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만에 파밍을 엄청 달리고 있는데
- 무기 수집
- 상고 민첩 AA풀 세팅
- 기존 세팅의 완벽 업그레이드(..?)
*기존 세팅 쓰쿠+오야마쓰미(중갑)은 오야마쓰미는 복귀의 이유기도 했었고
써보니 최애 세팅으로 결정되었기 때문에
세팅에서 모든 옵션을 빠짐없이 전부 파악한 다음
적용 가능한 모든 부분에서 가장 완벽한 옵션으로만 맞추고 있습니다.
(굳이 이렇게 해야 할 의미는 하나도 없지만 역시, 스스로 고생 중)
- 무기 수집 중
- 민첩 AA는 상고 방어구 (파밍 진행중)
이거 예전에 파밍이 되게 힘들었던 거 같은데 다시 해보니 괜찮네요???
올린 건 일부로 극옵만 올렸는데,
극옵은 성능 의미는 하나도 없어서 극옵만 구하는게 아니라면
만귀랑 다르게 얘는 드롭되는 템이라 개수를 모아놓고 확인해 보면
2조합 붙을 수 있는거 대부분 다 나왔던 거 같네요.
얻은지 좀 된 건데 불금 뻘글에 포함시킨다는 걸 빼먹은 5별 수집템 +1 추가
그냥 확인하다 보면 있네? 하고 잠금 이렇게 되던 게
지금 5개째인 거 같긴 한데 어디서 자꾸 얻어걸리네요.
심부인거 같기는 한데 (...)
- 중갑 미노슈쿠로 3부위 + 무장 상의 + 무너뜨리기 가면으로 풀 세팅 중입니다.
상의는 미노슈쿠로의 고정 옵 속성 피해 수치가 더 낮아서
외에 적용은 무장의 중갑이 좋습니다.
은총의 2별 세팅에서 기력 대미지 옵션은
버프나 요괴 스킬을 위주로 플레이하는 요 속성 유저에게는 우선도가 낮은 옵션이라서
별옵과 두벌구이에서는 제외를 하는 것이 좋은데
활용 자체가
잇폰이나 화몽(요속) 다마시로의 기력 대미지를 활용하는 부분이 좋도록 되어 있어서
기력 대미지보다 물리적인 딜의 수치와 요념 게이지를 올려주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이미 다들 아시는)
< 2별 조합 >
머리 : 근접 대미지의 요력 가산량 / 무기 스킬 대미지
몸통 : 요념 게이지 가산량 / 무기 스킬 대미지
장갑 : 근접 공격의 기력 / 음양줄 아이템을 명중 시키면 이속
허벅지 : 요념 게이지 가산량 / 무기 스킬 대미지
다리 : 대시 속도 상승 / 무기 스킬 대미지
장갑에서 딜 옵션이 빠지는 게 아쉽지만,
중갑은 속도 관련 시너지가 없으면 전투 체감이 훨씬 더 답답하기 때문에
사실상 강제 적용으로 해야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체감이 차원이 다름)
이렇게 별옵을 위주로 옵션을 맞추면
나머지는 두벌구이 or 계승(흰색 화살표) 및 이식(주황색 화살표)로
적용할 수 있게 되는데
두벌 구이나 화살표 아이콘 등이 적응하시는 분들에게는 복잡해 보이지만
옵션 분류를 보시게 되면 잉여 옵션이 대부분이라서
쓰이는 몇 개만 쓰이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남는 칸에서는 적용 안 하기도 그렇기 때문에
중갑 기준 원거리 무기로 받는 피해 감소 옵션을 적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선호도가 높은 옵션이 아니기 때문에 왠 뜬금없는 옵션일수도 하는 느낌이 들겠지만,
이유는 멀티를 하는 기준이라면 (저는 멀티매니아니깐)
보스전에서
우에스기 버프랑 체력 최대 상황이 아닐 때,
원거리 공격을 맞게 되면 체력 9천+중갑이어도 엄청나게 아픕니다.
