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와 잡설
출처: 장미저택
공용
전설
신규 전설 아이템인 단결이 추가됩니다. 단결은 성약의 단 전설 효과가 붙어 있습니다. 자신이 성약의 단을 바꾸면 그에 따라 효과를 얻습니다.
단결은 두 종류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허리띠인데, 템렙은 265, 2차 능력치는 고정입니다. 이 아이템은 9.2 대장정 7장을 깨면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7장은 9.2 5주차때 할 수 있습니다.
(*신규 전설인 단결 전설 허리띠의 모습. 순서대로 판금, 사슬, 가죽, 천)
신규 전설 단결 허리의 능력치는 방어구 계열별로 다음과 같습니다.
- 판금 - 특화 85, 가속 42.
- 사슬 - 가속 90, 특화 37.
- 가죽 - 유연 90, 치명 37.
- 천 - 치명 86, 특화 41.
두 번째는 신규 전설 기억인 단결의 기억입니다. 앞서 보신 9.2 대장정 7장을 완료하고 9.2 신규 평판인 깨달은 자 평판 매우 우호를 달성하면 이 기억을 살 수 있습니다. 가격은 우주의 융제 500개 입니다. 우주의 융제는 주간퀘, 일퀘, 보물찾기, 토르가스트 13~16층, 희귀몹 등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신규 전설 기억인 단결의 기억을 파는 모습.)
단결의 기억은 모든 부위(머리, 목, 어깨, 가슴, 허리, 다리, 발, 손목, 손, 손가락, 등)에 바를 수 있습니다. 즉 자신의 전설 업글에 따라 최대 291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벤티르 드루이드 기준 전설 능력 단결의 모습.)
영혼결속
벤티르 -
황홀한 발놀림(안개칼날 나지아)의 기본 효과는 이제 충분한 피해를 입었을 때 정확하게 해제됩니다.
죽음의 기사
흉물 사지(강령군주)의 공격력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잔혹한 손아귀(강령군주 도관)의 흉물 사지 공격력 증가치가 15%에서 30%로 증가합니다.
- 등급 별 흉물 사지 공격력 증가치 - 30%, 33%, 36%, 39%, 42%, 45%, 48%, 51%, 54%, 57%, 60%, 53%, 66%, 69%, 72%.
냉기
쌍수 무기를 사용하는 동안 의도한 것보다 도살기가 덜 발동하는 문제를 수정하였습니다.
부정
망자의 회합(도관) - 효과가 변경되어서, 고름 상처 파열 시 대재앙 쿨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고름 상처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 등급 별 고름 상처 공격력 증가치 - 15%, 16.5%, 17%, 19.5%, 21%, 22.5%, 24%, 25.5%, 27%, 28.5%, 30%, 31.5%, 33%, 34.5%, 36%.
죽음의 선물(도관) - 불사의 파멸 사용 시 다음 죽음의 고리 공격력 증가치가 35%에서 40%로 증가합니다.
- 등급 별 다음 죽음의 고리 공격력 증가치 - 40%, 44%, 48%, 52%, 56^, 60%, 64%, 68%, 72%, 76%, 80%, 84%, 88%, 92%, 96%.
끝없는 굶주림 - 어둠의 변신 사용 시 하수인 공격력 증가치가 3%에서 6%로 증가합니다.
- 등급 별 하수인 공격력 증가치 - 6%, 6.6%, 7.2%, 7.8%, 8.4%, 9%, 9.6%, 10.2%, 10.8%, 11.4%, 12%, 12.6%, 13.2%, 13.8%, 14.4%.
전설 아이템
최종 선고(키리안)의 효과가 변경됩니다. 부덕한 자의 굴레가 적용될 때, 즉시 룬을 얻고 공격력이 4%만큼 증가합니다. 15초 동안 지속되고 최대 20%까지 중첩됩니다.
(*최종 선고의 모습.)
흉물의 광란(강령군주 전설)의 적이 죽음의 기사에게 받는 피해 증가치가 10%에서 20%로 증가합니다.
(*흉물의 광란의 모습.)
난폭한 전이(나이트 페이)의 힘 증가량이 2%에서 3%로 증가합니다.
(*난폭한 전이의 모습.)
악마 사냥꾼
죄악의 낙인(벤티르 능력)을 탈태 시 사용 하면, 더 낮은 지속 시간의 죄악의 낙인을 덮어쓸 수 있습니다.
드루이드
회복
모든 능력의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10%만큼 증가합니다.
피어나는 생명의 주기적인 치유량이 12%만큼, 무효화 시 즉발 치유량이 20%만큼 증가합니다.
육성(특성)의 치유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과성장(특성)의 마나 소모량이 60%만큼 감소합니다.
내면의 평화(특성)에 효과가 추가됩니다. 평온 시전 중 자신이 받는 피해가 20%만큼 감소하고 밀쳐내기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내면의 평화의 모습.)
싹틔우기(특성)에 효과가 추가됩니다. 회복의 지속 시간이 2초만큼 증가합니다.
(*싹틔위기의 모습.)
