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레드불 레이싱의 CTO(최고 관리 기술자)인 아드리안 뉴이
레이서 같아 보이지도 않는 이 영국인 할배의 직업은 F1 레이스카 디자인, 특히 공기역학을 비롯한 차체 디자인을 담당함
1984년 인디카에서 엔지니어로 일한 것을 시작으로 무려 40년을 모터스포츠에서 활약한 노장인데
이 할배가 만든 대표적인 차들을 뽑아보자면
윌리엄스 FW14B (1992년 월드 챔피언)
맥라렌 MP4/13 (1998년 월드 챔피언)
레드불 RB7 (2010년 월드 챔피언)
레드불 RB19 (2023년 월드 챔피언)
과장 좀 섞어서 이 할배가 만드는 차는 그냥 다 우승한다고 보면 될 정도로 치트키급 재능을 자랑함
아무튼 뉴이는 2006년부터 당시엔 신생팀이었던 레드불 레이싱의 스카웃을 받고 차량 디자인을 전담함으로서 레드불 패왕 신화의 당당한 주역으로 자리잡았는데
최근 뉴이가 이번 시즌을 끝으로 레드불을 나갈 거라는 루머가 터졌는데
시간이 지날 수록 나갈 거라는 정황이 점점 확실해지고 있어서 과연 이 역대급 사기캐가 어디로 갈지 팬들 관계자 할 것 없이 주목하고 있는 상황임
현재 여러 루머들을 종합해 봤을 때 페라리로 갈 확률이 제일 높게 점쳐지고 있는데
당연히 레드불 팬들은 안 된다며 반발하는 중이고 페라리 팬들은 우리도 월챔 한 번 먹어보자고 기도하는 중이고
다른 팀 팬들은 레드불 꼬시다며 팝콘만 먹으면서 속으로는 우리 팀에도 좀 와달라고 하는 중
(IP보기클릭)59.22.***.***
레드불이 지금 헬무트 마르코하고 크리스천 호너 사이에서 권력 다툼 존나 크게 터지고 있는데 하필 뉴이가 둘 사이에 끼어버린 상황이라....
(IP보기클릭)175.199.***.***
F1이 간간히 규정을 크게 변경하는데 이게 겉으로 보기엔 별 차이 없어보여도 세세한 공기역학이나 이런 쪽에는 성능에 크게 영향을 미쳐서 그 사소한 걸 캐치 못 하는 바람에 잘 나가다가 업데이트 실패해서 꼬라박는 팀도 상당수임
(IP보기클릭)110.10.***.***
뉴이가 페라리가는거면 해밀턴은 어떻게든 8챔해보겠다고 이거까지 보고 페라리 선택한건가.
(IP보기클릭)175.199.***.***
저 사람이 역대급 사기캐긴 함 다른 팀들 다 수백억짜리 컴퓨터하고 풍동시설 동원하는데 저 양반은 그냥 대충 눈대중으로 이렇게 하면 공기가 잘 흘러갈 거임 해서 그 말대로 하면 진짜로 그대로 성능 내는 재능을 가지고 있음
(IP보기클릭)121.163.***.***
와 씨 해밀턴 페라리 넘어가자마자 챔피언카 받는거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10.10.***.***
페라리에서 우리 뉴이 영입계획있고 가능성높다고 꼬셨을 수도 있으니까.
