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word":"\uce74\uc81c\ub098","rank":0},{"keyword":"\ube14\ub8e8\uc544\uce74","rank":0},{"keyword":"\ubc84\ud29c\ubc84","rank":1},{"keyword":"\ud2b8\ub9ad\uceec","rank":1},{"keyword":"\uc57c\uad6c","rank":2},{"keyword":"\ub864","rank":0},{"keyword":"\uc2a4\ud154\ub77c\uc18c\ub77c","rank":-4},{"keyword":"\ub9bc\ubc84\uc2a4","rank":1},{"keyword":"\uc820\ub808\uc2a4","rank":1},{"keyword":"\ub2c8\ucf00","rank":2},{"keyword":"\u3147\u3147\u3131","rank":0},{"keyword":"\ub9c8\ube44m","rank":-4},{"keyword":"\uba85\uc870","rank":1},{"keyword":"\uc2a4\ud0c0\ub808\uc77c","rank":4},{"keyword":"\ud2b8\ub7fc\ud504","rank":"new"},{"keyword":"@","rank":1},{"keyword":"\uc544\uc774\uc628","rank":3},{"keyword":"\uc6d0\uc2e0","rank":-3},{"keyword":"\uc2a4\ud154\ub77c","rank":-3},{"keyword":"\ub9d0\ub538","rank":2},{"keyword":"\ub358\ud30c","rank":"new"},{"keyword":"\ub9c8\ube44","rank":-9}]
(IP보기클릭)59.5.***.***
리스트 보니 잘알 인정합니다
(IP보기클릭)14.37.***.***
일본 음악시장 전체보다는 메인스트림의 획일화를 깠다고 봐야지
(IP보기클릭)116.35.***.***
장르의 다양성 하나 만큼은 K-pop 보다 우위에 있긴 하지 아키하바라 지하 아이돌 출신의 그룹에서 부른 노래들이 비정상적으로 이상했을뿐
(IP보기클릭)14.37.***.***
https://youtu.be/tzugFJc_Lkg 그럴땐 THE FIRST TAKE 라이브 들으면서 추억 소환하심 됩니다
(IP보기클릭)218.154.***.***
백일은 작곡한 놈조차 이건 뜰수밖에 없다 확신하고 바로 작업들어갔다지
(IP보기클릭)117.111.***.***
오들오들...제이팝은...도리카무...비즈...오다 카즈마사...꼴까닥
(IP보기클릭)220.81.***.***
난 여기서 웃세와가 가장 이단아라고 평가하겠음. 진짜 니코동 보카로 씹덕 테이스티 그대로인 음지노래가 양지에서 성공할줄 누가 알았겠어... 오히려 요네즈 켄시, 요루시카를 비롯한 그당시 J-POP 분위기에 역행한거 같음
(IP보기클릭)122.47.***.***
요네즈도 요루시카도 다 보카로p였던걸 보면 뭐 오히려 ado는 웃기게도 보카로p가 아님 ㅋㅋㅋ
(IP보기클릭)106.101.***.***
솔직히 아도쯤 와야지 제이팝의 새로운 스펙트럼이다라는 생각이 들지 요네즈켄시 요루시카 히게단 킹누는 전형적인 제이락 밴드계보 곡들을 주로 쓰는지라 크게 달라지지 않은건 맞음.
