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새 프레임 보간 많이들 쓰시죠, 특히 오리는 PC 개발력이 딸리는 일본 겜 할때 혁신 인것 같습니다.
슈로대도 마찬가지인데, 이번 Y는 유니티 엔진 문제인지 오리의 프레임 보간을 사용하면 게임 자체가 느려지는 현상이 있더라구요..여기 게시판에도 문제를 호소하시는 분들이 계셨습니다.
Geforce에서 제공하는 부드러운 모션(Smooth motion)을 쓰시는 분들도 많은 것 같은데, 저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적용이 됬다가 안됬다가 하는 문제도 있고, 기본적으로 프레임을 2배수까지만 적용 시켜주는 게 맘에 안들었습니다. (엔비디아 앱에서 프레임 최대 제한도 버그가 있는지 안되기도 하구요)
어쨌든 오리가 해답인데, V-Sync를 해제하라거나(근데 Y에는 이 옵션이 없음ㅋㅋ..), G-Sync를 해제하라거나 웹서핑으로 여러가지 옵션을 찾았으나 의미가 없었고
여러가지 조합을 시도하다가 드디어 최적의 조합을 찾았습니다ㅠㅠ
정답은 Rivatuner Statistics Server Download 7.3.6 Final(다운로드 클릭) 로 프레임 제한을 거는 것.
다운은 여기로 받으시구요.
압축 풀고 설치 후 실행하시면 하단의 [ADD] 누르셔서 슈로대Y 경로를 지정해주세요.
(C:\Program Files (x86)\Steam\steamapps\common\SRWY 의 SUPER ROBOT WARS Y.exe 지정)
그리고 난 후 오른쪽의 Framerate limit. 에 원하시는 숫자를 입력하시면 최대 프레임이 제한됩니다. (자신이 쓰시는 모니터의 정수비율이 좋아요. 저는 165hz 모니터라서 33프레임으로 했습니다. 슈로대 애니메이션 최대 프레임이 30이니 30에 가깝게 두셔야 최대효과를 보실수 있음)
이후 슈로대를 실행하시고 곧바로 오리를 적용하시면 정상적으로 프레임 보간이 됩니다. (프레임 제한이 걸리기 전에)
만약 또 프레임 보간을 쓰고 느려지면, 게임 킨 상태에서 RTSS에서 [Framerate Limit]을 0으로 맞춰서 최대 프레임을 다시 올려준 후에 오리로 업스케일 -> 다시 RTSS로 원하는 프레임 제한 하시면 다시 원래대로 적용 됩니다. (게임이 켜진 상태로 실시간으로 해야함!! 중요!!)
생각의 원리는 그러니까
1. 게임 내 최대 프레임일때는 적용이 잘되는데, 프레임이 낮아진 후에 보간을 하면 뭔가 게임이 전체적으로 느려진다. (정상적으로되어도 알탭 등으로 딴곳 갔다가 적용하면 또 느려짐)
2. 그러면 최대 프레임으로 다시 게임을 되돌려주고 다시 적용하면 문제가 없지 않을까?
3. 실시간으로 프레임 조절하는건 RTSS로 하면 되지 않을까?
4. 문제해결!
이정도 입니다.
다른분들도 해결해서 부드러운 슈로대 플레이가 되셨으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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