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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12일 디아블로4 시즌8 공개 테스트 서버가 시작되었습니다. 이번 공개 테스트 서버는 시즌8 주요 컨텐츠 테스트 및 각종 밸런스들을 테스트할 예정입니다.
게임 업데이트
새로운 아이템
선버드의 고젯
접미사
- 고유: 모든 요소에 대한 저항력 +30%
- +16-25% 이동 속도
- +2-3 강력한 랭크
- +2-3 랭크의 용광로
- +2-3 가속 랭크
독특한 힘
- 폭풍 깃털을 획득하면 8초 동안 주변에 화염 폭풍이 형성되어 0.5초마다 150-300%의 화염 피해를 입힙니다.
- 추가로 폭풍 깃털 5개를 모을 때마다 화염 폭풍이 커져서 피해가 100%[x] 증가하지만 지속 시간은 갱신되지 않습니다. 화염 폭풍은 독수리, 재규어, 폭풍 깃털 기술로 간주됩니다.
찢어짐과 찢어짐 측면
- 돌진 발톱은 시전 시 10-30%[x] 증가된 피해를 입히고 충전 횟수에 따라 강화됩니다.
- 1: 최대 생명력의 15%만큼 회복합니다.
- 2: 압도적인 우위를 보장합니다.
- 3: 치명타가 보장됩니다.
- 4+: 추가 시간이 적용됩니다.
혼령사사 업데이트
기술
러싱 클로
- 기본 데미지가 50%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균형 잡힌 돌진 발톱
- 이전: 러싱 클로가 엘리트 적에게 적중하면 6초 동안 회피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 지금: 돌진 발톱은 이제 최대 충전 횟수가 20회입니다. 시전 시 모든 충전 횟수를 소모하여 충전 횟수당 피해가 25%[x] 증가하고 더 넓은 범위를 공격합니다.
찾는 사람
- 랭크 5 보너스는 최대 200%[x]의 피해 증가로 제한됩니다.
포식자
- 랭크 5 보너스는 최대 200%[x]의 피해 증가로 제한됩니다.
수동형
전설적인 측면
깃털을 회수하는 측면
- 전설 등급이 8에서 21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량이 무기 피해량의 50-64%에서 75-150%로 증가했습니다.
깃털이 떨어지는 모습
- 전설 등급이 8에서 21로 증가했습니다.
- 피해량이 무기 피해량의 50-64%에서 75-150%로 증가했습니다.
야생 발톱의 모습
- 피해량이 레이크 기본 피해량의 45-65%에서 65-85%로 증가했습니다.
평원의 힘의 모습
- 전설 등급이 8에서 21로 증가했습니다.
- 흉포함의 중첩당 피해 증가량이 2.0-4.1%에서 2.0-5.0%로 증가했습니다.
독특한 아이템
룬 단어
잔
- 이전: 다음 스킬이 치명적으로 압도적입니다. 오버플로: 10개 제물당 1%의 피해.
- 지금: 다음 공격은 0.25초 동안 보장된 치명타와 오버파워가 됩니다. 오버플로: 제물당 0.35%의 피해.
- 필요한 헌금이 700에서 300으로 감소했습니다.
콰스
- 이전: 다음 기본이 아닌 스킬은 모든 기본 자원을 소모하여, 소모한 자원의 비율에 따라 최대 100%까지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 현재: 기본 또는 방어형이 아닌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 모든 기본 자원을 소모하여 1초 동안 피해량이 최대 100% 증가합니다.
Vex(모든 스킬에 10초 동안 +1. 오버플로: 최대 3랭크까지 증가)
- 제물 비용이 150에서 100으로 감소했습니다.
Lum (최대 자원 획득)
- 제안 이익은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아후
- 이전: 행운의 적중: 부상당한 적을 공격할 경우 100% 확률로 성공.
- 현재: 행운의 적중: 체력이 없는 적을 공격할 때 100% 확률로 적중합니다.
- 제공량이 25에서 15로 감소했습니다.
기술
- 피해량이 1,400%에서 1,000%로 감소했습니다.
버그 수정
- 복잡함 패시브가 새로운 지역으로 이전된 후 마지막으로 사용된 스킬을 올바르게 기억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회복성 패시브의 스냅샷을 찍을 수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다른 직업의 자원 생성 통계가 Spiritborn 플레이어의 캐릭터 통계에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사냥꾼 주문을 시전하면 방랑자가 땅 아래에 부분적으로 끼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Spiritborn의 In-Fighter 전설 패러곤 노드에 보너스가 표시되지 않고, 새로운 스택을 얻어도 모든 스택이 새로 고쳐지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로컬 협동 플레이 중에 쿠라스트 언더시티 탐험을 위한 두 개의 동일한 타이머가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Xal 룬이 최대 생명력일 때 치유 사운드 효과를 재생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무기 교체 시 Jah 룬의 순간이동 버프가 종료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대상이 스피릿 울프가 얼음 폭발을 시도하기 직전에 죽었을 경우, 나구+체 콤보가 깨지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Que 룬의 일부 텍스트가 잘못된 글꼴 스타일로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기본 게임
신규 아이템
야만용사
아제드덴의 파멸 - 독특한 장갑
- 접미사
- +4-6 강력한 던지기 랭크
- +114-150% 치명타 피해
- 초당 분노 +7-10
- +8-12.5% 쿨다운 감소
- 독특한 힘
- 12초마다 다음 강력한 던지기가 화염 피해로 즉시 폭발하고, 400-600%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지연된 멸종
- 강력한 던지기와 강철 손아귀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로 인해 재사용 대기시간 대신 배수로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이 125-250%[x] 증가합니다.
드루이드
Gathlen's Birthright - 유니크 헬멧
- 접미사
- 고유: 숲의 애니마가 공격 속도를 15% 증가시킵니다.