(IP보기클릭)14.36.***.***
내가 제이팝 빨았던 시절은 범오칰이랑 라르크, 엑스재팬, 쿠라키 마이 등등이 활동하던 시절이라 지금은 ㄹㅇ 누군지 한 개도 못알아보겠네
(IP보기클릭)14.37.***.***
큰큰
https://youtu.be/tzugFJc_Lkg 그럴땐 THE FIRST TAKE 라이브 들으면서 추억 소환하심 됩니다 | 22.05.11 02:37 | | |
(IP보기클릭)14.33.***.***
큰큰
괜찮아. 달라진 거 같겠지만 그때 활동했던 가수 대부분이 아직도 활동하고 있음. 차트인을 못할 뿐일거야. | 22.05.11 02:55 | | |
(IP보기클릭)175.194.***.***
큰큰
옛날가수들도 아직 활동하는 사람들 많음 원오크락이나 범프오브치킨도 아직 활동중이고 비즈가 최근에 명탐정코난 오프닝 부른게 충격이었음 | 22.05.11 02:57 | | |
(IP보기클릭)218.154.***.***
백일은 작곡한 놈조차 이건 뜰수밖에 없다 확신하고 바로 작업들어갔다지
(IP보기클릭)14.37.***.***
그건 또 처음 듣네. 근데 훅이 개사기이긴 했어ㅋㅋㅋ | 22.05.11 02:43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4.37.***.***
시금치오믈렛
일본 음악시장 전체보다는 메인스트림의 획일화를 깠다고 봐야지 | 22.05.11 02:40 | | |
(IP보기클릭)14.37.***.***
시금치오믈렛
암튼 미레파 활동하면서 뭔가 2차 각성한 느낌이라 아주 맘에 듦 ㅋㅋㅋ | 22.05.11 02:41 | | |
(IP보기클릭)14.37.***.***
시금치오믈렛
킹누에 미레파에 퍼미트론에 혼자 3 그룹을 이끄는 어마어마한 워커홀릭이지 | 22.05.11 02:51 | | |
(IP보기클릭)59.5.***.***
리스트 보니 잘알 인정합니다
(IP보기클릭)14.37.***.***
뭐 또 좋아하는 장르 있으면 추천해드림 | 22.05.11 02:42 | | |
(IP보기클릭)61.79.***.***
(IP보기클릭)211.209.***.***
(IP보기클릭)14.37.***.***
일본어 가사라 보컬보다 연주에 꽂힐 수도? | 22.05.11 02:49 | | |
(IP보기클릭)14.39.***.***
jpop은 멜로디에 몰빵한애들이 많음 | 22.05.11 02:55 | | |
(IP보기클릭)59.11.***.***
나만 이런 거 아니였구나 케이팝과 달리 보컬은 인상이 옅은데 연주가 되게 확 꽂히더라 첨엔 외국어라 그런가했는데 팝송 생각해보니 그건 또 아니고 | 22.05.11 03:15 | | |
(IP보기클릭)49.163.***.***
(IP보기클릭)220.81.***.***
난 여기서 웃세와가 가장 이단아라고 평가하겠음. 진짜 니코동 보카로 씹덕 테이스티 그대로인 음지노래가 양지에서 성공할줄 누가 알았겠어... 오히려 요네즈 켄시, 요루시카를 비롯한 그당시 J-POP 분위기에 역행한거 같음
(IP보기클릭)122.47.***.***
치르47
요네즈도 요루시카도 다 보카로p였던걸 보면 뭐 오히려 ado는 웃기게도 보카로p가 아님 ㅋㅋㅋ | 22.05.11 02:50 | | |
(IP보기클릭)220.81.***.***
ㄴㄴ 웃세와 작곡작사가가 유명 보카로p인 syudou임 | 22.05.11 02:51 | | |
(IP보기클릭)122.47.***.***
헐 웃세와 작곡가는 보카로p였구나 | 22.05.11 02:51 | | |
(IP보기클릭)220.81.***.***
Ado는 우타이테 출신인데 웃세와 이미지가 강해서 글치 아이타이테 라던가 다른 노래 들어보면 서정적인 것도 잘함 근데 데뷔곡이 syudou 특유의 감성 듬뿍 드러난거...더 놀라운건 그게 또 어울린다는거 | 22.05.11 02:53 | | |
(IP보기클릭)210.178.***.***
