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요즘 살인마는
너스,스피릿>>힐빌리,해그>>>>>그외 나머지 잡다한 얘들>>>>> 쉐이프, 피그, 카니발
너스
- 이건 당해본 사람들은 다 알거임. 너스가 얼마나 사기인지는 다른얘들은 적어도 뺑뻉이라도 돌지 너스는 뺑뻉이가 의미없음. 그냥 스텔스가 답임.
너스 나오면 못하길 기도해야됨. 괜히 너스 랜뽑운동이 나온게 아님. 물론 숙련도가 필요하다고 하지만 200시간 너스만 파면 2천시간 생존자는 그냥 잡을정도임.
스피릿
- 최근 나온 신흥강자. 진짜 밸런스붕괴인 염주에드온 리메이크로 뒷목잡기 엄청 강해진 얘임. 거기다가 창틀넘는모션도 없어서 창틀 넘는척 심리전도 강하고, 생존자에겐 불리한 심리전을 강요해서 강력함. 하지만 특능중에 생존자가 안보이므로 이떄 생존자가 반대로 걸어서 도망가면 놓칠수도있음. 그래서 스피릿유저들은 사플에 의존해야되는대 아윌로 카운터가 가능함.
힐빌리
- 강력한 기동성과 한방에 눕히는 강력한 톱으로 상대방에게 심리적 압박을 심하게 느끼게 해줌. 스피릿과 너스와 달리 이속도 4.6으로 느리지도 않아서 바로뒤에서 갈아버릴수도있음. 하지만 맵이 래리같이 장애물이 많고 복잡하면 톱각이 잘 안나옴. 얘는 톱 운전실력과 톱을 언제키는지 확실히 숙지하고 하느게 좋음.
해그
- 진짜 구데기에서 덫그리는속도 빠르게 버프먹자 신흥강자로 군림중임. 덫으로 거미줄같이 그리면서 생존자를 압박하는 플레이를 하는대 단점으로는 상대가 다인큐나 해그를 상대할줄 아는얘들이라면 해그가 추격중일떄 덫을 다 터르면서 해그의 그림을 엉망으로 만들어 호구로 만들수가 있음. 거기다가 해그가 가장 강력해지는건 한명 눕히고 덫으로 거미줄을 쳐서 원거리 캠핑하는것인데 첫 어그로가 잘해서 못잡았다면 게임의 흐름이 단숨에 생존자에게 넘어감. 거기다가 특능이 어반에 카운터가 되버림.
트래퍼
- 덫에걸리면 게임도 터트리수있을정도로 강력한 결정력이 있으나 해그와 마찬가지로 덫이라는 능력의 수동적이고 덫을 까는대 의외로 오래 걸림. 거기에 해그와 달리 덫들이 맵 주위에 퍼저있어서 생존자가 살인마가 누구인지 파악이 쉬우며 해그와 마찬가지로 다인큐에 취약함. 그나마 쌍빨덫구같은경우 덫으로 부상입힌다는 장점은 있지만 그것도 99프로 치유하고 덫 해제하다가 추격떄 치유하고 도망가면 이런 장점도 의미가 없음. 거기에 기디언 고기공장, 래리연구소처럼 실내맵이면 덫이 염료덫을 써도 잘보이는 단점도 있음.
레이스
- 은신이라 생존자들의 심음소리를 안들리므로 기습에 용이함. 의외로 이 심음 안들리는걸로 숙련된 생존자들이 아니면 눈치를 못채 색적이 쉬움. 에드온 효율이 좋고 기동성이 살인마중 제일빠름(은신시) 하지만 결정력이 없으며 뺑뻉이를 다 돌아줘야되는 뚜벅이의 한계가 있으며 후반에 생존자 잡기가 힘들어 한방 의존도가 매우 높음. 하지만 생존자를 잡아 갈고리에 걸을시 은신상태에 빠른 이속으로 패트롤로 빠른 견제가 가능하며 은신시 심음소리가 안들리므로 시계퍽을 발동 못하게 할수있고, 심지어 시계를 쓰더라도 은고 쫒아다니면서 빠르게 시계 게이지를 줄여 눕힐수있음. 거기다가 은신하면 추격이 강제로 풀리므로 거미퍽 스텟쌓기 쉬움.
헌트리스
- 강력한 원거리 공격과 도끼 던진후 후딜이 짧아 빠르게 2단 공격 가능함. 거기다가 한방도끼는 이론상 20초 안에 3명도 눕힐정도로 강력한 결정력을 가짐. 하지만 느린 이속으로 뺑뻉이존에 매우 약함. 도끼 던진후 도끼 충전시간이 느림, 도끼 투사체가 의외로 느려서 피하기 쉬움. 그래도 창틀존에서 창틀 넘을떄 거의 한대 맞출수있는 강점이있음.
쉐이프
- 3단계로 강력한 결정력을 가짐. 2단계에 심음소리가 짧아 생존자 기습에 용이. 하지만 1단계에 느린 이속과 기를 빨아야 강해져서 기를 빨지 못하게 구조물을 이용하면서 각을 안주면 루인있어도 발전기가 빠르게 돌아감. 특유의 숨소리도 커서 빠르게 눈치채고 도망가버림.
