힌트를 드린다는게 아니라
인터넷이 안 되는 상황에서 클리어 하는데 애먹다가 어쩌다 한번 하루이틀 인터넷 연결되면
잠깐 공략 보고 조언 듣고 이런 식으로 3회차까지 어떻게 클리어 했습니다
1. 스팀덱
상당히 최적화가 잘 되어서 놀랐습니다. 탄막지옥 수준에서도 프레임이 확 떨어진다는 느낌은
못 받았습니다. 배터리 광탈 및 과열 우려로 30프레임 제한이였지만 완벽호환 마크 달았어도 괜찮았을 겁니다.
2. 스토리
아코 시리즈치곤 다들 설명해주시기를 친절하시더군요.
4회차가 없는게 아쉬웠습니다.
차라리 3회차를 하수인 노릇해주고 4회차가 플랜B 엔딩을 내줬으면 어땠을까
미션 구성은 스토리와 관련이 떨어지는 의뢰를 몇 개 더 넣어줬으면 좋지 않았을까
3. 어셈블리
화기류에서는 약간 불만인게 스나이퍼 라이플, 하윗져, 로켓 류가 아예 없어진건
실망이였습니다. 특히 스나이퍼 라이플에 해당하는 무기 자체가 없다는 것.
(물론 아코3나 4의 탄속이라도 PVP에선 거의 안 맞을테니 없는게 나을지도 모릅니다)
FCS에서도 원거리 파츠는 그냥 구색맞추기 아닌가 싶더군요.
그리고 보스 전에서 화기류보다 유도무기가 훨씬 좋은 경우가 너무 많았습니다.
양팔 4연장 + 양어깨 하이액트 2연장만 있으면 AC 보스들은 해결이 되더군요
(순삭당하지 않는다는 전제하에 ㅋㅋㅋ)
4. 스태거
기존 작들과 가장 차이나는 부분일텐데
스태거에 너무 집착하게 만든게 아닐까 싶습니다. 스태거 여부에 따라 방어력 차이가 너무 심하니
무기선택 여하에 따라서는 아무리 전탄을 우겨넣어도 안 잡히는 보스들.
결국 충격력 높은 무기와 스태거에 꽂아넣을 큰거 한방 조합을 강요합니다
쌍짐머만이 사기인줄도 모르고 3회차 다 깨는 동안 에너지샷건만 썼습니다)
아기자기한 무기조합으로 이기고 싶은데 스태거 없이 가능할까요? 라는 질문에
프롬이 그런건 생각해본적도 없네요;; 하는 느낌
5. 도탄
제일 오래한게 500머신건의 3라서 그런가 실탄류 도탄에 너무 각박합니다
월탱처럼 입사각 도탄 구현해달라는게 아니라
229M 에선 데미지 딱 들어가고 231M에서는 바로 도탄. 이런 느낌이라
기체 실탄 방어력은 도탄과는 아무 관련없는 수치 같았습니다
실탄 방어력이 높으면 도탄 거리가 좀 더 줄어든다던가 하는 구현이 있았으면
좋았지 않을까 (이건 그냥 제가 인터넷 안 보고 깨다보니 몰라서 쓴 걸 수도 있습니다)
아무 정보도 없이 실탄 무기로 시작하다가 도탄 튀는거 보면 바로 에너지+폭발 조합으로
가게 되더군요.
6. 단점
1) 스팀덱에서 하기엔 너무 글씨가 작았음 특히 전투모드
2) UI 색 지정이 안 되니 흰 배경에선 그냥 없는 셈 치고 해야됨
3) 기존 시리즈에서 제외당한 무기 종류들
4) 역각, 4각, 탱크 파츠수 부족
5) 스태거에 너무 치우친 전투구성
6) 리플레이 미션 중 어셈적용 불가 미션 2개 >>> 리플레이때는 어셈 할 수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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