- +10.5-15% 의지력
- +224-296% 의지력
- +2-3 인류 계급
- 인간 형태일 때 이동 속도 +17.5-23%
- 독특한 힘
- 인간 형태일 때 자연 마법으로 적에게 400~200번 치명타를 가하면 10초 동안 숲의 애니마를 얻습니다.
- 숲의 애니마가 주입되면 완벽한 폭풍과 대지의 힘 핵심 패시브를 얻습니다.
임박한 홍수의 모습
- 스톰 스트라이크의 피해가 50%[x] 증가하고, 6초 동안 대상이 당신의 다른 기술로 받는 피해가 20-40%[x] 증가합니다.
강령술사
Sanquivor, Blade of Zir – 독특한 양손검
- 접미사
- 고유: 스켈레톤 마법사와 골렘 피해 +60%
- 죽은 자의 군대가 두 배의 피해를 입힐 확률 +32-50%
- +160-188 지능
- +1,060-1,142 최대 수명
- 스켈레톤 워리어 마스터리, 스켈레톤 메이지 마스터리, 골렘 마스터리의 랭크가 +2 증가합니다.
- 독특한 힘
- 소환수의 피해는 적에게 뱀파이어 저주를 가합니다. 시체를 소모하면 뱀파이어 저주에 영혼을 기여하며, 이제 최대 20개의 영혼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 사자의 군대는 이제 뱀파이어 저주에 걸린 영혼을 해방할 수 있으며, 해방된 영혼 하나당 사자의 군대와 영혼이 입히는 피해가 5-10% 증가합니다.
봉사와 희생의 측면 - 공격적 측면
- 스켈레톤 워리어는 사망 시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 (100-200%)의 물리적 피해를 입힙니다. 전투 중에는 초당 20%의 생명력을 잃습니다.
- 해골 마법사는 받는 피해가 90% 감소하고, 피해량이 50-100%[x] 증가합니다.
도적
아이코러스 로즈 밴드 - 유니크 글러브
- 접미사
- 고유: 최대 독 함정 +4
- +10.5-15% 공격 속도
- +3-5% 최대 독 저항력
- +41.5-55% 독 저항력
- 독 함정이 두 번 시전될 확률 18.5-27.5%
- 독특한 힘
- 독 함정은 항상 3초 동안 최대 피해를 입히고 모든 업그레이드의 혜택을 받으며, 업그레이드 효과는 50-100%[x] 증가합니다.
- 독 함정은 또한: 내면의 시야 동안 재사용 대기시간이 없으며, 준비에 의해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합니다.
- 콤보 포인트의 이점: 콤보 포인트 하나당 데미지가 30% 증가하고 럭키 히트 확률이 10% 증가합니다.
오염의 양상 - 전설적인 공격 양상
- 독 함정은 발동 시 [150-250%]의 독 피해를 입힙니다. 이 폭발이 치명타로 적중하면 5초 동안 독 피해가 20-40%[x] 증가합니다.
원소술사
베르글라스의 우박 - 유니크 헬멧
- 접미사
- 고유 1: 최대 내한성 7.5%
- 고유 2: 50% 내한성
- +10.5-15% 지능
- 최대 수명 13-17.5%
- +10.5-15% 공격 속도
- 얼음 파편에서 +4-6 랭크
- 독특한 힘
- 얼음 파편이 이제 2개의 추가 파편으로 분산됩니다. 얼음 파편이 5초 동안 적에게 피해를 입힐 때마다 피해량이 1-2%[x] 증가하고, 최대 50-75%[x]까지 증가합니다.
떨리는 모습
- 적은 냉각 또는 비틀거림의 정도에 따라 최대 20-40%[x]의 추가 피해를 입습니다. 냉각 효과가 15% 더 적용됩니다.
잔액 업데이트
일반적인
독특한 아이템과 전설적인 측면
운명의 주먹
- 행운의 일격: 무작위 군중 제어 접미사를 적용할 확률이 행운의 일격: 적을 3초 동안 취약하게 만들 확률로 대체되었습니다.
푸른 분노
- 럭키 히트 찬스 콜드 데미지를 입힐 확률 접미사 데미지 증가, 정확한 양은 아이템 파워에 따라 달라짐. 가장 높은 데미지는 약 150% 증가.
- 이전: 럭키 히트: 최대 20%의 확률로 적을 2초 동안 동결시키고 냉기 피해를 입힙니다.
- 현재: 이 무기를 사용하면 3초 동안 취약 상태가 적용되고 적에게 10-30%의 냉각 효과가 적용됩니다.
프로스트번
- 이전: 럭키 히트: 최대 20-60%의 확률로 적을 3초 동안 동결시킵니다.
- 현재: 냉각 상태인 적에게 화염 피해가 15-35%[x] 증가하고, 불타는 적에게 냉기 피해가 15-35%[x] 증가합니다.
뇌진탕의 양상
- 이전: Lucky Hit: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최대 20%의 확률로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기절한 적에게 입히는 피해가 5-25% 증가합니다.
- 지금: Daze 효과가 20-40% 더 오래 지속됩니다. 적을 Daze하면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20-40% 증가합니다.
모범
지배 글리프(야만용사, 드루이드, 강령술사)
- 전설 최대 보너스가 20%에서 12%로 감소했습니다.
템퍼링
세속적 행운의 템퍼링 레시피
- 럭키 히트: 군중 제어 효과 적용 확률이 제거되었습니다.
- 새로운 접미사: 행운의 명중 확률, 손상 감소, 군중 제어 지속 시간.
내추럴 스킴 템퍼링 레시피
- 군중 제어 지속 시간 접미사가 강화 생성 접미사로 교체되었습니다.
야만용사
기술
강화된 강력한 던지기
- 이전: 던진 무기가 꺼진 동안 공격 속도가 25% 증가합니다.
