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주술회전의 제약(구속/속박)이 더럽게 욕을 먹은 이유 [51]


profile_image_default


(1673977)
80 | 51 | 15677 | 비추력 128535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51
1
 댓글


(IP보기클릭)220.125.***.***

BEST
아마 헌헌 따라한답시고 실패한거같음
25.05.02 17:28

(IP보기클릭)61.40.***.***

BEST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이어야 하는데 어차피 리스크를 짊어질 만큼의 에피소드가 없으니까 리스크를 남발해서 리턴만 챙김 -> 긴장감 감소 그러면서 리스크랍시고 거는 것도 얼탱이가 없음
25.05.02 17:28

(IP보기클릭)183.102.***.***

BEST
유튜브프리미엄공간참<-아직도 존나 웃김 작가가 뭔 게임보고 배틀로그 짠거같음
25.05.02 17:29

(IP보기클릭)220.94.***.***

BEST
걍 리스크는 가따버리고 능력치 강화만 죶대로 되는 ㅋㅋㅋ
25.05.02 17:28

(IP보기클릭)218.156.***.***

BEST
캐릭터 콜렉팅 게임에서 초기 캐릭터는 "5초 동안 화력 80% 증가" 후기 캐릭터는 "3 종류의 장판을 5초 동안 생성하며 색상에 따라 아군과 적군은 각가 화력과 사속, 치명타, 회피 비율이......" 인 느낌이네
25.05.02 17:28

(IP보기클릭)61.38.***.***

BEST
속박이 강할수록 대가가 커야 하는데 암것도 아닌 걸로 속박이라고 하고 대가로 데미지 터뜨렸나보네
25.05.02 17:31

(IP보기클릭)116.122.***.***

BEST
저 제약이 박살난건 하카리 킨지의 좌살박도 등장이라 생각함
25.05.02 17:29

(IP보기클릭)220.94.***.***

BEST
걍 리스크는 가따버리고 능력치 강화만 죶대로 되는 ㅋㅋㅋ
25.05.02 17:28

(IP보기클릭)220.125.***.***

BEST
아마 헌헌 따라한답시고 실패한거같음
25.05.02 17:28

(IP보기클릭)61.40.***.***

BEST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이어야 하는데 어차피 리스크를 짊어질 만큼의 에피소드가 없으니까 리스크를 남발해서 리턴만 챙김 -> 긴장감 감소 그러면서 리스크랍시고 거는 것도 얼탱이가 없음
25.05.02 17:28

(IP보기클릭)61.40.***.***

근첩-4999474945
양쪽 다 목숨을 내다 건 최후의 결전! 이란 느낌이어야 하는데 어차피 리스크를 받을 만큼의 에피소드가 남지 않은 게 보이니까 의미가 없음 | 25.05.02 17:28 | | |

(IP보기클릭)218.156.***.***

BEST
캐릭터 콜렉팅 게임에서 초기 캐릭터는 "5초 동안 화력 80% 증가" 후기 캐릭터는 "3 종류의 장판을 5초 동안 생성하며 색상에 따라 아군과 적군은 각가 화력과 사속, 치명타, 회피 비율이......" 인 느낌이네
25.05.02 17:28

(IP보기클릭)183.102.***.***

深く暗い 幻想
ㄹㅇ 가챠게임에서 영향받아서 만들었나 싶은수준임 | 25.05.02 17:30 | | |

(IP보기클릭)125.142.***.***

전개를 위한 전개
25.05.02 17:29

(IP보기클릭)116.122.***.***

BEST
저 제약이 박살난건 하카리 킨지의 좌살박도 등장이라 생각함
25.05.02 17:29

(IP보기클릭)116.122.***.***

THEHYPE
빠칭코를 생각해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영역전개를 만들었다는데 '운'이 좋다는 요소 하나로 그걸 씹어버리고 사실상 노리스크 하이리턴을 만들어서 작중 제약 설정이 개판나버림 시포월궁전도 개사기긴 했지만 마키가 천여주박인 덕분에 사실상 패널티를 가지고 싸운거라 넘어갈 수는 있어도 킨지의 좌살박도는 그게 불가능 | 25.05.02 17:31 | | |

