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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블러드본 데이터 마이닝: 무기와 방패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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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14.203.***.***

검과 방패... 액션 알피지에서 가장 기본적인 무기임에는 틀림이 없지만 회피와 인터럽트, 리게인을 가진 스타일리쉬하고 공세적인 블본의 공격 시스템과는 좀 어울리지 않는 것 같네요... 블본에 어울리는 방패는 허섭스레기같은 나무방패 뿐인 거죠...ㅋㅋ
24.08.24 02:32

(IP보기클릭)14.32.***.***

나메크별의 피콜로
그러게요. 블본은 회피가 어울리고 특징이죠+_+ | 24.08.24 04:16 | |

(IP보기클릭)119.195.***.***

나메크별의 피콜로
퀵스텝 너무 좋앙 | 24.08.28 15:46 | |

(IP보기클릭)14.32.***.***

골드벅잭해머
좋아요>_< | 24.09.04 13:51 | |

(IP보기클릭)124.59.***.***

제대로된 방패가 없어서 너무 고생했었죠... 회피와 인터럽트가 너무 힘들어서 잘 쓰지 못하는 유저입장에서 보면 방패와 좋은 방어구의 도움이 없다는 게 게임의 난이도를 엄청나게 올라가게 만드니 없는 것이 너무나 괴로울 수 밖에 없습니다. 적어도 절반 정도까지 받는 피해를 줄여주는 식으로 쓸 수 있기라도 하거나 초기 트레일러 때 있던 동작인 무기로 가드를 해서 즉사가 터질 상황을 버틸 정도만 되었어도 훨씬 좋았으련만,... 아니면 왼손에 방패. 오른손에 화기를 들고 싸우는 원거리 전투 방식도 좋고 꼭 장치 무기에만 매달릴 필요는 없었을텐데 어려움이 지나친 부분이 컷죠... 각종 소모품의 휴대량도 너무 적은 편인데다 입는 옷에 따라 소모품의 휴대량이 달랐으면 어땠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죠. 더미 데이터엔 참 별게 다 있는 블러드본입니다만, 만약 PC로 나와 모드를 통해 중갑에 대형 방패를 운용할 수 있으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겠군요.
24.09.02 06:23

(IP보기클릭)223.38.***.***

뷰너맨
블본은 회피의 재미라 생각해서 방패를 뺀 것도 괜찮은 선택이란 생각이 들어요 | 24.09.02 08:01 | |

(IP보기클릭)124.59.***.***

루리웹-3702072873
그나마 나무 방패와 호수 방패라도 있고 물리 피해를 막는 건 큰 도움이 안되지만, 호수 방패가 추가되면서 마법 데미지 거하게 크게 들어오는 걸 막아서 버틸 수 있다는 것은 큰 도움을 줬죠. 회피와 인터럽트같은 액션은 피지컬을 요구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걸 못 따라가면 좋은 점 보단 나쁜 점이 두드러지게 되니 말입니다. 너프 전 대포와 신비로우셨던 총창에 기대어 겨우 클리어를 했지만, 너프 후엔 에블린과 연발총에 기대다 DLC에서 추가된 제대로된 원거리 무기인 궁검덕에 DLC를 진행할 수 있었다 생각이 듭니다. 입수 시기가 늦긴 했지만,... 분명 설명 상으론 활에 대해 별 좋은 평이 없으나. 그 활과 화살이 웬만한 게임 내 화기들 보다 사거리와 데미지가 훨씬 더 좋아져버린 괴랄한 모습으로 마무리를 했죠. 아참. 게틀링도 아슬아슬하게 성능을 뽑을 수 있었군요. 낮은 레벨에선 저열한 성능이지만, 수은탄 1발 소비하는 동안 200이상 데미지를 뽑을 수 있게 되면 5발 소모하는 동안 들어가는 데미지를 무시할 수 없고 혈질 99에 31.5% 혈질 혈정석을 박아주면 중거리 내에선 데미지 효율이 훨씬 나와서 어중간하게 근접전이 힘든 적들을 상대할 수 있게 해주었던 덕에 성배 돌기 참 수월해졌었죠. 대포가 너무 너프 되어버린 게 가장 큰 아쉬움입니다. | 24.09.02 15:09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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