킥 파워를 25포인트 높일 수 있는 스킬이 있습니다! 이거 인상적이지 않나요?
늘 그렇듯이 요약은 댓글 섹션 상단에 고정해 두겠습니다.
(전체 테스트 요약은 ⬆️ 위에 있습니다. 비행 거리와 비행 시간은 공이 땅에 닿기 전 시간이 아니라 공의 속도 측정값을 의미합니다.)
⬆️ 사실 이 기술은 슛 시전 시간에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 제자리 슛, 슬로우 슛, 드리블 슛에서는 차이가 없습니다.
2. 볼 속도 증가
40%의 동일한 충전 게이지 , 저공 비행의 구속은 5.4km/h 더 빨라지며, 이 증가는 이전 테스트에 따른 킥파워 100과 킥 파워 75의 차이에 해당하므로 스킬 발동 후 킥 파워가 약 25포인트 증가하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 흥미롭게도 충전 게이지가 50%를 조금 초과하면 스킬이 즉시 발동되지 않습니다. 볼 속도가 느려지고, 40%일 때만큼 빠르지는 않습니다. (사실 여기서 40%는 50%에 가까운 것을 의미하며, 이 게임에서 충전 게이지의 효과는 절대적으로 선형적이지 않습니다. 40%는 49%와 동일합니다.)
⬆️ 실제로 신들린 슛도 충전량이 80%를 초과하면 저공 비행의 구속에 도달하고, 심지어 99%에서는 저공 비행의 구속을 초과합니다.
3. 일반 슛에 미치는 영향
⬆️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 일반 슛의 구속은 기술 유무에 관계없이 변화가 없습니다.
4. 특수한 볼 경로
⬆️ 저공 비행은 아크 상단에서 잔디 1~2야드 이내의 장거리 슛에 큰 도움이 되며, 빠른 구속 외에도 공이 지면에 바로 닿아 땅에 닿을 가능성이 줄어듭니다.
⬆️ 아크 상단에서의 슛 (충전 게이지 40%)
- 슛90 (삽입슛 / 드롭슛)
- 91% 득점, 3% 막힘, 6% 빗나감
그리고 저공 비행도 동일한 효과를 가지며 볼 경로는 직선이고, 사이드 스핀이 없으며, 사각지대에 명중시키기 더 쉽습니다.
저공 비행은 구속에 버프가 있기 때문에 짧은 충전 시간으로 가볍고 강력한 슛을 쏠 수 있을까요?

⬆️ 결과는 아닙니다. 충전 게이지가 10%일 때 스킬 없이 40% 충전된 신들린 슛보다 구속이 느리고, 시전 시간이 1프레임만 더 빠르기 때문에 전혀 필요하지 않습니다.
6. 평가
⬆️ 실전에서 여러 번 시도해 봤는데, 공을 잡은 상태에서 그라운드 슛을 효과적으로 사용하려면 상대 수비가 매우 허술해야 합니다. - 대부분의 경우 이 기술은 공식 제라드 홍보영상에서처럼 공을 잡고 직접 슛을 하는 것에 의존합니다.








(IP보기클릭)220.122.***.***
예전에는 신들린 슛이 수비각이 좀 나오는 허술한 상황이면 들어가는 경우가 많았고 1대1 찬스에서도 신들린 슛 쓰면 거의 다 들어갔는데 요즘은 죄다 막히는 상황이라 랭커분들 상대해봐도 신들린 슛 쓰시는 분들이 없는거 같습니다. 수비가 약간 틈을 보이는 상황이면 저공비행이 아니라도 이전 같으면 신들린 슛을 시도해도 들어가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신들린 슛이 무의미하니 그냥 저공비행으로 넣어라 이런 느낌입니다. 즉 신들린 슛 너프 됐으니 저공비행 뽑아서 써라. 매치업 너프 됐으니 -> 롱리치태클 뽑아서 써라. 이런 느낌입니다.
(IP보기클릭)119.199.***.***
요약 : 무쓸모 하지만 선수 부실한 국대 매치에서는 먹히더라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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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 무쓸모 하지만 선수 부실한 국대 매치에서는 먹히더라고요
(IP보기클릭)112.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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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전에는 신들린 슛이 수비각이 좀 나오는 허술한 상황이면 들어가는 경우가 많았고 1대1 찬스에서도 신들린 슛 쓰면 거의 다 들어갔는데 요즘은 죄다 막히는 상황이라 랭커분들 상대해봐도 신들린 슛 쓰시는 분들이 없는거 같습니다. 수비가 약간 틈을 보이는 상황이면 저공비행이 아니라도 이전 같으면 신들린 슛을 시도해도 들어가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제는 신들린 슛이 무의미하니 그냥 저공비행으로 넣어라 이런 느낌입니다. 즉 신들린 슛 너프 됐으니 저공비행 뽑아서 써라. 매치업 너프 됐으니 -> 롱리치태클 뽑아서 써라. 이런 느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