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비비 댐증 버그 관련해서 질문하는 글이 조금 보여서 간단하게 적어봄
우선 이 버그에 관해 설명하기 전 먼저 트릭컬의 방어력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알아야함
(예시를 위한 작성자의 비비 스팩)
위 예시와 동일한 스팩의 마법공격 평타를 가진 비비가 서로를 때린다고 가정했을때 일반적인 게임의 경우에는 공격력에서 방어력을 뺀
57185-22702 = 34483 마법 데미지가 들어가는게 보통임
하지만 트릭컬의 방어력 시스템은 평범함이랑은 거리가 있는데 다름아닌 방어력이 딜캡역할을 함
무슨 뜻이냐면 만약 위처럼 22702의 마법 방어력을 가진 비비를 22701의 마법 공격력을 가진 캐릭터가 때리며 데미지는 자신의 공격력에 1%정도 밖에 안들어감
이거 까지는 공격력이 방어력을 못넘겼으니 그렇다 치는데 문제는 공격력이 방어력을 넘긴 순간 방어력은 아무런 의미가 없어짐
그러니까 위 수치로 예를 들자면 22702의 마법 방어력을 가진 비비를 22703의 공격력을 가진 캐릭터가 때리는 순간 데미지는 22703 그대로 들어가고 방어력은 아무런 기능을 안하게 된다는 거임
이렇기 때문에 보드에서 물마방 보드는 개쓰레기 취급이고 실질적인 방어력은 체력 수치가 담당하고 있음
자 그럼 이게 지금 비비 버그랑 무슨 상관이냐
비비의 스킬을 보면 알겠지만 비비의 스킬은 10LV 기준으로 상대의 모든 방어력을 8250 깎아내는 효과를 가지고 있음
위 설명만 보면 이거 아무 쓸모 없는거 아닌가 싶지만 PVP가 아닌 대충돌이나 프론티어같은 상위권 PVE로 가면 적 몹 방어력이 미친듯이 치솟기 때문에 방깎 스킬을 가진 비비가 있다면 상대 방어력을 못넘겨도 비비 스킬에 맞춰 딜을 넣을 수 있는 제법 유용한 옵션임
하지만 달리 말하면 거의 기본적으로 공격력 방어력을 넘기고 있는 PVP같은 곳에서는 무의미한 옵션이어야 하는게 맞음
하지만 현재 확인한 결과 비비의 스킬을 맞은 대상이 트릭컬이 아닌 일반적인 게임에서의 방깎을 맞은 것 처럼 '기존보다 데미지를 더 많이 받게 됨'
현재 트릭컬에서는 데미지를 추가로 받게하는 기능을 가진 스킬이 있지도 서술되어 있지도 않았음
이게 버그인지 의도된 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확실한건 비비 스킬 자체를 수정하든 스킬 툴팁을 수정하든 해야할거 같음
세줄요약
1. 트릭컬에서 방깎은 딜캡을 낮추는 효과만 있는게 정상
2. 하지만 버그인지 의도된 것인지 알 수 없지만 비비의 방깎은 진짜로 상대가 받는 데미지를 늘리는 효과를 가지고 있음
3. 비비 개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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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차피 비비 나이아 72덱으로 파견 나가는데 왜 순수만 신캐 안주냐구! | 24.04.11 19:37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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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 수정 안된걸로 알고있음 | 24.04.11 19:48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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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정되면 비비 딜 미쳐날뛰는건 좀 줄어들겟네 | 24.04.11 19:49 | | |