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평점 :
6.2 더보기 +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잡담] 혹시 발동과 처리에 관한 룰을 잘 아시는 고수분 계신가요? [10]


profile_image_default


(4877235)
2 | 10 | 390 | 비추력 5029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10
1
 댓글


(IP보기클릭)39.123.***.***

BEST
덱이 미확인 정보인데다 타이밍이 달라서라고 답할 수 있겠네요
25.11.15 17:24

(IP보기클릭)211.235.***.***

BEST
사실 윤회독단이란 카드로 엔드페이즈 전에 묘지의 몬스터의 종족을 바꿀수 있습니다 이처럼 처리 가능성이 완벽하게 0이라고는 할 수 없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서 대개 '발동할 수 있다, 그 이후 (특정 시점)에 ~~를 처리한다' 계통의 효과는 발동이 불가능한 경우가 없다고 생각함니당
25.11.15 17:37

(IP보기클릭)14.58.***.***

BEST
뒷면필드/패/덱의 카드는 미공개 정보라서 꽤 이것저것 말이 안되지만 가능한 효과가 여럿 있습니다. 1. 셉스스 콤보: 홀리라이트닝 셉터 일소 및 서치 발동, 체인2 패의 스로네1 효과 발동 -> 셉터로 스로네2 서치 -> 셉터 처리 종료 후, 스로네2가 본인이 서치되기 전에 소환된 스로네1의 소환에 반응하여 발동(이유는 스로네2가 패에 있었으므로 비공개 정보 -> 서치라는 확정행위로 가져왔어도 그 이전에도 패에 있었던 판정을 받음) 2. 아스트로그래프-엘렉트럼 콤보: 엘렉트럼의 소환시 효과로 엑덱에 아스트로를 넣고, 다른 펜듈럼을 파괴하여 아스트로를 넣어도, 아스트로그래프 매지션은 자기가 패에 들어오기 전에 발생한 '카드가 파괴되었을 경우'의 발동효과를 발동할 수 있음(이유는 위와 동일하게 아스트로가 이미 패에 있는것과 같은 판정을 받아서) 위 두 콤보 모두 제한/준제에 의해 여분의 다른 카드가 없다는게 확실했어도, 다른 패가 아예 없는 상태였어도 가능합니다. 미공개 정보란게 원래 이런데, 거기에 처리와 적용의 시점이 다른 효과라면 말씀하신대로 예외성이 따따블이 되죠
25.11.15 17:42

(IP보기클릭)14.34.***.***

BEST
'덱/묘지에서 카드를 넣는 효과'가 아닌 '덱/묘지에서 카드를 가져오는 처리'를 진행하는 효과라 가능한게 아닌가 싶네요. 동일하게 빙검룡 유언도 빈필드에 발동 가능한 이유구요.
25.11.15 17:27

(IP보기클릭)118.235.***.***

BEST
흔히 "발동한다"로도 표현되는 강제 처리에 대해서 알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반드시 우선적으로 처리해야하는 효과를 발동 선언 전 기준으로 모두 처리하지 못할경우 "효과를 발동할 수 없는 건 맞지만, 강제적으로 효과가 발동 및 처리되는 효과의 경우, 처리할 수 없더라도 일단 적용은 됩니다. 다시 돌아와, "발동할 수 있다. 엔드 페이즈에~"효과를 볼 필요 있는데, 이 효과에 의한 처리는 "발동한 효과"에 의한 처리가 아니머, "엔드 페이즈에 특정 효과를 처리 (적용)한다.를 실행하는 효과"입니다. (강제 처리를 예약하는 효과. 라고도 이해할 수 있네요) 따라서 현상황에 관계없이 발동 자체는 가능하고, 강제 처리 타이밍에 처리 가능 유무를 확인하여 처리합니다
25.11.15 18:28

(IP보기클릭)39.123.***.***

BEST
덱이 미확인 정보인데다 타이밍이 달라서라고 답할 수 있겠네요
25.11.15 17:24

(IP보기클릭)125.142.***.***

샤이니트 로민
미확인 정보까지 엮기면 어려워지네요 | 25.11.15 17:29 | |

(IP보기클릭)14.34.***.***

BEST
'덱/묘지에서 카드를 넣는 효과'가 아닌 '덱/묘지에서 카드를 가져오는 처리'를 진행하는 효과라 가능한게 아닌가 싶네요. 동일하게 빙검룡 유언도 빈필드에 발동 가능한 이유구요.
25.11.15 17:27