- 현재: 강력한 던지기가 6초 동안 공격 속도를 25% 증가시킵니다.
파이터의 강력한 던지기
- 이전: 던지는 무기 근처에서 무기를 바꾸면 추가 펄스가 생성됩니다. 추가 펄스 하나당 최대 생명력의 5%가 5초 동안 장벽으로 생성됩니다.
- 지금: 던지는 무기 근처에서 무기를 바꾸면 추가 펄스가 생성됩니다. Mighty Throw는 5초 동안 최대 생명력의 20%를 장벽으로 생성합니다.
선풍
- 기본 피해량이 24%에서 32%로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노트: 회오리바람의 기본 데미지는 무기의 공격 속도에 따라 결정됩니다. 이 값은 공격 속도 1.0을 기준으로 합니다.
격렬한 회오리바람
- 이전: 회오리바람을 2초 동안 사용한 후, 취소할 때까지 회오리바람의 피해가 35% 증가합니다.
- 현재: 회오리바람을 2초 동안 집중하면, 회오리바람이 끝난 직후에 사용하면 다음 무기 마스터리 스킬의 피해량이 35% 증가합니다.
파이터의 강철 그립
- 이전: 강철 손아귀가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2초 동안 광폭화 효과를 얻습니다.
- 현재: 강철 손아귀의 피해량이 400% 증가하고,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2초 동안 광폭화 효과를 얻습니다.
전원 충전
- 보스에 대한 충전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4에서 6으로 증가했습니다.
더블스윙 강화
- Violent Double Swing으로 옮겨갔습니다.
폭력적인 더블 스윙
- 강화된 더블 스윙으로 전환되었습니다.
그라운드 스톰프
- 기본 피해량이 80%에서 140%로 증가했습니다.
전술적 지상 스톰프
- 데미지 보너스가 900%에서 100%로 감소했습니다.
개발자 참고 사항: 이 업그레이드로 인한 피해로 인해 레벨업 과정이 단순해져서, 더 높은 난이도에서 플레이하더라도 플레이어들이 엘리트 팩을 건너뛰는 경우가 발생했습니다.
철의 소용돌이
- 랭크 5 보너스는 최대 200%[x]의 피해 증가로 제한됩니다.
광전사의 분노
- 랭크 5 보너스는 이제 기술 랭크에 따라 조정되는 것이 아니라 항상 500%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수동형
진동
- 이전: 럭키 히트: 둔기 무기를 사용하는 스킬은 최대 10/20/30%의 확률로 적을 2초 동안 기절시키고, 양손 둔기 무기를 사용하는 경우 최대 15/30/45%의 확률로 적을 기절시킵니다.
- 지금: Lucky Hit: Bludgeoning Weapons를 사용하는 스킬은 최대 20%의 확률로 적을 2초 동안 기절시키거나, Two-Handed Bludgeoning Weapon을 사용하는 경우 최대 30%의 확률로 적을 기절시킵니다. 또한 적에게 30/60/90%의 물리적 피해를 입힙니다.
햄스트링
- 이전: 출혈 효과로 인해 건강한 적과 부상당한 적이 피해를 입힐 때마다 15/30/45%의 확률로 70% 느려짐 효과가 발생합니다.
- 현재: 적에게 처음으로 출혈 효과를 적용하면 2/3/4초 동안 적의 이동 속도를 70% 감소시킵니다.
전문적 지식
한손 메이스
- 광폭화 지속시간이 1.5초에서 3초로 두 배로 증가했습니다.
전설적인 측면
끔찍한 회오리바람의
- 제한에 필요한 시간이 3초에서 5초로 증가했습니다.
- 공식을 더 관대하게 업데이트했습니다. 즉, 회오리바람 치명타 확률이 3-8%에서 9-36%로, 6-10%에서 28-50%로 증가했습니다.
소용돌이를 움켜쥐는 것
- 이전: 회오리바람이 주기적으로 적을 당신에게 끌어당깁니다.
- 현재: 회오리바람이 6~3초마다 적을 끌어당깁니다.
더스트 데빌
- 이전: 회오리바람은 경로상의 적에게 X의 피해를 입히는 먼지 폭풍을 남깁니다.
- 지금: 회오리바람은 경로상의 적에게 X의 피해를 입히는 먼지 악마를 남깁니다. 먼지 악마로 적을 공격하면 3초 동안 다른 모든 출처의 피해가 25%[x] 증가합니다.
불 카토스 측면
- 지진으로 인한 피해가 제거되었습니다.
독특한 아이템
세 번째 블레이드
- 이전: 무기 마스터리 스킬은 이제 쿨다운이 없는 핵심 스킬이지만, 분노를 소모하여 일반 데미지의 50-70%를 입힙니다. 스킬에 추가 충전이 있을 경우 분노 소모량이 5만큼 감소합니다.
- 변경 사항: 무기 마스터리 스킬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효과가 100%인 핵심 스킬이 되었지만, 분노를 소모하여 일반 피해의 50~70%를 입힙니다.
- 모든 무기 숙련 기술의 분노 소모량이 기본적으로 5만큼 감소했습니다.
개발자 참고 사항: 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는 75%의 상한선을 깨고 지연된 멸종의 측면에서 일반적으로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가 부여하는 최대 보너스 75%를 제공합니다.
붉은 분노의 반지
- 이전: 3초 이내에 분노 100을 소모한 후 5초 이내에 고대의 망치, 격변, 죽음의 일격을 시전하면 반드시 치명타가 적용되고, 치명타 피해량이 x% 증가합니다.
- 현재: 5초 이내에 분노를 100 소모하면 5초 내의 다음 채널링이 아닌 코어 또는 무기 마스터리 스킬 시전이 반드시 치명타로 적중하고, 치명타 피해량이 x% 증가합니다.
