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술회전은 여타 능력자물처럼
특정한 제약을 걸고 능력을 강화하는 속박이라는 개념이 있음
출처 : 주술회전 9권
초반에는 나름 괜찮은 소재였는데
헌터X헌터에서 가져왔으니까
대표적으로 나오는 구속/속박이
작업 시작부터 8시간동안은 출력이 80%정도가 되는 대신
8시간 초과시 출력이 120%가 되는 속박
바람의 검심에 출연하는 대신
온 몸이 썩어들어가고 제대로 움직일수도 없는 대신
막대한 출력과 사거리를 얻는 속박
평생 검을 못 휘두르는 대가로 자신의 재능을 뛰어넘는 일격을
뭐 대충 이런 납득할만한 속박들이었는데
후반에 나온 속박이란 것들이
출처 : 주술회전 24권
A라는 영속하는 게임을 만들고 싶은데 못만드니
A를 영속하도록 만들고 그것을 자신이 끝내는 것으로
A가 영속하게 성립시켰다
....?
아직 정발이 안나옴
초당 50회 쓸 수 있는 능력을
초당 50회를 다 안쓰는 속박으로
능력 사거리 증가 + 단일타겟이 다중타겟으로 변화
....초당 50회 쓸일은 있고?
출처 : 주술회전 28권
마따끄와 흥캬삐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명명백백한 주술의 왕
이 놈이 한 속박이 엉망의 결정체였다
작중 나온 대표적 속박은 셋이었는데
어떤 기술이 "어떤 특정한 상대" 의 범위 내에서 발동할 때
해당 기술은 필중이 아니게 되는 대가로 위력 증가
어차피 필중 필요없었잖아
출처 : 주술회전 26권
(아래 속박을 걸던 상황)
어떤 기술을 "이번 한번" 만
범위지정X 딜레이X 로 쓰는 대신
다음부터는 범위지정O 딜레이O 발동선언O을 하겠다
제발 살려다오!
거 속박 지 맘대로시네요
여기 어떤 기술이 있습니다.
화력은 쩔지만, 발동속도가 느리고, 투사체도 느리고, 범위도 좁은 폐기물이죠
이 기술을 1:다 에서 쓰지 않고 1:1에서만 쓰는 속박으로
영역전개시 해당 속박이 풀리고(?)
영역 전체가 범위가 되며(???)
영역 내부의 모든 무생물이 폭발하게 됩니다(?????????)
뭔 개소리야?
이러니 주술회전 속박이 개쌍욕을 먹은거
뭔 속박이 지 맘대로 패치노트마냥 툭툭 튀어나와버리니 어이가 없는거
특히 마지막은 최종보스의 필살기니 "그냥 그런 기술이다"
하면 될것을 굳이 속박을 우겨넣어서 농담거리가 되었음
당장 읽어보면 후반부 속박은 대부분
뭐 아무것도 아닌걸 속박이랍시고 걸어서
리스크는 거의 없는데 리턴은 말도 안되는데다가
특히나 스쿠나 첫번째, 두번째 속박같은건
그냥 1초만에 그 자리에서 아무튼 속박임 하고 자기한테 걸어버리니 더 욕먹음
그럼 그냥 온갖 어이없고 범위 좁은 속박 다 걸고 아무튼 강해졌다고 하면 되는거 아니냐고









(IP보기클릭)220.125.***.***
아마 헌헌 따라한답시고 실패한거같음
(IP보기클릭)61.40.***.***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이어야 하는데 어차피 리스크를 짊어질 만큼의 에피소드가 없으니까 리스크를 남발해서 리턴만 챙김 -> 긴장감 감소 그러면서 리스크랍시고 거는 것도 얼탱이가 없음
(IP보기클릭)183.102.***.***
유튜브프리미엄공간참<-아직도 존나 웃김 작가가 뭔 게임보고 배틀로그 짠거같음
(IP보기클릭)220.94.***.***
걍 리스크는 가따버리고 능력치 강화만 죶대로 되는 ㅋㅋㅋ
(IP보기클릭)218.156.***.***
캐릭터 콜렉팅 게임에서 초기 캐릭터는 "5초 동안 화력 80% 증가" 후기 캐릭터는 "3 종류의 장판을 5초 동안 생성하며 색상에 따라 아군과 적군은 각가 화력과 사속, 치명타, 회피 비율이......" 인 느낌이네
(IP보기클릭)61.38.***.***
속박이 강할수록 대가가 커야 하는데 암것도 아닌 걸로 속박이라고 하고 대가로 데미지 터뜨렸나보네
(IP보기클릭)116.122.***.***
저 제약이 박살난건 하카리 킨지의 좌살박도 등장이라 생각함
(IP보기클릭)220.94.***.***
걍 리스크는 가따버리고 능력치 강화만 죶대로 되는 ㅋㅋㅋ
(IP보기클릭)220.125.***.***
아마 헌헌 따라한답시고 실패한거같음
(IP보기클릭)61.40.***.***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이어야 하는데 어차피 리스크를 짊어질 만큼의 에피소드가 없으니까 리스크를 남발해서 리턴만 챙김 -> 긴장감 감소 그러면서 리스크랍시고 거는 것도 얼탱이가 없음
(IP보기클릭)61.40.***.***
양쪽 다 목숨을 내다 건 최후의 결전! 이란 느낌이어야 하는데 어차피 리스크를 받을 만큼의 에피소드가 남지 않은 게 보이니까 의미가 없음 | 25.05.02 17:28 | | |
(IP보기클릭)218.156.***.***
캐릭터 콜렉팅 게임에서 초기 캐릭터는 "5초 동안 화력 80% 증가" 후기 캐릭터는 "3 종류의 장판을 5초 동안 생성하며 색상에 따라 아군과 적군은 각가 화력과 사속, 치명타, 회피 비율이......" 인 느낌이네
(IP보기클릭)183.102.***.***
ㄹㅇ 가챠게임에서 영향받아서 만들었나 싶은수준임 | 25.05.02 17:30 | | |
(IP보기클릭)125.142.***.***
(IP보기클릭)116.122.***.***
저 제약이 박살난건 하카리 킨지의 좌살박도 등장이라 생각함