무장의 원피감 활용 및 남는 부위에서도
기력 소진 상태의 회복 단축(두벌구이)을 적용하면
외에는 적용할 만한 옵션이 없기 때문에 원거리 피해 감소를 적용해 주면
총 20% 대미지 감소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우에스기 버프일 때, 피격도 대미지 감소가 적용되기 때문에
안정성이 미 적용일 때, 보다는 더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풀 극옵 세미오레의 피리
이거 수집 용도로 언제 나오나 싶었는데 드디어 나와주네요.
(..........얻어걸린거라 이제 영영 못 얻을지도)
대미지는 역시, 요 상태 라고 생각하지만 고정옵까지 전부 극옵이라 이게 어디닝 하면서 잠금 완료
오리진 발매 31일 남았네요 이게 정식 발매 기준이니까
얼리액세스?였나는 2틀 먼저 플레이니까, 약 29일동안 파밍 엄청 달리고 넘어가보렵니다.
엘든링은 진짜 며칠 안남았넹






(IP보기클릭)14.34.***.***
상고는 멀티에서는 오야마쓰미로 적용해도 물리 저항이 심각하게 낮아서 쓰기 힘들거라 (.....) 경갑 활용중에 가장 좋은 방어구라서 세팅 중이에요. 정확히 해본건 아닌데 견고도+3이 올라가는 수치 보니까 +8이어서 로쿠게조는 부 수호령으로 쓰고 메인 수호령이나 다마시로에서 안 챙겨도 민첩 AA 견고도 A 될 것 같긴 해요. 좀 부족한가..? 저거 낙명 방지가 아니라 낙명 하고 재도전 했을때 칼무덤 자동 회수하는 기능이라서 진짜 쓸모 없는 옵션이긴한데 (...) 엄청 달리니까 진짜 피곤하네요 스스로 극한 파밍을 하는것도 물론 있어서 그렇지만 시간이 완전 부족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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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잉....? (........) 저도 다크서클 엄청 심해요 지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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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갑은 어차피 적용하는게 좋아요. 왜냐면 중갑이 전투형에서는 활용 할 만 한게 두 가지 밖에 없는데, 단다이 미노슈쿠로 근데 미노슈쿠로는 본문처럼 상의를 다른거를 써줘야해서 이렇게 되면 상의 선택에 있어서 - 원피감(무장) - 가드의 기력(오토모슈였나?) 이렇게 두 개 밖에 선택지가 없게 되는데, 가드의 기력은 다른 부위에서 적용할 수가 없고 원피감은 가능하기 때문에 적용을 자연스럽게 하게 되도록 되어 있어요. 사천왕의 갑옷 (가드 속댐 100% 안됨) 호피 갑옷 (상태 지속 단축은 저항 부적이나, 다이온진을 쓰시는 분들이 많아서 활용이 떨어짐) 이거 두 개는 우선도가 떨어져요. 쓰쿠야 아시듯 음양 무사처럼 전투 음양으로는 워낙 좋은 은총이고 오야마쓰미(중갑+우에스기)도 마찬가지인데 이럴 때, 하나하나 소거법처럼 적용하다보면 중갑은 원피감을 쓰도록 되어 있어요. 그래서 없을 때보다는 체감 상황이 더 좋기는 한데 (예시로 옵션 없어서 절반 다는 경우라면, 적용하면 절반은 안달고 체력 여유가 좀 더 남긴 하니까요. 이 부분을 별로 신경안쓰시면 적용을 안해도 되겠지만) 귿데, 보스 공격 타이밍이랑 겹치게 되면 이 경우는 어떤 세팅이든 평등하게 바꿔치기 발동이라서 어떤 세팅을 해도 해결이 안돼요. 음양무사도 체감이 없지는 않을텐데 음양 무사는 3별이 기본 베이스라서 기력 대미지가 그래도 적용되는게 더 나을거라 (저야 은총 특성상 2별 한계라서 우선도가 낮게 되는거니까요) 원피감까지 칸 수가 아마 부족할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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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그리고 제가 왜 이렇게 말하냐면, 솔플은 원피감 활용이 떨어지는데 솔플 위주인데 왜 적용하는 생각이 다른분들도 계실 수 있는데 , 멀티가 핵심은 아니지만 경갑은 멀티에서 쓰기는 솔직히 진짜 정말 힘든 수준이고 (....) 범갑 아니면 중갑이에요. 범갑은 정답은 아니지만 워낙 음양무사고, 중갑은 위에 언급한 이유와 같아요. 조합 소거법으로 보면 원피감이 들어가도록 되어 있어서 (즉, 멀티는 범갑 아니면 중갑 위주 경향이 크기 떄문에 중갑이면 원피감이 적용되어야 한다 이런 논리에요)
(IP보기클릭)14.34.***.***
