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은...'콜오브듀티 스러운그래픽'이라고 딱히 뭐라할말이없습니다 다른게임처럼 뭐 새엔진으로개발/전세대버림 이런과정이있다면 이쪽으로 뭐평가하고싶은데 그게아닌 매년나오는게임이니까요 이번엔 T8엔진이아닌 IW엔진에그냥 쓰씌워넣었습니다. 뭐 이유는 T8엔진으로 개발할경우 콜드워처럼 보안문제가 생길거고 블4 콜드워문제를 못고쳤으니까요. 못고쳣다보단 그냥 신작나오니 방치지만.
FSR3.1이생겼습니다 최적화는 그냥 준수합니다 RX580 /RX6800둘다 테스트했는데 580으로 1080P 90프레임을 FSR없이뽑을수있었고 6800으론 140프레임 잘나와줍니다 사실 이런수준이면 PS4/XONE 버리는게맞지않을까싶네요 RX580/1060구하는게 저쪽보다싸니..
.
그리고 알아두셔야하는건 오프라인으로 할 수없습니다 이제 게임은 텍스쳐를 인터넷연결로 스트리밍합니다 이기능이 모던워페어2 모던워페어3에서 생겼고 모던워페어3에선 강제로 켜져있게 바뀌어서 게임이 지속적으로 인터넷밴드윗을 쓰게되는구조로바뀌었습니다 텍스쳐용량을 줄이는 장점이있지만 오프라인으로 하지못하는 단점이 생겨버렸죠 이러면서 모던워페어2는 끌수있게 해두고 별아무론 조치를 안했습니다.
이게무슨문제가 발생하냐면 이제 솔로로하신다해도 오프라인으로하는것이아니여서 인터넷연결이 좋지않다면 핑딜레이가생깁니다.
이 스샷은 블랙옵스6좀비를 하는채로 스팀에서 블랙옵스6가설치된 드라이브에 게임을 설치하는상태로 찍은것입니다 보통 이런경우에 게임에따라 일어나는경우의 대표적인 현상은 아무래도 드라이브가 계속부하가 걸리니 게임이 렉이걸리거나 뻣거나 스터터링이 일어납니다 하지만 블랙옵스6는 반대로 솔로로하는데도 핑이올라갑니다 좀비도 딜레이생기면서 죽고 텔레포트까지하며 심하면 튕기기까지합니다.
물론 게임하면서 게임설치는 극단적인 테스트방법입니다 압니다 하지만 모두가 안정적인 인터넷연결을 가지고있진않고 '솔로'는 이제 솔로가아닌 서버에 매치메이킹을한후 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또한 챌린지/무기카모/고블껌들에 서버가 묶여있죠.
아무리 텍스쳐용량을 줄인다고 온디맨드텍스쳐를 도입했지만모던워페어2는그걸 끌 수있게했습니다 최소한 선택지라도있어요 지금유일하게 불편함없이 오프라인으로 할수있는 최신콜옵은 모던워페어2입니다...
일단 이문제는 제쳐두고 게임자체는 재밌습니다 만 기본으로 제공된 맵2개에 이야기하자면 터미누스는 정성을들인거같으나 리버티폴즈는 좀 뭐랄까 멀티맵같단 느낌은 못지우겠네요.
아쉽다면 이스터에그과정이 그렇게 길지않습니다 터미누스도 공략을보고한다해도 보스전준비까지 15~20분밖에 안걸리며 리버티폴즈는 10분내외입니다 물론 보스전준비과정(무기팩어펀치)하는걸로 시간을 잡아먹겟지만 이건 너무 현저희 짧습니다 콜드워 좀비 런치맵인 디마쉬네도 이스터에그 준비도 30~35분이상은걸리며 후에추가된 망자의벽만해도 준비하는데 50분입니다 블옵6은 뭔가 이스터에그 찾기과정이 재밋어질라하면 그냥 다끝나있으니 좀허무하더군요 이래서 출시 맵이 2개인건가 의심이듭니다.
그리고 30라이후 맹글러스팸은 좀 너무한거아닌가싶습니다...
신규추가된 필드업그레이드 다크플레어는 역대쓰레기 필드업그레이드가 아닐까싶네요 이걸필요로하는맵이나오는거아니면 쓰지도않을거같습니다 차라리 콜드워의 독성식물이나 링오브파이어를 가져와야했단 의견이 대부분입니다
그리고 일시정지 15분제한은 누구생각인지 궁금하네요;;
장점으로 돌아오면
도중저장이가능합니다 F1게임이나 그란투리스모5처럼 게임하다가 도중 저정하고 나갈 수있는데 리더보드 진행이안되는단점이있습니다 이두점은 좋네요
그리고 모던워페어3좀비처럼 전체유저 매치미이킹이 필요없습니다 트롤하는랜덤팀원/같이할 유저가없다? 혼자 솔로로 할 수있습니다 이게 모부삼 꼴도보기싫은점이라 저에겐 호네요.
모던워페어3좀비에서 최초로 되는 3인칭모드 전환이됩니다


(IP보기클릭)223.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