄때, 추가로 같은 양의 불 속성 대미지를 줍니다.
적이 화속일때 추가로 기세 대미지가 증가 합니다.
화상 - 화염 속성이 축적되어 일어나는 상태 이상. 서서히 체력이 감소하며
얼음 속성으로 받는 대미지가 증가 한다. 물가에서 회피 행동을 취하면
해제할 수 있다.
화상시 기세 대미지 증가 10%
▣ 원시 천존의 축복
1. 기본 공격의 기세 획득 +5.7%
2. 무예 명중 시 위력 상승
3. 유리 효과의 지속 +6.9%
4. 선술 대미지 +11.9%
5. 옥청의 이치
- 적에게 무예가 명중했을 때 옥청의 이치를 3스택까지 획득합니다.
옥청의 이치 - 스택이 있는 상태에서 선술을 사용하면 1 스택을 소비하여 그 선술의 소비기세를
큰 폭으로 감소 시킵니다.
버프 20초
선술 소비기세 감소 60%
▣ 호천 산제의 축복
1. 신수 게이지 획득 +6.4%
2. 상태 이상 내성 7.2%
3. 신수 공명 지속 +6.5%
4. 속성을 두른 무기의 대미지 +13.9%
5. 호천의 휘광
- 모든 오덕 평균치와의 차이가 5 이내인 오덕 수가 3개 이상일때, 그 수에 따라 자신을 강화 합니다.
3개 : 모든 기세 소비량 경감
4개 : 모든 획득 기세량 증가
5개 : 모든 주는 대미지 6% , 기세 대미지 상승 9%
▣ 여와의 축복(☆) / 편하게 운영하고 싶으신분들 추천!!!
2. 상태 이상의 내성 9.5%
3. 받아치기 성공 시 체력 회복 +18
4. 가드 시 속성 대미지 무효
5. 여와보천
- 근접 대미지를 주면 그 공격의 기본 대미지 양에 따라 체력이 회복 됩니다.
또한 체력이 최대일 때 주는 체력 대미지가 증가 합니다.
체력 회복 18%
체력 최대일때 대미지 22%
▣ 태상 노군의 축복
1. 받아치기의 기세 소비 -3.9%
2. 받아치기 성공 시 이동 가속
3. 받아치기로 기세 획득 +5.7%
4. 받아치기 성공시 위력 상승
5. 태청의 이치
- 받아치기 성공 시, 상청의 이치를 5스택 까지 획득합니다.
상청의 이치 - 스택 수에 따라 주는 체력 대미지 와 기본 공격의 획득 기세량이 증가 합니다.
(상청의 이치가 아니라 태청의 이치 아니냐!?!? 팀닌자!!!!!!!)
5스택시 체력 대미지 증가 15%, 기세량 증가 20%
▣ 복희의 축복(☆)
1. 사기 랭크 점수 획득 +11.8%
2. 무예 명중 시 적에게 위력 저하
3. 근접 대미지 +13.9%
4. 절맥 성공 시 위력 상승
5. 복희팔괘
- 받는 체력 대미지가 감소하고, 근접 공격으로 주는 기세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적보다 사기 랭크가 낮은 경우, 받는 체력 대미지 감소 효과, 적의 사기 랭크와 같거나 높은경우
주는 기세 대미지 증가 효과 가 각각 강화됩니다.
적보다 사기 랭크가 낮을때 받는 대미지 감소 28% / 기세 대미지 14%
적보다 사기 랭크가 높을때 받는 대미지 감소 18% / 기세 대미지 20%
▣ 공공의 축복(☆)
1. 공격으로 받는 대미지 -5.9%
2. 기세 소비 -6.2%
3. 무예 명중 시 이동 가속
4. 대미지 반영(상실 체력 비율) AA
5. 공공대죄
- 체력이 적을 때 주는 대미지가 증가하고, 추가로 짧은 시간동안 연속해서 다른 무예를
사용하면 자신에게 공공대죄를 부여 합니다.
공공대죄 - 공격 동작 중에 받는 대미지가 감소하고, 추가로 무예로 주는 기세 대미지가 증가한다.
체력 30% 진입시 대미지 27%
궁지시 2가지 무예 적중시 피해감소 90% 15초 지속
대미지 반영(상실 체력 비율) AA - 체력 50% 일때 50% 대미지 증가
대미지 반영(상실 체력 비율) AA - 체력 30% 일때 90% 대미지 증가
▣ 현녀의 축복
1. 적의 불리 효과 지속 +8.2%
2. 원거리 공격 명중시 화살 및 탄환 회수 13.9%
3. 원거리 공격 가드 관통 +19.2%
4. 사격 무기 기세 대미지 +19.9%
5. 둔갑천서
- 사격 무기로 주는 체력 대미지가 증가 합니다.