전설 아이템
동종 친화(키리안 전설)의 자신의 2차 능력치 보너스가 8%에서 6%로 감소하고, 상대방의 2차 능력치 보너스가 8%에서 3%로 감소합니다.
(*동종 친화의 모습.)
죄악의 실성(벤티르)의 지속 시간 증가치가 0.2초에서 0.1초로 감소하고, 추가 효과 지속 시간이 5초에서 3초로 감소합니다.
(*죄악의 실성의 모습.)
사냥꾼
이제 다음 이로운 효과가 플레이어의 자원 위에 표시됩니다.
- 야수의 격노, 협공, 꾸준한 집중, 정조준.
마법사
냉기
혜성 폭풍(특성)이 더 이상 혹한의 한기를 지우지 않습니다.
전설 아이템
조화로운 메아리(키리안)의 피해량 전달하는 숫자가 4명에서 현재 대상에 추가로 4명으로 변경됩니다. 대신 전이되는 피해량이 30%에서 25%로 감소합니다.
(*조화로운 메아리의 모습.)
수도사
골분주(강령군주 능력)의 피해 및 치유 효과 증가치가 35%에서 40%로 증가합니다. 대신 더 이상 치명타로 발동하지 않습니다.
(*골분주의 모습.)
전설 아이템
악의 교훈(벤티르 전설)의 치명타 적중 시 망자의 연맹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치가 5초에서 2.5초로 감소합니다.
(*악의 교훈의 모습.)
(*아직 툴팁 변경점은 없습니다.)
성기사
잿빛 신성화(벤티르 능력)를 다시 해당 키를 눌러서 조기 취소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치유량이 15%만큼 감소합니다.
(*잿빛 신성화를 조기 취소하는 모습.)
신성
잿빛 신성화, 천벌의 망치, 심판, 신성 충격의 공격력이 12%만큼 감소합니다.
응징의 격노(3단계: 치명타 및 극대화율 10% 증가)가 삭제됩니다.
(*본섭 및 9.2 응징의 격노의 모습.)
전설 아이템
광휘의 잿불(벤티르 전설)의 효과가 변경되어서, 해당 지역을 벗어날 때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는게 아니고 효과를 조기 취소하면 재사용 대기식간이 감소합니다.
(*광휘의 잿불의 모습.)
사제
신성
모든 능력의 치유량이 10%만큼 증가합니다.
모든 능력의 공격력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신의 권능: 응징의 공격력이 25%만큼 증가합니다.
신의 권능: 평온의 마나 소모량이 4%에서 2.5%로 감소합니다.
신의 권능: 신성화의 마나 소모량이 5%에서 3.5%로 감소합니다.
희망의 상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5분에서 3분으로 감소하고, 마나 회복량이 5초에 걸쳐 18%에서 4초에 걸쳐 15%로 변경됩니다.
(*본섭 및 9.2 희망의 상징의 모습.)
결속의 치유(특성)이 삭제되고, 우주의 파장(특성)이 40레벨 특성이 됩니다.
(*9.2 신성 사제 특성의 모습.)
신규 특성: 결속의 치유 - 대상을 치유 및 순간 치유하면 20%만큼 자신도 치유합니다.
(*결속의 치유의 모습.)
기도의 마법진(특성)에 추가로 치유의 마법진의 마나 소모량도 25%만큼 감소합니다.
(*기도의 마법진의 모습.)
수호 천사(특성)에 효과가 추가됩니다. 수호 영혼이 대상을 죽음에서 구하면, 만료되지 않습니다.
(*수호 천사의 모습.)
내세(특성)에 효과가 추가됩니다. 구원의 영혼 상태일 때, 사거리 증가치가 30%에서 50%로 증가하고 구원의 영혼을 끝내는 6초의 시전 시간을 가진 부활을 시전할 수 있습니다. 사용 후 30초 동안 이를 사용한 사제의 전투 부활이 방지됩니다.
(*내세 특성의 모습.)
(*내세 특성을 찍었을 때 구원의 영혼 시 부활의 모습.)
구원의 영혼 때 죽은 아군을 부활할 수 있습니다. 대신 부활하면 구원의 영혼이 즉시 끝나 사제는 죽습니다.
전설 아이템
백골의 지배자(강령군주 전설)의 음울한 성직자의 상처 꿰매기의 치유량이 5%만큼, 덜그럭거리는 마법사의 부정한 화살의 공격력이 40%만큼 감소합니다.
주술사
화염 충격의 최대 적용 대상이 6명이 됩니다.
(*화염 충격의 모습.)
냉기 충격의 공격력이 40%만큼 증가합니다.
늑대 정령의 외형을 바꾸는 2개의 새로운 문양인 유령 늑대과 유령 여우가 추가됩니다. 유령 늑대는 신규 평판인 꺠달은 자 매우 우호 달성 시 살 수 있고, 유령 여우는 야생 사냥단 부름 보상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주술사 신규 늑대 정령 변신 모델의 모습.)
정기
불의 정령 기술의 마나 소모량이 90%만큼 감소하였고, 이제 마나가 고갈되지 않습니다.
얼음 격노(특성)의 다음 4번의 냉기 충격 공격력 증가치가 300%에서 225%로 감소합니다.
