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영합니다! 구울들의 활동이 한창이지만, 다가올 Fallout 76의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해 정말 "진짜로(reely)" 기대하고 계시길 바랍니다.
이번엔 바로 낚시 패치의 PTS(공개 테스트 서버) 시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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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항 (Casting Off)
진창(Mire) 지역의 새로운 장소, **피셔맨의 안식처(Fisherman’s Rest)**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이곳에서 낚시 모험이 시작되며, 세 명의 새로운 캐릭터를 만나게 됩니다:
레이먼드 클락 선장(Captain Raymond Clark)
의문의 인물 피셔맨(The Fisherman)
피셔맨의 애완 동물이자 거대한 소라게, 린다-리(Linda-Lee)
피셔맨과 대화하는 건 어려울 수 있어요. 언어가 통하지 않는 듯하거든요. 그리고 린다-리가 캡틴 클락의 낡은 낚싯배를 집처럼 쓰고 있는 거대한 소라게라는 사실에 놀라지 마세요.
이 장소엔 뭔가 수상한 기운도 느껴집니다… 어쨌든!
‘출항(Casting Off)’ 퀘스트라인을 진행하면 처음으로 낚싯대를 받게 됩니다. 그럼 이제 근처의 물가로 가서 낚시를 시작할 수 있어요.
낚시 가능한 장소를 찾을 땐 이렇게 기억하세요:
“내가 수영할 수 있다면, 낚시도 할 수 있다.”
주의할 점: 낚싯대는 핍보이(Pip-Boy) 메뉴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장비할 필요 없이, 물가 근처에서 '낚시(Fish)' 명령이 화면에 나타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무기 작업대(Weapons Workbench)**에서는 낚싯대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요.
진창 지역에서 의문의 신호를 수신하거나, 볼트 76 앞에 있는 간판을 읽으면 ‘출항’ 퀘스트라인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낚싯대 업그레이드
낚싯대를 업그레이드하려면 새로운 낚시 도전과 일일 낚시 퀘스트를 완료해야 합니다.
이 퀘스트들은 낚싯대 스타일, 찌(bobber), 릴(linear reel) 등의 부품을 보상으로 제공하며, 낚시 경험을 향상시키고 방사능에 오염된 물에서 서식하는 신비한 생물들을 잡는 데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일부 물고기는 낚싯대를 업그레이드하지 않으면 거의 잡을 수 없습니다.
그러니 도전 과제를 완료하며 낚싯대를 강화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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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고기 잡기: 미끼와 날씨
아무리 멋진 낚싯대를 가지고 있어도, 미끼가 없으면 물고기를 잡을 수 없습니다.
미끼는 총 세 가지 종류가 있으며, 희귀한 물고기를 잡을 확률을 점점 더 높여줍니다.
일반 미끼(Common Bait)
일반적인 물고기, 분해 가능한 쓰레기, 지역 공통 물고기를 잡을 수 있는 확률이 있습니다.
피셔맨(The Fisherman)과 클락 선장(Captain Clark)에게서 구매 가능.
일일 낚시 퀘스트 보상으로도 일정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향상된 미끼(Improved Bait)
희귀 물고기를 잡을 확률이 높아집니다.
상점에서 구매할 수는 없지만, 다른 플레이어와 교환이 가능하며,
일일 퀘스트, 공공 이벤트, **루팅 가능한 상자(쿨러, 냉장고 등)**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최상급 미끼(Superb Bait)
다가오는 시즌 보상으로 획득 가능.
매우 희귀한 물고기를 잡을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PTS 플레이어는 이 미끼가 언제 PTS 보관함에 추가되는지 디스코드 서버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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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씨 시스템
날씨도 낚시에 영향을 줍니다.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날씨와, **C.A.M.P. 안의 날씨 통제소(Weather Control Station)**로 설정한 인공 날씨 모두,
낚이는 물고기의 종류에 영향을 미칩니다.
맑은 날씨:
모든 지역에서 발견 가능한 일반 물고기 잡기에 적합.
비 오는 날씨:
지역 고유 물고기와 **희귀한 ‘아홀로틀(Axolotls)’**을 잡을 확률 증가.
