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34on입니다.
오늘은 아실 분들은 다 알만한 좀 강력한 빌드를 가져와봤습니다.
바로 4각 다리를 활용한 빌드입니다. 세팅의 출처는 rage typhoon님의 세팅입니다.
이분의 세팅을 참고해서 어깨 무장만 불법개조를 좀 했습니다 ㅋㅋㅋ
어쨌든 4각이 정말로 무서운 이유가 무엇일까요?
게임에서 소개한 기믹처럼 인공위성처럼 하늘을 떠다니며 폭격을 퍼붓는 것? 이거는 사실 미사일 요격으로 너무 쉽게 잡을 수 있죠.
그렇다면 무엇일까요. 저는 4각 다리의 부스트 킥이라고 생각합니다.
4각의 부스트킥의 범위는 상상을 초월합니다. 2각 킥처럼 빠르면서도 과장 보태서 전방 180도는 전부 커버할 정도의 범위입니다.
막말로 한번 킥에 당하면 초경량 고기동형 기체가 아닌이상 이 킥 루프에서 벗어나는건 굉장히 힘듭니다.
즉 4각을 활용한 빌드는 근접 압박이 탁월한 세팅이라는 말이며,
여기에 파일 벙커를 추가해주면 하루종일 걷어차이다 결국 기체에 구멍이 뚫려버릴 수 있다는 거겠죠.
보조무기로는
오른손엔 짐머맨 하나(LUDLOW 머신건도 좋습니다. 물론 짐머맨이 최고 효율을 내지만),
양 어깨엔 상대 퇴로를 차단하도록 미사일도 좋습니다만, 저는 빠르게 스태거를 유도하기 위해 실탄 오비트를 달아주었습니다.
이제부터 할 일은 지옥 끝까지 따라붙기만 하면 됩니다.
AB중에는 충격 데미지 감소도 있고, 4각 빌드는 방어력과 체력도 높기 때문에 어느정도 감수하고 돌진하며 붙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AB 방향 제어는 잘 해야합니다. 가장 중요한건 계속 붙으며 파일 벙커 각을 만드는거니까요.
부스트킥이나 짐머맨으로 스태거를 유도했으면, 가장 중요한건 후딜을 캔슬하고 상대방 쪽으로 퀵부를 씀과 동시에 바로 파벙을 시전하는 겁니다. 4각의 장점은 2각이나 역각보다 이 퀵부 기동이 부드러워서 파벙각을 재기가 훨씬 쉽다는겁니다.
Rage Typhoon님의 빌드에 여러번 깨진 후에 느낀거지만, 이 빌드는 제가 아는 한 가장 강한 세팅이었다고 말씀드리고싶습니다.
영상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탱크, 미사일 세팅, 쌍짐머, 4샷건 심지어 같은 4각 등 세팅 구분할 것 없이
모두 압도적으로 승리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시원하게 한판 정도는 확실하게 이겨서 스트레스를 풀고싶다면 이 빌드를 강력 추천드리고싶습니다.
--------------------------------------------------------------------------------------------------------------------------------------
그렇다면 이 빌드는 공략지점이 없냐하면 그건 또 아닙니다.
어쨌든 붙어서 공략해야하는 빌드인만큼 4각의 경우 상대가 고기동형 경량 기체면 상대하기가 꽤 어렵습니다.
(12:25 부터)
영상 맨 뒷부분에는 여러번 깨지고 부숴지면서 유일하게 이겼던 빌드를 활용한 전투가 담겨있으니 한번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용한 빌드는 극경량형 버스트라이플 세팅이구요.
z축 이동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서 지속적으로 부스트킥 각으로부터 벗어나도록 노력했습니다.
최대한 일정 거리를 유지하고 부스트킥으로 붙는 심리를 계속 예상하고 있어야 이길 수 있습니다.
극경량인만큼 한방에 나가떨어질 수 있는 빌드라서 계속 집중해야한다는 문제가 있어서 승률이 그렇게 높지는 않지만,
제가 아는한 이 방법이 가장 정석적인 대응법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빌드 설명은 여기서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 모두 즐거운 PVP되시길 바라겠습니다.
PS5 PVP 투기장 참여 원하시는 분들은 PSN : kdh34on으로 친추 주시면 초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IP보기클릭)172.226.***.***
(IP보기클릭)118.235.***.***
다른 4각 빌드를 두들겨 팰 수 있는 빌드다보니 ㅋㅋㅋㅋㅋ 압도적으로 육탄전에서 밀리는 것 같더라구요. | 23.09.18 10:58 | |
(IP보기클릭)223.39.***.***
(IP보기클릭)125.129.***.***
요즘 근데 4각이 많아지고있는 추세인것 같긴 합니다 ㅋㅋㅋㅋ | 23.09.18 12:29 | |
(IP보기클릭)223.39.***.***
근래 쌍니들 미사일이 엄청 많이 보입니다. 게다가 4각에 니들 미사일...회피기동 겁나 빡세게 해야해서 핏떵 흘리네요ㅋㅋ | 23.09.18 12:51 | |
(IP보기클릭)175.211.***.***
(IP보기클릭)125.129.***.***
결국 근접에 의존할 수밖에없는 어떤 기체든 고기동 경량 기체한테 밀리게되는 것 같습니다 ㅎㅎ 대신 4각은 튼튼한 장갑을 믿고 한번만 걸리라는 마음으로 집요하게 달라붙어주면 일발역전의 가능성이 더 커지겠죠 :) | 23.09.18 12:31 | |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25.129.***.***
아무래도 벙커각을 잡는게 가장 큰 문제지않을까 싶습니다 ㅠㅠ 이거는 확실히 연습이 필요한 것 같긴해용. | 23.09.18 12:31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5.129.***.***
오 넵 확인했습니다. 언제든지 놀러와주세요 :) | 23.09.18 14:05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5.129.***.***
함께하는전멸
채찍도 아주 찰지죠 ㅋㅋㅋㅋㅋ 파일벙커가 들이대며 한방을 터뜨리는 재미라면 채찍은 견제와 동시에 압박까지 되는 재미있는 무기인 것 같습니다. 특히 사각빌드에서도 많이 나오죠 채찍은 | 23.09.18 14:46 | |
(IP보기클릭)14.32.***.***
(IP보기클릭)121.128.***.***
4족의 장점을 좀 늦게 알게된 것 같습니다 ㅎㅎㅎ | 23.09.18 19:49 | |
(IP보기클릭)125.143.***.***
(IP보기클릭)118.235.***.***
대미지는 다들어왔었나요 ㅋㅋㅋㅋㅋㅋ 충격량이 적어서 스태거가 늦게터지고 전체적인 대미지 총량이 적어서 그렇게 느껴졌었나보네요. 정보 감사드립니다. 다음에도 또 놀러와주세요 세이님 :) | 23.09.19 08:42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1.131.***.***
공포의 회전회오리킥... 판정만큼은 너프가 시급합니다 ㅋㅋㅋㅋㅋ | 23.09.21 09:5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