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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장문주의] 골수MMORPG충이 쓰는 글로벌 MMOPRG 양대산맥 와우와 파판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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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218.157.***.***

와우하다가 파판하러 오면 장판 판정이 제일 적응 안됨.
22.05.17 17:00

(IP보기클릭)115.142.***.***

사월오일
직관성이 부족한거야? | 22.05.17 17:01 | | |

(IP보기클릭)218.48.***.***

여름에도온수목욕
그것보단 파판 장판은 대체로 사라질때 판정이 들어가서 어디로 가던지 딜이 들어오니까 | 22.05.17 17:03 | | |

(IP보기클릭)119.64.***.***

여름에도온수목욕
이펙트가 지속됨 와우는 펑펑 터지는 이펙트속에 있으면 죽잖아? 파판은 딱 바닥 판정이 지나가고 나면 위에서 펑펑 터지고 있어도 딜이 안들어옴 그래서 그 포화속을 달려들어가야함 | 22.05.17 17:03 | | |

(IP보기클릭)115.142.***.***

결론은 1. 와우잘하던사람이 파판가면 잘함 반대도마찬가지 2. 둘다더럽게어려운데 최고난이도로 가면 파판이 약간 쉬움 3. 글쿨생기면서 파판 딜러 난이도가 예전 판다리아처럼 쿨돌리는식으로감. 와우는 점점 편해지는중
22.05.17 17:00

(IP보기클릭)119.6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듀얼코어임신
이번 절용시전쟁이라고 제일 높은 난이도를 기준으로 설명해주면 각 페이즈별로 짧게짧게 나누어짐 7페이즈까지 있고 각각 세미광폭에 해당하는 딜컷들이 존재하는 형식임 | 22.05.17 17:04 | | |

(IP보기클릭)218.4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듀얼코어임신
절 난이도가 최고 난이도 레이드인데 클리어하는데 보통 20분 정도 잡아먹음 | 22.05.17 17:05 | | |

(IP보기클릭)218.4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듀얼코어임신
바닥을 언제 피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와우하고는 다르게 장판 범위 표시가 사라졌을때 판정이 끝남. 장판 범위 표시가 사라졌을 때 장판 위에 있었으면 어디로 가던지 데미지가 들어옴 | 22.05.17 17:10 | | |

(IP보기클릭)119.64.***.***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듀얼코어임신
아마 몹이 스킬을 시전하고 있고 그동안 장판이 주황색으로 강조가 될거임 스킬을 시전하는 시전바가 완료되는 순간 그 안에 있으면 피격판정 시전은 끝났는데 몹이 거기에 뭔가를 쏜다던지 하는건 왠만해선 안맞는 판정임 | 22.05.17 17:10 | | |

(IP보기클릭)218.48.***.***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듀얼코어임신
반대로 장판 범위 표시가 사라졌을 때 캐릭터가 범위 내에 없었으면 스킬 이펙트가 발생했을 때 이펙트 안으로 들어가도 데미지가 안들어오고 | 22.05.17 17:11 | | |

(IP보기클릭)210.126.***.***

기동3층 극나오라 나오기 전에 클해보고 칠흑때부턴 글섭에서 한 사람 입장으로서 파판 레이드의 난이도가 꺾이기 시작한 시점은 천동부터라고 생각함. 이게 단순 레이드 자체의 난이도 조절도 있지만, 개인 개인이 숙달되어야 할 캐릭터 고점이 죽 낮아진것도 맞물려있지. 위 예시로 나온 스코굴 용혈조절이라던가 에노키안이라던가 근딜은 정면 축을 맞추지 않으면 평타가 안나갔고 칼끝딜을 최대거리에서 지속할 경우에도 평타가 안나갔지 ㅋㅋ 파판팀이 레이드 난이도를 낮춘 이유는 게임 하면서 체감이 됐는데, 솔직히 율동까진 레이드를 하는 층과 아닌 층이 매우 명확하게 갈라져 있었음.(난 그때 채집제작을 안해서 몰랐지만 그때기준 채집제작 난이도도 높아서 그쪽 파고드는사람은 그쪽 재미를 느꼈다고도 하고) 정말 저런 자잘한 숙달치를 달성하고 기믹을 완벽히 처리해도 0.6% 0,2%의 벽을 매번 마주했기에 애초에 못하는 층은 엄두 자체를 안냈다 해야하나?(나도 기동3층 클리어 2일전에 0.4%보고 미코테에서 힘 조금 더 챙기겠다고 아우라로 종변할 정도였으니) 근데 그게 천동 기점으로 난이도가 낮아지면서 레이드 참여층이 확장되는게 눈에 보이기도 했지.
22.05.17 17:30

