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VR 인구는 지난 4년 동안 꾸준히 증가해 왔습니다. 그 사이 MacOS 인구는 줄어들었고 VR이 이를 따라잡았습니다.
매달 연결된 VR 헤드셋을 사용하는 Steam 사용자의 비율 만 본다면 아마도 플랫폼의 VR이 지난 4년 동안 약간 줄어들었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을 것입니다. Steam의 VR 인구 비율 추세 는 다음과 같습니다 .
그러나 Steam 자체의 전체 인구는 꾸준히 증가해 왔습니다.
변수인 Steam 인구의 증가를 제거하기 위해 Road to VR은 과거 Steam 설문조사 데이터 와 Valve 및 Steam에서 직접 제공한 공식 데이터 포인트를 기반으로 하는 모델을 유지 관리합니다 . 이 모델은 Steam의 인구 변화를 수정하고 실제 인구 수를 추정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Steam에서 사용되는 헤드셋의 비율이 아닙니다.
다음은 Steam의 전체 인구 증가를 고려한 후 Steam의 월별 연결 헤드셋 수 의 느린 전반적인 증가를 살펴보겠습니다 .
Steam 인구의 비율을 되돌아보면, Steam에서 월간 연결 헤드셋 비율이 지난 4년 동안 천천히 줄어들고 있는 반면, Steam에서 MacOS 사용자 비율은 훨씬 더 빠르게 줄어들었습니다.
Steam에 거의 20,000개에 달하는 Mac 호환 게임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Mac 사용자의 감소는 Apple이 M 시리즈 프로세서로 전환한 것이 주된 원인일 수 있습니다. Steam은 M 시리즈 Mac에서 실행되지만 이를 위해 운영 체제에 내장된 에뮬레이션 레이어를 사용합니다. 즉, Steam 클라이언트는 M 시리즈 프로세서용으로 기본적으로 구축된 애플리케이션에 고유한 이점을 누릴 수 없습니다.
Steam을 통해 플레이되는 많은 Mac 호환 게임도 작동하려면 동일한 에뮬레이션 레이어를 사용해야 하며, 이는 성능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는 Windows 게임용 노트북이나 게임용 데스크탑과 같은 별도의 GPU가 없는 대부분의 소비자 MacOS 컴퓨터에 문제가 됩니다.
하지만 애플은 '맥은 게임용이 아니다'라는 인식을 깨기 위해 노력해 왔다. 작년에 회사는 Game Porting Toolkit을 공개했습니다 . 개발자가 Windows 게임을 M 시리즈 Mac에서 더욱 쉽게 호환하고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계된 도구 세트의 일부입니다. 아마도 우리는 이러한 추세가 역전되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