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딩후기 입니다.
현재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 '아, 이걸 사야되나 말아야 되나' 하는이에게 조금이라도 도움되었으면 합니다.
글이길어서 조금이라도 줄이려고 '음슴체' 사용하겠습니다.
가장 밸런스가 좋은 느낌의 제이콥으로 플레이
결론 : 생각없이 좀비 잡는 게임 좋아하면 추천!!
스토리는 이런류의 좀비게임에서 바랄부분은 아닌 것 같음. 데드아일랜드1이나 다잉라이트 2 다 비슷하다고 생각
분량은 20시간으로 광고한걸로 아는데 사진보면 알겠지만 사이드는 거의 안했음 안하고 16시간정도 걸린듯
타격감은 프롤로그때 주는 무기들이 타격감이 구림. 그래서 초반만하거나 일부만 보고 타격감 구리네 하고 환불하는사람도 있을것 같은데
하면 할수록 좋아짐 개인적으론 도끼나 철퇴, 렌치 장도리 류에 충격 개조를 하면 타격감이 매우 좋아지는데 하면 할수록 좋아진다는 말이
무기마다 타격감이 모두 다른데, 무기도 다양해지고 충격 개조하는거 자체도 진행해야하는 얻는 부분이니까...
패링시 처형모션 혹은 강공 차지해서 머리를 노리면 무기마다 고유모션이 있는데 이게 타격감이 장난 아님 이거 아냐 모르느냐에 따라 천지차이
다만 총기류는 별로임. 킬링플로어 총기류가 딱 이느낌..
그래픽 좋음. 맵이 대체로 산뜻해서 그렇게 보이는것도 있는데 아무렴 어떰? 최적화 좋음 프레임드랍 못느낌
디테일도 은근 좋은게 물통에서 물이 나오는데 그 물로 주변 피가 지워지기도 함. (2023겜인데 거울구현 안해놓은건 마이너스)
오픈월드가 아니긴 한데 좀비나 재료템이 무한으로 젠되서 계속 아무생각없이 즐길수 있음.
좀비는 주변 배경에따라 복장이 달라서 같은 종류여도 다채로움. 허나 연기력이 부족함 내살을 뜯어먹고 싶어하는 간절함이 부족하달까 ㅋㅋ
다잉라이트의 밤 볼레틸 처럼 긴장감을 느낄정도의 적은 없었던듯? 특수좀비들은 우리가 어디선가 봤을법한 그 종류 범위내라 신선하진 않음
난이도는 따로 설정은 없고 캐릭별 차이가 있음. 에이미가 체방이 낮아 대놓고 무기들고 짱뜨는 것보단 회피하고 원거리
이용하는 느낌이라 가드 있는 캐릭터를 추천, 가드 판정이 좋아서 좀비가 팔움직인다 싶을때 가드 하거나 붕쯔붕쯔해도 패링이됨
회피도 사실 회피할때 스태미너가 안달기 때문에 남발해도 되고, 패링 성공시 체력이 회복되어 죽을일도 많지는 않았음.
보스전도 단조로운편, 그리고 고어못보면 비추
모션은 대체로 양손무기가 별로임 양손검, 오함마 같은무기 평타가 굉장히 답답하고 어정쩡함. 오함마 강공차지맛은 진짜 좋은데
평타 타격감 및 모션이 너무 아쉬움 체술이 많이없는게 아쉬웠음 바하4하다와서 ㅋㅋ
캐릭터는 솔직히 다 매력없음 왜이렇게 했는지 아쉬움. 차라리 평범한 일반인 느낌이 오히려 좋은데, 그리고 이쁘고 잘생긴 캐릭 하나 없다니...
허나 1인칭이라 자기 얼굴 볼일이 거의없음 그래서 대사라도 재미있는 제이콥 함. 캐릭마다 자기 성격에 맞는 대사를 함
게임이 불친절함. 메인퀘는 친절한 편인데, 사이드퀘, 실종퀘가 문서에 적힌 글보고 뉘앙스로 판단해서 찾아야됨 이런거 잘찾는 편인데도
힘들었음 ㄷㄷ 금고나 이런 열쇠얻는 부분도 그냥 하다안되면 검색하는게 나음 '스스로 찾는게 제맛이지' 하고 근방에서 종일 찾다가
알고보니 더 진행하거나 다른곳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음
노가다 안해도됨 무기도 제때 주고 상인이 파는 퓨즈만 이용해도 거진 다맞춤 캐릭터 창고 공유라서 다캐릭시 서로 도와줄수있음
엔딩후 자동회차로 넘어가는게 아니고 그냥 계속 진행되는 방식 사이드퀘 마저 할수있음.
사실 2회차는 지금은 없는데 추후에 나오지않을까 생각함. 게임 더 오래하게 만들려면 만들어야지
(IP보기클릭)140.248.***.***
(IP보기클릭)112.173.***.***
(IP보기클릭)118.217.***.***
(IP보기클릭)21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