(*얼음 격노의 모습.)
폭풍의 정령(특성)의 돌풍이 이제 폭풍의 정령의 지속 시간 동안 지속됩니다.
정기 주술사 기준 연쇄 수확(벤티르)이 적중하는 적이나 아군 하나 당 3의 소용돌이를 얻습니다.
(*정기 주술사 기준 연쇄 수확의 모습. 혼돈의 소용돌이는 오타로 보입니다.)
고양
냉기 충격과 화염 충격이 더 이상 재사용 대기시간을 공유하지 않습니다.
용암 채찍 2등급의 효과가 하나 더 추가됩니다. 기존 효과에 추가로, 용암 채찍 사용 시 대상에게서 주위에 있는 다른 3명의 대상에게 화염 충격이 전이됩니다.
(*용암 채찍의 모습.)
용암 채찍의 마나 소모량이 4%에서 0.8%로 감소합니다.
낙뢰의 마나 소모량이 5.5%에서 1%로 감소합니다.
질풍의 토템의 마나 소모량이 12%에서 1.5%로 감소합니다.
불꽃 회오리(특성)의 마나 소모량이 5.5%에서 1%로 감소합니다.
예측 불허의 바람(도관)의 세 번째 공격을 날릴 확률의 증가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현재 -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 9.2 - 15%, 17%, 20%, 22%, 25%, 27%, 30%, 32%, 35%, 37%, 40%, 42%, 45%, 47%, 50%.
용암 주먹(도관)의 화염 충격에 영향을 받는 적에 대한 용암 채찍의 치명타율의 등급 별 증가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현재 - 15%, 15.7%, 16.3%, 17%, 17.7%, 18.3%, 19%, 20%, 21%, 21.7%, 22.3%, 23%, 23.7%, 24.3%, 25%.
- 9.2 - 12%, 13.8%, 15.6%, 17.4%, 19.2%, 21%, 22.8$, 24.6%, 26.4%, 28.2%, 30%, 31.8%, 33.6%, 35.4%, 37.2%.
집중된 번개(도관)의 소용돌이치는 무기 중첩 당 다음 주문 및 치유량 증가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현재 - 1%, 1.3%, 1.5%, 1.8%, 2%, 2.3%, 2.5%, 2.8%, 3%, 3.3%, 3.5%, 3.8%, 4%, 4.3%, 4.5%.
- 9.2 - 5%, 5.5%, 6%, 6.5%, 7%, 7.5%, 8%, 9%, 9.5%, 10%, 10.5%, 11%, 11.5%, 12%.
심장을 파고드는 한기(도관)의 냉기 충격 시전 시 소용돌이치는 무기 2회 중첩을 얻을 확률의 증가치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현재 -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 9.2 - 30%, 33%, 36%, 39%, 42%, 45%, 48%, 51%, 54%, 57%, 60%, 63%, 66%, 69%, 72%.
복원
구속의 토템(특성)의 기본 효과가 이제 이를 해제하기에 충분한 피해를 입혔는지를 판단할 때, 흡수된 피해를 정확하게 계산합니다.
전설 아이템
분리된 정령(강령술사)의 가속 증가치가 8%에서 10%로 증가합니다.
(*분리된 정령의 모습.)
원소 출현(벤티르)의기존 효과에 추가로, 화염 충격이 극대화 효과를 발휘하면 연쇄 수확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만큼 감소합니다.
(*원소 출현의 모습.)
흑마법사
인큐버스가 추가됩니다. 그리고 서큐버스 소환 주문이 세이야드 소환 주문으로 바꿔서, 사용 시 서큐버스나 인큐버스 둘 중 하나를 무작위로 소환합니다. 대도시에 있는 상급 흑마법사에게 말을 걸어서 서큐버스나 인큐버스 둘 중 하나만 소환하게 고정시킬 수 있습니다.
(*세이야드 소환 기술의 모습.)
(*인큐버스의 모습.)
서큐버스/인큐버스의 유혹이 변경되어, 이제 대상을 방향 감각 상실 상태로 만들고 서큐버스/인큐버스를 향해 다가가게 합니다.
(*유혹의 모습.)
(*유혹의 사용 모습.)
서큐버스/인큐버스의 채찍질이 변경되어, 이제 15초 동안 악마에게 받는 피해를 1%만큼 증가시킵니다.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채찍질의 모습.)
고통
죽음의 화살(PvP)이 즉발 피해를 입히는 대신 3초에 걸쳐 피해를 입힙니다. 이 효과는 마법 해제할 수 없습니다.
(*죽음의 화살의 모습.)
전설 아이템
격리된 영원한 폭발(벤티르 전설)이 최대 10명의 추가 대상에게 적중했을 시 증가하는 최대 주기적인 피해의 증가치가 275%로 제한됩니다.
(*격리된 영원한 폭발의 모습.)
전사
무기
사형 선고(PvP)가 6초에 한 번만 발동합니다.
(*사형 선고의 모습.)











































(IP보기클릭)115.1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