(IP보기클릭)220.86.***.***

THEHYPE
좌살박도는 난 아직도 그게 만약 그럼 영역전개 싸움에서 밀리면 어떻게 됨? 이거 진짜 작가한테 가서 물어보고싶음 | 25.05.02 17:32 | | |

(IP보기클릭)116.122.***.***

NGGN
그래서 최종결전 때 영역전개 사용 가능하다는 우라우메하고 싸우는 것도 대충 넘겨버렸잖아ㅋㅋ | 25.05.02 17:34 | | |

(IP보기클릭)121.139.***.***

NGGN
난 이 부분이 슬슬 영역전개끼리 붙으면 서로 공멸하는 설정땜에 맞붙는게 안되니까 좌살박도나 재판 영역설정 새로 집어넣은거로만 보여 | 25.05.02 17:35 | | |

(IP보기클릭)118.235.***.***

THEHYPE
존나 말도안되는 확률을 뚫으면 잠깐동안 최강급 출력을 가지는데 술사가 운빨 레전드라 사실상 상시발동ㅋㅋㅋ 그래도 주술회전은 재능이 근본인 애니라 그러려니함 비효율적인 속박을 행운이라는 재능으로 극복한거라 | 25.05.02 17:36 | | |

(IP보기클릭)116.122.***.***

따잃학상
솔직히 운을 재능의 영역으로 넘겨버린 시점에서 그냥 실패한 설정임 왜냐면 당장 재능 개쩌는 유타의 영역전개인 진안상애는 제약 설정 붕괴가 여실히 드러난 후반부에서 갑자기 정석적인 제약을 들고나왔거든ㅋㅋㅋ | 25.05.02 17:39 | | |

(IP보기클릭)118.235.***.***

THEHYPE
운을 재능으로 표현한 만화가 뭐 한둘도 아니고 이거만 특별취급할거도 없다 생각함 재능도 타고나는 종류 마다 다른거지 뭘 꽉막히게 재능넘치는 유타는 뭐임 할건아니지 | 25.05.02 17:42 | | |

(IP보기클릭)116.122.***.***

따잃학상
그건 맞아 사실 작품이 사멸회유 이후로 설정붕괴가 심화되다가 그게 절정을 찍은게 최종장이라 욕먹을 수밖에 없음ㅋㅋ 전개에 조금 더 여유를 뒀으면 빠져나갈 구멍 충분히 만들 수 있었다고 생각함 | 25.05.02 17:45 | | |

(IP보기클릭)118.235.***.***

THEHYPE
사멸회유 장기휴재때 헌헌 정주행했는지 머리싸움으로 밀고가려다가 뇌절친게 진짜 많긴해.. 주술회전 설정오류나 버려진 떡밥 말하는건 ㄹㅇ 말해뭐해고 허리가 박살난거지 머리가 박살난건 아닐텐데 대체 왜 .. | 25.05.02 17:47 | | |

(IP보기클릭)14.34.***.***

NGGN
애당초 좌살박도에는 필중술식이 탑재안되어있으니 결국 상대쪽 필중술식만 오지게 쳐맞으면서 성립되지 아닐까 , 막상 필중술식맞아도 출력무한급 반전술식으로 바로바로 회복되니 막상 의미없겠지만 | 25.05.02 18:18 | | |

(IP보기클릭)14.56.***.***

돈도로돈도도도로돈
필중이 없는 후시구로의 미완성 영역이 다곤의 필중을 상쇄시킨거 생각하면 무조건 상쇄시킬거임 | 25.05.02 19:21 | | |