(IP보기클릭)125.142.***.***

회원번호쓰기싫어서변경함
엔드 페이즈시 처리한다는 카드는 무조건 발동 가능이라고 생각해야겠군요 | 25.11.15 17:30 | |

(IP보기클릭)211.235.***.***

BEST
사실 윤회독단이란 카드로 엔드페이즈 전에 묘지의 몬스터의 종족을 바꿀수 있습니다 이처럼 처리 가능성이 완벽하게 0이라고는 할 수 없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서 대개 '발동할 수 있다, 그 이후 (특정 시점)에 ~~를 처리한다' 계통의 효과는 발동이 불가능한 경우가 없다고 생각함니당
25.11.15 17:37

(IP보기클릭)125.142.***.***

경뢰베
아 특정 카드로 처리 가능성이 생긴다면 이해할 수 있네요 | 25.11.15 17:39 | |

(IP보기클릭)14.58.***.***

BEST
뒷면필드/패/덱의 카드는 미공개 정보라서 꽤 이것저것 말이 안되지만 가능한 효과가 여럿 있습니다. 1. 셉스스 콤보: 홀리라이트닝 셉터 일소 및 서치 발동, 체인2 패의 스로네1 효과 발동 -> 셉터로 스로네2 서치 -> 셉터 처리 종료 후, 스로네2가 본인이 서치되기 전에 소환된 스로네1의 소환에 반응하여 발동(이유는 스로네2가 패에 있었으므로 비공개 정보 -> 서치라는 확정행위로 가져왔어도 그 이전에도 패에 있었던 판정을 받음) 2. 아스트로그래프-엘렉트럼 콤보: 엘렉트럼의 소환시 효과로 엑덱에 아스트로를 넣고, 다른 펜듈럼을 파괴하여 아스트로를 넣어도, 아스트로그래프 매지션은 자기가 패에 들어오기 전에 발생한 '카드가 파괴되었을 경우'의 발동효과를 발동할 수 있음(이유는 위와 동일하게 아스트로가 이미 패에 있는것과 같은 판정을 받아서) 위 두 콤보 모두 제한/준제에 의해 여분의 다른 카드가 없다는게 확실했어도, 다른 패가 아예 없는 상태였어도 가능합니다. 미공개 정보란게 원래 이런데, 거기에 처리와 적용의 시점이 다른 효과라면 말씀하신대로 예외성이 따따블이 되죠
25.11.15 17:42

(IP보기클릭)125.142.***.***

춤추는 테드린
쓰는 입장에서도 이게 왜 되지 싶더라고요 ㄷㄷ | 25.11.15 17:46 | |

(IP보기클릭)118.235.***.***

BEST
흔히 "발동한다"로도 표현되는 강제 처리에 대해서 알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반드시 우선적으로 처리해야하는 효과를 발동 선언 전 기준으로 모두 처리하지 못할경우 "효과를 발동할 수 없는 건 맞지만, 강제적으로 효과가 발동 및 처리되는 효과의 경우, 처리할 수 없더라도 일단 적용은 됩니다. 다시 돌아와, "발동할 수 있다. 엔드 페이즈에~"효과를 볼 필요 있는데, 이 효과에 의한 처리는 "발동한 효과"에 의한 처리가 아니머, "엔드 페이즈에 특정 효과를 처리 (적용)한다.를 실행하는 효과"입니다. (강제 처리를 예약하는 효과. 라고도 이해할 수 있네요) 따라서 현상황에 관계없이 발동 자체는 가능하고, 강제 처리 타이밍에 처리 가능 유무를 확인하여 처리합니다
25.11.15 18:28

(IP보기클릭)125.142.***.***

키라타
강제 효과와 비슷한 강제 처리로도 이해할 수 있겠군요 | 25.11.15 18:31 | |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희왕 종합

평점
6.2
장르
TCG
한글 지원
한국어지원(자막)


플랫폼
온라인
가격정책
패키지구매
개발사
코나미


유통사
코나미
일정
[출시] 1999.02.04 (온라인)
[출시] 2003.12.09 한국 (온라인)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