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유저수 감소에 대응하는 방향이어야 하지 싶음
유저를 끌어들이는 방향은 더 이상 힘들다 생각이 든게
유저수가 증가하면 게임이 통제하기 힘든데 통제해야하는 요소인 시장, 경제의 크기가 너무 커짐
결국 게임은 지겨워지는데 이 지겨워짐의 타파를 위한 게임의 변화는 시장에 변화를 일으키는데
시장의 변화는 유저들에게 악영향을 주므로 게임에 유저들은 정체됨을 요구하고
정체된 게임은 지겨워짐을 강화하고 지겨워짐은 다시 시장의 침체를 발생시키므로 유저들은 게임에 변화를 요구함
시장 자체가 아예 제한적이면 유저체급에 의한 시장성장의 게임 정체를 어느정도 완화할 수 있을지도 모르고
실제 로아온에서 도입하겠다 한 시스템들이 시장성장을 억제하려는 시도들로 보이는데
그래도 애초에 현질이라는 게 규약 밖에서 일어나는 영역도 있다보니 한계는 있을거고
결국 게임의 플레이 자체가 저인구수 중심으로 돌아가게 되는 방향으로 맞춰지는게 맞는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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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참 베스트 치트키로 올라갈 때는 기존 유저를 위해서 기존꺼를 개선해야 한다고 하더니 이제는 또 뉴비들 끌어오는 새로운게 없다고 하면 어떤 장단을 맞춰야 하는질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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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내용이 감소 대응임 내용 다 까보면 알겠지만 완전 신규유저가 혹할만한 내용은 거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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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참 베스트 치트키로 올라갈 때는 기존 유저를 위해서 기존꺼를 개선해야 한다고 하더니 이제는 또 뉴비들 끌어오는 새로운게 없다고 하면 어떤 장단을 맞춰야 하는질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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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유저수 증가랑 유저시장 증가가 게임의 운영기조가 되는 한 가지 방법이 있음 유저들이 더 관용적이면 됨 근데... | 25.06.21 20:47 | | |
(IP보기클릭)118.235.***.***
게임 시장의 유저 자체가 덜 관용적인 환경에서 유저수 증가는 답이 아닌 것처럼 보임 | 25.06.21 20: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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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내용이 감소 대응임 내용 다 까보면 알겠지만 완전 신규유저가 혹할만한 내용은 거의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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ㅇㅇ 유저수를 감소시키고 그 감소된 상태에서의 게임플레이 경험을 보장하는 방향으로 읽었음 나도 거기에 쌀숭이 차단시도들을 통해서 게임 내 유저시장도 견제하는 듯 하고 | 25.06.21 20:46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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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대놓고 홍보해도 이젠 조금 힘들다고 생각이 됨 로아가 중흥기를 맞았던 건 21년 게임계 대란이란 특수성 때문이라 | 25.06.21 20:52 | | |
(IP보기클릭)220.79.***.***
그킨하지 그냥 얆고 길게만 갔으면 좋겠구만..예나 지금이나 똑같은 생각 | 25.06.21 20:53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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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있는 컨텐츠는 일단 소화해야 하니깐 | 25.06.21 20:5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