나도 웃세와가 가장 신기함 케이온 같이 십덕표만으로 음악 프로 1위 한것도 있긴 하다지만 웃세와는 대중적으로 먹힌 십덕곡이라는게 좀 차이가 있어서 이러니 저러니 해도 일본 음악 시장이 커서인지 다양한 음악이 먹히는구나 란 생각 들었음 | 22.05.11 02:59 | | |
(IP보기클릭)14.37.***.***
https://youtu.be/zN5l7XQhzHk 이젠 한국도 씹덕곡이 리메이크로 차트 점령한다 이마리야.... | 22.05.11 03:04 | | |
(IP보기클릭)220.76.***.***
올릴려면 탑현껄 올려야 하지 않으까?? | 22.05.11 03:50 | | |
(IP보기클릭)183.107.***.***
로스트 저지먼트 테마곡 노래 좋더라 | 22.05.11 04:14 | | |
(IP보기클릭)112.172.***.***
예비대학원생
노래방 차트도 있어서 그게 좀 충격이었어... | 22.05.11 04:08 | | |
(IP보기클릭)14.37.***.***
예비대학원생
근데 사재기를 떠나서 원곡 흔적 지우려는게 맘에 안듦 | 22.05.11 04:11 | | |
(IP보기클릭)182.216.***.***
(IP보기클릭)14.37.***.***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57092931 추가했음 | 22.05.11 05:06 | | |
(IP보기클릭)1.227.***.***
(IP보기클릭)14.37.***.***
mod Checker
https://youtu.be/c6HKcNVbByc 그럴 땐 초심 유지하며 공장장하고 있는 데코니나를 보시면 됩니다 | 22.05.11 02:55 | | |
(IP보기클릭)112.154.***.***
(IP보기클릭)222.239.***.***
(IP보기클릭)14.37.***.***
본인이 아니라고 부정해서 문제지 pH-1 잘한다고 생각함 | 22.05.11 02:53 | | |
(IP보기클릭)116.35.***.***
장르의 다양성 하나 만큼은 K-pop 보다 우위에 있긴 하지 아키하바라 지하 아이돌 출신의 그룹에서 부른 노래들이 비정상적으로 이상했을뿐
(IP보기클릭)116.35.***.***
근데 그 비정상적인 아이돌 그룹 노래들이 이제 시대의 흐름에 따라 사장되니깐 저런것들이 떠오르는 것 같기도 하고 | 22.05.11 02:52 | | |
(IP보기클릭)58.124.***.***
아이돌 쪽은 참 ㅋㅋㅋ | 22.05.11 02:55 | | |
(IP보기클릭)116.35.***.***
그룹 아이돌은 아마 다시 원래 있던 아키하바라로 축소되고있는중이고 아이돌마스터나 러브라이브 같은곳에 역사내지 흔적으로만 남을듯 | 22.05.11 03:05 | | |
(IP보기클릭)165.194.***.***
애초에 땅도 인구수도 두배 이상이라 우리나라보다 다양성이 부족할 수가 없음 특히 메탈이나 재즈씬은 우리나라에서 비비지도 못하지 하다못해 과거부터 지금까지 애니ost 세션 수준만 봐도 기겁할만함 | 22.05.11 03:08 | | |
(IP보기클릭)116.35.***.***
결국 우리같은 유게이들이 좋아하는 아이마스나 럽라는 일본에서 아키하바라 스타일 지하 아이돌이 인기가 많았던 한때를 표현하는 그야말로 말그대로 가상의 창작품이 되겠구만 ㅋㅋㅋㅋㅋ | 22.05.11 03:10 | | |
(IP보기클릭)218.239.***.***
https://youtu.be/SmTRaSg2fTQ 이 덧글은 별로 공감 못하겠는데ㅋㅋㅋㅋ 요즘 K-POP은 판소리 쪽도 끌고와서 음악 만들 정도로 다양해요 아조씨 | 22.05.11 03:23 | | |
(IP보기클릭)116.35.***.***
크든작든 우위에 있다고 했지 우리가 뒤쳐진다고 한게 아니잖아요;;; 말은 똑바로 하세요, 지나가던 유게이 아죠씨 | 22.05.11 03:25 | | |
(IP보기클릭)218.239.***.***
그럼 다양성이 우위에 있다는 게 뭔 뜻으로 한 말임? 음악이 다양하게 나올 환경이 좋다 뭐 그런거임? 그런거라면 난 그쪽 전문 지식이 없어서 주장 할 의견도 없으니 님 말이 맞는 걸로 ㅈㅈ | 22.05.11 03:28 | | |
