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글쓰기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유머] '일본 해군은 강해'로 알려진 워게임 뒷이야기 [37]


profile_image


(4690237)
102 | 37 | 11688 | 비추력 6982
프로필 열기/닫기
글쓰기
|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댓글 | 37
1
 댓글


(IP보기클릭)210.123.***.***

BEST
그리고 3발로 아카기 침몰함.
24.12.24 00:57

(IP보기클릭)211.58.***.***

BEST
9발 맞는게 말이 되냐? 대충 계산해보니까 3발정도 맞겠네ㅇㅇ 실전: 진짜 3발맞고 침몰
24.12.24 00:59

(IP보기클릭)211.54.***.***

BEST
2발은 지근탄이라 실제로는 1발 맞고 뻗었음
24.12.24 01:00

(IP보기클릭)121.182.***.***

BEST
저 시절 일본 항모보면 10~15발 맞아야 침몰하는데 하필 그 3발이 무장 교체하느라 폭탄, 어뢰 잔뜩 굴러다니는 갑판에 떨어져서
24.12.24 01:00

(IP보기클릭)121.138.***.***

BEST

24.12.24 01:01

(IP보기클릭)218.101.***.***

BEST
실제 일본 해군이 한 워게임의 최대 문제는 저 롤백이 아니라 이미 자기들이 사용할 전술을 점감요격작전으로 고정시켜 놓고 적을 그 전략전술에 100%걸려줄 거라고 시나리오 짜놓고 거기에 맞춰 어거지로 진행한 것 자체가 문제....
24.12.24 01:02

(IP보기클릭)218.239.***.***

BEST
그러니까... 정신승리는 맞지만 현실에선 보통 그런 일은 없으니까 생각보단 정당한 편이었다 하지만 비슷한건 일어났죠? 라는거군
24.12.24 01:00

(IP보기클릭)210.123.***.***

BEST
그리고 3발로 아카기 침몰함.
24.12.24 00:57

(IP보기클릭)121.161.***.***

Sword-sM
3발도 못버티는 허접 ㅋ | 24.12.24 00:59 | | |

(IP보기클릭)121.182.***.***

BEST Sword-sM
저 시절 일본 항모보면 10~15발 맞아야 침몰하는데 하필 그 3발이 무장 교체하느라 폭탄, 어뢰 잔뜩 굴러다니는 갑판에 떨어져서 | 24.12.24 01:00 | | |

(IP보기클릭)211.54.***.***

BEST
쳇젠장할
2발은 지근탄이라 실제로는 1발 맞고 뻗었음 | 24.12.24 01:00 | | |

(IP보기클릭)112.185.***.***

리버티시티경찰국
지근탄이 유효하지 않았던건 아닌게, 지근탄이 타기 고장 일으켜서 자력항해능력 상실시키고, 소화용 해수펌프도 하나 죽여버려서 더 복구 가능성을 죽였음 ㅋㅋㅋㅋ 확정킬은 아니고 킬 어시 정도? | 24.12.24 01:12 | | |

(IP보기클릭)112.185.***.***

코로로코
그 말은 안 맞는게 폭탄 어뢰 안 굴러다니던 배도 3발이면 다 침몰했음 10발 버틴 배가 없음 | 24.12.24 05:03 | | |

(IP보기클릭)221.160.***.***

비추수집기
요크타운이 어뢰 맞은거 포함하면 그정도 견디지 않았나? | 24.12.24 07:59 | | |

(IP보기클릭)221.167.***.***

산소미포함
그건 미군함이잖아. 일본군함이 아니라 | 24.12.24 10:41 | | |

(IP보기클릭)211.58.***.***

BEST
9발 맞는게 말이 되냐? 대충 계산해보니까 3발정도 맞겠네ㅇㅇ 실전: 진짜 3발맞고 침몰
24.12.24 00:59

(IP보기클릭)112.185.***.***

쥐옥
함미 타기근처 지근탄 1발, 좌현 아일랜드 근처 지근탄 1발, 중앙갑판 승강기 1발 직격 원래 실제라면 이정도 피해면 소파~중파가 맞긴 한데, 하필이면 무기 환장(바꾸다) 한다고 어뢰랑 폭탄이 격납고 내부에 굴러다니고 있어서 순식간에 싸그리 유폭 | 24.12.24 01:01 | | |

(IP보기클릭)211.226.***.***

bookkeeper
미드웨이 1차 공습 -> 2파 준비 중, 정찰기로부터 적 수상함 발견 보고 수신 -> 대지상 - 대함 무장으로 변경 -> 수상함대가 항모전단이 아니라는 보고 수신 -> 대함 - 대지상 무장으로 변경 -> 적항모 관측 보고 수신 -> 대지상 - 대함 무장으로 변경 이 난리로 그냥 난장판 나 버렸다지 ㅋㅋ | 24.12.24 01:08 | | |

(IP보기클릭)218.152.***.***

행운은 준비된자에게 미소를 짓는다
24.12.24 00:59

(IP보기클릭)218.239.***.***

BEST
그러니까... 정신승리는 맞지만 현실에선 보통 그런 일은 없으니까 생각보단 정당한 편이었다 하지만 비슷한건 일어났죠? 라는거군
24.12.24 01:00

(IP보기클릭)182.219.***.***

아디아
하지만 가능성을 열우두고 대비해야하는게 정상임, 그런일은 없다? 일어났죠? 일본 패망했죠? | 24.12.24 01:04 | | |

(IP보기클릭)1.246.***.***

최후의 5분이다. 끝까지 싸워라.
24.12.24 01:00

(IP보기클릭)58.127.***.***

아니 아무리 예상이래도 이건 그냥 지라고 억까한거잖아. 정상적인 확률로 계산하자고 라는 생각은 전쟁에서는 하면 안된다는걸 보여줌
24.12.24 01:00