카니발
- 매우 강력한 대인전으로 거의 탱크와 같을정도로 우직하게 죄다 갈아버릴수있음. 강력한 한방톱. 하지만 판자, 창틀에 매우 약함. 거기다가 칠리에드온을 안 쓸시 작은 구조물에서 돌면 톱각이 잘 안나옴. 기동성이 없어 운영하기 힘듬.
닥터
- 전기로 이용하여 생존자 색적이 편함. 에드온따라 다양한 디버프. 3단계일시 비명으로 위치파악 및 에드온따라 다양한 디버프와 수리, 치료 구조 불가능하게 만들기 가능.
하지만 얘도 뚜벅이라 뺑뻉이를 우직하게 돌아야되며 전기로 창틀견제는 가능하나 선입력으로 무시하고 넘을수있음. 전기로 3단계 만드는 시간이 의외로 오래걸림.
나이트메어
- 레이스와 달리 일렁이는것도 없어서 살인마가 정확히 어디있는지 확인이 힘들고 꿈으로 인한 운영능력이 뛰어남. 꿈걸릴시 심음범위 밖일시 오라가 보여 놓쳐서 빠르게 재 추격이 가능함. 꿈에 걸리면 꺠기전엔 모든 행동능력 50퍼 감소. 키가 작아 판자심리전에 강함. 하지만 뚜벅이라 추격시 잡는시간이 오래 걸림. 꿈에 걸리지 않으면 타격이 불가능하여 개구싸움 및 갈고리 구출 견제싸움이 매우 불리함.
피그
- 작은키와 의외로 짧은 심음범위(28미터)를 지님. 거기다가 매복으로 심음소리를 없앨수 있어 캠핑에 시계 무력화 가능하며 기습공격이 용이함. 거기다가 역방향 곰덫으로 발전기 견제를 시킬수있음. 거기다가 모든 뚜벅이중 가장 바베큐&칠리 효율이 좋음. 하지만 특능중 매복공격은 시작전에 소리가 커서 맞추기 어려우며 곰덫같은경우 생존자를 잡아야 씌울수있어 추격에 도움이 안됨. 거기다가 곰덫을 한명한테 씌울떄 발전기를 켜버리면 피그의 운영능력이 대폭 떨어짐. 살인마중 에드온 효율이 제일 떨어지고 기만점수 얻기가 매우 힘듬.
클라운
- 강력한 대인전. 약병으로 생존자 추격이 쉽고 빠르게 판자 내리게 가능함. 하지만 카니발처럼 운영능력이 전무함.
군단
- 특능으로 창틀, 판자 넘어 생존자 습격이 쉬움. 짧은 심음소리로 생존자 기습이 용이하고 특능효과로 생존자 색적이 쉬움. 썩은물 생존자도 일정시간안에 잡을수있음 하지만 생초보도 잡는대도 시간이 걸림. 이속이 느려서 추격이 힘듬. 칼찌한번만 맞아도 생존자 잡는 시간이 오래걸려 게임이 터짐. 한방퍽들과 궁합이 안 좋음.
지금까지 살인마하면서 느낀걸 한번 적어보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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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도 안쓰는 쓰레기였는데 ㅋㅋㅋ | 19.01.03 14:5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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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 쓰래기에서 저정도로 올라감. 진짜 버프한번에 완전 떡상함. | 19.01.03 14: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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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드온이 너무 강력해 | 19.01.03 14: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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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스는 결정력이 없고 뚜벅이라 뻉뻉이 다 돌아야되서 상대할만함. | 19.01.03 14:5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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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게 폭풍 아니면 그림자 무도인데 그림자 무도인거 알면 생존자들이 영악하게 판자를 안내리고 계속돌음. 폭풍같은경우 가서 창틀이나 판자쪽 막으면서 은신을 풀텐데 그떄는 유턴해서 다른대로 가면 레이스 시간을 오래 잡아먹게만듬. | 19.01.03 14:54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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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성추 | 19.01.03 15:0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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살인마는 레더페이스, 해그 추천. 해그는 핏빛파편(죠스바)로 구매는 가능하나 레더페이스같은경우 판권있는 살인마라 돈주고 사야될거임. 두 살인마 다 살인마 필수퍽인 루인(주술: 파멸) 바베큐&칠리가 거의 필수퍽임. 특히 루인은 있는거랑 없는거랑 차이가 매우큼. | 19.01.03 15:0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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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헌트리스는 n/a 일케 떠이쓴데 이제 기본으로 되버린건가요?? 데린이라도 되고싶어요! 레더페이스랑 머드? 이렇게 사면될까요? 할로윈도 재밌어보이던데 저는 헌트리스 잘하고싶어여 ㅠ | 19.01.03 15:1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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헌트리스는 기본으로 나와요. 일단 그렇게 두개 사시고 헌트리스 하실거면 거기에 커튼콜도 괜찮습니다. 커튼콜같은경우 클라운을 쓸수있게해주는대 걔 퍽중 밤부즐(속임수)라는 퍽이 있는대 이게 창틀을 막아줘서 제가 알기로는 토구 도끼각을 쉽게 만들어 준다고 들었습니다. | 19.01.03 15: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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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 ㅠㅠ 친절답변 감사합니다. ㅠㅠ | 19.01.03 15:23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