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침부터 상쾌하게 일어나서 미야자키의 빡빡머리를 더 밀어주고 싶은 소식을 듣네요 ^^
정확히 어제일자로 올라온 유튜브 영상이 서구권에서 굉장히 핫한 주제가 됐는데요.
바로 영미권에서 'Chainsaw glitch' 라 불리우는 글리치입니다.
밑에도 비슷한 내용으로 다른 분이 올린 내용입니다만, 어떻게? 작동하고 왜 이런 일이 일어나는지 조금 더 설명을 하고자 합니다.
두말 할거 없고 영상으로 먼저 보시죠.
원본 영상을 올린 사람 말에 의하면 우리가 필요한 준비물은 총 3가지
1. 롱소드와 같은 직검
2. 직검에 붙어있는 '준비자세' 전회
3. 큰 뱀 사냥꾼
이 3가지에 노록온으로 뒤 돌아 있다 락온을 걸면서 매크로를 사용하면....
짜잔!!! 기자의 수레바퀴 전투기술이 나갑니다!!! 스테미너와 fp를 소모하고 뛸수 없지만 무기를 갖다대지도 않고 그냥 원거리에서 갈아버리죠.
도대체 왜 이런 일이;;;;;;
아니 근데 매크로로 한다니까 다행이네요 ㅎㅎ;;; PC에서만 쓸 수 있는거였잖아
거기다가 어려우니까 아무도 사용 안하겠지?
여러분 안심해도 됩니다!!!!!!
아뇨
원본 영상 주인과 이후 고쳐주길 바라는 차원에서 올린 영상 모두 간과한 부분이 있습니다.
이 글리치는 사실 다크소울3 때도 있었고 심지어 매크로 없이도 잘만 되는 글리치입니다.
그것이 엘든링에도 고스란히 있는겁니다.
영상 댓글을 잘 보시면 이 글리치는 pivot swap으로 인해 생기는 글리치다. 라고 나와있습니다.
pivot swap은 대체 뭘까요
피벗스왑이 재조명된 것은 다크소울3 서버가 닫히기 1년 전일입니다.(사실 이전부터 망자들은 알음알음 쓰고 있던 것이죠)
우선 피벗 스왑을 알려면 피벗 캔슬링부터 알아야합니다.
락온을 걸면서 특정 행동을 캔슬링하는 방법을 피벗캔슬링이라 하는데 이런 일련의 행동을 통해 위 영상처럼 본래는 후딜레이가 있어야할 행위들이 보다 빨리 캔슬링되는 버그 활용을 말합니다.
어 이거?
네 맞습니다. 바로 에스트캔슬 글리치도 바로 이 피벗 캔슬링의 일환입니다.
빠르면 3년 전부터 등장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에스트캔슬 글리치는 다크소울3 피빕의 모든 메타를 뒤흔들만큼 엄청난 영향을 끼친 글리치입니다.
근데 이거 엘든링에도 그대로 있어요. 선결조건이 실전과 맞지 않아 사장됐지만요.
존재는 합니다.(그게 더 무서워 제발... 왜 이런게 남아있는거냐고)
아무튼 망자들은 연구합니다. 그만 연구해...
그렇다면... 락온을 걸고 안걸고의 차이로 나의 행동이 캔슬링 된다면 모션스왑 글리치 또한 여기에 접목할 수 있지 않을까?
그러니까 전투기술을 덧대어 사용하는 조건으로 피벗캔슬링을 쓸 수 있지 않을까???(그만해 제발!!)
그래서 나왔습니다. 피벗 캔슬 스왑 글리치 등장
영상을 보면 알겁니다. 어 이거 완전?????????? Chain saw glitch랑 똑같잖아????
네.... 이 글리치는 매크로로 되니까 안전하다 이딴 소리가 먹히는 글리치가 아닙니다.
피씨도, 콘솔도 xbox도 모두 숙달만 하면 누구나 할 수 있는 노답 글리치입니다.
참,
의문이 생깁니다. 도대체 왜???? 전혀 연관성이 없는 큰 뱀 사냥꾼의 전투기술이 나가는것도 아니고 기자의 수레바퀴 전투기술이 나가는거지????