배틀 트랜스
- 새로운 고유 능력: 럭키 히트: 최대 10%의 확률로 광란 중첩을 얻습니다.
고르의 파괴적인 그립
- 이제 피해가 회오리바람 피해에 따라 달라집니다.
- 이전: 회오리바람은 2초마다 폭발하며, 폭발이 끝난 후 주변 적에게 기본 피해의 50-80%를 화염 피해로 입힙니다.
- 현재: 회오리바람은 3초마다 폭발하여 화염 피해를 입히고 300-600%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회오리바람으로 치명타를 가하면 다음 폭발까지의 시간이 0.2초 감소하여 1초로 줄어듭니다.
강력한 조리츠의 투스크헬름
- 데미지 보너스가 25%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 초당 획득하는 분노가 2에서 6으로 증가했습니다.
트윈 스트라이크
- 이전: 더블 스윙을 4번 시전한 후, 다음 더블 스윙이 2번 더 적중하여, 각각 50-80% 증가된 피해를 입히고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현재: 더블 스윙을 4번 시전하면 더블 스윙이 추가로 2번 적중하여, 3초 동안 각각 70-100% 증가된 데미지를 입힙니다.
모범
럼블 글리프
- 이제 스택당 곱셈적으로가 아니라 그 자체로 덧셈적으로 쌓입니다.
- 보스와 군중 제어에 걸린 적에게 입히는 피해가 스택당 10%(최대 50%)에서 스택당 3%(최대 15%)로 감소했습니다.
지배 글리프(야만용사 전용)
- 무료 오버파워 사이의 타이머가 15초에서 12초로 감소했습니다.
드루이드
기술
맹렬한 폭풍의 일격
- 이전: 스톰 스트라이크는 50%의 확률로 적을 3초 동안 취약하게 만듭니다.
- 변경 후: 스톰 스트라이크가 적을 3초 동안 취약하게 만듭니다.
강화된 사이클론 갑옷
- 이전: 사이클론 갑옷에 의해 밀려난 적은 2초 동안 70% 느려집니다.
- 변경 후: 사이클론 갑옷에 밀려난 적은 5초 동안 취약해집니다.
사이클론 아머 보존
- 이전: 10초마다 사이클론 갑옷이 강화되어, 받는 피해가 2초 동안 30% 감소합니다.
- 변경 사항: 사이클론 갑옷이 적을 밀어내는 대신 끌어들이고 4초 동안 10%의 피해 감소 효과를 부여합니다.
선천적 사이클론 갑옷
- 이전: 사이클론 갑옷에 의해 밀려난 적은 3초 동안 취약해집니다.
- 현재: 사이클론 갑옷에 맞은 적은 6초 동안 이동 속도가 70% 감소하고 받는 피해가 15%[x] 증가합니다.
강화된 피의 울부짖음
- 이전: 처치 시 피의 울부짖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 현재: 적을 처치하면 피의 울부짖음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하고, 보스를 공격하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0.3초 감소합니다.
그리즐리 레이지
- 5등급: 대격변 시전 주변 적의 이동 속도를 8초 동안 70% 감소시킵니다.
깜짝 놀라게 하다
- 5등급 보너스:
- 이전: 그리즐리 레이지 시전 시 주변 적을 5초 동안 쓰러뜨리고 500%의 피해를 입힙니다.
- 변경 후: 분노 상태에서도 동료 스킬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큰 홍수
- 더 이상 연속적인 시전 사이에 데미지 보너스가 스냅샷으로 저장되지 않습니다.
괴롭히다
- 랭크 5 보너스는 최대 200%[x]의 피해 증가로 제한됩니다.
수동형
충전된 분위기
- 이전: 14/11/8초마다 번개 볼트가 근처 적에게 [45%]의 피해를 입힙니다. 번개 볼트의 피해가 10/20/30% 증가합니다.
- 지금: 3초마다 번개 볼트가 근처 적에게 [30/60/9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번개 볼트의 피해가 10/20/30% 증가합니다.
영혼의 은혜
초과 적재
- 번개가 칠 확률이 1%에서 35%로 증가했습니다.
전설적인 측면
라이트닝 댄서
- 이전: 번개 폭풍 치명타가 주변의 적을 찾아 [110-155%]의 번개 피해를 입히는 3개의 춤추는 볼트를 생성합니다.
- 현재: 번개 폭풍과 번개 볼트 치명타가 50% 확률로 3개의 춤추는 볼트를 생성하여 해당 지역의 적을 찾아 [155-200%] 번개 피해를 입힙니다. 춤추는 볼트의 피해가 30% 증가합니다.
안티클라인 폭발에 대하여
- 이전: 스톤 버스트의 피해가 10~30% 증가하고, 정신력이 75 이상일 때 시전 시 즉시 최대 크기로 바뀝니다.
- 현재: 스톤 버스트의 피해량이 10-30% 증가하고, 최대 크기에서 폭발하면 압도적인 피해가 보장됩니다.
난폭한 늑대 짐승의 모습
- 스택당 치명타 피해가 10%(최대 200%)에서 3%(최대 60%)로 변경되었지만, 이제 가산적 치명타 피해가 아닌 배수적 치명타 피해를 부여합니다.
개발자 참고 사항: 이 변경 사항으로 인해 이전보다 훨씬 더 높은 데미지 보너스가 적용됩니다.
모범
불길한 덩굴(이전에는 구속하는 덩굴) 전설 노드
- 이전: 럭키 히트: 자연 마법 스킬은 최대 40%의 확률로 적을 덩굴로 휘감아 2초 동안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고 4초 동안 기본 피해량의 300%[x]만큼 중독시킵니다.
- 현재: 자연 마법 기술이 중독된 적에게 입히는 피해가 35% 증가합니다.
