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내가 느낀점을 쓰는거임
반박시 그래도 내가 옳음
듄은 영화관에서 봐야하고, 영화관이 아니면 몰입도가 좀 떨어짐
파트2를 영화관에서 9번을 봤지만 계속 압도되는 뭔가가 있는 반면
집에서는 몇번 관람에 실패했음
나는 그 이유를 작은 화면(과 작은 사운드)에 두고 있음
드니는 영화에서 매우 큰 것과 작은 것을 대비시켜 압도하는 샷을 종종 쓰는데
컨택트/시카리오/듄1/듄2에서 이런 샷을 쉽게 찾아볼 수 있음
반박시 그래도 내가 옳음
듄은 영화관에서 봐야하고, 영화관이 아니면 몰입도가 좀 떨어짐
파트2를 영화관에서 9번을 봤지만 계속 압도되는 뭔가가 있는 반면
집에서는 몇번 관람에 실패했음
나는 그 이유를 작은 화면(과 작은 사운드)에 두고 있음
드니는 영화에서 매우 큰 것과 작은 것을 대비시켜 압도하는 샷을 종종 쓰는데
컨택트/시카리오/듄1/듄2에서 이런 샷을 쉽게 찾아볼 수 있음
이런 식으로 진짜 조그마한 인간을 움직이게 해서 '와 우주선 ㅈㄴ크네' 하는 생각이 들게 하는거
이건 듄에서는 탈 것-인간, 자연물-인간, 도시-탈것등의 관계에서 계속 쓰이는데
작은 화면으로는?
작은건 보이지도 않음
보여도 그렇게 압도적인 느낌도 못받음

(IP보기클릭)211.54.***.***
확실히 폰으로 보니 컨셉아트에서 한참 보고 나서야 뒤에 사람있네 하는데 동영상이면 순간포착 힘들겠네
(IP보기클릭)175.112.***.***
화면 크기만큼 화면 밝기나 명암비 차이도 큼. 영사기가 구리면 오히려 폰보다 못알아보겠단 경우도 있음...
(IP보기클릭)59.15.***.***
그래서 요즘같이 스마트폰으로 영상물을 보는 시대엔 이런 연출법이 단점... 까진 아니지만 상당히 불리하다는 평을 받지.
(IP보기클릭)125.141.***.***
개인적으로 스타 디스트로이어처럼 거대하면서도 마냥 단순하지만은 않은 더 좋은 디자인 사례가 있다고 생각함. 듄의 디자인이 나쁘다는건 아니지만 스타워즈가 워낙 디자인으로는 레전드기도 하고..
(IP보기클릭)211.54.***.***
확실히 폰으로 보니 컨셉아트에서 한참 보고 나서야 뒤에 사람있네 하는데 동영상이면 순간포착 힘들겠네
(IP보기클릭)59.15.***.***
그래서 요즘같이 스마트폰으로 영상물을 보는 시대엔 이런 연출법이 단점... 까진 아니지만 상당히 불리하다는 평을 받지.
(IP보기클릭)175.112.***.***
화면 크기만큼 화면 밝기나 명암비 차이도 큼. 영사기가 구리면 오히려 폰보다 못알아보겠단 경우도 있음...
(IP보기클릭)125.141.***.***
(IP보기클릭)125.141.***.***
루리웹-2121182901
개인적으로 스타 디스트로이어처럼 거대하면서도 마냥 단순하지만은 않은 더 좋은 디자인 사례가 있다고 생각함. 듄의 디자인이 나쁘다는건 아니지만 스타워즈가 워낙 디자인으로는 레전드기도 하고.. | 25.03.06 03:58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