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의외로 그림 입문에서 반론이 많은 주장 [32]


profile_image_default


(4709732)
65 | 32 | 8297 | 비추력 411623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32
1
 댓글


(IP보기클릭)118.235.***.***

BEST
일단 재밌는걸 시켜 그러다가 스스로 만족하지 못할 지점이 올게야
25.02.03 14:48

(IP보기클릭)220.117.***.***

BEST
취미그림이라면 글쓴이 말대로 해도 상관없는데 먹고살라면야 ...... 처음에 잘못 버릇들이면 못고침
25.02.03 14:48

(IP보기클릭)220.79.***.***

BEST
기초를 다져야 하는건 맞는데 그게 루미스 책을 파라는 말이랑 같은건 아님 2차원의 선 개념으로 접근하면 기본기랍시고 100년 해도 실력 안늘고 만화 따라그려도 덩어리감을 느끼면서 그려나가면 실력 늘수 있음
25.02.03 14:52

(IP보기클릭)27.117.***.***

BEST
김형태도 그 특유의 널찍한 골반 싫어하는 사람 천지지만 잘 나가자나
25.02.03 14:52

(IP보기클릭)106.244.***.***

BEST
대인전류 게임도 비슷하지. 처음에는 공략같은거 안보고 컴까로 재미붙이는게 정석이지. 처음부터 논문급 공략 들여다보고 있으면 정신나감
25.02.03 14:51

(IP보기클릭)118.235.***.***

BEST
나도 루미스에서 컷당했지
25.02.03 14:53

(IP보기클릭)116.42.***.***

BEST
요즘 복싱장에도 백날 줄넘기 안 시키고 오자마자 샌드백 치는 거 시키는 복싱장 많잖아. 줄넘기만 줄창 시키면 아 시발 개노잼하면서 튀어나가니까
25.02.03 15:01

(IP보기클릭)118.235.***.***

BEST
일단 재밌는걸 시켜 그러다가 스스로 만족하지 못할 지점이 올게야
25.02.03 14:48

(IP보기클릭)220.117.***.***

BEST
취미그림이라면 글쓴이 말대로 해도 상관없는데 먹고살라면야 ...... 처음에 잘못 버릇들이면 못고침
25.02.03 14:48

(IP보기클릭)175.113.***.***

리쿠하치마 아루
뭐 이건 취미 입문 쪽 얘기고 돈 벌려고 입문하겠다는건 학원부터 가야지... | 25.02.03 14:55 | | |

(IP보기클릭)175.113.***.***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샌즈와함께춤을춰요
그러니까 그 기초 다지다가 아예 그림 때려치는 경우가 잦다는 얘기임. 열 명 중 아홉명이 손절하는 지름길보단 열명중 서너명이 가는 돌아가는 길이 더 낫지. | 25.02.03 14:58 | | |

(IP보기클릭)203.25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샌즈와함께춤을춰요
근데 그게 차라리 의지가 있어서 돈내고 학원이라도 다니면 모르겠는데 그게 아니면 방향성 잃고 그만두는 직통 통로거든. | 25.02.03 15:00 | | |

(IP보기클릭)106.244.***.***

BEST
대인전류 게임도 비슷하지. 처음에는 공략같은거 안보고 컴까로 재미붙이는게 정석이지. 처음부터 논문급 공략 들여다보고 있으면 정신나감
25.02.03 14:51

(IP보기클릭)112.162.***.***

다른 입문자들은 어떨지 모르겠는데 나는 니가 그리고 싶은거 그려봐란 소릴 들어도 애초에 그리고 싶은게 안 그려지고 어떤 과정으로 그려야할지도 몰라서 막막했음 종이 대고 따라 그리란 건가? 그냥 보고 그려도 되는건가? 혹시 그리드 켜고 따라해도 되나? 이게 맞나? 계속 의문이 안 풀리더라
25.02.03 14:51

(IP보기클릭)133.149.***.***

루리웹-9618843361
일단 디초 연습은 그림 프로그램 위에 레이어 올리고 선따기부터임 | 25.02.03 15:00 | | |

(IP보기클릭)27.117.***.***

BEST
김형태도 그 특유의 널찍한 골반 싫어하는 사람 천지지만 잘 나가자나
25.02.03 14:52

(IP보기클릭)175.113.***.***

루리웹-224898349
그쪽은 인체비례를 모른다기보단 과장된 형식으로 능숙하게 변형한다는 쪽이긴 함 | 25.02.03 14:55 | | |

(IP보기클릭)106.101.***.***

루리웹-224898349
김형태는 기본기는 충실한 사람이고 탄탄한 기초 위에서 왜곡을 거는거라 물론 시간이 지나면서 삐꾸가 많이 늘어났다고 평가받긴 하지만 기초가 부족해서ㅜ그렇게 그리는게 아님 | 25.02.03 14:56 | | |

(IP보기클릭)106.101.***.***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중복일
왜곡도 아는 놈이 잘 한다고 디포르메도 그냥 아무대나 뭉개면 되는게 아니니. 디포르메체 잘 쓰는 사람들은 대부분 정빌케도 잘 그리니까 | 25.02.03 14:59 | | |

(IP보기클릭)211.235.***.***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_azalin
형태 그림체는 페미를 떠나서 그냥 호불호 쎄게 갈려 나도 정말 싫어함 ; | 25.02.03 15:00 | | |