화살 및 탄환이 명중한 적에게 둔갑천서를 1스택 부여합니다.
둔갑천서 : 스택이 2이상인 상태에서 원거리 공격에 피격되면 효과가 해제되며, 대신 부상 증대,
위력저하, 이동 감속 을 부여한다.
부상증대, 위력저하, 이동 감속 10% 15초 지속
업데이트중...



(IP보기클릭)61.73.***.***
소달빩빡이
소닭빩빡이 님 안녕하세요^^ 아~ 그렇군요!?! 음..함축된 단어를 찾다 보니 탄환이라는 단어를 썼을까요!!? 암튼 감사합니다 ㅎㅎ | 23.10.29 02:06 | |
(IP보기클릭)3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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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61.73.***.***
택틱스 오우거님 안녕하세요^^ 첨부해주신 자료 좋네요 ㅎㅎㅎ 장수이름과 공략 장소까지 할려면... 도전!?!?!!? | 23.10.29 02:34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59.30.***.***
플스사랑해님 안녕하세요^^ 저는 아직 400못찍었어요 ㅎㅎ 천천히 할려고 합니다 | 23.10.29 21:18 | |
(IP보기클릭)211.112.***.***
장수들 기운내라고 멋진 간식세트(육포와 쿠키)를 말씀주시더니*^^* 장수들 이제 잘먹었으니 기운내서 싸우라고 이런 세트 공략글을 !! 저도 예전에 사격무기와 투척무기 부분때문에..... 사격무기셋팅이냐 원거리무기셋팅이냐 주는대미지 셋팅이냐 차이에 대해서 탄환부분도 생각을 해보았어요 비도나 항아리등 투척되는 원거리무기로 쓰면 우리가 셋팅한 활이 활용이 안되니 그다지 효율적이지 못하다고 생각을 했지요 그러다가 탄환을 쓰는 무기가 나중 나오려나 생각도 해보았는데,,... 원거리 여러가지 활종류들이 있지요~ 쇠뇌나 석궁등을... 탄환=관통력때문에 그런건지 탄환의 개념으로 보기도 한다더라고요!! 타 게임류에선 볼트라고도 ,,, 전에 제가 올린글에 저도 인왕에서처럼 총한방 갈기고 시작하는 그런거도 상상했었지요 히힛 전국시대는 가능한대 삼국시대라 인물들은 환타지 적이어도 총무기는 안나오겠지요,,, 혼자 하신말... 제가 들은건 아니고요,,,,............................ 읽었습니다ㅋㅋ 신경써서 좋은 정보 체크해주심에 감사합니다~~ 함께 초보 장수님들을 위하여~~~~~*^^*
(IP보기클릭)59.30.***.***
연분님 안녕하세요^^ 금요일의 설래발은 죄송합니다 ㅠㅠ 탄환은 연분님 말씀처럼 시대적으론 총이 나오지는 않을것같네요 ㅎㅎ;; 처음 이 게시글을 작성할땐 그냥 간단하게 할려고 했는데 오우거님의 뎃글에 관련 링크를 보고나니 좀더 디태일하게 가야할것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네, 일이 커졌어요 ㅋㅋㅋㅋㅋ | 23.10.29 21:23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18.235.***.***
축융 화상시 기세뎀 10% 추가입니다. 모두 풀셋 궁극기 효과이구요 공공의 2무예 적중 피해감 90%는 사기처럼 보이지만... 공공 궁지 쓰다 죽는경우의 90%는 모두 무예쓰다가 죽는겁니다. 받아치기 하다 죽는경우는 없어요. | 23.10.30 10:57 | |
(IP보기클릭)118.235.***.***
제가 해봤을때 공공2무예 실전 쓸만한건 주유의 무기인 불현을 들고 궁지진입시 빠르게 신성격 한방 그리고 상황에 따라 번운복우나 슈퍼아머인 음풍농월 입니다. | 23.10.30 11:00 | |
(IP보기클릭)175.123.***.***
로로님 안녕하세요^^ 역시 로로님의 정보력은 대단합니다 ㄷㄷ 말씀주신대로 축복들 수치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로로님 감사합니다~^^ | 23.10.30 12:03 | |
(IP보기클릭)211.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