- 행운의 타격: 자연 마법 기술은 최대 40%의 확률로 4초 동안 [무기 피해의 800%]의 중독 피해를 입힙니다.
강령술사
기술
블러드 랜스
- 이전: 적에게 3초간 머무르는 피의 창을 던져 적과 모든 창에 맞은 적에게 80%의 피해를 입힙니다. 피의 창은 현재 창에 맞은 적을 관통하여 첫 번째 창 이후의 적에게 10% 감소된 피해를 입힙니다.
- 지금: 적에게 3초간 머무르는 피의 창을 던져 적과 모든 창에 맞은 대상에게 80%의 피해를 입힙니다. 피의 창이 창에 맞은 적을 맞히면 100%[x] 증가한 피해를 입히고 주변의 다른 적에게 창 효과를 적용합니다.
아이언 메이든
- 이제 행운의 적중 확률이 5%가 되었으며, 데미지가 치명타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블러드 웨이브
- 랭크 5 보너스는 최대 200%[x]의 피해 증가로 제한됩니다.
슈프림 블러드 웨이브
- 블러드 오브가 6개에서 3개로 감소했습니다.
본 스톰
- 랭크 5 보너스는 최대 200%[x]의 피해 증가로 제한됩니다.
죽은 자의 군대
- 랭크 5 보너스는 최대 200%[x]의 피해 증가로 제한됩니다.
수동형
칼란의 칙령
- 이전: 미니언의 공격 속도가 활성화된 미니언 한 마리당 3%[+] 증가하고 피해량이 3%[x] 증가합니다.
- 지금: 미니언이 활성화된 미니언 하나당 공격 속도가 3%[+] 증가하고 피해량이 3%[x] 증가합니다. 미니언 중 하나가 죽으면 다른 미니언이 격노하여 3초 동안 피해량이 20%[x] 증가합니다.
전설적인 측면
조석적 양상
- 추가 피의 파동의 추가 피해가 일반 피해의 200-240%에서 40-100%로 감소했습니다.
독특한 아이템
케심의 유산
- 피의 파동의 고유 속성 강화 효과가 85%에서 30%로 감소했습니다.
- 유니크 능력 중 피의 파동 피해량 증가 효과가 제거되었습니다.
- 피의 파동 폭발의 피해가 100-200%에서 200-300%로 증가했습니다.
도적
기술
독 함정
- 행운의 명중률이 20%에서 25%로 증가했습니다.
- 독의 함정을 전복하다
- 변경 전: 독 함정 안에 있는 적에게 입히는 독 피해가 15% 증가합니다.
- 현재: 독 함정 안에 있는 적에게 입히는 비물리적 피해가 20% 증가합니다.
칼트롭스
- 속도 감소가 50%에서 65%로 증가했습니다.
- 데미지가 45%에서 60%로 증가했습니다.
죽음의 함정
- 행운의 명중률이 8%에서 15%로 증가했습니다.
- 죽음의 함정의 끌어들이기 효과는 항상 함정이 던져지거나 배치된 영역 주변에서 발생합니다.
- 이전 죽음의 함정으로 적을 죽이면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 현재: 죽음의 함정으로 적을 죽이거나 압도할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이 10초 감소합니다.
프라임 데스 트랩
- 이전: 죽음의 함정이 활성화되면 주변 모든 적의 이동 속도를 5초 동안 85% 감소시킵니다.
- 현재: 죽음의 함정에 맞은 적은 8초 동안 함정 기술로 인한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섀도우 클론
- 랭크 5 보너스는 이제 기술 랭크에 따라 조정되는 것이 아니라 항상 500%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화살비
- 랭크 5 보너스는 최대 200%[x]의 피해 증가로 제한됩니다.
수동형
트릭 공격
- 이전: 적을 멍하게 하거나 기절시키면 5초 동안 치명타 확률이 2/4/6% 증가하고 치명타 피해량이 2/4/6% 증가하여 최대 12/24/36% 증가합니다.
- 현재: 적을 멍하게 하거나 기절시키려 하면 8초 동안 치명타 확률이 1/2/3%만큼, 치명타 피해량이 1/2/3%만큼 증가하여 최대 5/10/15%까지 증가합니다.
개발자 노트: 이 패시브는 이제 단일 대상 보스 전투에서 작동합니다. 이를 고려하여 전반적인 위력이 상당히 감소했으며 스킬 트리에서 덜 억압적으로 배치되었습니다. 추가 보너스 스택은 더 이상 서로 곱해지지 않습니다.
트랩 마스터리
- 이전: 독 함정이나 죽음의 함정이 활성화되면 4초 동안 취약한 적과 군중 제어에 걸린 적에 대한 치명타 확률이 3% 증가합니다.
- 현재: 함정 스킬이 활성화된 후 4초 동안 치명타 확률이 4% 증가합니다.
노출
- 이전: Lucky Hit: 함정 기술에 영향을 받은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최대 40%의 확률로 다음이 발생합니다.
- 함정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30% 감소시킵니다.
- 총 물리적 피해의 80%를 입히고 적을 1.0초 동안 기절시키는 폭발성 스턴 수류탄을 투하합니다.
- 지금: 행운의 명중: 갇힌 적에게 피해를 입히면 최대 40%의 확률로 다음이 발생합니다.
- 함정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30% 감소시킵니다.
- 10초 동안 함정 기술의 피해량이 10%[x] 증가하고, 최대 100%[x]까지 중첩됩니다.
전설적인 측면
모호한 맥주
- 이전: 치유 물약을 사용하면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5-55% 증가하고, 생명력이 가득 찬 상태에서도 마실 수 있습니다. 20m를 이동할 때마다 치유 물약이 생성됩니다.
- 현재: 치유 물약은 생명력이 가득 찬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3초 동안 이동 속도가 35-55% 증가합니다. 20m를 이동할 때마다 치유 물약이 다시 채워집니다.
