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랄을 해본 기억이 파쇼 초기때라 너무 오래됐기에 리셋된 상태로 프랙티스를 돌려봤습니다
그리고 혹시해서 들어가보니 공식 홈페이지에도 출시에 맞춰 내용이 업데이트가 되어 있더군요
일을 하긴 합니다 성에 안차실테지만..
https://virtua-fighter.com/revo/kr/character/skill/skill20.html
그런데 프레임표를 들여다 보던중 이게 이랬었나? 싶던 항목이 한군데 눈에 띕니다

??
이게 있었던가?
네. 실제로는 월스 실기버전에선 후속타가 삭제되어 있습니다
10f 발동에 2히트 짜리고 전회전이라 나름대로는 너무 오버파워라고 생각했나봐요
벽팅도 가능했을테니까.
파쇼와 다른점이 더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업데이트된 프레임표는 파쇼를 베이스로 가져와 번역한것 같습니다
세세한 실제 유불리는 얼마나 정확하게 기입되어 있을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기본적으로 래피드 모드에선 매우 가벼운 몸무게를.
매시브 모드에선 딜량과 확정타를 조정하는 방향으로 디자인 한것 같아요
앞서 언급했지만..
뭔가 일을 하긴 하는데 성에 차지않는 몇% 부족한 느낌은 아오키 체제하에선 늘 느껴지는것 같습니다
이점이 참 아쉬워요
월스모드도 아이템을 획득했다면 좀더 성취감있게 new 텍스트라도 넣으면서 블링블링한 전용 획득연출을 하면 좋을텐데
누가 무엇을 새롭게 획득했는지 일일이 알기 어려운 딱딱한 UI도 그렇고,
일부 유저들의 접속오류문제도 그렇고요
개인적으로 종종 세가에 버파에 대한 문제와 개선점 피드백을 보내긴 합니다만, 답변은 없는 일방통행 창구입니다
읽었는지 알수도 없는 답답함은 패시브죠
적어도 작품에서 문제가 뭐였는지 립서비스일지라도 그걸 언급해주는 야마다 체제의 뉴버파에서는 이런 갈증이 상당수 해소되면 좋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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