방사능 폭풍(레드스톰)/핵 낙진 날씨:
**발광 물고기(Glowing Fish)**를 잡을 확률이 크게 증가.
어떤 미끼와 날씨 조합이 최고의 결과를 낼지는, 여러분의 실험에 맡기겠습니다!
음식과 더 많은 모험
물고기를 몇 마리 낚았다면, 이제 그걸 어떻게 활용할지 궁금하시겠죠?
물론, 인벤토리에서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먹으면 **허기(Hunger)**와 **체력(Health)**을 회복할 수 있으며,
물고기의 크기가 클수록 더 많은 양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더 좋은 활용법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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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선 조각(Fish Bits)
낚시나 거래로 물고기를 얻으면, 해당 물고기를 생선 조각으로 변환하는 레시피를 자동으로 배우게 됩니다.
조리대(Cooking Station)에서 이를 Fish Bits로 가공할 수 있습니다.
Fish Bits는 자체적으로도 소량의 허기/체력을 회복시켜주지만, 그보다 더 유용한 용도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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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리대에서 새로운 음식 레시피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구운 생선(Grilled Fish)’ 레시피는 낚시 퀘스트를 완료하면 해금됩니다.
구운 생선을 먹으면 20분 동안 낚시 찌에 물고기가 걸리는 시간이 단축되는 효과가 적용됩니다.
곧 낚시를 많이 하게 될 예정이라면, 딱 알맞은 음식이죠.
또한, 낚시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다음과 같은 추가 요리법도 얻을 수 있습니다:
Fish and Tatos (생선과 타토 요리)
Fish Chowder (생선 수프)
그리고 한 가지 더!
앞서 등장한 린다-리(Linda-Lee) 기억하시나요?
그녀에게 Fish Bits를 먹이면, **무작위 전설 아이템(Legendary Item)**을 보상으로 줍니다!
…근데 그 아이템이 어디서 나온 건지는 묻지 마세요.
탐험할 시간입니다!
낚시 기능이 추가되면서, 이제 애팔래치아 전역에서 다양한 수중 생물을 찾아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일반 물고기는 맵 전역에서 발견할 수 있지만,
지역마다 독특한 지역 한정 물고기와 **변종(발광형)**도 존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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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홀로틀(Axolotls)
총 12마리의 귀여운 아홀로틀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앙증맞은 양서류들은 매달 한 마리씩 포획할 수 있게 되며,
한 해 동안 한 마리씩 차례로 등장할 예정입니다.
PTS 플레이어를 위해서는 시간별로 로테이션되어
모든 아홀로틀을 잡아볼 수 있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정보는 Bethesda Game Studios Discord 서버의 PTS 섹션을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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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전설(Local Legends)
그리고 마지막으로, **지역 전설(Local Legends)**이라 불리는 물고기들이 존재합니다.
이 녀석들은 잡으면 자랑할 만한 존재가 될 겁니다.
…더 이상의 정보는 드리지 않겠습니다.
직접 찾아내세요!
자랑해 보세요!
낚시 도전 과제 및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면,
낚싯대 업그레이드 부품뿐만 아니라 새로운 C.A.M.P. 장식 아이템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바로 **곡선형 물고기 전시대(Curved Fish Display)**입니다.
희귀한 **지역 전설(Local Legend)**이나 **아홀로틀(Axolotl)**을 잡았다면,
이 전시대에 올려 자랑할 수 있습니다!
PTS 전용
Fallout 1st 회원 혜택이 PTS 참가자 전원에게 자동 부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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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지 피해 및 불구 시스템 변경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적의 사지에 가해지는 피해 방식을 개선합니다.
기존에는 일부 모드, 특성, 무기가 일정 확률로 적을 불구로 만들었지만,
이제는 사지 피해량 자체를 비율로 증가시키는 방식으로 변경됩니다.
이러한 변경을 통해:
대부분의 적을 더 쉽게 불구로 만들 수 있으며,
피해량이 더 일관적이고 예측 가능하게 조정됩니다.
단, 지역 보스와 같은 강적은 불구 상태에 더 강하게 저항하게 되어,
더 집중된 사격이 필요해집니다.
이 시스템은 앞으로 더 많은 적들이 불구 면역이 아닌 상태로 등장하게 해주며,
향후 콘텐츠에 더욱 전략적인 전투를 유도할 기반이 됩니다.