(IP보기클릭)113.52.***.***
공기가 보이시는분 ㄷㄷ
(IP보기클릭)118.235.***.***
(IP보기클릭)59.22.***.***
죄수번호-투뽈씎쓰오원
레드불이 지금 헬무트 마르코하고 크리스천 호너 사이에서 권력 다툼 존나 크게 터지고 있는데 하필 뉴이가 둘 사이에 끼어버린 상황이라.... | 24.04.26 00:56 | | |
(IP보기클릭)58.29.***.***
(IP보기클릭)175.199.***.***
F1이 간간히 규정을 크게 변경하는데 이게 겉으로 보기엔 별 차이 없어보여도 세세한 공기역학이나 이런 쪽에는 성능에 크게 영향을 미쳐서 그 사소한 걸 캐치 못 하는 바람에 잘 나가다가 업데이트 실패해서 꼬라박는 팀도 상당수임 | 24.04.26 00:58 | | |
(IP보기클릭)58.29.***.***
그러고보니 레드불쪽은 저 대가리가 갑자기 바닥으로 쫙깔렸네,예전에 유게유영하다가 코주부 디자인이 어떻네 한건 들은거같은데 그거랑 관련있는건가? | 24.04.26 01:01 | | |
(IP보기클릭)211.108.***.***
레드불 첫번째 사진처럼 코가 높이 들려 있는 걸 하이노즈라고 함 차가 사고나서 빙빙 돌면서 날아가거나 다른 차 위에 올라타는 경우에 그 높이 들려 있는 노즈가 아래 깔린 차 드라이버 모가지를 몇번 날려버릴 뻔해서 금지시켰음 | 24.04.26 01:06 | | |
(IP보기클릭)121.176.***.***
저 당시는 앞 보다는 뒤에가 큰 차이 있어서 레드불이 규정에 없는 신기술 도입 잘하는데 그게 다 가볍게 앞 차를 재끼는 치트키 수준으로 작용해서 DRS, 가변 디퓨저 다 레드불 작품 | 24.04.26 01:07 | | |
(IP보기클릭)110.10.***.***
FIA에서 몇년 주기로 차량 규정 크게 갈아엎음. 프론트윙 디자인 바뀐건 그거 대응해서 나온 결과임. 규정 내에서 디자인 나오다보니 대충 보면 비슷한데 의외로 차이가 있고 안 보이는 하부구조도 많이 다름. 그런 차이가 다운포스나 에어로 플로우, 전후방 그립같은 성능 차이 만드는거. 차량 성능이 무조건 이게 좋다 정해진게 아니라 드라이버,성향하고 맞아야되는 것도 있음. 예를 들면 언더스티어, 오버스티어 성향 셋팅을 어느 쪽 선호하는지 드라이버마다 다 다름. | 24.04.26 01:08 | | |
(IP보기클릭)59.22.***.***
사진으로는 저게 다르냐 수준이지만 저 세세한 차이가 차량 성능에는 엄청난 영향을 끼쳐서 저거 잘 캐치하는 것도 엔지니어들 능력임 2024년 기준으로 그거에 성공해서 떡상한 팀이 맥라렌하고 페라리고 실패해서 중위권으로 꼬라박은 팀이 메르세데스 | 24.04.26 01:14 | | |
(IP보기클릭)58.29.***.***
배기가스를 위로 배출해서 다운포스 확보하는건 좀 뒤통수맞은 느낌이네...DRS는 저거 사이버포뮬러에서 그 선풍기 돌리는거랑 비슷한 원리인건가? | 24.04.26 01:15 | | |
(IP보기클릭)126.227.***.***
흔히 파워트레인이라고 하는 엔진 변속기는 다른팀들이랑 공유하는 부분도 많고, 타이어는 같은걸 쓰는데, 그럼 결국 각팀의 기술력은 공기역학에서 나옴 같은 엔진쓰고, 심지어 엔진 제조사인데도 고객사보다 느린팀도 있으니 말 다했지 | 24.04.26 01:15 | | |
(IP보기클릭)58.29.***.***
설마 mm단위 오차땜에 꼬라박을리가 했는데 mm단위땜에 꼬라박은거야...? | 24.04.26 01:15 | | |
(IP보기클릭)126.227.***.***
뒷날개 열어줘서 공기저항 줄여주는거임, 보통 다운포스는 타이어 접지력 늘려서 가속하거나, 아니면 코너돌때 필요한건데, 직선구간에서 속도를 많이내면 다운포스가 과부하되는데 f1은 가변식 프레임을 허용 안하는데 유일하게 가변하는 부분이 저 drs로 추월 쉽게 해줄려고 하는 시스템 | 24.04.26 01:17 | | |
(IP보기클릭)58.29.***.***
똥꼬쇼를 하랬더니 자꾸 우회로를 찾는건가... ....우회로 찾는것도 목적중 하난가? | 24.04.26 01:22 | | |
(IP보기클릭)175.199.***.***
실제로 F1 기술의 역사는 규정을 지키는 게 아니라 규정을 절묘하게 회피하는 꼼수를 찾는 놈이 이기는 역사라고 보면 됨ㅋㅋㅋ | 24.04.26 01:26 | | |
(IP보기클릭)211.108.***.***
F1에선 "안 걸리면 합법"이 기본 마인드임 카본원사 결 따라 휘는 거 이용해서 액티브에어로 만들다가 걸려서 빠꾸먹기도 했음 | 24.04.26 01:26 | | |
(IP보기클릭)121.176.***.***
지금은 F1은 하이브리드인데 초기에는 그냥 전기 모터로 추가로 속력 더 주는 것이었음 브레이끼 밟으면서 회생제동으로 다시 배터리 충전하고 여기서 나온게 현재 전기차의 회생제동 기억에 맞다면 레드불이 최초로 리어윙을 가변형으로 만들어서 순간 추가 가속력이 엄청났음 | 24.04.26 06:44 | | |
(IP보기클릭)221.167.***.***
(IP보기클릭)110.10.***.***
뉴이가 페라리가는거면 해밀턴은 어떻게든 8챔해보겠다고 이거까지 보고 페라리 선택한건가.
