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일즈
장점
별다른 조작없이 공격만 하면 상처가 발생하며 역전의 상처 제외 발생 위치에 제약이 없음.
일부 모션을 제외하고 상처 파괴시 소격직, 부위에 따라서는 대경직이 확정으로 발생함.단점
상처를 내도 원래 약점부위가 아니라면 약점특효 스킬이 발동하지 않음.
집중약점공격이나 일정량의 데미지를 입히면 상처가 파괴되어 육질연화 혜택을 오래 받기 힘듦.
점점 상처발생의 요구치가 늘어나는 경향을 보이고 있음.
아이스 본
장점
전용조작으로 무기에 따라 1, 2회면 확정으로 상처가 발생. (조충곤의 예외가 있지만 패치로 해결되었으므로 논외)
무페토 지바를 제외하고 한 번 상처를 내면 3분간 유지 되며 상처경직을 잘 활용하면 지속적으로 육질연화 혜택을 받을 수 있음.
단단한 부위라도 상처로 인해 육질이 45이상이 되면 약점특효 혜택을 받을 수 있음.
단점
복장 등의 보조가 없으면 상처낼 기회를 잡기 어려움.
무기에 따라 상처내기 성능이 천차만별이라 무기간의 격차가 큼.
상처낼 수 있는 부위가 고정이라 보다 유리한 부위가 있더라도 해당되지 않으면 상처를 내는게 불가능함.
헤보 유저라 아본 상처시스템에 엄청 스트레스를 받아서 와일즈의 개선사항을 반겼었는데
와일즈에 대한 자체평가가 점점 떨어지고 있어서 그런지
요즘은 차라리 아본 때가 났지 않았나란 생각이 들고 있다.
특히나 상처내기 힘들어지고 있는 점이 큰데
보우건이라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역전 라기아까지 올 것도 없이
이미 일반 타마미츠네부터 단차 공격 제외하고
퀘스트 중에 상처 2개 내면 많이 내는 수준일 정도로 상처가 안나더라.
아무리 혜택이 좋아도 상처 그 자체가 안 나면 의미가 없다보니
차라리 매달려서 상처공격 하면 확실하게 상처가 발생하는 아본이 났지 않나라는 그런 생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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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자체는 "때리면 상처남"이쪽이 직관적이라서 와일즈 상처쪽이 맘에 드는데 아본이건 와일즈건 육질로 장난 쳐놓은 그 자체가 뭐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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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와일즈 약특은 기본 육질 45 이상 부위 아니면 상처 생겨서 육질 일시적으로 상승해도 약특 효과 발동 안함 | 25.07.08 18: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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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탱 | 25.07.08 18:1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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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약특 밸류 떨어지는지라 월드 때마냥 1순위로 약특부터 때려박는게 아니라 선택지 중 하나로 남는거 | 25.07.08 18: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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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와일즈 상처 시스템은 약특 너프용이란 소리가 나오기도 했지. | 25.07.08 18:2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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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물론 아본 상처는 삭격주 나온 최종패치 기준임. | 25.07.08 18:1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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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거 효과 미비하다 안그랬던가 | 25.07.08 18:19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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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젠 아님;;; 반겨야할지 말아야할지는 받아들이기에 따라 다름 | 25.07.08 18:2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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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하 패치했나보네 | 25.07.08 18:22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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ㄴㄴㄴㄴㄴㄴ 패치한 건 아님. 초기 몹들이 워낙에 빨리 죽거나 상처가 나서 딱히 쓸모 없던거고, 요새 추가된 8성 몹들 상처가 진짜 안나다보니까 그런 효과가 보이는거... | 25.07.08 18:2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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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스템 자체는 "때리면 상처남"이쪽이 직관적이라서 와일즈 상처쪽이 맘에 드는데 아본이건 와일즈건 육질로 장난 쳐놓은 그 자체가 뭐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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