(IP보기클릭)121.152.***.***

그그실
24.12.24 01:01

(IP보기클릭)121.138.***.***

BEST

24.12.24 01:01

(IP보기클릭)220.94.***.***

팔만원
와 과녁! | 24.12.24 01:02 | | |

(IP보기클릭)211.226.***.***

미드웨이랑 항모3척에서 발진한 뇌격기, 폭격기들의 산화가 없었다면 아라시 항적을 따라서 함대를 발견한 급강하폭격기들이 아무런 방해없이 일항모 3척을 용궁으로 보내는 위업은 달성하기 힘들었을 수 있지 진짜 대단한 희생의 결과물이라 미드웨이 해전은 보면 볼 수록 가슴이 웅장해짐
24.12.24 01:01

(IP보기클릭)121.55.***.***

"주인공 파티 길가다 고블린 만나서 원턴 칼찌 당해 전멸했습니다 급이라 롤백한거라" 그럼 저 만화가 이런 묘사를 못한 게 문제였네ㅋㅋㅋ 이거 너무 말이 안 되는 상황이니까 다시 돌리라는 식의 묘사가 들어갔으면 됐을 텐데
24.12.24 01:02

(IP보기클릭)222.239.***.***


24.12.24 01:02

(IP보기클릭)218.101.***.***

BEST
실제 일본 해군이 한 워게임의 최대 문제는 저 롤백이 아니라 이미 자기들이 사용할 전술을 점감요격작전으로 고정시켜 놓고 적을 그 전략전술에 100%걸려줄 거라고 시나리오 짜놓고 거기에 맞춰 어거지로 진행한 것 자체가 문제....
24.12.24 01:02

(IP보기클릭)211.234.***.***

근데 저만화가 조롱되는게 워게임이니 조정은 한다고 쳐도 그거보고 침몰이 소파로 바뀌다니, 우리 참모장 스고이!하는거 때문이잖...
24.12.24 01:03

(IP보기클릭)220.78.***.***

애초에 워게임은 변수라든지 그런걸 주사위로 고려하며머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는건데 참모들의 표정과 주변 군인들의 어이없다는 표정묘사로 작가가 얼마나 일본군을 무능하게 비꼬았는지 알수있음
24.12.24 01:03

(IP보기클릭)121.186.***.***

파란 바다위 시뻘겋고 선명한 동그라미 표적지
24.12.24 01:03

(IP보기클릭)118.235.***.***

확률 억까로 볼수도도 있지만 미국은 저당시에 컴퓨터를 전쟁에 도입하고 별의별 현대기술을 다 적용하면서 싸우고 있었기 때문에 거시적으로 보면 터질게 터진거 같기도 함
24.12.24 01:03

(IP보기클릭)125.141.***.***

근데 롤백했다고 일봄 해군은 강하다 이런건 왜 그런거야ㅋㅋㅋ
24.12.24 01:03

(IP보기클릭)121.182.***.***


저 만화가 일본군 까는 만화라 | 24.12.24 01:08 | | |

(IP보기클릭)59.9.***.***

세계사 뒤져보면 전쟁에서 말도 안되는 억까 당하는 일이 종종 발생함. 그러니 워게임 상에서 9발 맞고 쳄몰당하는 것도 받아들일줄 알아야 하는게 맞음. 그렇게 귀한 전력이면 애초에 적 사정거리에 놓이게 하면 안되는거지.
24.12.24 01:11
파워링크 광고

(IP보기클릭)118.235.***.***

참고로 운명의 5분은 일본쪽에서 나온거라고 한다 5분만 더있었으면 준비끝내고 안당했을거란 헛소리다 상공에 호위전투기가 없었던 이유는 뇌격편대 요격을 위해 낮은고도로 이동해있었기 때문
24.12.24 01:11

(IP보기클릭)121.157.***.***

저런 주사위놀음을 워게임에 쓰는 이유 = 현실에서도 저런 억까가 수시로 발생하니까.
24.12.24 01:13

(IP보기클릭)211.213.***.***

저걸 우리 훈련으로 치면 훈련시작 10분 지난 시점에 대충 앞에 대항군 차량이 보여서 포병사격 유도했는데, 하필 그게 대항군 지휘부 차량이어서 평가관이 롤백시킨거와 비슷하다고 보면 될 듯.
24.12.24 01:13

(IP보기클릭)221.144.***.***

그니까 '야이씨 이게 말이 돼? 무슨 전쟁영화도 아니고! 그냥 3발만 맞은걸로 해!'였는데 현실은 드라마보다 더 드라마틱했다는 거군.
24.12.24 01:13

(IP보기클릭)121.176.***.***

근데 워게임 하는 이유가 저런 억까가 나오면 그 대응을 마련하는게 목적아님? 왜 저런 억까가 안나온다고 가정을 하는거지
24.12.24 01:14

(IP보기클릭)121.182.***.***

이얀닌
모든 문제를 전부 대응하면 앞으로 나갈 수 없거든 예를 들면 총 맞으면 죽으니 온 몸을 방탄복, 방탄판으로 덮으면 총 맞아도 안 죽겠지만 움직일 수 없잔아 | 24.12.24 01:15 | | |

(IP보기클릭)116.35.***.***

미드웨이 영화 꽤 긴 편인데 지루하지 않고 잘 봤다. 진주만하고는 다른 경험 ㅎㅎ
24.12.24 13:58


1
 댓글




목록 | 이전글 | 다음글
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