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최근 사힐2 리메이크와 비교해보자면
전투는 사힐2도 재밌었지만 중반 들어서부터는
좀 물린다?는 느낌이 없잖아 있었는데
(원거리전투 타격감이 그저그런,
근접전투도 회피 - 공격 무한 반복)
f는 원거리 무기가 없고 근접무기만 있다보니
이런 저런 전투 시스템을 더 추가한 것 같네요.
지구력(스테미너 게이지)이 추가되서 공격, 회피할 때
게이지 소모를 신경쓰며 전투하게되니
좀 더 집중해서 전투에 임하게 되고
또 정신력이라는 시스템이 추가되서 게이지 관리하며
살짝 필살기? 같은 공격도 할 수 있게끔 했으며
근접무기 종류도 더 다양해지고 내구도까지 도입되서
필연적으로 다양한 무기를 쓰게끔 만드네요.
전투에 다채로움을 부여한 게 마음에 들고
게임플레이 측면에서 봤을 때
사힐2보다 확실히 더 재밌어졌네요.
아트와 스토리는 일본 배경이지만
같은 동양, 동아시아 문화권 특유의 분위기가 있어서
굉장히 익숙하고 친근한 느낌이 들어
게임에 더 빠져들고 와닿는 것 같습니다.
음악과 크리쳐 디자인들도 마찬가지.
그래서 배경 둘러보는 것에도 시간을 꽤 뺏기네요. ㅎㅎ
사혼곡 사이렌 느낌도 나는 것 같지만
같은 일본 시골 마을 배경이라서 그런 것 같고
막상 플레이해보면 사일런트 힐의 그 바이브입니다.
엔딩까지 더 달려봐야 알겠지만 게임이 잘 나온 것 같아
참으로 기쁘고 개인적으로 너무 재밌게 즐기고 있습니다.
아쉬운 점이라면 플레이할 때 히나코 모션(애니메이션)이
좀 엉성한 것 말고는 다른 부분들은 너무 좋네요.
사힐 IP 다시 제대로 부활한 것 같아
행복한 마음에 소감글 한번 남겨봅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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난관 난이도로 플레이 중입니다. 노멀난이도인 줄 알았는데 찾아보니 이야기 중시가 노멀이고 난관이 하드라고 하더군요. 확실히 일반적인 노멀 난이도보단 어려운 느낌입니다 | 25.09.24 02:3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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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들이 길이나 복도 모퉁이에서 갑툭튀해서 공격할 때가 좀 있습니다. (소울시리즈의 그것처럼.. ㅋㅋ)그런 거 말고는 공포영화보다 점프스케어는 없는 것 같아요 | 25.09.24 10:05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