(IP보기클릭)183.102.***.***

BEST
유튜브프리미엄공간참<-아직도 존나 웃김 작가가 뭔 게임보고 배틀로그 짠거같음
25.05.02 17:29

(IP보기클릭)118.33.***.***

스쿠나 속박은 치킨비유가 이해가 쏙쏙 됐는데 ㅋㅋㅋ 치킨무를 받지 않는 대가로 반마리 서비스를 추가로 받는 거라고
25.05.02 17:30

(IP보기클릭)61.38.***.***

BEST
속박이 강할수록 대가가 커야 하는데 암것도 아닌 걸로 속박이라고 하고 대가로 데미지 터뜨렸나보네
25.05.02 17:31

(IP보기클릭)124.50.***.***

사멸회유 설명은 아직도 이해가 안가네
25.05.02 17:31

(IP보기클릭)218.39.***.***

후반부가 더 짜치는 이유는 중반부까진 납득이 갈만한 속박을 만들어대서 그럼 작가가 대놓고 아 시발 그리기싫다~ ㅈ대로그려야지~ 하는 느낌으로 진행되니까 그게 작품에서 느껴짐 ㅋㅋㅋㅋ
25.05.02 17:32

(IP보기클릭)211.203.***.***

가위바위보에서 평생 가위를 내지 않는 속박으로 바위가 보를 이기게 되었다(?) 이거 ㄹㅇ 찰떡인듯
25.05.02 17:32

(IP보기클릭)211.220.***.***

이런거 보면 헌헌이 얼마나 쩌는지 비교됨. 네테로의 백식관음도 말도 안되는 수준으로 강해서, 대체 무슨 제약과 서약을 건 거지? 하는 의문이 들었지만. 매일 1만번 정권 찌르기 수련과 명상하기로 모든 독자를 납득시켜버림. 그냥 인자강이라서 강하다는 걸로 납득시키는 걸 넘어 재미까지 추구했지.
25.05.02 17:32

(IP보기클릭)112.184.***.***


??: 아니.ㅅㅂ 저새기들은 등가교환이란걸 모르나?
25.05.02 17:33

(IP보기클릭)118.44.***.***

속박의 대가 페널티 모든게 엉망진창임 헌터헌터 마냥 구속력에 설득력이 전혀없이 그냥 지 편한대로만 쓰려고 하니까 개판된거지
25.05.02 17:33

(IP보기클릭)211.41.***.***

그래도 개변태착정주술 하나는 남겼잔아 한잔해
25.05.02 17:33

(IP보기클릭)125.130.***.***

백번양보해서 시부야까진 그렇다고 해도 그 이후는 쓰레기임 만화 자체가 이도저도 아닌 파쿠리 덩어리
25.05.02 17:33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21.139.***.***

원래 같으면 팔 4중 두개 주고 배때지에 입도 주겠다고 해도 우린 없는데 개같은거 대가로 주고 필살기 날리네! 해도 할말많은걸 응 스쿠나니까 손가락 하나 주고 필살기 난사할거야 손가락 20개인건 신경쓰지마 수준
25.05.02 17:33

(IP보기클릭)175.199.***.***

누가 비유하는거 웃겼는데 집근처 편의점 한곳만 가는 속박으로 물건99퍼 할인받고 막상 99퍼 혜택버릴테니 다른 편의점도 그냥 간다는거ㅋㅋㅋㅋㅋ
25.05.02 17:34

(IP보기클릭)124.51.***.***

곤같이 구속,속박 위험도 보여준것도없고
25.05.02 17:35

(IP보기클릭)124.63.***.***

치킨무빼고 닭다리도 2개 더 받아낼듯 ㅋㅋ
25.05.02 17:35

(IP보기클릭)180.83.***.***

작가의 지능이 파쿠리한걸 활용하기엔 지나치게 부족한 탓
25.05.02 17:36

(IP보기클릭)223.38.***.***

다인전에 적합하지 않은 기술을 다인전에 쓰지 않겠다는 속박으로 다인전에도 유효한 섬멸기로 대폭 버프. 아니 이게 도대체 ㅋㅋ
25.05.02 17:36

