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SILENT HILL 2 팬 여러분!
팀에서 몇 마디 전합니다
먼저, 게임 출시 동안 계속해서 지원해 주시고 최근에 저희와 공유해 주신 모든 사랑에 깊은 감사를 표하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감상을 읽고, 놀라운 스크린샷에 감탄했으며, SILENT HILL 2에 숨겨진 미스터리와 이스터 에그에 대한 토론을 즐겼습니다.
KONAMI와 Bloober Team을 대신하여 큰 감사를 전합니다!
첫 번째 패치가 출시되었습니다!
반면에, 저희는 보고된 모든 문제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였고 버그, 게임 성능 등에 대한 여러분의 피드백을 검토했습니다.
이 중요한 데이터를 저희와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데이터는 저희가 SILENT HILL 2에 대한 전반적인 경험을 개선하기 위한 수정 작업을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오늘, 첫 번째 게임 패치가 Steam에 출시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기쁩니다.
아래에서 전체 변경 로그를 읽어보세요.
패치 1.04 변경 로그:
기술
- 최신 버전의 NVIDIA DLSS를 사용할 때 발생하는 시각적 결함 감소
- DLSS를 사용하여 슈퍼 샘플링할 때 메뉴에서 DLSS 프레임 생성을 활성화하는 옵션 추가
- DLSS 프레임 생성이 활성화되면 NVIDIA Reflex가 활성화됨
- AMD FSR 3.1.1 지원 추가
- FSR 3.1을 사용하여 슈퍼 샘플링할 때 메뉴에서 AMD Fluid Motion Frames를 활성화하는 옵션 추가
- Intel Nanites를 업데이트하여 다가올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지원
- Steam Deck의 성능과 최적화 개선
- 하늘 지도 생성과 관련된 끊김 문제 수정
- 일부 AMD/Intel GPU에서 끊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HZB 컬링을 활성화/비활성화하는 옵션 추가
- 모든 그래픽 설정은 로컬에 저장해야 함
- Steam Deck의 원활한 컨트롤러 전환 추가
게임플레이
- Soul Street Apartments 계단에서 재생되는 UFO 사운드를 제거하여 Blue Gem 조사 가능성을 나타냄
- 옥상에서 Blue Gem을 조사해도 UFO 엔딩에 올바르게 포함되지 않는 문제 수정
- UI "High" 사전 설정에 대한 번역이 올바르게 번역 및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사망 애니메이션 중에 James의 시체에서 Wooden Plank가 사라지는 문제 수정
- Grand Market 내부의 벽을 응시하면 James 주변의 모든 환경을 로드하는 데 문제가 발생하는 스트리밍 문제 수정
- 엿보기 구멍의 잘못된 쪽과 상호 작용하면 James가 반대쪽으로 순간이동하는 문제 수정
- Neely's Bar 근처의 창문이 깨지면 James가 창틀에 갇히는 문제 수정
- Blue Creek Apartments에서 James가 접근할 수 없는 발코니에 접근할 수 있는 문제 수정
- 보스 전투 중 Abstract Daddy의 동작에서 적이 James를 제대로 때리지 않는 문제 수정
- Abstract Daddy의 3번째 TV에서 발생하는 여러 문제 수정 - 이제 오디오가 올바르게 나오고 벽이 방해하지 않음 위치
- Lakeview Hotel에서 신데렐라 피규어를 얻은 후 회의실의 물음표가 사라지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Brookhaven Hospital의 Dayroom 벽과의 충돌 감지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깨진 거울에 James의 반사가 더 이상 나타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왼쪽 덤불에서 Brookhaven Hospital에 들어가는 Laura에게 다가갈 때 James가 지도 아래로 떨어지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Blue Creek Apartments의 Clock Room에서 벽지 뒤에 표시된 디버그 번호를 제거했습니다.
- Lakeview Hotel의 3층 복도에서 James가 나갈 수 없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Blue Creek Apartments의 3층에 있는 전구가 계속 켜지고 파괴되지 않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Woodside Apartments에 있는 방 구석에 있는 James를 막는 작은 커피 테이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Labyrinth에서 Disgust Path를 완료한 후 플레이어가 다시 처음부터 해야 하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 James가 압박을 받는 동안 그를 공격할 때 Spider Mannequins가 끼는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traversal
- James가 창 밖에 있는 거짓말하는 인물을 공격할 때 창틀에 갇히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James가 조준하는 동안 무기를 바꿀 때 더 자연스러운 움직임을 추가했습니다.
- Labyrinth의 Fear Path에서 Spider Mannequin 이벤트가 여러 번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최종 보스 전투 중에 아이템을 집어 올릴 수 있는 기능을 개선했습니다.
- Moth Room에서 사진 프레임이 겹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Nurses의 치마 변형을 개선했습니다.
- 플레이어가 선택한 언어로 표시되지 않는 NewGame+ 잠금 해제에 대한 정보를 표시할 때 발생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본문
[잡담] 업데이트 내용[구글 번역] [15]
2024.10.21 (19:26:41)
사일런트 힐 f |
||
|---|---|---|
평점장르어드벤처한글 지원한국어지원(자막) |
|
유통사코나미일정[출시] 2025.09.25 (PC)[출시] 2025.09.25 (PS5) [출시] 2025.09.25 (XSX) |
(IP보기클릭)203.229.***.***
(IP보기클릭)61.84.***.***
(IP보기클릭)220.127.***.***
(IP보기클릭)220.72.***.***
(IP보기클릭)203.229.***.***
고스팅 현상은 직접 최신 버전의 DLL 파일로 교체를 해주시면 해결 됩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DLSS 업스케일러, 프레임 생성의 DLL이 3.7.0으로 업데이트 되었는데 최신 버전인 3.7.2로 바꿔지면 훨씬 보기 좋아졌습니다. 추가로 레이 리컨스트럭션 DLL 까지 추가해주시고 Engine.INI에서 언리얼의 루멘 디노이징을 끄고 레이 리컨스트럭션 활성화를 해주시면 레이 트레이싱도 한결 더 보기 좋아집니다. | 24.10.21 20:45 | |
(IP보기클릭)220.92.***.***
개러지 잭 써서 들어가는 건물.. 탐색을 다 했음에도 불구하고 체크 안되는 거(밤 한정으로) 이건 수정이 안됐군요.
(IP보기클릭)121.175.***.***
(IP보기클릭)210.104.***.***
(IP보기클릭)175.192.***.***
(IP보기클릭)61.75.***.***
(IP보기클릭)211.210.***.***
(IP보기클릭)61.75.***.***
스터터링 완전히못고칠것같고 저는 패드진동 버그나 좀 고쳐줫으면 좋겟네요 | 24.10.21 22:54 | |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22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