(IP보기클릭)121.163.***.***
해밀턴이 먼저고 뉴이가 나중 아님? | 24.04.26 01:05 | | |
(IP보기클릭)110.10.***.***
피렐리타이어
페라리에서 우리 뉴이 영입계획있고 가능성높다고 꼬셨을 수도 있으니까. | 24.04.26 01:08 | | |
(IP보기클릭)121.163.***.***
와 씨 해밀턴 페라리 넘어가자마자 챔피언카 받는거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IP보기클릭)1.238.***.***
(IP보기클릭)14.32.***.***
에어로의 중요성 | 24.04.26 01:08 | | |
(IP보기클릭)175.199.***.***
저 사람이 역대급 사기캐긴 함 다른 팀들 다 수백억짜리 컴퓨터하고 풍동시설 동원하는데 저 양반은 그냥 대충 눈대중으로 이렇게 하면 공기가 잘 흘러갈 거임 해서 그 말대로 하면 진짜로 그대로 성능 내는 재능을 가지고 있음 | 24.04.26 01:10 | | |
(IP보기클릭)1.238.***.***
켈리 존스말고 공기가 눈에 보이는 괴물이 또 있었네 미친... | 24.04.26 01:16 | | |
(IP보기클릭)110.76.***.***
눈 cfd ㄷㄷ | 24.04.26 03:07 | | |
(IP보기클릭)115.140.***.***
(IP보기클릭)113.52.***.***
공기가 보이시는분 ㄷㄷ
(IP보기클릭)175.223.***.***
(IP보기클릭)58.123.***.***
(IP보기클릭)138.199.***.***
(IP보기클릭)59.0.***.***
(IP보기클릭)175.199.***.***
사인츠 불쌍해요.... 아직도 내년에 어디갈 지 못 정했다던데 | 24.04.26 01:18 | | |
(IP보기클릭)59.0.***.***
사실은 사인츠가 더 맘에드는데 해밀턴 직격탄 맞아서 ㅠㅠ | 24.04.26 01:21 | | |
(IP보기클릭)175.214.***.***
사인즈는 아우디 얘기나오더라, 1년안식년 하고 26년에 올수도있음. | 24.04.26 01:23 | | |
(IP보기클릭)110.10.***.***
르클레르한테 막혀서 8챔 못 하고 우는 해밀턴. 이것도 진미지 ㅋㅋㅋ | 24.04.26 01:24 | | |
(IP보기클릭)221.138.***.***
(IP보기클릭)106.101.***.***
(IP보기클릭)175.214.***.***
(IP보기클릭)175.214.***.***
엔초 페라리가 추구하는 이상이랑은 멀어지게됨.. | 24.04.26 01:25 | | |
(IP보기클릭)175.199.***.***
뭐 어쩌겠냐 키미옹을 마지막 페라리 챔피언으로 만들고 싶지 않으면 뭐라도 잡아야지 | 24.04.26 01:26 | | |
(IP보기클릭)175.214.***.***
사실 키미옹으로 f1을 입문하는바람에, 페라리의 마지막 챔피언으로 키미옹 언급되는것도 살짝은 기분이 좋아서.. 타이틀 유지되었으면 싶은 바램도 있음 ㅋㅋㅋ | 24.04.26 01:27 | | |
(IP보기클릭)110.10.***.***
키미 월챔도 맥라렌 내분빨을 받은거라 티포시들 성에 차려면 슈마허 시절까지 소환해야될 판이라 이거저거 가릴 상황이 아니긴함. 존심으로 따지면 자기들이 키우던 애들 놔두고 해밀턴 데려오는거부터 이미 틀어졌지. | 24.04.26 01:33 | | |
(IP보기클릭)62.3.***.***
(IP보기클릭)121.1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