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PG로 치면 20면 주사위 굴려서 6번 연속 20만 떠서
주인공 파티 길가다 고블린 만나서 원턴 칼찌 당해 전멸했습니다 급이라
롤백한거라
일본 해군이 딱히 정신 나가서 저런게 아니고
다른 나라 워게임에서도 이런 억까 터지면 롤백함
미드웨이에서 날아온 미국 폭격기 편대를 가정한 상황인데
걔네들은 현실에서 9발은 커녕 1발도 못맞춤
문제는 워게임에서 나오지 않은 상황이 펼쳐지는데
다이스 갓 : 하하 미해군이 20 다이스 7번 연속으로 뛰었구나
TRPG로 치면 20면 주사위 굴려서 6번 연속 20만 떠서
주인공 파티 길가다 고블린 만나서 원턴 칼찌 당해 전멸했습니다 급이라
롤백한거라
일본 해군이 딱히 정신 나가서 저런게 아니고
다른 나라 워게임에서도 이런 억까 터지면 롤백함
미드웨이에서 날아온 미국 폭격기 편대를 가정한 상황인데
걔네들은 현실에서 9발은 커녕 1발도 못맞춤
문제는 워게임에서 나오지 않은 상황이 펼쳐지는데
다이스 갓 : 하하 미해군이 20 다이스 7번 연속으로 뛰었구나
(IP보기클릭)210.123.***.***
그리고 3발로 아카기 침몰함.
(IP보기클릭)211.58.***.***
9발 맞는게 말이 되냐? 대충 계산해보니까 3발정도 맞겠네ㅇㅇ 실전: 진짜 3발맞고 침몰
(IP보기클릭)211.54.***.***
2발은 지근탄이라 실제로는 1발 맞고 뻗었음
(IP보기클릭)121.182.***.***
저 시절 일본 항모보면 10~15발 맞아야 침몰하는데 하필 그 3발이 무장 교체하느라 폭탄, 어뢰 잔뜩 굴러다니는 갑판에 떨어져서
(IP보기클릭)121.138.***.***
(IP보기클릭)218.101.***.***
실제 일본 해군이 한 워게임의 최대 문제는 저 롤백이 아니라 이미 자기들이 사용할 전술을 점감요격작전으로 고정시켜 놓고 적을 그 전략전술에 100%걸려줄 거라고 시나리오 짜놓고 거기에 맞춰 어거지로 진행한 것 자체가 문제....
(IP보기클릭)218.239.***.***
그러니까... 정신승리는 맞지만 현실에선 보통 그런 일은 없으니까 생각보단 정당한 편이었다 하지만 비슷한건 일어났죠? 라는거군
(IP보기클릭)210.123.***.***
그리고 3발로 아카기 침몰함.
(IP보기클릭)121.161.***.***
3발도 못버티는 허접 ㅋ | 24.12.24 00:59 | | |
(IP보기클릭)121.182.***.***
저 시절 일본 항모보면 10~15발 맞아야 침몰하는데 하필 그 3발이 무장 교체하느라 폭탄, 어뢰 잔뜩 굴러다니는 갑판에 떨어져서 | 24.12.24 01:00 | | |
(IP보기클릭)211.54.***.***
쳇젠장할
2발은 지근탄이라 실제로는 1발 맞고 뻗었음 | 24.12.24 01:00 | | |
(IP보기클릭)112.185.***.***
지근탄이 유효하지 않았던건 아닌게, 지근탄이 타기 고장 일으켜서 자력항해능력 상실시키고, 소화용 해수펌프도 하나 죽여버려서 더 복구 가능성을 죽였음 ㅋㅋㅋㅋ 확정킬은 아니고 킬 어시 정도? | 24.12.24 01:12 | | |
(IP보기클릭)112.185.***.***
그 말은 안 맞는게 폭탄 어뢰 안 굴러다니던 배도 3발이면 다 침몰했음 10발 버틴 배가 없음 | 24.12.24 05:03 | | |
(IP보기클릭)221.160.***.***
요크타운이 어뢰 맞은거 포함하면 그정도 견디지 않았나? | 24.12.24 07:59 | | |
(IP보기클릭)221.167.***.***
그건 미군함이잖아. 일본군함이 아니라 | 24.12.24 10:41 | | |
(IP보기클릭)211.58.***.***
9발 맞는게 말이 되냐? 대충 계산해보니까 3발정도 맞겠네ㅇㅇ 실전: 진짜 3발맞고 침몰
(IP보기클릭)112.185.***.***
함미 타기근처 지근탄 1발, 좌현 아일랜드 근처 지근탄 1발, 중앙갑판 승강기 1발 직격 원래 실제라면 이정도 피해면 소파~중파가 맞긴 한데, 하필이면 무기 환장(바꾸다) 한다고 어뢰랑 폭탄이 격납고 내부에 굴러다니고 있어서 순식간에 싸그리 유폭 | 24.12.24 01:01 | | |
(IP보기클릭)211.226.***.***
미드웨이 1차 공습 -> 2파 준비 중, 정찰기로부터 적 수상함 발견 보고 수신 -> 대지상 - 대함 무장으로 변경 -> 수상함대가 항모전단이 아니라는 보고 수신 -> 대함 - 대지상 무장으로 변경 -> 적항모 관측 보고 수신 -> 대지상 - 대함 무장으로 변경 이 난리로 그냥 난장판 나 버렸다지 ㅋㅋ | 24.12.24 01:08 | | |
(IP보기클릭)218.152.***.***
(IP보기클릭)218.239.***.***
그러니까... 정신승리는 맞지만 현실에선 보통 그런 일은 없으니까 생각보단 정당한 편이었다 하지만 비슷한건 일어났죠? 라는거군
(IP보기클릭)182.219.***.***
하지만 가능성을 열우두고 대비해야하는게 정상임, 그런일은 없다? 일어났죠? 일본 패망했죠? | 24.12.24 01:04 | | |
(IP보기클릭)1.246.***.***
(IP보기클릭)58.127.***.***
(IP보기클릭)121.152.***.***
(IP보기클릭)121.138.***.***
(IP보기클릭)220.94.***.***
와 과녁! | 24.12.24 01:02 | | |
(IP보기클릭)211.226.***.***
(IP보기클릭)121.55.***.***
(IP보기클릭)222.239.***.***
(IP보기클릭)218.101.***.***
실제 일본 해군이 한 워게임의 최대 문제는 저 롤백이 아니라 이미 자기들이 사용할 전술을 점감요격작전으로 고정시켜 놓고 적을 그 전략전술에 100%걸려줄 거라고 시나리오 짜놓고 거기에 맞춰 어거지로 진행한 것 자체가 문제....
(IP보기클릭)211.234.***.***
(IP보기클릭)220.78.***.***
(IP보기클릭)121.186.***.***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5.141.***.***
(IP보기클릭)121.182.***.***
저 만화가 일본군 까는 만화라 | 24.12.24 01:08 | | |
(IP보기클릭)59.9.***.***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121.157.***.***
(IP보기클릭)211.213.***.***
(IP보기클릭)221.144.***.***
(IP보기클릭)121.176.***.***
(IP보기클릭)121.182.***.***
모든 문제를 전부 대응하면 앞으로 나갈 수 없거든 예를 들면 총 맞으면 죽으니 온 몸을 방탄복, 방탄판으로 덮으면 총 맞아도 안 죽겠지만 움직일 수 없잔아 | 24.12.24 01:15 | | |
(IP보기클릭)116.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