별말씀을, 척풍부도 주술 술법력 높으면 2-3방은 무효로 버틸꺼라서 괜찮을거에요 숏컷 자리 배치 남으시면 척풍부+그 화살막이 부적인가 이거는 대포도 막는지는 모르겠는데 이거 소비템도 괜찮을것같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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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3702072873
상고는 멀티에서는 오야마쓰미로 적용해도 물리 저항이 심각하게 낮아서 쓰기 힘들거라 (.....) 경갑 활용중에 가장 좋은 방어구라서 세팅 중이에요. 정확히 해본건 아닌데 견고도+3이 올라가는 수치 보니까 +8이어서 로쿠게조는 부 수호령으로 쓰고 메인 수호령이나 다마시로에서 안 챙겨도 민첩 AA 견고도 A 될 것 같긴 해요. 좀 부족한가..? 저거 낙명 방지가 아니라 낙명 하고 재도전 했을때 칼무덤 자동 회수하는 기능이라서 진짜 쓸모 없는 옵션이긴한데 (...) 엄청 달리니까 진짜 피곤하네요 스스로 극한 파밍을 하는것도 물론 있어서 그렇지만 시간이 완전 부족함 | 22.02.14 08: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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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리웹-370207287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하잉....? (........) 저도 다크서클 엄청 심해요 지금 (....) | 22.02.14 08:45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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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밍 달리느냐 일못한거 일좀 해야겠어요 (파밍 시간이 더 줄어든다양.....) 게시판 오실때 나눔 보이시면 부탁해양 (바쁘면 당연히 생략하세요) | 22.02.14 08:51 | |
(IP보기클릭)221.1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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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갑은 어차피 적용하는게 좋아요. 왜냐면 중갑이 전투형에서는 활용 할 만 한게 두 가지 밖에 없는데, 단다이 미노슈쿠로 근데 미노슈쿠로는 본문처럼 상의를 다른거를 써줘야해서 이렇게 되면 상의 선택에 있어서 - 원피감(무장) - 가드의 기력(오토모슈였나?) 이렇게 두 개 밖에 선택지가 없게 되는데, 가드의 기력은 다른 부위에서 적용할 수가 없고 원피감은 가능하기 때문에 적용을 자연스럽게 하게 되도록 되어 있어요. 사천왕의 갑옷 (가드 속댐 100% 안됨) 호피 갑옷 (상태 지속 단축은 저항 부적이나, 다이온진을 쓰시는 분들이 많아서 활용이 떨어짐) 이거 두 개는 우선도가 떨어져요. 쓰쿠야 아시듯 음양 무사처럼 전투 음양으로는 워낙 좋은 은총이고 오야마쓰미(중갑+우에스기)도 마찬가지인데 이럴 때, 하나하나 소거법처럼 적용하다보면 중갑은 원피감을 쓰도록 되어 있어요. 그래서 없을 때보다는 체감 상황이 더 좋기는 한데 (예시로 옵션 없어서 절반 다는 경우라면, 적용하면 절반은 안달고 체력 여유가 좀 더 남긴 하니까요. 이 부분을 별로 신경안쓰시면 적용을 안해도 되겠지만) 귿데, 보스 공격 타이밍이랑 겹치게 되면 이 경우는 어떤 세팅이든 평등하게 바꿔치기 발동이라서 어떤 세팅을 해도 해결이 안돼요. 음양무사도 체감이 없지는 않을텐데 음양 무사는 3별이 기본 베이스라서 기력 대미지가 그래도 적용되는게 더 나을거라 (저야 은총 특성상 2별 한계라서 우선도가 낮게 되는거니까요) 원피감까지 칸 수가 아마 부족할걸요?? | 22.02.14 09:38 | |
(IP보기클릭)14.34.***.***
아 그리고 제가 왜 이렇게 말하냐면, 솔플은 원피감 활용이 떨어지는데 솔플 위주인데 왜 적용하는 생각이 다른분들도 계실 수 있는데 , 멀티가 핵심은 아니지만 경갑은 멀티에서 쓰기는 솔직히 진짜 정말 힘든 수준이고 (....) 범갑 아니면 중갑이에요. 범갑은 정답은 아니지만 워낙 음양무사고, 중갑은 위에 언급한 이유와 같아요. 조합 소거법으로 보면 원피감이 들어가도록 되어 있어서 (즉, 멀티는 범갑 아니면 중갑 위주 경향이 크기 떄문에 중갑이면 원피감이 적용되어야 한다 이런 논리에요) | 22.02.14 09:4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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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쁘신데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 원피감 들어갈 자리가 없네요;;; 마지막 보스때 척풍부 한 번 둘러봐야겠네요 그냥 팀닌자는 졸업용 셋팅 내놓지;;;; 보람찬 한 주 시작하세요 | 22.02.14 09:56 | |