> 참고: 이 변경 사항들은 낚시 패치 이전 업데이트에 포함되며,
오늘 공개된 PTS에서 직접 테스트하실 수 있습니다.
특성 (Perks)
타격술 (Bashers)
1단계: 총기로 가격할 경우, 사지 피해 +35%
2단계: 총기로 가격할 경우, 사지 피해 +75%
집행관 (Enforcer)
1단계: 산탄총 사용 시 기절 확률 +5%, 사지 피해 +25%
2단계: 기절 확률 +10%, 사지 피해 +50%
3단계: 기절 확률 +15%, 사지 피해 +75%
현대의 무법자 (Modern Renegade)
1단계: 소형 무기 사용 시 정조준 정확도 +15%, 사지 피해 +25%
2단계: 정확도 +30%, 사지 피해 +50%
3단계: 정확도 +45%, 사지 피해 +75%
1인 군대 (One Gun Army)
1단계: 중화기 사용 시 기절 확률 +4%, 사지 피해 +25%
2단계: 기절 확률 +8%, 사지 피해 +50%
3단계: 기절 확률 +12%, 사지 피해 +75%
고문 기술자 (Tormentor)
**운(LCK)**에서 **지각(PER)**으로 이동됨
1단계: 적이 불구된 사지 하나당 +20% 피해 증가
포인트 소모량이 1 → 2로 증가
2~3단계 제거됨
뼈 분쇄자 (Bone Shatterer)
1단계: 근접 무기 공격 시 사지 피해 +25%
2단계: +50%
3단계: +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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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연변이 (Mutations)
뒤틀린 근육 (Twisted Muscles)
기본 효과: 근접/맨손/가격 공격 +25% 피해, 사지 피해 +50%
'이상한 녀석들 전성 시대 (Strange in Numbers)' 특성 적용 시: 피해 +35%, 사지 피해 +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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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Weapons)
다음 무기들은 이제 무작위 불구 확률 대신, 사지 피해 +50% 고정 효과를 가집니다:
흑색 화약 소총 (Black Powder Rifle)
뼈 망치 (Bone Hammer)
드래곤 (The Drag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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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 모드 (Weapon Mods)
다음 모드들도 불구 확률 대신, 사지 피해 +50% 효과를 갖습니다:
야구 방망이 (Baseball Bat) - 모든 로켓 계열 모드
곰 팔 (Bear Arm) – 헤비 모드
복싱 글러브 (Boxing Glove) – 납 라이닝
골프 클채(Golf Club) – 헤비 및 스파이크 모드
납 파이프 (Lead Pipe) – 헤비
파이프 렌치 (Pipe Wrench) – 일반 및 엑스트라 헤비
쉽스쿼치 곤봉/지팡이 (Sheepsquatch Club/Staff) – 헤비
슬레지해머 (Sledgehammer) – 헤비 및 로켓, 스파이크 등 모든 변형
고기 다지개 (The Tenderizer) – 소금 (Salty) 모드
더 이상 불구 면역이 아닌 적들
다음 적들은 이제 **불구(사지 마비)**가 가능해졌습니다:
그림 봇 (Grimm Bot)
닥터 블랙번 (Dr. Blackburn)
가짜 쉽스쿼치 (Sheepsquatch Imposterling)
가짜 쉽스쿼치 (Imposter Sheepsquatch)
파란색 악마 (Blue Devil)
오구아 (Ogua)
저지 악마 (Jersey Devil)
하급 악마 (Lesser Devil)
어린 트로그 (Trog Fledgling)
발광 트로그 (Glowing Trog)
트로그 (Trog)
강력한 트로그 (Trog Superior)
스트랭글러 그래프턴 괴물 (Strangler Grafton Monster)
일일 작전(Daily Ops) 등장 적 전체:
이교도(Cultists) 및 관련 적
광신도(Fanatics)
오버그로운(Overgrown)
외계인(Aliens), 드론 포함
로봇 전종(Robots – all types)
피 독수리 (Blood Eagles)
두더지 광부 (Mole Miners)
공산주의자(Communists)
스코치드(Scorched) 및 관련 적
슈퍼 뮤턴트(Super Mutants)
특성 밸런스 조정 (Perk Balancing)
제작(Crafting) 관련 특성에서 특성 요구 조건이 제거됩니다.