(IP보기클릭)14.37.***.***
우위라는 뜻에는 상대는 밑에 있다란 뜻이 있긴 합니더.... | 22.05.11 03:28 | | |
(IP보기클릭)116.35.***.***
네, 그러면 착한 유게이에게 상으로 주는 캬루의 트월킹이에요~ | 22.05.11 03:29 | | |
(IP보기클릭)218.239.***.***
| 22.05.11 03:31 | | |
(IP보기클릭)14.37.***.***
https://youtu.be/3SBb0LbvrrY 이날치 나온 김에 추다혜차지스도 홍보하고 갑니다 총총 | 22.05.11 03:32 | | |
(IP보기클릭)165.194.***.***
겨우 이날치 데리고와서 다양하다고하는거 아니지? 이날치 실력좋은거 인정하지만 따지고보면 있던 있는 길을 따라가는 후발주자중 하나임 전통음악하고 현대음악 퓨전한 인디씬이 얼마나 많았는데 실력은 몰라도 다양성만 보면 한국은 현실적으로 일본 못따라가 | 22.05.11 03:32 | | |
(IP보기클릭)106.102.***.***
한쪽이 우위에 있다고 하는 건 결국 다른 한쪽이 뒤쳐진다는 뜻 아닌가... | 22.05.11 03:42 | | |
(IP보기클릭)106.102.***.***
다양성이라는 걸 무슨 척도로 측정할지가 문젠데 난 딱히 굳이 비교해야 싶을정도로 그냥 둘다 다양화 되었다고 생각하는데. 뭐 인구 차이가 있으니 장르에 종사하는 뮤지션 숫자야 당연히 차이는 있을 수 있겠고 좋아하는 장르도 서로 다르니 그 분야도 다르겠지만 20년대 들어서 굳이 다양성에 우위를 증명하려고 하는지에 대해선 의문임 | 22.05.11 03:45 | | |
(IP보기클릭)165.194.***.***
사실을 사실로 이해할뿐이지. 그리고 일본보다 다양하지 않다고해서 그게 꼭 나쁜것처럼 생각들하는거같은데 그건 그냥 현상일 뿐임. 같은 이유로 우리나라는 당연히 인도보다도 다양성이 뒤지는데 그게 나쁜 일이야? 예술적 다양성은 인구수와 정치형태에 전적으로 의존적일수밖에 없는 당연한 현상이고 그런 논의를 벗어나서 예술의 가치 우위를 다루는 일이 있다면 그거만한 바보같은 일도 없음. 뭐 명작애니 추천하자는것도 아니고 | 22.05.11 03:57 | | |
(IP보기클릭)106.102.***.***
느끼는 다양성의 기준이 다른데 그런식으로 사람들이 반발심을 안 느끼기 어려울 거 같은데. 인도보다도 다양성이 떨어진다는 것도 그럼. 다양성을 뭘로 어떻게 측정했고 양측 문화의 이해도는 어디까지 되었느냐? 그걸 증명하고 제대로 사람들이 인정할 수 있게끔 제시할 수 없으면 우위설정이 객관화된 것처럼 말하는 건 삼가야한다고 봄. 현상은 현상일 뿐이지만 사람들에게 그 현상의 객관성과 양태를 이해시키는 건 별개의 이야기고, 또 그 현상이라는 게 측정기준의 형태에 따라 달라지는 거라면 더욱 그렇지. | 22.05.11 04:14 | | |
(IP보기클릭)165.194.***.***
상식적으로 이런데에 측정 객관성을 들이밀면 그걸 누가 제시할 수 있겠음? 그런걸 모두가 납득할 수준으로 이런데에 제시할 노력을 들일거면 차라리 혼자 논문을 쓰고말지. 단순성의 척도로만 봐도 명목인구수 5천인 우리나라가 1.2억인 일본과 14억인 인도보다 문화적 다양성에서 더 우위일거라고 생각하는 주장에 오히려 입증책임이 있는거 아님? 문화적 다양성하고 기초과학과 수학에서의 다양성간 상관관계가 나름 유의할거라 보는데, 내 말에서 문화적 다양성을 후자로 바꿔말하면 거기엔 납득할만한 지표가 존재하니 주장이 더 타당해지는거 알지? 나는 오히려 이런 편견이 존재하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하고 그 편견을 깨부수는 쪽이 더 유익한 논의가 될걸로 보이는데? 아니 지금 내가 어디 학회라도 온거야? 이렇게까지 설명을 해야돼? | 22.05.11 04:34 | | |
(IP보기클릭)106.102.***.***