(IP보기클릭)221.162.***.***
어후 짧은 질문에 이렇게 정성가득 답변이라니 다시 한번 감사욤 | 22.02.14 10:01 | |
(IP보기클릭)14.34.***.***
별말씀을, 척풍부도 주술 술법력 높으면 2-3방은 무효로 버틸꺼라서 괜찮을거에요 숏컷 자리 배치 남으시면 척풍부+그 화살막이 부적인가 이거는 대포도 막는지는 모르겠는데 이거 소비템도 괜찮을것같궁 | 22.02.14 10:0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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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2.02.14 10: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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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 해봐야겟다 잠시만요 | 22.02.14 10:38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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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 수호령 로쿠게조 +10 머리 : +8 상의 : +12 장갑 : +8 허벅지 :+8 다리 : +8 = 192로 되니까요 육체 심오는 경갑은 거의 필요 없다고 봐서 이거를 견고함으로 바꾸게 되면 바쿠랑 다마시로 3개 견고도 아닌 애들로 쓰게 되면서 AA / A 될 것 같아요. 근데 문제가 있는데 머리가 중갑이 들어가야 하는데 20% 미만 무게로 되는게 만귀인데 (....) 얘는 이거 별옵 붙이는게 불가능에 가까워서 팀닌자는 뭔가 유저 친화적인거 같기는 한데 아닌거 같기도 하고 (.......) 무너뜨리기 가면은 별옵 파밍이 되다보니까 이걸로 되면 좋을 거 같은데 이것도 문제가 이거 쓰면 상고에서 요념이 빠지고 장비 무게 상한이 들어가야 가능할 것 같은딩..... 중갑이 근접 대미지를 쓰자니 이것도 약한건 아니긴 하지만 수치가 더 낮고 두벌구이는 수치가 더 낮다보니(.....) 딜 부분이 많이 애매해지는 부분은 있어서 영혼까지 끌어모아야 하는게 무기 스킬 대미지긴 하지만, 저거 8%가 장갑에서도 빠지다보니 더 빼면 너무 아른거려서 특히, 기존 세팅이 대미지 별옵은 한개만 적용되었던듯 해서, 이번에는 타협 불가능으로 포함이 되었는데 피감이 전투에 더 도움이 되면 그거 적용하는게 맞긴 하죠. 안 그래도 37님 답글보고 100% 적용이 되려나? 싶긴했었는데 진짜 되려나요?? 저는 추측인데 칼무덤 생성은 되지 않을까요?? 나눔 할 때 보니까 셀프 회수를 해도 생기는거 보면 자동이나 셀프나 생성 된거를 회수한다는건 똑같아서 생기긴 생길거 같은 기분이 들긴 하는데 혹시 모르긴 하니까요 (.....) | 22.02.14 11: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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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귀 이거 우선 출현 적용 안됐던거 같은데 (.....) 됐었나 | 22.02.14 11:10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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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치상으로는 100이상도 가능한데 어떨지는 모르겠네요. 멀티 안하고 오야마를 쓰다보니 두벌로 근댐(체력100%시)로 커버는 되네요. | 22.02.14 11:1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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뒤늦은 득템이네요. 요괴의 혈맥 지금까지 한번도 안써봤는데 언제 한번 써봐야겠어요. (아니 이거 말고 쓰쿠 나오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