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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보기클릭)125.131.***.***
중요 내용 빨간줄로 요약했어요
(IP보기클릭)211.224.***.***
짱 만도 못하다니
(IP보기클릭)211.47.***.***
어떻게 따지면 중국은 내수가 아예 다른 세상이라, 똑같은 인력으로 똑같은 퀄의 게임이 나와도 수입 규모가 다를 수 밖에 없음. 자본이 있으면 그만큼 여유도 생길 수 밖에 없고.
(IP보기클릭)211.60.***.***
영화이야기이긴 하지만, 기생충 영화도 근로기준법 수칙 지키고 만들었음.
(IP보기클릭)175.115.***.***
그러게 이건 상상도 못했네 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211.44.***.***
중국의 사람 갈아넣는건 배우고싶지만 중국의 사람 대우해주는건 배우기 싫다 오우 이거 좀 끔찍한데
(IP보기클릭)1.241.***.***
애초에 그딴 인터뷰 한 놈의 목적은 좋은 게임을 만드는 것도 아니고 돈 버는 것도 아냐 사람 갈아먹으면서 인간의 목숨을 제 손아귀에 쥔 전능감을 느끼는 거지.
(IP보기클릭)110.47.***.***
뭐 원래 한국 노동 수준은 최하위권이긴 했음
(IP보기클릭)110.47.***.***
저질 게임은 어느 나라든 많음 미국만 해도 여기서 듣도보도 못 한 씹저질 게임들 발에 채이고 넘칠 지경임 다만 그 짱1깨산 저질겜은 우리나라에서 매출 순위가 높으니까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클뿐
(IP보기클릭)121.175.***.***
놀랍게도 중국 노동법은 주 5일 8시간 근무에 44시간을 초과하면안되는게 기본 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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짱 만도 못하다니
(IP보기클릭)175.115.***.***
루리웹-1024603632
그러게 이건 상상도 못했네 ㅋㅋㅋㅋㅋㅋ | 20.12.28 13:16 | | |
(IP보기클릭)110.47.***.***
루리웹-1024603632
뭐 원래 한국 노동 수준은 최하위권이긴 했음 | 20.12.28 13:26 | | |
(IP보기클릭)121.175.***.***
루리웹-1024603632
놀랍게도 중국 노동법은 주 5일 8시간 근무에 44시간을 초과하면안되는게 기본 법임 | 20.12.28 13:29 | | |
(IP보기클릭)125.131.***.***
중요 내용 빨간줄로 요약했어요
(IP보기클릭)203.250.***.***
의외로 이런건 존나 선진적이네 | 20.12.28 13:17 | | |
(IP보기클릭)125.131.***.***
한국 게임 개발자들은 아직 게임이 큰 돈이 안될 때 뛰어들어서 근로 조건을 턱없이 낮게 잡고 시작했고 그 때의 조건들이 지금까지도 조금씩 이어지고 있는데 중국은 게임이 엄청난 돈이 된다 라는 게 시장에 알려진 다음 뛰어들었으니 개발자들이 계약 조건을 충분히 높게 잡아도 상관 없는 상태였을 듯 | 20.12.28 13:21 | | |
(IP보기클릭)14.33.***.***
얘네는 한달 휴가 안주면 집에 다녀오기도 힘든 경우가 많아서 그런듯 ㅋㅋㅋㅋㅋ | 20.12.28 13:24 | | |
(IP보기클릭)58.230.***.***
지금도 마찬가지임. 우리나라는 내수가 약하고 쟤네는 빵빵해서... | 20.12.28 13:26 | | |
(IP보기클릭)221.151.***.***
중국도 실력 엄청난 사람 대우해주는거지 다 그러겠냐.. | 20.12.28 13:27 | | |
(IP보기클릭)222.106.***.***
내수 시장이 너무 크기 때문에 돈 벌어들이기가 쉽지 개발비 투자도 그래서 적극적으로 이루어지는 거고, 임금도 높게 줄 수 있었을 것임 물론 저질 게임으로 만들어서 수익을 긁어모으는 회사도 있지만... 그만큼 제대로 투자하는 회사도 많겠지 | 20.12.28 13:39 | | |
(IP보기클릭)211.47.***.***
어떻게 따지면 중국은 내수가 아예 다른 세상이라, 똑같은 인력으로 똑같은 퀄의 게임이 나와도 수입 규모가 다를 수 밖에 없음. 자본이 있으면 그만큼 여유도 생길 수 밖에 없고.
