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자세한 공략은 인터넷에 많으니 3줄 요약은 안 되지만 간략하게 적어 보겠습니다.
기억해야 할 포인트는 볼드 처리하고 아래에 다시 모아 두겠습니다.
배치도입니다.
포인트 1. 단말 셋을 모두 파괴한 후에 보스를 공략할 것
이건 뭐 다들 아실 테고.
포인트 2. 아래쪽 단말 파괴 전에는 그쪽으로 진입하지 말 것
이유는 아래에 있습니다.
각 링크단말이 보유한 버프의 효과 / 보스 스킬을 맞췄을 때의 효과 / 버프를 남기고 잡았을 때의 효과입니다.
포인트 3. 점수가 애매하게 부족하면 링크단말의 버프를 지우지 말고 잡을 것.
왼쪽과 오른쪽은 스킬을 유도해서 맞추면 자기에게 걸린 방어버프를 지워서 잡기 쉬워지지만 아래는 오히려 방어버프를 걸어서 곤란해집니다.
그리고 생각보다 많이들 신경을 안 쓰시던데 보스의 스킬을 맞추지 않고 왼쪽/오른쪽을 잡으면 아군 전원에게 영속 중립버프를 걸어 줍니다.
경험 상 각각 대략 200점 정도의 차이를 만드니 둘 다 받으면 약 400점 상승에 달하는 효과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보스의 스킬 차례입니다.
1스킬-1(안정치 O) : 가장 가까운/먼 인형 공격 및 중립버프 2턴 부여
* 중립버프 보유자에게 피격 시 반격
1스킬-2(안정치 X) : 5칸 안의 모든 인형 공격 및 중립버프 2턴 부여
1스킬은 언제나의 2명 맞기/전체 맞기 패턴입니다.
다만 다이시 프리즌은 안정치 파괴 시 다시 복구하지 않기 때문에 1-1의 중립버프는 안정파괴 2턴 후 사라집니다.
2스킬 : 가장 많은 인형이 모인 방향 3x8칸 공격 및 피해증가 디버프 부여
* 링크단말 피격 시 전술한 효과 발동(버프 해제 또는 부여)
* 디버프 정화 시 개인 버프 2턴 부여(치명피해)
2스킬 디버프로 획득 가능한 버프는 좋긴 하지만 전원이 아니라 개인용 버프이고 이 디버프로 인해 3스킬 디버프를 정화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 오히려 약간 처치곤란한 느낌입니다.
3스킬 : 모든 인형 공격 및 이동 디버프 부여
* 디버프 정화 시 전체 버프 2턴 부여(방어무시)
언제나의 지속 턴이 끊어지지 않게 조심해야 하는 그것.
1턴 : 1 - 2 - 3
2턴 : 1 - 2
3턴 : 1 - 3
4턴 : 1 - 2
5턴 : 1 - 2 - 3
6턴 : 1 - 2
7턴 : 1 - 3
턴별 스킬 패턴은 위와 같습니다. 짝수턴에는 3스킬을 사용하지 않기에 이동 디버프를 1개 이상 남길 필요가 있습니다.
포인트 4. 짝수 턴에는 이동 디버프를 1개 이상 남겨둘 것
이번 다이시는 적의 버프를 정화할 인형을 챙길 필요는 없습니다. 기믹으로만 정화가 가능하니까요.
일단 기억해야 할 건 대충 이 정도네요.
포인트 1. 단말 셋을 모두 파괴한 후에 보스를 공략할 것
포인트 2. 아래쪽 단말 파괴 전에는 그쪽으로 진입하지 말 것
포인트 3. 점수가 애매하게 부족하면 링크단말의 버프를 지우지 말고 잡을 것.
포인트 4. 짝수 턴에는 이동 디버프를 1개 이상 남겨둘 것
이어서 오늘 돌린 2킬 택틱을 올려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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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