그건 큰 뱀 사냥꾼의 고유 전투기술과 기자의 수레바퀴 전투기술의 원류가 같기 때문일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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뭐라구요????
네... 맞습니다. 다크소울을 오래 해본 분들은 알 수 있는 부분인데 모션 스왑 글리치를 하다보면 호환이 되는 것과 안되는 것이 있습니다.
과거에는 이 모션 스왑 글리치가 성공하는 것을 찾기 위해 일일히 모든 무기를 스왑 노가다를 하면서 찾았습니다만
어느 순간 모든 무기의 고유 전투기술은 그 원류가 있으며 그 원류를 찾게 된다면 굳이 노가다를 하지 않아도 모션스왑 글리치가 작동할 수 있는 무기 조합을 찾을 수 있는겁니다.
즉 이것을 엘든링으로 그대로 적용한다면 이 말인겁니다.
큰 뱀 사냥꾼의 고유 전투기술인 신을 죽이는 폭풍 모션의 원류와 기자의 수레바퀴 전투기술의 원류는 같다 그러므로 서로 호환이 된다....
그러니까 꼭 직검 준비 자세가 아닌 또 다른 어떤 호환이 맞는, 조건을 충족하는 것이 발견된다면 우리는 수레바퀴 뿐 아니라 다른 상상을 초월하는 글리치를 맛보게 될겁니다.
어떻게 이럴 수 있긴 프롬이니까 가능한거지;;;
프롬이 패치해주겠지... 너무 걱정마요
![]()
불의 대죄 글리치의 잔재가 이렇게 멀쩡히 살아있는데요?
프롬은 글리치를 고쳤다고 눈 가리고 아웅하는겁니다.
글리치가 터지는 원 조건을 해결하지 않고 글리치를 실행할 수 있는 무한한 여러 루트 중 눈에 보인거 몇개를 자른거 뿐입니다.
정말 이들이 고칠 생각이 있다면 이번 글리치의 심각성도 좀 알고 패치를 해주면 좋겠습니다.
PS.
모션스왑 글리치의 일종으로 외눈방패 글리치가 야생에서 꽤 알음알음 쓰이면서 PVP, 코옵할 거 없이 악용되고 있습니다.
저 또한 2주 전에 이 글리치로 피빕하는 도중 죽임 당했구요.
발동 조건 또한 매우 간결해서 매크로 없이도 쓸 수 있고 플랫폼 유무도 상관없습니다.
엘든링이 잘 만든겜이라 하는 것은 어디까지나 외견 상의 모습일 뿐이라는 비난으로 돌아서기 전에 비판을 하는 지금 제발 늦지 않게 자신들이 수습하길 빕니다.
참기 쓰고 스왑만 해도 즉발로 나감
패리하고 스왑했을 뿐인데 즉발로 나감
그저.... 대단하다!!!! 미야자키!!!!!!!!!

![[엘든링 PVP] 새로운 글리치 등장... 아니 재림_1.png](https://i3.ruliweb.com/img/22/05/27/18103146b94554f6e.png)
![[엘든링 PVP] 새로운 글리치 등장... 아니 재림_2.png](https://i1.ruliweb.com/img/22/05/27/1810314b04e554f6e.png)
![[엘든링 PVP] 새로운 글리치 등장... 아니 재림_3.png](https://i2.ruliweb.com/img/22/05/27/1810314c5fc554f6e.png)
![[엘든링 PVP] 새로운 글리치 등장... 아니 재림_4.png](https://i2.ruliweb.com/img/22/05/27/1810318803d554f6e.png)
![[엘든링 PVP] 새로운 글리치 등장... 아니 재림_5.jpg](https://i2.ruliweb.com/img/22/05/27/1810319efc3554f6e.jpg)
![[엘든링 PVP] 새로운 글리치 등장... 아니 재림_6.png](https://i3.ruliweb.com/img/22/05/27/18103aca3df554f6e.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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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쯤되면 게임이 아니라 코딩덩어리로서의 완성도를 의심해봐야할 수준 싱글겜이면 넘어가겠는데 유저끼리 직접 싸우는 게임에서 이러니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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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겜을 못만드는거죠 정확히는 외견 상 재밌는 겜은 만들 수 있는데 이 게임이 긴 수명을 갖기 위한 여러 조건 중 하나인 잘 만든 만듬새 부분에서 기술력의 부재로 완성도가 엄청 떨어지는거에요 세달도 채 못버티고 게임 진행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갖가지 글리치가 튀어나온다는건 많은 문제가 있는거라서요. 세달 안에 모든 유저들이 엘든링을 접하고 접었으면 모르겠는데 솔직히 거대 ip 하나 내놓고 세달 만에 셧터 내릴 회사가 어딨겠어요 그러니까 이런 요소들이 눈에 최대한 안 띄고 아니면 띄더라도 재깍 고칠 수 있어야 하는데 프롬이 그렇질 못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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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재미적 측면에선 나무랄데 없는데 기술에 한해선 못만드는 회사가 맞아요 그래서 더 안타까워하는거구요. 십수년 제자리 상태인 기술력으로 여기까지 왔으니 이제 발전 좀 하자 이런거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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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겜에서도 이정도 글리치 나오면 솔직히 똥겜 소리 듣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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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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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노답입니다 | 22.05.27 11: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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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게 가장 큰 문제죠 그동안 