(IP보기클릭)210.179.***.***
한국도 인구13억 내수가 있다면 여유로우려나 | 20.12.28 13:18 | | |
(IP보기클릭)220.87.***.***
그럴리가 사람을 갈아치우겠지 지금도 너 아니어도 할사람 많다 마인드인데 | 20.12.28 13:26 | | |
(IP보기클릭)175.193.***.***
당연하지. 똑같이 가챠 똥겜을 만들어도 인구로 비교하면 한국보다 25배(5천만vs13~15억) 많은 유저가 한다는 소리니깐ㅋㅋㅋ 그게 다 수익이얔ㅋㅋㅋ | 20.12.28 13:28 | | |
(IP보기클릭)125.179.***.***
(IP보기클릭)211.60.***.***
영화이야기이긴 하지만, 기생충 영화도 근로기준법 수칙 지키고 만들었음.
(IP보기클릭)1.241.***.***
애초에 그딴 인터뷰 한 놈의 목적은 좋은 게임을 만드는 것도 아니고 돈 버는 것도 아냐 사람 갈아먹으면서 인간의 목숨을 제 손아귀에 쥔 전능감을 느끼는 거지.
(IP보기클릭)14.49.***.***
(IP보기클릭)119.149.***.***
(IP보기클릭)59.15.***.***
마냥 그렇게만 볼수도 없음. 인원이 적으면 그만큼 시간이 오래걸리는건 당연지사임(아무리 24시간 인간을 굴려도 사람이 적으면 필연적으로 개발시간은 오래걸림) 만약 인원 수가 반 이하인데, 다른데랑 개발속도랑 퀄리티가 맞먹으면 그쪽에 있는 사람들은 말 그대로 천재들만 있는거임. 수요보다는 사람이 들어간만큼 결과가 나온다는게 정답. | 20.12.28 13:22 | | |
(IP보기클릭)223.62.***.***
요즘 흥하는 사쿠나히메도 2명이서 5년동안 제작한 결과물이라던데 | 20.12.28 13:28 | | |
(IP보기클릭)211.205.***.***
소규모 인원 제작해서 흥하는 게임들 있긴 한데 일단 자기들끼리 제작해서 완성하는 데에도 그렇게 엄청난 시간 걸리고, 흥하고 난 다음 업데이트도 엄청 오래 걸리더라. 스타듀밸리가 1인 제작이었는데 지금은 콘솔 포팅 모바일 포팅 멀티플레이 지원 등등 해서 사람들 고용해서 업뎃 중 | 20.12.28 13:44 | | |
(IP보기클릭)147.47.***.***
(IP보기클릭)39.7.***.***
(IP보기클릭)39.7.***.***
그리고 우리나라가 내수 적은게 뭐 하루이틀도 아니고 ㅋ 우리나라보다 내수 작은 나라도 글로벌 AAA게임 만듬. | 20.12.28 13:24 | | |
(IP보기클릭)58.230.***.***
그건 그거대로 우리나란 100개중 1개 글로벌화 되는데 중국은 10000개 찍어서 10개 글로벌화 된다고 보면 될거같음. 우리나라 게임들보며 외국엔 이렇게 좋은게임들이 많은데 우린 왜 쓰레기뿐이냐 라는건 오ㅔ국의 쓰레기들을 충분히 못봐서 그런거지. | 20.12.28 13:29 | | |
(IP보기클릭)211.44.***.***
중국의 사람 갈아넣는건 배우고싶지만 중국의 사람 대우해주는건 배우기 싫다 오우 이거 좀 끔찍한데
(IP보기클릭)175.193.***.***
이것이 k-노동... | 20.12.28 13:29 | | |
(IP보기클릭)121.141.***.***
(IP보기클릭)106.102.***.***
(IP보기클릭)59.15.***.***
돈을 넣은만큼 뽑아먹어지니까. | 20.12.28 13:25 | | |
(IP보기클릭)110.47.***.***
Xenteros
저질 게임은 어느 나라든 많음 미국만 해도 여기서 듣도보도 못 한 씹저질 게임들 발에 채이고 넘칠 지경임 다만 그 짱1깨산 저질겜은 우리나라에서 매출 순위가 높으니까 인지도가 상대적으로 클뿐 | 20.12.28 13:29 | | |
(IP보기클릭)58.141.***.***
파이가 크잖아 | 20.12.28 13:30 | | |
(IP보기클릭)118.41.***.***
졸라 수없이 쏟아져나오는 저질겜들중에 평작 이상급들이 정발되는거임. 중국만 그런건 아니고 미국 일본도 다 똑같음 | 20.12.28 13:34 | | |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118.41.***.***
쟤넨 내수용으로 만들어도 글로벌이랑 큰 차이 없음. 이게 존1나 크다. 게임도 나름 문화다보니 글로벌하게 공감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드느냐 자기 나라에서는 공감되지만 해외진출할때는 그게 안되는 게임을 만드느냐의 난이도는 상당하겠지 | 20.12.28 13: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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