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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tic
윈도우는 생각보다 많이씀.. | 19.06.07 04:5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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겜쪽은 대부분 윈도얌~ | 19.06.07 04:5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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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론 웹기반게임은 대부분 리눅스~ | 19.06.07 04: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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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tic
딱히 그런건아닌데 mmorpg쪽 가반기술이 윈도우부터 개발을 먼저했던게 크지.. | 19.06.07 04:5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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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tic
ms server가 왜있는데.. 클러스터 구축해서 쓰는경우도 있고 | 19.06.07 05: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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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 개발자 대부분이 윈도우 개발을 한다는거 자체가 에러고 | 19.06.07 05:0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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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tic
웹은 딱 서비스만 하기때문에 레퍼가 많은 쪽으로하지만 게임 서버는 밑바닥부터 만들어야해서..리눅스 개발자를 구하기 어렵고 윈도우 개발자를뽑아서 개발시키는게 이득이지.. 애초 한국인 경우만 특수하게 windows를 쓰긴함 | 19.06.07 05:0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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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눅스보다 세팅이 개편해. | 19.06.07 05: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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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려운 mysql보다 mssql이 수십배 빠른거같은데 | 19.06.07 05:0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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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고보니 애초에 C++컴파일할때 수십시간걸려서 병렬 컴파일하지.. -_-;; | 19.06.07 05:0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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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서비스레벨은 리눅스를 쓰지 윈도로는 안써서 보기 힘들거야 | 19.06.07 05:0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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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gpgstudy.com/forum/viewtopic.php?t=9732 | 19.06.07 05: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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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jacking.tistory.com/1297 | 19.06.07 05:1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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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쪽이 아닌곳에서 윈도우 서버를 쓰는곳은 메일이나 dns서버 이게 리눅스가 아님 대부분 윈도우기반... 리눅스면 이게 설치하기 똥같음.. | 19.06.07 05:1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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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tic
mmorpg같은경우 실시간레벨이면 로우 소켓을 직접 구축해야하는데 그게 다르지. 게임엔진이야..유니티나 얼리언으로 종속되어있긴함 | 19.06.07 05:1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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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서버를 실시간으로 한다면 돈많이 꺠질걸? 매초 클라가 서버에게 요청해야하는데 3 way headshake자체가 통신보다 부하가 생각보다 많이걸려서 이론상 4-5배 서버비용 더나와.. | 19.06.07 05: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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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썬으로 서버돌리면 응답성이 ㅂㅅ이고 파이썬으로 멀티코어 프로그래밍이 안되서 일단 에러야 | 19.06.07 05: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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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쪽으로 가게되면 소켓의 데이터의 포멧을 정의를 다시해야함 웹은 토큰방식으로 처리하는데 실시간 게임쪽은 무조건 바이너리로 보냄 | 19.06.07 05: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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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반쪽짜리야... | 19.06.07 05: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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멀티프로세싱으로 서버를 짜면 그건 죽어야함.. 애초에 프로세싱으로 가게되면 스레드폴같은 기술을 못쓰잖아 ... 비동기 작업어캐하게.. | 19.06.07 05: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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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초에 반강제로 코어돌리게 만드느거랑 프로그램을 멀티코어로 돌리는거랑 달라.. | 19.06.07 05: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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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pi쪽은 안봐서 몰것는데 보통 멀티스레드 라이브러리는 값을 나누어서 합치는 방식인데 게임쪽은 immutable하지가 않아 | 19.06.07 05:25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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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보통 스레드폴 만들어서 소켓io이벤트를 붙이지 | 19.06.07 05: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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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jacking75.github.io/info-design-issues-when-using-iocp-in-a-winsock-server/ | 19.06.07 05:2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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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썬으로 겜서버 짜보면 C++보다 개느리고 가장 큰문제는 실시간성이다보니 성능부족으로 동접이 낮아. 애초에 실시간 게임서버는 스케일 아웃이 안됨 그걸 캐시를 쓴다? 그럼 응답성이 개떨어지는데.. evo도 하나의 맵이 하나의 서버임.. | 19.06.07 05:2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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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hamait.tistory.com/833 | 19.06.07 05:30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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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파이썬이 스레드폴이 된다구? 말같지도 않은소리지.. 멀티프로세싱으로 만든 반쪽짜리 겠지... ipc통신도 비용이야.. | 19.06.07 05:3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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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아직도 겜서버에서 gpu쿠다로 충돌체크를 안쓰는데 gpu-cpu로 통신하는게 겁나느려서 안씀 | 19.06.07 05:3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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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egayuchi.com/2012/01/16/cuda%EB%A1%9C-%EA%B5%AC%ED%98%84%ED%95%9C-%EC%B6%A9%EB%8F%8C%EC%B2%98%EB%A6%AC/ 이걸 처음구현한사람도 어치님인데 어치님도 버스떄문에 손많이 썻을걸 | 19.06.07 05:3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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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tic
처음부터 윈도우 개발을해서 레퍼가 윈도우쪽에 몰린이유도있긴한다 딴이유가 있다면 일단 윈도우가 개발하기 편해.. 반쪽짜리 에디터로 개발해봐.. VIM으로 스레드를 어캐 디버깅할려구..못해 | 19.06.07 05:3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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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몰라 잘래..출근 4시간 전이네.. | 19.06.07 05:3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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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ametic
우분투 서버 구축하는게.. 뭐가 있었지. 그나마 idc면 ansible자주쓸듯 | 19.06.07 05:40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