이미 설계도를 배운 상태에서 굳이 특성
까지 맞추는 건 번거롭다고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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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딘 신진대사 (Slow Metabolizer )
1단계: 음식으로 인한 허기 회복 +50%
2단계: +100%
3단계: 삭제됨
낙타 (Dromedary)
1단계: 음료로 인한 갈증 회복 +50%
2단계: +100%
3단계: 삭제됨
수분 흡수력 (Hydro Fix)/ 소식가 (Munchy Resistance)
Hydro Fix: 약물이 갈증 회복
Munchy Resistance: 약물이 허기 회복
2단계: 회복량 2배
약물 괴물 (Chem Fiend)
1단계: 화학약 효과 지속시간 100% 증가
포인트 소모량: 1 → 2로 증가
2~3단계: 삭제됨
여행사 직원 (Travel Agent)
1단계: 과중량 상태에서도 빠른 이동 가능 (비용 증가 있음)
신들린 몸놀림 (Dodgy)
1단계: 회피에 쿨타임 대신 AP 소모 적용
포인트 소모량: 1 → 2로 증가
쿨다운은 피해량에 비례한 AP 비용으로 변환됨
AP가 부족할 경우 회피 불가
공격 및 무기 특화 계열 특성 변경
아드레날린 (Adrenaline)
1단계만 유지: 적 처치 시 +10% 피해 증가 (30초 지속)
처치 시 지속 시간 갱신 가능
과학 (Science) / 숙련 과학 (Science Expert) / 전문 과학(Science Master)
1단계만 유지
각각의 효과:
과학(Science): 지능(INT)에 비례하여 에너지 피해 증가
숙련 과학 (Science Expert): 화염 피해 증가
전문 과학 (Science Master): 냉기(Cryo) 피해 증가
포인트 소모량: 각각 2
급조 전사 (Makeshift Warrior)
1단계: 근접 무기 내구도 저하 속도 -40%
2단계: -60%
3단계: -80%
4~5단계 삭제
총기 제작자 (Gunsmith)
1단계: 총기 내구도 저하 속도 -20%
2단계: -35%
3단계: -50%
4~5단계 삭제
백기사 (White Knight)
**민첩(AGI)**에서 **지능(INT)**으로 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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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총 특화 계열
소총수 (Rifleman) / 숙련 소총수 (Rifleman Expert)/ 전문 소총수 (Rifleman Master)
소총수 (Rifleman)
1단계: 원거리 적에게 피해 +10%
2단계: +15%
3단계: +20%
숙련 소총수 (Rifleman Expert)
1단계: 스코프 장착 무기 조준 시 사거리 +50%
포인트 소모량: 2
2~3단계 삭제
전문 소총수 (Rifleman Master)
1단계: 조준 시 약점 피해 +25%
포인트 소모량: 3
2~3단계 삭제
저격수 (Sniper)/ 장거리 사격 (Long shot)
저격수 (Sniper)
1단계만 유지: 조준 시 숨 참기 지속시간 +75%
2~3단계 삭제
장거리 사격 (Long shot)
1단계만 유지: 스코프 무기 조준 시 사거리 +30%, 정확도 증가
2~3단계 삭제
특공대(Commando) 계열 특성 변경
특공대 (Commando)
1단계: 몸통을 조준할 때 피해 +25%
2단계: +50%
3단계: +75%
숙련 특공대 (Commando Expert)
1단계: 이동 속도 증가 효과가 재장전 속도에도 적용
포인트 소모량: 2로 증가
2~3단계 삭제
전문 특공대 (Commando Master)
1단계: AP 소모량에 따라 무기 피해 증가
포인트 소모량: 3으로 증가
2~3단계 삭제
지상군 (Ground Pounder)
1단계: 소형 화기의 재장전 속도 +10%, 정조준 정확도 향상
2단계: +20%
3단계: +30%
스키트 사격 명사수 (Skeet Shooter)
1단계만 유지: 소형 화기의 정확도와 분산도 개선
2~3단계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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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탄총 사수 (Shotgunner) 계열 특성 변경
산탄총 사수 (Shotgunner)
1단계: 불구 상태 적에게 피해 +25%
2단계: +50%
3단계: +75%
숙련 산탄총 사수 (Shotgunner Expert)
1단계: 탄환 3개 이상 발사하는 무기의 사거리 +30%
포인트 소모량: 2로 증가
2~3단계 삭제
전문 산탄총 사수 (Shotgunner Master)
1단계: 발사되는 투사체 수당, 불구 상태 적에게 +10% 추가 피해
포인트 소모량: 3으로 증가
2~3단계 삭제
확산탄 (Scattershot)
1단계: 사지에 가한 피해의 20%가 나머지 사지로도 적용
포인트 소모량: 2로 증가
2~3단계 삭제