(IP보기클릭)211.234.***.***

2분안으로 끝낸다고 선언하고 대장급을 이긴 차드 같은 소리네
25.05.02 17:36

(IP보기클릭)118.235.***.***

물리 공격력을 50%다운 시키는 대신마법공격력을 50% 증가 정도만 되도 마법만 쓰는 케릭터한테는 사기로 치는데. 이건 뭔가 리스크는 거의 없는데 리턴값이 사기네 ㅋ
25.05.02 17:37

(IP보기클릭)49.166.***.***

고죠 진짜 개억까로 죽은거
25.05.02 17:40

(IP보기클릭)118.235.***.***

차드가 싸움은 2분안에 끝낸다는 속박을걸고 세계관 최강자가 되는 이야기
25.05.02 17:42

(IP보기클릭)218.48.***.***

그냥 후반부는 그림체도 퇴보하고(건강상 문제지만) 걍 전투씬은 설정 생각 안하고 투닥투닥이네하고 생각하며 보는게 낫긴함 설명하는것도 이해 잘 안가고 이해하려 노력하는 공수도 귀찮
25.05.02 17:43

(IP보기클릭)58.127.***.***

마따끄와 흥캬삐를 동시에 할 수 있는 명명백백한 주술의 왕 ㅇㅈㄹㅋㅋ 개웃기네
25.05.02 17:46

(IP보기클릭)118.235.***.***

보면볼수롣 헌헌을 고평가하게되는 기묘한 만화
25.05.02 17:47

(IP보기클릭)221.151.***.***

주술회전 속박 자체가 자기한테 딱히 손해는 아니거나, 혹은 이득인 속박을 대가로 성능을 올리는 전개가 꾸준히 나오긴 했었지. 결계가 없으니 영역싸움에서 유리하지만, 그런 이득은 알 바 아니고 '도망칠 길을 열어두었다'는 점을 속박으로 삼아 위력이 오른다거나, 무차별 폭격 기술이라서 보호 대상이 맞지 않도록 범위를 줄인 것이지만 그런 의도는 무시하고 '범위를 좁혔다'는 부분만 고려해서 위력이 올라간다거나. 판정 기준이 사용자의 의도는 거의 배제하고 주술의 구성요소 안에서만 따지는 바람에 자기한테 일방적으로 이득이 되게 속박을 걸 수도 있다는 부분이 주술회전 나름의 특색이긴 했다고 봄. 다만 이게 '위력이 올랐다' 정도로 퉁치고 넘어갈 때에는 괜찮았지만, 후반부에서 속박의 대가로 받는 이득을 지나치게 상세하게 묘사하면서 리스크에 비해 리턴이 너무 커지기 시작했고, 작품 전개가 꼬라박은 것까지 겹쳐서 혹평을 듣게 되었을 뿐ㅋㅋㅋㅋ
25.05.02 17:48

(IP보기클릭)106.101.***.***

분명 속박이라고 리스크가 있는대신 강화하는더리고 했는데 정작 리스크 자기 맘대로 바꿀 수 있음ㅋㅋㅋㅋㅋ
25.05.02 17:48

(IP보기클릭)125.141.***.***

주술이 따갚되가 된다고 ㅋㅋㅋ
25.05.02 17:50

(IP보기클릭)106.101.***.***

작가가 연재하다가 걍 때려침.
25.05.02 17:50

(IP보기클릭)121.172.***.***

명명백백한 파쿠리의 왕,,, 아닌가 순애인가..?
25.05.02 17:51

(IP보기클릭)211.234.***.***

세계관의 주인이 작가이긴하지만 독자가 몰랐던 설정 추가가 허용치를 넘으면 오히려 현실감이 팍 느껴지면서 짜게 식지...
25.05.02 17:54

(IP보기클릭)27.35.***.***

헌헌조차 사용자가 자기 제약의 리스크를 못 알아챌 정도로 작가가 온갖 기술에 제약 서약 리스크 늘리는 와중에 지 혼자 초딩기술이나 만들고 있으니 ㅋㅋ
25.05.02 17:54

(IP보기클릭)14.34.***.***


행동은 곤육몬 현실은 잡몹
25.05.02 18:06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