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M
유우기: 거의 완성. 아직 빛금궤와 블매를 엮어서 완성시킬 무언가가 살짝 부족.
카이바: 실질적 완성. 신규 카오스체 빼면 나올 거 다 나온 상태.
죠노우치: 미완성. 메탈화를 통해 완성을 향해 나가고 있지만 아직 무언가 덜 끝난 느낌.
마이: 미완성. 사실상 10기 이후로 신규 대규모 지원 없음.
GX
쥬다이: 미완성. 니쥬다이 네오스 플랜 아직도 없음.
만죠메: 미완성. 암드는 기능 제대로 안하고 방해꾼은 아예 지원 받은지 5년 넘음.
카이저: 거의 완성. 하나 사이버 + 사다크 합체 기믹이 아직 조금 삐걱.
에드: 실질적 완성. 컴팩트하게 피닉스 + 블루디로 농성하면서 메인 페이즈 스킵.
켄잔: 완성을 넘어 공룡의 기본 플랜.
요한: 실질적 완성. 후열 농성 + 오버드라이브 핵폭탄으로 킬 내는 구조.
후부키: 미완성. 죠노우치랑 카드군 공유 및 레드메의 존재감 때문에 추후 받을 것으로 예상.
아스카: 미완성. 현재 사이버 엔젤은 드라이트론 탄환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님.
5d's
유세이: 미완성. 현재 흐름으로 봐서는 팀 5d's 모티프 싱크론 전원 모여야 뭔가 나올 기세.
잭: 실질적 완성. 본 데몬과 헬가이아 기본으로 사이클 돌리는 걸 전제.
아키: 실질적 완성. 이번에 신규 추가된 카드들 기반으로 번뎀 -> 핵폭탄 -> 막타 킬
크로우: 실질적 완성. 풀아머드 + 어썰트 블랙헤더 기반으로 농성하면서 번뎀, 비상 상황에서 핵폭탄
루아: 실질적 완성. 브레이버 기반으로 농성.
루카: 미완성. 숲 애들 더 나오면 페어리 기반으로 농성.
브루노: 실질적 완성.
제알
유마: 실질적 완성. 4랭 연속 콤보 및 호프 더블 기반으로 랭크 업, 앞으로는 끽해봐야 패에 썩는 더블 업을 덱으로 되돌릴 수단만 추가될 필.
샤크: 실질적 완성. FA + 랭크 업으로 상대 필드 쑥대밭으로 만들면서 속성 장난.
카이토: 실질적 완성. 미자엘 태그 구조로 고성능 OTK 능력과 뛰어난 내성/무효 활용
III: 실질적 완성. 번뎀 + 무효 등을 기반으로 압박하는 구조.
IV: 실질적 완성. OTK의 정석.
V: 아직 움직일 때가 아니다.
트론: 실질적 완성. 성능은 애매하지만 이름 바꾸기 기믹으로 상대 여기저기 플랜 꼬아버리는 구조.
도르베: 미완성. 셉스스 이후 서포트 X
리오: 미완성. 완성 되어도 단독 덱보다는 오빠 부스터 역할이 더 클 가능성 높음.
벡터: 미완성. 제알 이후 지원 나온적 없음.
알리토: 미완성. 견제 효과 추가 되었지만 무언가 끝난게 아닌 느낌. 추후 기라그 연계 예상.
기라그: 미완성. 썬더 핸드말고 받은 것 없음.
미자엘: 실질적 완성. 타키온 턴킬 + 패트랩 농성 기믹. 다만 실제로는 카이토 부스터 역할이 더 큼
아크파이브
유야: 미완성. 패왕천룡 다 좋은데, 크로노그래프 리메이크 없음, 기본적인 오드아이즈/레이징 리메이크 없음, 그 외에도 트리플 패왕룡 요소 아직 미구현.
유리: 미완성. 황금 스타브 아직 안 나옴.
유고: 실질적 완성. 크리스탈 윙의 황금 버전까지 수록.
유토: 미완성. 4인방 중 혼자 자신의 드래곤을 본딴 보조 에이스 없음, 황금 리벨...은 라이징 리벨리온 접속 가능해지면 생길지도...?
레이지: 실질적 완성. 최종전 요소로 이어질만한 시위왕 최종 진화체 및 전반적인 플랜 탄탄.
소라: 미완성. 11기 서포트 잘 나왔으나 아직 무언가 “이게 최종 병기다“할만한 게임플랜 없음.
곤겐자카: 실질적 완성. 원핸드 펜듈럼/싱크로 및 패 복구를 통해 패트랩 압박 능력으로 전투하는 패턴.
슌: 실질적 완성. 완전 내성 핵폭탄으로 압박하면서 대량 데미지 때려박는 구조.
유즈: 실질적 완성. 원랜드 융합/펜듈럼 견제 및 내성 세팅.
세레나: 실질적 완성. 내성 달린 핵폭탄 떨구기.
린: 미완성. 강화 보스는 커녕 서포트도 잘 안 돌아가는 상황. 유고 부스터 성향 일부 보유.
루리: 실질적 완성. 기본 사이클이 탄탄 및 데미지/소재 장난 괜찮은 편.
사와타리: 실질적 완성. 펜듈럼으로 오가면서 상대에게 자기 마/함 강요로 어드 복사.
브레인즈
유사쿠: 실질적 완성. 파이어월 R, F 암시 등이 있기는 하나 기본적으로는 싱귤래리티와 어코드로 최종 진화 및 게임 플랜 전반적으로 완성. 근데 그 와중에 단독 코드 토커 포기.
리볼버: 실질적 완성. 바렐엔드, 바렐슈라우드의 내성 등으로 밀어붙이는 컨셉. 추후에 RR, SS, XX 나오겠지만 기본 틀은 대충 완료.
소울버너: 실질적 완성. 상대턴 피닉스 및 전생을 통한 마/함 폭파, 구희 콤보 등으로 킬/견제 보유.
블루 엔젤: 트릭스타는 시작부터 완성. 추가 카드 내는 거 보다는 리인카네이션 푸는게 더 이득인 덱.
오니즈카: 실질적 완성. 성능은 좀 애매하다 쳐도 G 골렘 등의 땅속성 서포트 접속과 모든 보스 몬스터를 쓸 수 있는 상황.
고스트 걸: 실질적 완성. 여전히 좀 트리키하지만 일단 기본 플랜은 예전부터 잡혀있던 상태.
아키라: 틴당글 내라.
아이: 실질적 완성. 애초에 발매 초기부터 완성형에 가까웠고 조금만 후속 지원은 살짝 다듬은 정도. 추가로 유사쿠랑 다시 파트너 먹으면서 기존 덱 사실상 포기.
대충 이렇게 보고 있습니다.
(IP보기클릭)39.122.***.***
(IP보기클릭)180.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