개발자 참고 사항: 이제 치유 물약이 땅에 떨어지지 않고 자동으로 총 수량에 추가됩니다.
철비의
- 연막탄이 화살 폭풍을 생성할 확률이 항상 100%로 변경되었습니다.
독특한 아이템
속임수의 몸부림치는 무리
- 이전: Subterfuge 스킬을 시전하면 적을 지속적으로 도발하고 유인하는 Decoy Trap이 남습니다. 2초 후에 폭발하여 Shadow 데미지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Trap 스킬로 취급되며 Decoy Trap은 6초마다 하나만 생성됩니다.
- 지금: 당신의 Subterfuge 스킬은 적을 도발하고 유혹하여 6초 동안 Shadow 데미지를 입히는 Decoy Trap을 생성합니다. 이는 Trap 스킬로 간주되며 한 번에 Decoy Trap은 하나만 활성화될 수 있습니다.
개발자 노트: 미끼 함정은 이제 시간 경과에 따른 피해를 입히고 반복적으로 재생성하고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던진 함정 기술과 함께 사용하면 해당 기술이 조준된 곳에 배치됩니다.
도적의 가죽
- 새로운 접미사:
- 16-25% 이동 속도
- 갇힌 적에게 21-35%의 피해
- 171-225% 함정 피해
- 트랩 스킬에 영향을 받는 적으로부터 10.5-15%의 피해 감소
- 이전: Inner Sight에서 무한한 에너지를 얻을 때, Core Skill을 시전하면 Caltrops, Poison Trap 또는 Death Trap이 생성될 확률이 60-80%입니다. Core Skill 피해가 10-20% 증가합니다.
- 지금: 트랩 스킬을 던질 수 있으며 시전 시 10초마다 데스 트랩을 생성합니다. 시전 시 그림자를 통과하여 데스 트랩으로 이동하며 5초 동안 피해가 10-30% 증가합니다.
모범
치명적인 매복 - 전설 노드
- 함정 기술로 적에게 입히는 치명타 피해 보너스가 23%에서 30%로 증가했습니다.
원소술사
기술
그레이터 파이어볼
- 이전: 파이어볼은 적에게 입힌 화상 피해의 10%를 추가 피해로 입힙니다.
- 지금: 불덩어리는 불타는 적에게 10%[x] 증가된 피해를 입힙니다. 보스가 아닌 적이 생명력이 25% 미만일 때 이 피해를 입으면 즉시 죽습니다.
눈보라
-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하는 저온 피해에 대해 새로운 용어인 Frostbiting / Frostbitten을 추가합니다.
- 새로운 설명: 동상 피해의 210%를 입히고 8초 동안 적의 체력을 18% 감소시키는 차가운 눈보라를 불러일으킵니다.
딥 프리즈
- 랭크 5 보너스는 최대 200%[x]의 피해 증가로 제한됩니다.
수동형
경련
- 이전: 충격 스킬은 최대 7%의 확률로 적을 3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지금: 딱딱거리는 에너지가 있는 동안 데미지가 5/10/15%[x] 증가합니다. 주기적으로 근처에서 딱딱거리는 에너지를 획득합니다.
크래클링 에너지
- 충격 스킬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충격적인 충격
- 충격 스킬 태그를 추가했습니다.
연소
- 계산의 일부로 화상 피해가 추가되었습니다.
개발자 참고 사항: 이제 이 기능은 화염 공급기 문양과 동일하게 작동합니다.
독특한 아이템
깨진 윈터글라스
- 이제 액션 바에 장착된 주문만 생성됩니다.
스타폴 코로넷
- 운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0-3에서 5-2.5로 변경되었습니다.
전설적인 측면
날카로운 추위의 모습
- 이전: 얼음 파편이 10번 관통하여, 이후 적중한 적 하나당 4-10%[x]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 현재: 얼음 파편이 5번 관통하고 35-50%[x] 증가된 피해를 입히며, 이어서 적중시킨 적 하나당 10%[x]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샤터 스타의 모습
- 이제 운석은 스스로 피해를 입힙니다.
- 이 장비를 장착하면 운석의 추가 데미지가 모든 운석에 적용됩니다.
얼어붙은 깨어남의 모습
- 이전: 얼음 갑옷이 활성화된 동안 X의 피해를 입히는 폭발하는 얼음 가시를 남깁니다. 얼음 가시는 얼어붙은 적에게 15%[x] 더 많은 피해를 입힙니다.
- 지금: 얼음 갑옷이 활성화된 동안 X 피해를 입히는 폭발하는 얼음 스파이크를 남깁니다. 얼음 스파이크를 생성하면 얼음 스파이크 피해가 2초 동안 3%[x] 증가합니다(최대 30회).
모범
정전 서지
- 이전: 충격 기술로 1초에 최소 8번 적을 공격하면 최대 마나의 30%가 회복되고 8초 동안 피해가 50% 증가합니다[x]. 활성화된 동안에는 새로 고칠 수 없습니다.
- 현재: 충격 기술로 초당 최소 8번 적을 공격하면 최대 마나의 30%가 회복되고 8초 동안 피해가 50% 증가합니다.[x] 이 효과는 1초마다 한 번만 재적용할 수 있습니다.
마법의 마스터
- 이전: 마법이 30% 더 강력해졌습니다.
- 현재: 마법 부여가 30% 더 강력해졌으며, 장착한 각 마법 부여가 주요 원소로 입히는 피해가 30%[x] 증가합니다.
동상 문자
- 냉동요법 문양의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여러 가지 잡다한
- 블루 로즈, 프로즌 툰드라, 프로즌 웨이크, 빙하 측면에서 아이스 스파이크의 피해가 표준화되었습니다.
