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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잡담] cg) 인생겜 아머드코어 3세대 모델 파일 보니 놀랍네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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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22.118.***.***

사각 정리가 뭘 말하는지 모흐겠지만.. 배포시킬때는 불필요한 정보를 전부 날리긴 해
22.09.11 01:43

(IP보기클릭)222.118.***.***

루리웹-9112372841
pdf를 jpg로 만드는 것과 비슷하게... | 22.09.11 01:45 | | |

(IP보기클릭)222.101.***.***

루리웹-9112372841

영화나 애니메이션에 쓰이는 모델은 폴리곤의 삼각형은 부분적으로 허용되나 사각형으로 이루어지게끔 정리하라고 배워서 토폴로지 정리하는데 머리 터져서 괴로운데 게임은 그런 것에 비교적 관대한가 싶어서 궁금해졌음 | 22.09.11 01:46 | | |

(IP보기클릭)222.101.***.***

8BitDragon
사각형 이상의 N곤은 절대 죄악급으로 배움 | 22.09.11 01:47 | | |

(IP보기클릭)222.118.***.***

8BitDragon
기본적으로 3D는 삼각형 랜더링밖에 못해서... 배포되는 모델파일은 그냥 삼각형 목록으로 빼는 게 나아서... 사각형 목록은 PC용 OpenGL아니면 반쯤 우회해서 랜더링해야서 꽤 비효율적이야 결국 소스 없으면 어떻게 만들었는지는 모르게 될 것 같아.. | 22.09.11 01:58 | | |

(IP보기클릭)222.118.***.***

루리웹-9112372841
삼각형 목록은 Direct3D에서 triangle list라는 용어를 한국어로 읽은거고.. openGL은 GL_QUADS라는 상수로 있긴 한데.. OpenGLES에서는 빠진 기능이여서 모바일 OpenGL에는 없어... | 22.09.11 02: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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