(IP보기클릭)210.126.***.***

Aestivalis
다만 개인적으로 파고들고 열심히 하는 재미는 창천에서 어려움을 느낄 때였다고 추억하긴 함. 한 직업마다 마스터하려면 알아야 되는것도 많았고 연습하는 재미도 있었고, 천동땐 음/기를 했는데 그때 음/기가 정말 숙달되는 맛이 좋았지 ㅋㅋ 대우도 좋았고. 다만 개발팀 입장에서 난이도를 낮춰가는것도 이해가 되는 입장이라 이제 재미는 좀 떨어졌지만 그들 입장에서는 참여층이 늘어나길 바랬고 아마 기율 난이도를 쭉 유지했으면 정말 진입장벽이 높아서 유입이 계속 없었을거같긴해 ㅋㅋ | 22.05.17 17:32 | | |

(IP보기클릭)119.64.***.***

Aestivalis
오랜만에 진짜 파판하는 사람이 글을 써줬네 | 22.05.17 17:32 | | |

(IP보기클릭)210.126.***.***

Habaku
난 와우를 불성-리치왕때 친구들 따라 조금 하면서(거의 퀘스트만 했음) 진지하게 혼자 했던게 군단~둠땅이었는데, 그전까지 와우가 어렵다! 이런 사람들이 하도 많아서 엄청 쫄아서 시작했지만 솔직히 조작자체는 내가 파판 빡세게 하던 시절보다 별게 없다고 느껴져서 엥? 했었음ㅋㅋ 지금와선 둘다 숙달해야할 패러미터가 다르고 느껴지는 재미가 비슷할거같아도 달라서 각자만의 매력이 있다고 느낌.(둠땅 1시즌 쐐기 탈것업적까지 하고 와우는 손을 놨지만) | 22.05.17 17:38 | | |

(IP보기클릭)210.126.***.***

Habaku
지금은 로아를 하고 있는데, 요즘 운영이나 유저풀에 대해서 욕하는건 몰라도 세 게임의 게임성과 우열로 파판을 까내리는건 좀 이해가 안됨. 그냥 까고싶어서 묶어서 까는거 같긴 한데, 정말 어렵고 재밌었던 시절이 있었던 게임이고, 지금도 오래 한 사람들이나 '아 너무 쉬워졌네;' 하는거지 새로 하는 사람들은 똑같이 힘들거라고 생각함ㅠ | 22.05.17 17:40 | | |

(IP보기클릭)119.64.***.***

Aestivalis
요새는 유튜브 에디션이나 스트리밍으로 게임을 간접체험 할 수 있어서 그런 사람들이 더 늘어나는거 같음 실제로 게임을 하면 자기가 하는 게임을 소중히 여기지 않을 수가 없음 | 22.05.17 17:42 | | |

(IP보기클릭)210.126.***.***


글섭가서 라이트유저가 되기 전 마지막으로 열심히 알파 했을때 경쟁많던 사무로 올스타 1페이지에 엎치락뒤치락하면서 있었을만큼 했었으니 해후부터 저때까지 시스템은 거의 다 숙지하고 있었다고 생각함 ㅋㅋ 참 운영 인식을 박살내서 그렇지 적어도 기율까진 신화깨고 온 와우저들이 침공영식 도전하러 오기도 하고 기회가 많았었는데 아쉽지
22.05.17 1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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