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블리비언 때 살짝 매니아층이 생겼어
모로윈드를 즐겼던 소수랑 2006년 한국의 IT 환경이 좋아지고나서 루리웹 같은 겜 사이트 통해
정보를 얻으면서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했어
그리고 폴아웃 3(2008) 폴아웃 뉴베가스(2010)로 이 베데스다식 오픈월드가 인방을 통해서 조금씩 알려지기 시작했다구
그리고 스카이림(2011) 통해서 더 유명해지고 그 이후에 폴아웃 4 출시 하고 여러번 고티 에디션이나 레젠더리 에디션 스페셜 에디션 등등
다 한글화 안 되었어도 유저 한글화를 통해서 엄청난 효율을 봤지
그래서 발매 이후 꾸준히 판매량이 있었어 막 대단한 판매량은 아니더라도 확고한 시장은 있었다구 현지화 안 된 게임 주제에 말임
한글화 해준 게임 보다 판매량이나 그 위상은 더 높은 게 사실이었어
그만큼 베데스다 게임이 가지고 노는 게임으로서 좀 퀄리티는 썩달구리 같지만(모션 등) 모드 깔고 매력적인 기본 세계관을 잘 구축하면
그걸로 충분 했으니까...
킹치만 그들은 우릴 등졌어 아예...패싱 했다고 민족을...우리 민족...유게이들...

(IP보기클릭)118.235.***.***
ㄹㅇ 베데스다 산하 겜사들은 싹다 한글화 해주는데 점마들은 왜 안해주는지 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18.235.***.***
ㄹㅇ 베데스다 산하 겜사들은 싹다 한글화 해주는데 점마들은 왜 안해주는지 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25.130.***.***
| 25.04.25 15:14 | | |
(IP보기클릭)125.130.***.***
아니 판매량이 한글화 해준 애들보다 더 나오는데 텍스트양이 많다고 쳐두 국내에 싸게 포팅 해주는 업체들도 있기도 하구 발매 패싱 하려고 이런 사태가 벌어지다니; | 25.04.25 15:14 | | |
(IP보기클릭)125.130.***.***
거기다 마소 퍼스트 스튜디오임 ㅋㅋㅋㅋㅋㅋㅋ | 25.04.25 15:15 | | |
삭제된 댓글입니다.
(IP보기클릭)125.130.***.***
성유게는봐야지
| 25.04.25 15:17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