(IP보기클릭)1.237.***.***

[삭제된 댓글의 댓글입니다.]
_azalin
김형태 스타일은 애초부터 호불호가 갈리는 부류인데 저거 하나 내세우면서 싫어하는거 페미뿐임! 라고 해도 뭐.. | 25.02.03 15:05 | | |

(IP보기클릭)220.79.***.***

BEST
기초를 다져야 하는건 맞는데 그게 루미스 책을 파라는 말이랑 같은건 아님 2차원의 선 개념으로 접근하면 기본기랍시고 100년 해도 실력 안늘고 만화 따라그려도 덩어리감을 느끼면서 그려나가면 실력 늘수 있음
25.02.03 14:52

(IP보기클릭)118.235.***.***

BEST
나도 루미스에서 컷당했지
25.02.03 14:53

(IP보기클릭)223.39.***.***

어차피 그리는데 맛들리면 안시켜도 알아서 해부학 보고 있겠지 뭐
25.02.03 14:54

(IP보기클릭)58.29.***.***

하고 싶은걸로 하다가 막힐때 공부하면 됨 제대로 하기 시작하면 결국 자기 자신이 만족 못하는 구간이 오고 알아서 공부하게되더라
25.02.03 14:54

(IP보기클릭)119.192.***.***

취미로 그림 좀 그려보고 싶어요...하는 사람한테 인체 해부서 갖다 놓고 이거부터 공부해 이러면 에이 시발 안할래요. 하고 말게 되긴 함 저걸로 밥벌어먹어야 되는 사람이랑 취미로 하는 사람이랑은 접근이 다를 수 밖에
25.02.03 14:55

(IP보기클릭)39.124.***.***

어차피 스스로 한계를 느끼면 알아서 찾아먹음. 보통 그 단계까지 못가서 그렇지.
25.02.03 14:55

(IP보기클릭)126.241.***.***


그림은 선이 제일 중요하다던데요?
25.02.03 14:56

(IP보기클릭)182.208.***.***

상상 만으로 나무 비슷하게 그릴순 있어도 나무덕질을 좀 하려면 역시 사진이든 뭐든 종류별로 그려야 하겠지 ㅋㅋㅋㅋ
25.02.03 14:57

(IP보기클릭)61.75.***.***

그림그리는 사람중에 쌩처음인데 인체부터 하란사람은 없을텐데 흥미위주그림을 그리면서 실력 안는다고 찡찡거리는데 기초공부 하기싫어하는 사람들때문에 하게되는 이야기지
25.02.03 14:58

(IP보기클릭)220.70.***.***

이것도 좀 웃긴 게 그 미술 기본에 근거한 입시미술 이야기를 들고오면 또 오질라게 욕먹음 ㅋㅋㅋㅋㅋㅋ
25.02.03 14:58

(IP보기클릭)121.182.***.***

그래서 병행해서 공부시키는게 제일베스트임
25.02.03 14:58

(IP보기클릭)39.7.***.***

모사 레퍼런스 잡고 창작 그림을 그리는데 손이 어려움 -> 손그림 기초 책 보고 구조 연습 -> 여러번 그림 -> 그리다보니 색이 어렵네 -> 색과 빛 공부 이런 식 아닌가
25.02.03 15:00

(IP보기클릭)116.42.***.***

BEST
요즘 복싱장에도 백날 줄넘기 안 시키고 오자마자 샌드백 치는 거 시키는 복싱장 많잖아. 줄넘기만 줄창 시키면 아 시발 개노잼하면서 튀어나가니까
25.02.03 15:01

(IP보기클릭)211.235.***.***

취미로 시작할땐 모작같은걸로 그림에 흥미 가지면서 시작하는게 좋긴 하지 그림이 익숙해졌는데도 기본 안쌓고 끄적이기만 하면 무너지지만.
25.02.03 15:02

(IP보기클릭)211.224.***.***

잘 그리고 싶은 욕망이 있는만큼 ‘스스로’ 공부하게 됨
25.02.03 15:02

(IP보기클릭)106.254.***.***

감각은 거의 전적으로 기초에 기반함 무슨 얘기냐면 개쩌는 발상이 있어도 그걸 풀어낼 기초능력이 없으면 발상은 망상에 멈춘다는 거임 반대로 기초능력을 암만 쌓아도 많은 인풋으로 감각을 단련하지 않으면 잘 쳐줘도 프린터기에서 멈춤 카메라 발명 이후 미술계가 사실의 모사에서 추상적인 감각의 표현으로 노선을 튼 거랑 같음 암튼 감각과 기초는 서로 상호적인 관계지만 적어도 인체비례 개박살난 그림보다는 (기초를 아는 사람이 의도적인 왜곡으로 무너뜨린 거 말고 ㄹㅇ 기초 모르는 사람이 막 그린 거) 밋밋할 지언정 비례 잘 지킨 그림이 개추, 서코 수익, 장래에 그림으로 먹고사는 모든 경우에 더 유리함
25.02.03 15:06

(IP보기클릭)118.33.***.***


모 작가의 팁이 도움 아주 많이 됐음
25.02.03 15:09

(IP보기클릭)223.38.***.***

머리는 어짜피 대갈치기 쥰내하니까 찌랑 골반 그리는법만 알려주면 커마하는 기분으로 알아서 그리겠지ㅋㅋ 투시도는 그 다음이고
25.02.03 15:11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