기타 특성 조정
이동 표적 (Moving Target)
(파워 아머 착용 시에는 적용되지 않음)
1단계: 질주 중 회피 확률 +5%
2단계: +10%
3단계: +15%
염소 다리 (Goat Legs)
1단계: 낙하 피해 면역
2단계 삭제
눈물나는 희생 (Blood Sacrifice)
V.A.T.S. 사용 시 AP 대신 HP 소모
1단계: HP 소모량 +150%
2단계: +125%
3단계: +100%
4단계: +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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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 모드(Legendary Mods) 변경 사항
야행성 (Nocturnal) – 신규 효과
무기: 은신 중일 때 +25% 피해
방어구: 은신 중일 때 데미지 저항 및 에너지 저항 +20
피 묻은 (Bloodied)
최대 피해 증가 한도: 기존 95% → 130%로 증가
중독자의 (Junkie’s)
피해 증가 최대치: 50% → 100%로 증가
회복성 (Resilient )
재장전 시 모든 저항력 +500 효과 부여
이중 사격 (Two Shot )
추가 피해량: 기존 +25% → +75%로 대폭 증가
추적자의 (Stalker’s) – 신규 효과
은신 공격 피해 +100%
돌연 변이의 (Mutant’s)
피해 증가 최대치: 25% → 50%로 증가
식도락의 (Gourmand)
피해 증가 최대치: 24% → 40%로 증가
V.A.T.S. 맞춤형 (V.A.T.S. Optimized)
VATS 관련 보너스: 기존 +25% → +35%로 증가
청부업자의 (Hitman’s) – 신규 효과
조준 중 약점 피해 +25%
선동의 (Instigating)
체력 60% 이상 적에게 +50% 피해
거대한 (Juggernaut’s)
HP 백분율 기반이 아닌, HP 수치에 따라 직접 스케일링
HP 1000일 때 +100% 피해 최대치
핀포인터의 (Pin-Pointer’s)
머리 부위가 잘못된 ‘사지’로 처리되던 문제 수정
피해 계산 방식이 **가산형(additive)**으로 변경
돌연변이 변경사항
아드레날린 작용 (Adrenal Reaction)
이제 적 처치 시마다 +5% 피해 증가
‘이상한 녀석들 전성시대 (Strange in Numbers)’ 효과 적용 시: +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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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대(Workbench) 관련 변경
다음 무기들은 무기 작업대 내 중화기(Heavy Guns) 그룹으로 재분류됩니다:
가우스 미니건 (Gauss Minigun)
플라즈마 캐스터 (Plasma Caster)
테슬라 캐논 (Tesla Cannon)
핵융합 코어 (Fusion Core) 제작 위치 변경:
**화학 작업대 → 땜장이 작업대(Tinker’s Bench)**로 이동
올바른 특성을 보유한 경우, 아이템을 100% 내구도로 수리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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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플레이 변경
빠른 이동(Fast Travel) 비용 25% 감소
빠른 회복 우선순위 설정 기능 추가 (Quick Heal Prior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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품질 개선 (QoL)
모두 획득 (Bulk Item Pickup)
시체에서 전리품을 수거할 때, 동일한 종류의 아이템이 묶여서 표시되어
더 빠르고 간편한 수거가 가능해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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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TS 참여 방법
Steam에서 Fallout 76를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공개 테스트 서버(PTS)**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단, PTS에서의 진행 상황은 라이브 서버로 이전되지 않습니다.
**아토믹 샵(Atomic Shop)**은 PTS 기간 동안 비활성화되어 있습니다.
설치 방법
Steam 라이브러리를 열고
“Fallout 76 Public Test Server”를 설치하면 됩니다.
(Chat Gpt로 번역후 공식 번역에 가깝게 특성,돌연변이,전설 모드 번역을 새로 했습니다.틀리거나 지적해주실 부분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