(IP보기클릭)116.122.***.***
빠칭코를 생각해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영역전개를 만들었다는데 '운'이 좋다는 요소 하나로 그걸 씹어버리고 사실상 노리스크 하이리턴을 만들어서 작중 제약 설정이 개판나버림 시포월궁전도 개사기긴 했지만 마키가 천여주박인 덕분에 사실상 패널티를 가지고 싸운거라 넘어갈 수는 있어도 킨지의 좌살박도는 그게 불가능 | 25.05.02 17:31 | | |
(IP보기클릭)220.86.***.***
좌살박도는 난 아직도 그게 만약 그럼 영역전개 싸움에서 밀리면 어떻게 됨? 이거 진짜 작가한테 가서 물어보고싶음 | 25.05.02 17:32 | | |
(IP보기클릭)116.122.***.***
그래서 최종결전 때 영역전개 사용 가능하다는 우라우메하고 싸우는 것도 대충 넘겨버렸잖아ㅋㅋ | 25.05.02 17:34 | | |
(IP보기클릭)121.139.***.***
난 이 부분이 슬슬 영역전개끼리 붙으면 서로 공멸하는 설정땜에 맞붙는게 안되니까 좌살박도나 재판 영역설정 새로 집어넣은거로만 보여 | 25.05.02 17:35 | | |
(IP보기클릭)118.235.***.***
존나 말도안되는 확률을 뚫으면 잠깐동안 최강급 출력을 가지는데 술사가 운빨 레전드라 사실상 상시발동ㅋㅋㅋ 그래도 주술회전은 재능이 근본인 애니라 그러려니함 비효율적인 속박을 행운이라는 재능으로 극복한거라 | 25.05.02 17:36 | | |
(IP보기클릭)116.122.***.***
솔직히 운을 재능의 영역으로 넘겨버린 시점에서 그냥 실패한 설정임 왜냐면 당장 재능 개쩌는 유타의 영역전개인 진안상애는 제약 설정 붕괴가 여실히 드러난 후반부에서 갑자기 정석적인 제약을 들고나왔거든ㅋㅋㅋ | 25.05.02 17:39 | | |
(IP보기클릭)118.235.***.***
운을 재능으로 표현한 만화가 뭐 한둘도 아니고 이거만 특별취급할거도 없다 생각함 재능도 타고나는 종류 마다 다른거지 뭘 꽉막히게 재능넘치는 유타는 뭐임 할건아니지 | 25.05.02 17:42 | | |
(IP보기클릭)116.122.***.***
그건 맞아 사실 작품이 사멸회유 이후로 설정붕괴가 심화되다가 그게 절정을 찍은게 최종장이라 욕먹을 수밖에 없음ㅋㅋ 전개에 조금 더 여유를 뒀으면 빠져나갈 구멍 충분히 만들 수 있었다고 생각함 | 25.05.02 17:45 | | |
(IP보기클릭)118.235.***.***
사멸회유 장기휴재때 헌헌 정주행했는지 머리싸움으로 밀고가려다가 뇌절친게 진짜 많긴해.. 주술회전 설정오류나 버려진 떡밥 말하는건 ㄹㅇ 말해뭐해고 허리가 박살난거지 머리가 박살난건 아닐텐데 대체 왜 .. | 25.05.02 17:47 | | |
(IP보기클릭)14.34.***.***
애당초 좌살박도에는 필중술식이 탑재안되어있으니 결국 상대쪽 필중술식만 오지게 쳐맞으면서 성립되지 아닐까 , 막상 필중술식맞아도 출력무한급 반전술식으로 바로바로 회복되니 막상 의미없겠지만 | 25.05.02 18:18 | | |
(IP보기클릭)14.56.***.***
필중이 없는 후시구로의 미완성 영역이 다곤의 필중을 상쇄시킨거 생각하면 무조건 상쇄시킬거임 | 25.05.02 19:21 | | |
(IP보기클릭)183.102.***.***
유튜브프리미엄공간참<-아직도 존나 웃김 작가가 뭔 게임보고 배틀로그 짠거같음
(IP보기클릭)118.33.***.***
(IP보기클릭)61.38.***.***
속박이 강할수록 대가가 커야 하는데 암것도 아닌 걸로 속박이라고 하고 대가로 데미지 터뜨렸나보네
(IP보기클릭)124.50.***.***
(IP보기클릭)218.39.***.***
(IP보기클릭)211.203.***.***
(IP보기클릭)211.220.***.***
(IP보기클릭)112.184.***.***
??: 아니.ㅅㅂ 저새기들은 등가교환이란걸 모르나?
(IP보기클릭)118.44.***.***
(IP보기클릭)211.41.***.***
(IP보기클릭)125.130.***.***
(IP보기클릭)121.139.***.***
(IP보기클릭)175.199.***.***
(IP보기클릭)124.51.***.***
(IP보기클릭)124.63.***.***
(IP보기클릭)180.83.***.***
(IP보기클릭)223.38.***.***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49.166.***.***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18.48.***.***
(IP보기클릭)58.127.***.***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221.151.***.***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25.141.***.***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21.172.***.***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7.35.***.***
(IP보기클릭)14.34.***.***
행동은 곤육몬 현실은 잡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