논문수준의 객관성을 요구하는 게 아니니까. 그러면 반대로 인구가 최대인 중국에서는 문화적 다양성이 그 어느 나라보다 높나? 음악은 물론이고? 이거에 동의하는 사람은 얼마나 있을거라고 봄? 당연히 뮤지션의 수나 장르에 종사하는 사람의 수로만 따지면 그럴지도 모르겠지만 일반적으로 납득이 가는 주장은 아닐거라고 생각하는데? 주장에 입증책임이 있다는 말에는 동의함. 하지만 그렇게 따지자면 일본음악의 다양성이 더 우위에 있다고 주장하는 쪽에서 입증해야할 책임이 동반되는 거 아니겠음? 당연히 주장하는 쪽이 제시하는 한국 음악의 다양성을 압도한다는 "납득이 가는 서술"을 제시하면 된다고 보는데. 주장이 더 타당해지냐고? 그건 모르겠네. 말했다시피 측정기준을 제대로 제시하지 않았으니. 그리고 네가 그렇게까지 설명을 하건 안하건 네 자유임. 해야돼?라고 묻는다면 "안해도 돼"라고 말할 수밖에 없겠는 걸. 굳이 그렇게 날 설득하고 싶은 게 아니라면 댓글을 달 필요도 없지 않겠어? | 22.05.11 04:44 | | |
(IP보기클릭)165.194.***.***
이런얘기 꺼낼까싶어서 굳이 정치형태란 단어를 꺼낸건데 어떻게 딱 예상하는대로 골라말하는지 쉬러 들어왔다가 또 일하는 기분들어서 더 댓글 안달란다 감정상하게 말한건 있는데 그냥 새벽중 객기라고 생각해줘라 연구 재밌게 해라 | 22.05.11 04:50 | | |
(IP보기클릭)106.102.***.***
이런 얘기가 "정치형태" 중국얘기를 말하는 거라면 굳이 인도를 넣어도 상관없었는데.... 어차피 인도가 미국보다 문화적 다양성이 뛰어나냐, 음악적 다양성이 더 다양하냐에 대해서도 분명 말이 나올거라 보거든. 당연히 동의하지 않는 사람도 무진장 나올거라고 생각하고. 예상대로 말한 거라면 반박도 생각했을텐데 계속 이야기 못하는 건 좀 아쉽긴 하지만 피곤한 사람 붙들고 길게 이야기하는 것도 좀 그렇긴 하니.... 잘 쉬길 바랄게. | 22.05.11 04:55 | | |
(IP보기클릭)112.153.***.***
(IP보기클릭)112.153.***.***
그래도 락 세션 탄탄하게 받쳐주는 곡들은 역시! 같은 느낌이네 | 22.05.11 02:56 | | |
(IP보기클릭)175.194.***.***
(IP보기클릭)14.37.***.***
호시노 겐은 묘한 뽕짝끼 때문에 그럴 수 있지.... | 22.05.11 04:37 | | |
(IP보기클릭)116.33.***.***
(IP보기클릭)117.111.***.***
오들오들...제이팝은...도리카무...비즈...오다 카즈마사...꼴까닥
(IP보기클릭)14.37.***.***
진짜 오들오들하가 갈 라인업들.... | 22.05.11 02:58 | | |
(IP보기클릭)59.152.***.***
제이팝은 사잔, 오자키, 요시다 타쿠로지. | 22.05.11 03:10 | | |
(IP보기클릭)14.39.***.***
(IP보기클릭)14.36.***.***
내가 제이팝 빨았던 시절은 범오칰이랑 라르크, 엑스재팬, 쿠라키 마이 등등이 활동하던 시절이라 지금은 ㄹㅇ 누군지 한 개도 못알아보겠네
(IP보기클릭)121.188.***.***
라르크...범오칰... 살아있다고... | 22.05.11 03:00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4.37.***.***
루리웹-5439601937
애초에 밴드 음악이 별로 없는데 어케 연주하면서 불러... | 22.05.11 02:58 | | |
(IP보기클릭)14.37.***.***
루리웹-5439601937
https://youtu.be/hifkUw2STr0 진짜 라이브 깔끔하게 듣고 싶으면 온스테이지 들어도 좋음 | 22.05.11 03:00 | | |
(IP보기클릭)121.132.***.***
루리웹-5439601937
일본이랑 한국은 밴드 풀이 좀 차원이 다름 ㅋㅋ | 22.05.11 03:35 | | |
(IP보기클릭)118.217.***.***
(IP보기클릭)14.37.***.***
