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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방어구 괴이연성 스킬 붙이는 한계치가 있나요?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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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59.30.***.***

https://bbs.ruliweb.com/family/4442/board/185601/read/20230 https://www.inven.co.kr/board/mhf/3749/9240 선브레이크 초반때 나온 오래된 정보이긴 한데 (그래서 그 이후에 나온 방어구/스킬에 대한 데이터가 없습니다) 기본적인 틀은 같습니다. 저런 식으로 방어구마다 최대치가 존재하고, 그 최대치 안에서 스킬이나 슬롯이 붙으면 그만큼 수치를 차감하는 식입니다.
23.10.10 09:25

(IP보기클릭)222.112.***.***

일반 연성 6000번 돌려서 스킬 제거 없이 9pt 스킬 1개에 슬롯 1개 이상 나온게 22번(21번이 1슬롯, 1번이 2슬롯)이였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풍전+슬롯1개 이상 기대 확률을 추정하면 22/6000/28≒0.0131%, 7336.4번에 1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같은 방식으로 풍전+9pt 스킬 1개 더가 나오는 건 3/6000/28≒0.00179%, 56000번에 1번 꼴 부근이 될 거고, 둘 다 풍전으로 뜨길 바란다면 다시 28을 곱해서 1568000번에 1번 꼴이 될 거라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스킬 제거 없이 이론상 가능한 최대는 9pt 2스킬+슬롯1개, 12pt+9pt+3pt 스킬(방어 -12 3개로 예산이 25pt에 남은 옵션 3칸), 15pt+12pt, 15pt+2슬롯(방어 -12 3개에 -내성 1개로 예산 27~8pt, 남은 옵션 2칸) 등이 되는데, 제 시도 수가 부족해서 그 확률이 어떤지는 알 수 없지만 위의 값보다 더 희박할 거라는 건 당연하겠죠. 일반적인(?) 게이머가 노릴 수 있는 한계는 원하는 스킬 하나 2레벨도 솔직히 무리일 거고, 원하는 스킬 하나에 적당히 괜찮은 덤, 그게 슬롯이 될 수도 있고, 챙길려고 하는 다른 스킬 중 하나 정도를 바라거나, 첫번째 스킬 추가도 적당히 밸류 내에서 나오는 거면 충분하다고 한다면 방어구 하나당 넉넉하게 수천번(?) 내에서 끊을 수 있을 겁니다.
23.10.12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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몬스터 헌터 라이즈

평점
9.4
장르
RPG, 액션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PC, PS4, XBOX ONE, SWITCH, PS5, XSX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캡콤


유통사
캡콤, 게임피아
일정
[출시] 2021.03.26 (SWITCH)
[출시] 2022.01.13 (PC)
[출시] 2022.06.30 선브레이크 (PC)
[출시] 2022.06.30 선브레이크 (SWITCH)
[출시] 2023.01.20 (PS4)
[출시] 2023.01.20 (PS5)
[출시] 2023.01.20 (XBOX ONE)
[출시] 2023.01.20 (XSX)
[출시] 2023.04.28 선브레이크 (PS4)
[출시] 2023.04.28 선브레이크 (PS5)
[출시] 2023.04.28 선브레이크 (XBOX ONE)
[출시] 2023.04.28 선브레이크 (X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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