수십년을 우회로 차단만 한 이유가 다 있던것 | 22.05.27 11:5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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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패까진 그런가보다 하겠는데 참기 이후가 되니 진짜 실전성 미친거에요 이건 | 22.05.27 11: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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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다 소모해도 끊기지 않더군요 | 22.05.27 11: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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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쯤되면 게임이 아니라 코딩덩어리로서의 완성도를 의심해봐야할 수준 싱글겜이면 넘어가겠는데 유저끼리 직접 싸우는 게임에서 이러니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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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구 불의 대죄 글리치쟁이는 이틀전에도 만났는데 스팀 프로필 복붙해둔걸 잃어버렸네요 | 22.05.27 11:5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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싱글겜에서도 이정도 글리치 나오면 솔직히 똥겜 소리 듣죠 | 22.05.27 11:5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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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임 싱글겜인데요. | 22.05.27 12:0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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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비물이 너무 간단 방법도 간단 | 22.05.27 11:5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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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작들보다 더 심각합니다 | 22.05.27 12:12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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짜잔 전작보다 배는 많은 글리치를 보여드리겠습니다 | 22.05.27 15:3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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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냥 겜을 못만드는거죠 정확히는 외견 상 재밌는 겜은 만들 수 있는데 이 게임이 긴 수명을 갖기 위한 여러 조건 중 하나인 잘 만든 만듬새 부분에서 기술력의 부재로 완성도가 엄청 떨어지는거에요 세달도 채 못버티고 게임 진행에 큰 영향을 끼칠 수 있는 갖가지 글리치가 튀어나온다는건 많은 문제가 있는거라서요. 세달 안에 모든 유저들이 엘든링을 접하고 접었으면 모르겠는데 솔직히 거대 ip 하나 내놓고 세달 만에 셧터 내릴 회사가 어딨겠어요 그러니까 이런 요소들이 눈에 최대한 안 띄고 아니면 띄더라도 재깍 고칠 수 있어야 하는데 프롬이 그렇질 못하네요 | 22.05.27 16:44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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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전히 재미만 따지면 재미는있으니 게임을 못만는다기보다 기술력 문제인가봐요. ㅎ | 22.05.27 17: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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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재미적 측면에선 나무랄데 없는데 기술에 한해선 못만드는 회사가 맞아요 그래서 더 안타까워하는거구요. 십수년 제자리 상태인 기술력으로 여기까지 왔으니 이제 발전 좀 하자 이런거죠 | 22.05.27 17:21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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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 바로 그거에요 다크소울1 아니 어쩌면 데몬즈소울 시절때도 있었을 글리치들은 결국 프롬이 소울류를 만들면서 줄기차게 재활용한 코딩 그 자체에 하자가 있는것이고 이 하자 있는 코딩을 계속 재활용하고 새로운 요소를 덧대면서 만들다보니 도저히 갈아엎지 않으면 고칠 수 없는 지경인 것이죠 | 22.05.28 14:17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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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예전부터 쌓였던 것이 계속 끓고 있다가 엘든링와서 부와아앜 하고 터진거 뿐입니다. 닼3도 노답이었는데 엘든링은 더 노답이에요 | 22.06.04 07:33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