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파티 조합 및 장비
2. 서브 어빌리티 장비
3. 직업 어빌리티 참고
스샷이 길었네요. 중요 단어엔 볼드체 및 색깔로 강조했습니다.
1. 파티와 장비
2. 서브어빌리티 (올베릭은 피 1 유지해야합니다. 쩌리보스 8개 깨다 레벨업 하면 안됩니다. 필수)
3. 직업 및 어빌리티순으로 보시면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1보스 특징 및 전략
- 개인적으로 1보스는 2보스에 비해 너무 쉽다고 판단, 대부분의 전략은 2보스에 몰빵합니다. (아펜없음)
- 가세는 두 캐릭터 모두 올다운입니다만 필수 아닙니다.
- 망자들이 튀어나오긴 하는데, 라스트엑트 전부 달고 민첩 전부 달면 식몽수 필요 없이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식몽수 3마리 정도 잡으시면 좋습니다.) 식몽수 없이 하는 방법도 말씀드리겠습니다.
- 보스 브레이크는 더블토마호크 4연타로 합니다.
- 순서를 항상 생각해야 됩니다. (특히 라스트 엑트일때)
- 무난히 버티기 위해 서브어빌 보시면 아시겠지만 회복한계 돌파가 핵심입니다. 딜보다는 우선 버티자는 마인드 (버티면 무조건 깹니다. 천천히)
- 시작하자마자 트레사 -> 확산의 룬 / 한이트 대회복마법(망자는 1마리라 일단 스킵합니다) / 프림로제 BP특대 트레사에게 / 사이러스 BP특대 한이트에게
(프림로제는 가세는 라스트엑트나 틈날때 하시면 됨) (한이트 대회복도 라스트엑트나 틈날때 한번씩 하시면 됨)
- 여기서 라스트엑트 발동 한두명 합니다. 트레사라면 BP 풀로 빛의 룬 /한이트라면 식몽수(다음 턴에 우리가 먼저 시작해서 보스 브레이크 걸 수 있다면) 프림로제 또는 사이러스라면 BP특대 충전
- 2턴 시작하면 트레사 빛의룬 MAX로 키시고 한이트 식몽수 하시고 더블토마호크 또는 지팡이, 특대광명마법(3타)로 브레이크먼저 걸어주세요.
-> 브레이크 후 지팡이 케릭은 지팡이로 평타 한대, 나머지는 속성 많이 들어간 무기로 평타 한대 씩 (주딜러는 프림로제, 사이러스, 한이트)
-> 브레이크 끝나가면서 다시 망자들이 나오려고 한다. 천천히 회복한계돌파를 이용해 풀피+로 만들어줍니다.
-> 중간중간 틈날때 트레사 확산->긴급회피(BP최대한써써) / 확산->휴식 좋습니다.
-> 중간중간 틈날때 프림로제 무도희 실티지 ->한이트에게 -> 한이트 반사의 베일 쓸만합니다.
-> 이때 여전히 트레사의 빛의 룬 효과가 있기 때문에 딜이 속성에 따라 5000-10000정도 들어가기에 망자들을 평타로 잡을수도 있습니다. (식몽수 없을 경우), 식몽수 없을 경우 프림로제의 마법딜도 도움이 됩니다. (브레이크해야 딜이 잘 들어갑니다)
- 라스트 엑트가 있기 때문에 망자들 브레이크 또는 죽일 여유가 충분합니다.
- 회복한계돌파가 있기 때문에 몇대 때려도 아프지도 않습니다.
- 확신 긴급회피 및 반사의 베일까지 걸면 시간을 또 벌 수 있습니다. 천천히 천천히...
- 혹시나 캐릭터 사망시 특대로 살려주시면 9999HP로 시작할 수 있어서 여유롭습니다.
이렇게 아주 안전하게 끝장을 낼 수 있습니다. 약간 머리를 굴리면서 턴을 잘 조절하시면 계속 거의 풀피로 안전하게 가능합니다. (식몽수 없어도)
2보스 특징 및 전략
*중요! : 전체회복 마법이나 전체회복 스킬, 아이템을 사용해서 올베릭의 피가 올라가면 절대 안됩니다.
- 올베릭이 bp 찬 상태에서 궁극기 빨리 날리면 되는데, 순서가 꼬이면 궁극기 전에 전기특대마법(3타) 맞고 1명 살거나 전멸합니다. (피1인 올베릭 사망)
- 그래서 여기서도 역시 빠른 폭딜을 포기하고 올베릭 제외 다른 캐릭터는 회복한계돌파로 사망시 특대로 살리시면 9999HP로 시작할 수 있어 여유롭습니다. (올베릭은 HP 가장 낮게 살리는 아이템이나 부활마법, 응급처치로 살립니다)
- 보험은 또 있습니다. 아펜 무도희실티지 -> 오필리아 반사의 베일(3개까지)은 무조건 거셔야 합니다. (전기특대마법 3타 보호)
- 아펜 무도회실티지 -> 오필리아 되갚기의 주회도 쓸만합니다만 우선되지 않습니다.
- 아펜 무두회실티지->아펜 건강화도 쓸만합니다만 우선되지 않습니다.
- 이 많은 스킬을 이야기 하는 이유는 회복한계돌파 및 오필리아 반사의 베일 덕분에 꽤 여유가 있기 때문입니다.
- 오필리아의 가세는 급하지 않으니 브레이크 걸릴거 같으면 천천히 소환합니다.
- 첫 턴에 약사는 BP2개씩 뿌려줍니다. 테리온은 고기방패이므로 주임무는 BP 수급입니다. 오필리아는 약사의 BP충전을 받고 반사의 베일을 올베릭에게 3개 바로 써 주세요. (첫턴 전기특대마법3타로 사망 방지). 물리 댐은 보호로 올베릭이 살 수 있습니다. 올베릭은 궁극기 써 주세요.
- 첫턴에 쩌리들이 죽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만 라스트엑트가 있습니다. 아펜은 BP수급/조합1인대회복/무도회실티지->오필리아
오필리아는 반사의 베일 또는 되갚기의 주회 또는 BP 수급, 테리온은 BP 수급, SP수급, 사망자 부활
- 계속해서 올베릭에게 BP 수급 및 필살기 날리면서 쩌리들 다 죽으면 빠르게 브레이크에 집중합니다.
- 사망시 특대아이템으로 살리면 9999HP로 살아나기 때문에 1명만 남아도 결국 다 살릴 수 있습니다.
이 파티 말고 허접한 파티로 클리어할때 제가 경험해봤습니다.. ㅎㅎ
- 올베릭 궁극기 1-2번으로 쩌리들 죽고나서 브레이크 이후 올베릭이 궁극기 1-2번 쓰면 끝장납니다.
*중요! : 2보스는 전기특대마법(3타)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 무도회+반사의 베일3개가 정말 중요합니다.
이 파티의 특징은 시간은 좀 오래 걸리지만 딜보다는 회복한계돌파 및 데미지 반사에 집중해서 거의 풀피로 무조건적으로 클리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저처럼 진보스 어려우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뒤늦게 너무 재밌는 게임 발견해서 1월 25일에 처음 시작해서 73시간 정도했는데, 2주간 행복했습니다.
특히 블랙로즈마리님 공략 및 루리웹 공략들 너무 감사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