ㅇㅇ 그래서 대중픽이 많이 변했다고 표현한거임 | 22.05.11 03:00 | | |
(IP보기클릭)118.217.***.***
K-POP, J-POP 말고도 영미권 음악도 골고루 듣는 입장에서 요즘 서양권보다 동양쪽에서 퀄리티 좋은게 더 많다고 느껴질 때가 있음 물론 그렇다고 서양권 전반이 쇠퇴한건 아닌지라 리스너 입장에서는 행복사각 | 22.05.11 03:04 | | |
(IP보기클릭)121.188.***.***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175.117.***.***
(IP보기클릭)122.47.***.***
(IP보기클릭)104.28.***.***
(IP보기클릭)121.129.***.***
(IP보기클릭)165.194.***.***
나도 그때부터 MTH 푹 빠졌지 걔들보면 내수시장만으로도 충분한지 해외에 앨범을 안뿌리더라고 우리나라도 한때 버금가는 메탈씬이 좀 있었는데 얘기 들어보니 돈문제때문에 예전부터 접고있다드라 실력 좋은 사람들 많았었는데 가만 보고있으면 참 안타까움 | 22.05.11 04:41 | | |
(IP보기클릭)14.37.***.***
https://youtu.be/ITEGyhCAfsQ 아직 메탈씬에 사람 있어요~~~ 살려줘!! | 22.05.11 04:44 | | |
(IP보기클릭)210.121.***.***
(IP보기클릭)106.101.***.***
솔직히 아도쯤 와야지 제이팝의 새로운 스펙트럼이다라는 생각이 들지 요네즈켄시 요루시카 히게단 킹누는 전형적인 제이락 밴드계보 곡들을 주로 쓰는지라 크게 달라지지 않은건 맞음.
(IP보기클릭)106.101.***.***
노래는 좋은데 솔직히 식상하지. | 22.05.11 03:04 | | |
(IP보기클릭)14.37.***.***
일본 내에서 R&B 나 힙합 픽 늘어난 것도 나름 성과(?)라고 봐서리 | 22.05.11 03:07 | | |
(IP보기클릭)14.37.***.***
https://youtu.be/xc2jdy5gVdg 미레파 츄라이 츄라이 | 22.05.11 03:10 | | |
(IP보기클릭)14.32.***.***
(IP보기클릭)49.142.***.***
(IP보기클릭)221.145.***.***
(IP보기클릭)14.37.***.***
https://bbs.ruliweb.com/community/board/300143/read/57092931 추가 요청이 많아 추가했읍니다 | 22.05.11 05:13 | | |
(IP보기클릭)121.141.***.***
오 ㄱㅅㄱㅅ | 22.05.11 10:40 | | |
(IP보기클릭)125.190.***.***
(IP보기클릭)14.37.***.***
Mela!랑 shout baby 랑 즛토즛토즛토 겁.나.좋.습.니.다!!! | 22.05.11 03:14 | | |
(IP보기클릭)125.190.***.***
크으 둘다 입덕곡이다제~ | 22.05.11 03:15 | | |
(IP보기클릭)220.119.***.***
(IP보기클릭)211.209.***.***
(IP보기클릭)14.37.***.***
오히려 아이묭은 마리골드 이후로 요즘 매너리즘 느낌 나서 잘 안듣게됨 | 22.05.11 03:10 | | |
(IP보기클릭)211.209.***.***
요즘은 조금 그래. 안타만 치는 중. 큰거 홈런 한 방 기다리는 중. 근데 저 시기 곡들은 진짜 미쳤어 | 22.05.11 03:11 | | |
(IP보기클릭)121.132.***.***
난 아이묭은 지금까지도 살아있었던 거구나, 가 제일 좋더라. 근데 그러고보니 아이묭 마리골드 표절 논란 그거 어떻게 결론남? 일본에선 별 문제없이 묻힌거 같긴 한데... | 22.05.11 03:32 | | |
(IP보기클릭)14.37.***.***
뭐 지금도 활동 잘하는거보면 그런갑지. 난 표절 논란 있는 줄도 몰랐음 ㅋㅋㅋㅋㅋ | 22.05.11 03:3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