파티찾기
- 이제 파티에 성공적으로 참여한 후에는 파티 찾기 메뉴가 자동으로 닫힙니다.
- 이제 파티 리더가 변경되거나 난이도가 변경되면 목록이 자동으로 다시 나열됩니다.
전리품 및 활동 보상
- 속삭임 캐시
- Nightmare Dungeon Sigils는 더 이상 캐시에서 떨어지지 않습니다. 대신 캐시에는 Sigil Powder가 포함될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 독특한 아이템:
- 유니크 아이템에서 조상 비율 보너스를 제거했습니다. 유니크 아이템은 이제 전설 아이템과 동일한 조상 비율을 갖습니다.
- 이전에 엔드게임 보스로 알려졌던 보스는 3개 티어, 즉 입문자, 상위, 고귀한 둥지 보스로 나뉘며, 이는 다양한 난이도와 보상을 전달하기 위한 것입니다.
- 시작 둥지 보스: 얼음 속의 괴수, 그리고아르, 지르 군주, 바르샨, 우리바르(증오의 그릇 소유자만 이용 가능).
- 상위 둥지 보스: 안다리엘, 두리엘, 증오의 전조(증오의 그릇 소유자만 이용 가능).
- 고귀한 둥지 보스: 거짓말의 군주 벨리알.
- 시작 및 더 큰 둥지 보스
- 둥지 보스를 소환하는 데 더 이상 보스 재료가 필요하지 않으며, 사망 시 전리품을 떨어뜨리지 않습니다.
- 대신 Lair 보스가 죽으면 Hoard라는 상자가 생성되어 전리품이 들어 있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보스 재료를 개별적으로 사용하여 Hoard를 열어야 합니다.
- Lair Boss가 떨어뜨리는 첫 번째 Unique 아이템은 고유 풀에서 나옵니다. 추가 Unique 아이템은 50% 확률로 일반 Unique 풀에서 나옵니다.
- 파티로 플레이할 경우, 둥지 보스는 파티원 한 명당 33%의 확률로 고유 아이템 풀에서 추가 고유 아이템을 떨어뜨립니다.
- 이제 토먼트 IV에서 둥지 보스가 6개가 아닌 5개의 고유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 Torment 난이도의 Purveyor of Curiosities에서 얻는 보상의 품질이 상당히 증가했습니다. 이제 Legendary, Unique, Ancestral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증가했습니다.
개발자 노트: 이번 시즌에는 Lair Bosses와 플레이어 여정에서의 역할에 초점을 맞춥니다. 고유 아이템은 두 가지 방향으로 끌립니다. 한 쪽에서는 반드시 찾아야 하는, 빌드가 가능한, 독특한 힘을 가진 장비입니다. 다른 한 쪽에서는 획득하면 축하의 순간을 만들어내는 매우 희귀한 아이템입니다. 이전 시즌에서 Lair Bosses는 전자를 지원하는 쪽으로 크게 기울었습니다. 다음 시즌에는 중간 지점으로 더 나아가 표준 고유 아이템은 Initiate 및 Greater Lair Bosses를 통해 쉽게 얻을 수 있지만 조상 고유 아이템의 경로는 Exalted Lair Boss인 Belial, Lord of Lies를 물리치는 것입니다. Belial은 조상 고유 아이템을 보상으로 줄 수 있기 때문에 플레이어가 그에게 도달하는 방법에 더 많은 자유를 주고 싶습니다. Initiate 및 Greater Lair Boss가 고유 아이템을 떨어뜨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이러한 보스는 항상 전투에 더 관련성이 있다고 느껴질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는 보스의 사회적 요소를 좋아하지만, 전체 파티에서 보스를 하는 것에서 얻는 효율성이 너무 높습니다. 보스 소환 흐름을 조정하는 것은 파티 규모에 관계없이 경험을 더 공평하게 만들고 사회적 플레이에 대한 작은 보너스를 유지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경험
- 데미지 유형을 언급할 때 Element와 Elemental이라는 단어의 대문자 사용을 다른 툴팁과 맞게 조정했습니다.
- 이전에는 이름이 지정되지 않았던 3가지 손상 유형을 지정했습니다.
- 시간에 따른 그림자 피해가 부패 피해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지속형 냉기 피해가 동상 피해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지속형 번개 피해가 스파크 피해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 소켓에 장착할 수 있는 아이템의 도구 설명을 조정하여 어떤 아이템을 어디에 장착할 수 있는지에 대한 명확성을 높였습니다.
- 인벤토리와 보관함의 자동 정렬이 더 직관적으로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이제 자동 정렬이 가장 관련성 있는 아이템을 앞으로 밀어냅니다. 여기에는 희귀도와 Greater Affixes의 존재에 따른 더 나은 정렬이 포함됩니다.
- 게임 메뉴의 지도 탭에 있는 핍이 유일한 새 아이템이 화장품일 경우 더 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여러 가지 잡다한
- 레벨 25까지 몬스터를 처치하여 얻는 경험치가 감소했습니다.
개발자 노트: 계절 파워 시스템이 다시 도입되면서 플레이어 파워가 상당히 증가했습니다. 이로 인해 레벨업 속도와 진행의 다른 요소가 일치하지 않는, 단절된 초기 게임 경험이 발생합니다. 이 변경으로 인해 초기 게임 아이템을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할 필요성이 줄어들고, 활동과 계절 보상의 상대적 가치가 높아지며, 더욱 원활한 초기 게임 여정이 만들어집니다.
- 파티에 있는 플레이어는 이제 소셜 메뉴를 통해 파티의 다른 멤버에게 즉시 순간이동할 수 있습니다.
