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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안녕
오랜만에 꾸준글(?) 쓰러온 제작자야!
뭐? 하루라도 거르면 꾸준글이 아니라고?
라이트 탱크 원본
라이트 탱크 인게임
위의 짤은 저번 듀크 무빙샷처럼 공격속도를 3배 버프먹은 상태로 찍은 짤이라
아래 짤처럼 실제 공격속도는 좀 느릿할거야
한택에선 emp던지는 탱크였던가? 잘 기억은 안나는데 그냥 무난한 밸런스형 유닛이었던거로 기억해
미택에선 여러포지션에서 다 적당히 쓰는 올라운더형으로 쓰는거 같더라
아무래도 미택쪽이 운영기간이 오래되다보니 전술적인 고찰이 잘 정리되어있는거같던데
최근에는 쓰레기취급받던 스나랑 핵런쳐를 어떻게든 써보려고 굴리는 변태신사들덕에 조금은 새로운 국면이 나오고 있는거 같긴해
애초에 한택은 지식스텟으로 태크레벨 적당히 땡기고나면 용적이나 피통상황봐서 남는 포인트 기술스텟에 박아서 사용하고 그랬었는데
미택은 아이템 장착 제한사항에 정치랑 지식이 둘 다 요구되는거 같더라고
그러다보니 한택에선 커맨더 스텟이 딱히 병종구성에 영향을 주지 않았는데
미택에선 정치를 6개 주냐 10개주냐로 최적화 운용가능한 유닛종류가 달라지더라
난 커맨더성향에 따라 병종이 제약되는건 어느정도 찬성이지만 스텟1포인트까지 신경써야되는건 조금 아닌거같은 생각도 들더라
알다시피 고전겜이라 스텟잘못찍으면 첨부터 다시 키워야하자너 ㅋㅋ
이쪽에서도 원작대로 스텟은 무난한 밸런스형 유닛으로 만들어봤는데
모든걸 잘하는건 모든걸 못하는거라 생각하기때문에 시험형 병기시스템을 탑재한 전차라는쪽으로 가닥을 잡아봤어
C&C 프리즘 캐논형 - 동종아군이 주변에 많을수록 피해량 증가
C&C 개틀링건 형 - 매 공격시 공격속도 증가
특수탄 유형
뭐 대충 이런식으로 주력병종급부터는 모델이 달라지게 만들어져있는데
익스큐터때도 그렇고
모델러의 멘탈과 나으 돈이 갈려나가는 비용 vs 유저의 만족도
측면에서 딱히 호응도 없고 모델을 위해 밸런스가 끌려가는 양상도 종종보여서 최근에는 안하는 짓중 하나야
미디움 탱크 원본
미디움 탱크 인게임
파티클때문에 모델러랑 꽤 오래 투닥거렸던 기억이 난다...
익스큐터 추진체도 그랬지만 모델러가 fx를 이때 처음 다뤄봤었나 그래서
작업지시자도 잘 설명 할 수 없는 무언가를 모델러도 잘 못다루는 기능으로 구현하려다보니(....)
아무튼 위의 짤처럼 원본모델은 ???? 스러워도 효과입히고 보면 그럭저럭? 괜찮아진다고 생각함
뭐?
그건 니생각이라고?
ㅜㅜ...
헤비 탱크 원본
헤비 탱크 인게임 - 공격모션
헤비 탱크 인게임 - 주마등 시스템 (주행범위안의 적을 밀쳐내면서 데미지를 줌)
해비 탱크 인게임 - 보병탑승
팬사이트에 올렸을때 젤 말이 많았던 유닛이었어
나도 이때 알았는데 미택에선 기본공격이 미사일이라서 화방쏘는게 이상해보인다고 했고
한택에선 화방만해도 존나 쎈데 뭔 추가기능이 있냐...뭔소리냐 존나 구렸다 등등...
나중에 실행에선 존나쎘는데, 체험판에선 존나구렸다는거로 결론났던거같아
뭐... 이러니 저러니해도 이젠 너무 오래지나서 잘 기억도 안나지만 말야
아무튼 필자가 택컴을 접할때 나이는 중딩때였고 이틀에 한번 피방가면 감지덕지했던때라서
내 기억속의 해비탱크는 아틸러리보단 빠르지만 기어다니는 고철이었어
그래서 보병탑승과 주마등이 추가된건데 밸런스적으로 어떨지는 출시후에 지켜봐야 될거같아
글 쓰다보면 시간 진짜 순식간에 지나가네...
오늘의 유닛소개는 여기까지야
모델 준비했던게 거의 끝나가서 앞으로 4번정도면 모델 충원될때까지 긴 준비시간을 갖게되겠어...
그럼 다음에 또 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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없으면 만들면 되지! 아..사장님...게임 엔진은 뺴구요 | 20.12.30 21: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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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판 끝나고나면 허무한 aos류를 하다보니 더 그리워지는거같아 | 20.12.30 21: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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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는구나! | 20.12.30 21: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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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 | 20.12.30 21: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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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데 모델링 추가나 텍스쳐 변경하는 팁 얻을만한 곳 없음? | 20.12.30 22:2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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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갤디터요? | 20.12.31 01:14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