- 이제 모든 직업을 플레이하는 동안 장식용 아이템을 사용하고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버그 수정
접근성
- 컨트롤러에서 화면 판독기가 전원 메뉴의 Codex에 있는 모든 내용을 읽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파티 목록이 성공적으로 작성되기 전에 화면 판독기가 팝업을 읽기 전에 활동 정보를 읽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게임을 처음 실행할 때 캐릭터 생성 중에 화면 리더에서 페이지 컨트롤을 읽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게임 플레이
야만용사
- 양손 무기나 부적을 장착했을 때 집행자의 모습이 증가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대담한 족장의 측면 기술이 두 개의 함성을 동시에 시전할 때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못생긴 놈의 헬멧이 가시 등 간접 피해에 영향을 미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슬레이킹의 측면에서 부여된 추가 분노가 마을에 있는 동안 부여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모든 버전의 지진이 의도한 것보다 두 배나 많은 피해를 입히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아리앗의 방위를 사용할 때 고대의 부름으로 생성된 먼지 악마와 지진이 궁극기 또는 소환 기술의 피해 보너스와 올바르게 비례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강력한 던지기가 무기 전문 지식의 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지진 피해가 럼블 글리프의 혜택을 충분히 받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광전사의 격노 측면에서 생성된 격노가 악마의 측면에 반영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드루이드
- 드물게 번개 폭풍으로 공격할 때 자연의 분노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스톤 버스트가 랭크에 관계 없이 채널링 시 랭크 2 크기로 폭발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거짓 죽음의 수의로 소환 가능한 동료의 수가 줄어드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강령술사
- 인디라의 기억을 장착한 상태에서 본 창을 시전하면 시체가 있고 추가 본 창이 생성될 때만 생명력이 소모되는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 추가로 소모할 시체가 없더라도 인디라의 기억에서 추가 뼈 창이 생성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영혼 균열을 시전하고 특정 행운의 타격 효과를 사용하면 언메이커가 스스로 발동되는 버그를 수정했습니다.
- 본 감옥이 의도한 것보다 약한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도적
- 철비의 형상이 발동할 확률이 100%를 초과할 수 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개발자 참고 사항: 이 측면은 이제 항상 100%의 확률로 나타나며 유일한 차이는 화살 폭풍의 피해입니다.
- 콜드클립 효과를 지닌 주입 기술이나 기본 기술을 사용할 경우 항상 야수폭풍 부츠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사용하는 것으로 간주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Scoundrel's Leathers로 인해 함정 기술이 핵심 기술이기도 하지만, Beastfall Boots가 함정 기술을 강화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Saboteur's Signet과 Trickster's Aspect가 더 적은 수의 수류탄을 생성하고, 수류탄이 예상보다 적은 피해를 입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희귀한 민첩성 증강 강화 레시피에 플러리가 두 배의 피해를 입힐 확률 대신 플러리가 소모하지 않을 확률이 적용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그림자 분신이 무기 마스터리 패시브의 단검이나 활 보너스로부터 이득을 얻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섀도우 클론의 쇠갈고리가 강화된 쇠갈고리의 효과를 제대로 발휘하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원소술사
- 소각 마법이 대화재의 양상과 제대로 상호 작용하지 않던 다양한 사례를 수정했습니다.
- 아크 래쉬의 두 번째 베기에 시각적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화염 방패와 순간이동 마법 부여가 마법 부여 마스터 전설 패러곤 노드의 모든 혜택을 받지 못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패밀리어의 원소가 원소를 변경한 경우에도 원소 시너지가 현재 원소와 함께 패밀리어의 화염 피해 보너스를 부적절하게 추가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Shatter의 폭발이 휘청거리는 시간이 끝난 후에도 보스에게 피해를 입히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일반
- 훈련장에서 데미지 변화 토글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원소의 양상 보너스가 가끔 플레이어에게서 제거되거나 무기를 교체한 후에 같은 보너스가 반복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루시온의 왕관이 가끔 다른 피해 증가 효과가 제대로 작동하지 못하게 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파티 찾기
- 증오의 그릇을 소유하지 않은 플레이어를 위해 증오의 그릇 전용 보스를 파티 찾기 활동으로 설정할 수 있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요새의 파티 찾기 목록을 지도에서 생성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사용자 경험
- 오컬티스트와 상호 작용한 후 아이템을 쓰레기로 표시하거나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변신의 양상에 대한 힘의 법전 설명에 양상이 회피에 미치는 영향이 포함되지 않은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원소 별자리 측면의 툴팁에 나열된 유형 대신 모든 종류의 기술을 시전해야 한다고 제안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멸망의 상속자의 툴팁에 아군에게서 어머니의 은총을 훔치는 거리가 정확하게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드루이드의 강화된 발톱에 대한 설명에서 공격 속도 보너스가 곱셈이 아닌 가산으로 표시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행운의 부적 측면에 대한 설명에서 행운의 명중률 보너스가 덧셈이 아닌 곱셈으로 표시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야만용사의 무자비 패시브로 증가한 치명타 확률이 마을에 있을 때 캐릭터 통계 패널에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골렘, 스켈레톤 마법사, 스켈레톤 전사의 데미지 보너스가 캐릭터 통계 패널에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상한선을 넘는 보너스 이동 속도가 캐릭터 통계 패널에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악성 심장을 제작하는 레시피에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보여 주는 메시지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구덩이에 있는 동안 난이도 레벨과 하드코어 상태를 나타내는 UI 헤더가 표시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로컬 협동 플레이에서 지옥의 무리를 플레이할 때 웨이브 번호와 에테르 양에 대한 UI 표시가 정확하지 않은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Malefic Crescent에 대한 설명에서 데미지가 "증가"가 아닌 "증가"로 표현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기타
- 마스터 전술가 업적이 적절한 칭호를 보상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궁극기를 사용할 수 있기 전에 지원 측면이 사라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안정성, 성능, UI, 비주얼, 오디오 등 다양한 측면에서 개선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